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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 장인이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당시 이홍장은 자신이 평생 고난을 겪은 목회자라고 주장했다.

청나라의 대세를 바꾼 '목사' 이홍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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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년간의 혼란 끝에 온몸이 파국으로 남았다.

와인 한 잔을 가슴에 붓고, 베개를 베고 과감하게 도전해보세요.

짧은 망치를 치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걱정하는 가운데 상황을 역전시킬 수 있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사찰의 녹색 머리카락이 점차 시들고 있으며, 홀로 관하강에 기대어 있는 것이 슬프다.

이것은 Xianfeng 6 년 (1856)이었습니다. Hongzhang은 Hanlin을 사용하여 군대를 이끌고 그의 팀을 이끌고 도적 (Taiping Army)을 진압했습니다. Mingguang Town의 호텔 벽에 새겼습니다. , 차오 카운티. 후세의 시에는 '짧은 망치를 치면 어떻게 될까 걱정하다 세상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라는 대련이 나온다.

흐름을 바꾸고 세상의 책임을 지는 것은 남자의 도리이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겪는 우여곡절은 당연히 시를 쓰는 것보다 만 배 더 어려운 일인데, 이는 “새로운 말을 짓기 위해 억지로 슬픔을 표현하는” 시인이나 시인들이 이해할 수 없는 일임이 분명하다.

나이가 들면 자신을 반성하고 자신이 어디서 왔는지 돌아보아야 합니다. 홍장이 인생에서 겪었던 모든 어려움과 우여곡절은 '역전'이라는 말에서 비롯됐다.

예측할 수 없는 흐름이다

젊은 세대 중에는 손원(孫文)이 있다. 그는 “세상의 대세는 넓다. 그것을 따르는 자는 흥하고 거스르는 자는 망한다”고 말했다.

이것을 일반적으로 말하면 하늘의 뜻과 백성의 뜻에 부합하지만 일반적으로 자기 격려와 자조의 모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전에 사는 자들에 대한 징계입니다. 하지만 행동 측면에서 작게 이야기하면 '실행' 수준에서 큰 문제가 있습니다.

먼저 트렌드란 무엇인가? 오늘날의 세계는 입헌군주제가 대세인데, 민주주의와 혁명도 마찬가지인데, 이 두 대세는 서로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데, 여기서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 광활한 대지는 교차하는 해류와 수많은 계곡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당신은 어떤 추세를 따라갈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무엇이 다운스트림이고 무엇이 역류인지 식별할 자격이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둘째, 트렌드이기 때문에 트렌드를 따르는 사람이 결코 적지 않고, 험난한 바다에서 낚시를 하거나 심지어 파도를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선과 악, 일관성 없는 말과 행동, 기회주의적인 사람들이 도처에 널려 있습니다. 당신은 그가 중국의 워싱턴이라고 생각했지만 알고 보니 그는 주원장이었습니다. 이 "이상"에 부응하고 자신의 삶을 망치는 것은 사소한 문제입니다. 현관으로 늑대를 몰아내는 것은 뒷문으로 호랑이가 들어오거나 심지어 배고픈 늑대를 몰아내고 배고픈 호랑이를 불러들이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이 부끄러워하나요? 나라의 상태가 왜 이렇게 비참한가? 나 이홍장은 살면서 수많은 사람을 만났지만 진정한 구원자를 본 적이 없다. 믿고, 돌아보고, 백년 뒤에 자세히 살펴보세요. 지도자들의 옷깃과 소매는 모두 얼룩져 있습니다.

셋째, '광대'하기 때문에 '따라가는' 사람이 대다수일 것이다. 결국 바람을 보고, 얼굴을 보고, 따라가는 것이 인간의 본성이다. 흐름. 단지 계곡이 십자형으로 되어 있고 조류의 방향이 변할 뿐입니다. 서로 다른 해류가 모여서 휘젓는 소용돌이나 폭포의 경우에는 그것을 "부드럽게" 따라갈 방법이 없고 발판을 마련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재앙이 되지 않을까요? 이는 “율을 따르는 자는 망하고, 규율을 어기는 자는 번영한다”는 뜻인 것 같다.

사실 트렌드를 거스르는 것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닙니다. 파도 한가운데서 물에 부딪히지 못하더라도, 날아다니는 배를 멈추거나 기둥이 될 수 없더라도, 굳게 서서 이를 악물고 일을 하는 것이 언제나 더 믿음직스럽습니다. 방향타를 잡고 바람에 따라 좌우로 흔들리는 개구리밥보다.

