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58세의 Qian Xiaohao가 Lin Zhengying의 뒤를 잇는다고요? '미스터 원 아이브로우' 호평 뒤에 좀비영화들이 반격을 가하고 있다.
58세의 Qian Xiaohao가 Lin Zhengying의 뒤를 잇는다고요? '미스터 원 아이브로우' 호평 뒤에 좀비영화들이 반격을 가하고 있다.
3월, 춘절 노점의 인기가 점차 시들해지자 인터넷은 점차 영화와 TV 드라마의 주요 전쟁터가 되었고 온라인 영화의 기세도 회복되었습니다.
실제로 '산강질서', '도량로', '옥심' 등 고예산 온라인 드라마가 연일 차트를 석권하고 있는 가운데, 순수한 홍콩 - 스타일의 영화 "미스터 원 아이브로우(Mr. One Eyebrow)"가 상륙했습니다. 플랫폼은 많은 홍콩 영화 팬들의 비명을 불러일으켰습니다.
1980년대 후반, 골든 하베스트 컴퍼니(Golden Harvest Company)의 주도 하에 홍콩은 좀비 영화 붐을 일으켰습니다.
2천만 홍콩달러의 수익을 올린 린정잉 주연의 '미스터 좀비'에 이어 일련의 좀비 판타지 영화가 등장해 올해 최고의 영상미를 선사했다.
좀비영화는 홍콩영화의 전성기를 맞이하며 부흥했다. 그러나 홍콩 영화 장르의 다양화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독특한 요소와 대안적인 기질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 중 린정잉이 연기한 귀신잡이 도사님은 민속, 도교, 이순신학의 요소를 결합한 인물로 정직하고 음양오행에 능통합니다. 도교 복장과 목검 의상과 함께 잉 아저씨의 도교 캐릭터는 홍콩 영화사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해 '미스터 좀비'는 임정영 본인뿐만 아니라 천샤오하오, 루광난 등 배우들도 '좀비 시리즈'의 도움으로 두 번째로 유명해졌고, 배우들의 새로운 길을 열었다.
불행하게도 선한 사람은 오래 살지 못합니다. 린정잉은 1997년 45세의 나이로 암으로 사망했습니다. 당시 세계적으로 유명했던 "이메이 도사"는 우리의 기억 속에만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와 치안웨이성 감독이 만들어낸 홍콩 좀비 세계는 언제나 영화팬들의 마음속에 남을 것이다.
'미스터 좀비'의 베테랑 첸샤오하오로서 '스승' 임정영의 죽음에 대해 감동적이고 감상적이었던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후속 창작물에서 우리는 Qian Xiaohao의 "Mr. Zombie"에서 그의 초기 공연의 흔적을 볼 수 있으며, 이는 또한 그의 공연 스타일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2013년 온라인 영화 '귀환천사', '신씨좀비2' 등을 통해 홍콩 장르영화의 중심으로 복귀시킨 '좀비'를 비롯해 The Great Illusionist'는 본토와 협력하여 판타지 테마에 대한 깊은 열정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시대가 변했습니다. 좀비 영화의 물결이 사라진 지 오래인 지금, 첸샤오하오의 노력은 옛날에 대한 거부감과 향수, 감정으로 볼 수 있다.
사실 현재 판타지영화의 위상은 홍콩영화의 전반적인 환경과 첸샤오하오 자신의 집착과 떼려야 뗄 수 없다.
21세기 이후 홍콩영화는 새로운 변혁을 맞이했다. 그러나 좁은 시장과 한정된 공간으로 인해 홍콩영화의 북진은 불가피했다.
한때 인기를 끌었던 좀비 영화는 단일 콘텐츠로 인해 2차 혁신의 가능성을 가로막았습니다. 그러나 홍콩 현지 관객에 비해 본토 관객 13억은 판타지 영화의 수출 타깃이 됐다.
그러나 공포영화와 유령영화에 대한 본토의 강력한 통제로 인해 새로운 스타일의 유령사냥 영화가 탄생하게 되었다. 좀비의 존재를 회피하는 조건에서 상대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융합 가능성이 실현됐다.
1990년대의 영광을 경험한 후에도 천샤오하오의 따뜻함은 여전하다. Qian Xiaohao에 대한 관객의 옛 감정은 그가 주연을 맡은 새로운 영적 판타지 영화에도 투영되어 있으며, 두 사람의 상호 작용은 그가 마땅히 받아야 할 원래 팬을 축적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한 사람은 기꺼이 싸우고 다른 사람은 기꺼이 고난을 당한다"는 Qian Xiaohao의 집착은 본토에서 새로운 영적 판타지 영화와 결합하여 그의 경력을 이어가는 데 기여했습니다. 또한 그의 현재 경력에서 불가피한 선택이 되었습니다.
우리도 그 심정을 이해할 수 있어요. 이전 판타지 영화에서는 전소호가 임정영의 후계자로 주로 등장했는데, 노란색 도복과 주술, 목검 등이 많은 시청자들에게 불편함을 안겼다.
스승이자 견습생인 린과 첸의 캐릭터가 너무 왜곡되어 있기 때문에 첸샤오하오의 마법사로서의 모습은 잉 아저씨의 원래 이미지를 전복시킬 뿐만 아니라 첸샤오하오를 외모만 갖고 본질은 갖추지 못하게 만든다. .