자문해 보세요. Hongzhang은 추세를 따라 서양 사무를 운영하고, 산업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군대를 훈련하고, 해군을 건설했으며, 길은 복잡하고 발전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홍장 역시 이러한 흐름을 거스르고 말 한마디로 나라를 부흥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즘'을 일축했다. 집권 이후 그는 홍장 사건에서 '이즘'을 퍼뜨렸고, 전자는 하늘이 날고 산이 안개에 휩싸일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그는 자신이 조류의 주류라고 주장하며 나라를 구하는 것 같다. 하지만 나. 그는 손을 구름으로 바꾸고, 손을 비로 바꾸고, 온갖 수단을 동원한다. 사실 그가 관심을 두고 보는 것은 '대체'에 지나지 않는다. 모두가 소위 '주의'를 미신하고 그것이 만병통치약이라고 생각한다면 그 결과는 필연적으로 나라와 국민의 힘을 탕진하고 낭비하게 될 것입니다.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국민을 부강하게 하려면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근본 목적은 오직 하나, 바로 열심히 일하여 나라를 부흥시키는 것뿐이다. 이것이 우리 중국 부흥의 주요 추세이며, 나 이홍장이 따르고 싶은 추세이기도 합니다. 홍장이 반대하려는 추세는 국가에 해를 끼치는 공허한 말이다. 우리나라의 활력을 조금 더 구하기 위해 '이즘'에 대해 덜 이야기하고 더 실용적인 일을 하는 것이 정말 시급합니다. 결국, 우리는 더 이상 번거로움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종이는 위대한 업적만을 보여준다

홍장(Hong Zhang)의 삶은 특별한 상황으로 가득 차 있었다. 젊은 케디는 자랑스럽기는 하지만 공허한 야망을 품고 있으며, 거울을 보며 자신의 인생을 평범하게 보낼까 봐 두렵습니다. 그가 생애의 전성기에 군대에 가서 남과 북에서 싸우고 전쟁터에서 공덕을 쌓을 때마다 인민들의 생활고와 훼손된 형제자매들의 생활의 허약함을 보고 늘 충격을 받았느니라. 그들 자신과 동포들이 서로를 죽였습니다. 하늘과 인류를 향한 연민의 한숨이 늘 있었습니다. 그는 중년에 국경을 폐쇄하고 서구화를 이룩했는데, 이는 '대쇄' 이후의 '위대한 설립'이었다. 홍장은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경자사변 이후 홍장은 후손들에게 “군사훈련, 해군 등 내가 평생 해온 일은 모두 종이호랑이인데 어떻게 놔둘 수 있겠는가. 그저 표면적인 것일 뿐인데, 노출시키지 않으면 잠시 대처할 수 있을 뿐입니다. 마치 종이 포스터로 동쪽에서 서쪽으로 꿰매고 뒤틀린 부서진 집과 같습니다. 클린룸에 들어가는 것은 분명 종이지만, 약간의 바람과 비가 불어도 내부에 어떤 재질이 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붙여넣기'라는 단어는 정말 내 삶을 반영하는 것 같다, 리훙장. 의외로 철거와 철거에 익숙한 사람들은 중국에서는 철거와 재건축이 올바른 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홍장의 말을 듣고 잘못 해석했습니다. 파괴하고 큰 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해가 너무 심해서 Hongzhang은 그것을 반박해야했습니다.

사실 홍장이 말한 내용의 또 다른 반쪽이 있다. “손으로 찢어버리고 싶은데 수리 재료나 변형 방법을 준비하지 못했다. 당연히 진실은 노출돼 돌이킬 수 없다. 그런데 종이 붙이기 장인이 어떻게 이런 일을 책임질 수 있겠는가?”

잘 생각해보면 홍장의 탄식은 사실은 “찢기 쉽고” 준비가 안 된 사람들을 향한 것임을 알게 될 것이다. .

홍장이 보기에 중국에서는 붙여넣는 방식이 옳은 방식이다.