아마도 첸샤오하오 자신도 관객의 개념적 출력과 비교하여 이러한 모순적인 현상을 알고 있었을 것이다. 결국, 잉 삼촌을 기억한다고 해서 잉 삼촌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최근 개봉한 영화 '미스터 일눈썹'에서 58세 첸샤오하오는 기존의 다중 정체성을 무력화하고 삼촌 역을 맡아 영화의 전반적인 상황을 뒷받침했다.
사부라는 설정은 캐릭터 속성의 불일치를 미리 방지할 뿐만 아니라, 서열과 지위의 적절성을 보장해주며, 영화 전체에서 천샤오하오의 비중을 보장해 준다.
사실 '미스터 눈썹'은 표준적인 의미의 영적인 영화는 아니다. 어느 정도 감정이 해소되는 거죠. 첫 장에서는 홍콩 영화의 옛 감정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많은 혁신적인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우선 이 영화는 천웨이성 감독, 천소하오 주연의 홍콩 베테랑 감독들의 솜씨가 영화의 완성도를 보장한다.
첸샤오하오가 연기한 삼촌은 실제로 청년의 영웅적인 기상을 간직하고 있지만 시간은 용서하지 않는다. 58세의 Qian Xiaohao는 젊은 세대의 제자를 교육하는 것 외에도 이야기의 저항을 돌파하는 중요한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서소강귀왕과의 지혜와 용기의 대결은 물론, 범죄 단서를 추적하는 등 전소호는 영화 최초의 남자 주인공이 되기에 충분하다.
둘째, <미스터 일눈썹>에서 잉 아저씨의 정체성 교체는 전소호와 두 영웅이 공존하는 패턴을 형성했다.
행인을 이용하여 잉 삼촌을 연기하는 것은 논란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은 현명한 조치가 아닐 수도 있다. 이는 Qian Xiaohao의 모방에 대한 초기 압력을 깨뜨렸을 뿐만 아니라 영화에서 잉 삼촌의 상징적 이미지를 확립했습니다.
결국 영화는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잉 삼촌에 대한 기억을 마음 속에 간직하면 됩니다. 하지만 판타지 영화는 여전히 계속되어야 하고, 첸샤오하오와 신세대가 그 책임을 맡는 것이 더 합리적으로 보인다.
이전 기사에서도 천샤오하오에 대해 많은 언급이 있었지만 '미스터 일눈썹'은 단순히 천샤오하오의 1인극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서소강, 루광난 등 베테랑 배우들의 등장은 영화의 극적인 대립 분위기를 더한다.
서소강은 '악당 킬러'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사악한 기질은 말할 것도 없고, 그와 첸샤오하오의 선과 악의 대결은 확실히 영화의 액션 장면을 강화할 것이다.
역시 후반부엔 치안과 쉬의 풍성한 격투 장면이 전개돼 콘텐츠의 재미도 보장된다.
둘째, 장르적으로 보면 '미스터 눈썹'은 좀비영화 원작을 고수하지 않는다. 다양한 스타일의 융합과 혁신은 현재의 판타지영화 산업에서 탈피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제시하기도 한다.
처음 5분만 보면 '고스트버스터즈', '미스터 좀비' 등 옛날 영화의 그림자가 어느 정도 보인다. '좀비' 무리와 첸샤오하오의 스승이자 제자 사이의 인간과 유령의 전투는 그야말로 흥미진진하다.
잉 아저씨와 그의 팀이 무기력한 '유령술'을 폭로한 후, 줄거리에서 좀비 영화에 대한 고정관념은 자연스럽게 사라졌다. 이후 '미스터 눈썹'의 장르 다각화가 점차 등장했다.
또한 무술, 쿵푸, 범죄, 서스펜스, 판타지 등 다양한 요소가 차례로 등장하며, 이야기의 배경은 중화민국의 혼란스러운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미스터 눈썹'의 이야기 방향에 대한 불확실성이 확장된다.
이야기 자체로 판단하면 가짜 시장인 쉬샤오창의 눈에는 돈 추구가 최우선이다. Qian Xiaohao는 조사팀과 협력하여 범죄 조직을 조사하고 마약 및 범죄 증거를 검색하는 등 범죄 유형을 확장하는 데 능숙했습니다.
첸샤오하오와 경찰이 함께 사건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가짜 시장의 정체를 추론하고 발견하는 등 뇌를 자극하는 요소들이 적시에 융합된다. 또한 Qian Xiaohao와 Xu Shaoqiang의 일련의 싸움, Ghost King의 부하와 Ying 삼촌 간의 마법 무기 전투가 모두 영화의 하이라이트입니다.
<미스터 원 아이브로우>는 결국 영화 전체의 핵심을 뒷받침하는 액션신이다. 주먹으로 이기는 것도 전소호가 악을 징벌하고 악을 근절하는 결정적인 요소로 진화했다.
결국, 특히 혼란스러운 중화민국 시대에는 강한 주먹을 가진 자만이 말할 권리가 있다. 귀신사냥 망토를 벗은 후 Qian Xiaohao 일행은 정의를 보여주기 위해 무력을 사용했는데, 이는 가장 효과적이고 직접적인 방법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