붙이는 기술은 두 개의 레이어로 나누어집니다. 위층에서는 물론 벽을 수리하고 벽지를 업데이트해야 하며, 폭풍우가 지나간 후에는 누수를 확인하고 틈새를 메워야 합니다. 여전히 바람과 비로부터 보호되어 있으며, 더 깊이 들어가면 수리 자재와 개조 방법을 준비해야 하며, 점차적으로 다진 흙벽을 철근 콘크리트로 교체해야 합니다. 이는 바람과 비를 견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한 지진에도 견딜 수 있습니다.

어쨌든 붙여넣기 기술에는 문제와 세부 사항을 두려워하지 말고 행동하기 전에 결정을 내리며 조금도 부주의하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근본적으로 이것은 수사학적 "주의"로 대체될 수 없는 세심하고 견고한 기술 작업입니다. 옛 사람들은 “작은 계단을 쌓지 않으면 천리를 갈 수 없고, 작은 시냇물을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가 될 수 없다”고 말했다. 세계의 모든 강대국은 모두 "붙이기"에서 파생됩니다. 벽돌을 하나씩, 실을 하나씩 모아서 모래를 모아 탑을 형성합니다. 가끔 "혁명"이 일어나더라도 역사를 포기하고 조상을 잊어 버리고 완전히 패배시키는 것이 아닙니다. "혁명" 후에도 여전히 "종이화"되어 완벽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빠른 성공과 빠른 성공을 매우 열망하고, 하루아침에 부자가 되어 단번에 유명해지기를 기대합니다. 느리고 꼼꼼한 도배 작업에 참을성이 없어서, 그것을 허물고 다시 시작하고, 어떤 '이즘' 청사진으로 대체함으로써 초고층 빌딩을 건설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자기계발을 기대한다. 그래서 담장이 무너지자 모두가 철거 전문가가 되었고, 새 집이 지어지자마자 더 많은 집 철거자들이 모여서 철거를 하게 되었습니다. .

철거된 사람들은 전임자들과 같은 강물을 마시고, 같은 하늘을 품고, 같은 책을 읽는다. 그들은 같은 IQ, 같은 감성 지능, 심지어 마음속의 욕망도 같다. . 이런 식으로 새로운 사람들은 새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낡았지만 여전히 바람과 누수로 어려움을 겪는 새 집을 짓습니다.

허물고 짓고, 짓고 또 무너뜨리는 순환이 계속해서 시작됩니다. 백년이 지나도 폐허는 여전히 보일 것입니다. 오래된 집은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새 집은 여전히 ​​구멍이 뚫려 있을 것입니다.

저 이홍장은 관직에서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오면서 이제야 깨달았습니다. 바람과 비를 피할 올바른 방법은 사람에게 있는 것이지 집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민족개조가 먼저 이루어지지 않으면 그 어떤 교리도, 어떤 이념적 경향도, 어떤 보편적 가치도 왜곡될 것입니다. 홍장의 의견에 따르면 우리나라와 우리 인민이 가장 부족한 것은 현재 살고 있는 집을 종이로 덮는 능력이다. 작은 구멍은 고칠 수 없지만 큰 구멍은 참아야 한다. 재건축을 하든 안 하든, 얻으려면 어떤 재건축을 해야 할까요? 타액과 환상은 재건축은커녕 벽지 재료로도 쓸 수 없습니다.

후세들은 나에 대해 “리지의 전작을 보면 그의 행동만 보이고 그 사람의 인격은 보이지 않는다”, “그의 명성이 그의 재능에 비해 부족하다”고 말했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중국의 부족한 점은 성실하게 '일을 하는' 사람이 너무 적다는 것이고, 중국이 과시하는 것은 공허한 말로 '일을 하는' 사람이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우리 민족의 지능과 지능은 다른 민족에 비해 열등하지 않지만, '일을 하는 것'보다 '사람이 되는 것'에 모든 지능과 지능을 쏟기 때문에 내부적으로는 지쳐있습니다. 오늘의 청나라 사람들의 수필집이 "작품만 보이고 사람은 보이지 않는다"라는 긴 장과 같다고 가정해 보자. 현대 미술에 관한 시와 시는 적고 세상과 세상을 돕는 실용적인 작품이 더 많다. 사람, 공허한 말, 더 많은 실제적인 일, 더 적은 철거... 그렇다면 백 년 후, 초가집은 구리와 철벽으로 "종이로 덮혀" 있을 것입니다. 미래 세대에 대한 축복인가?

홍장을 우울하게 만드는 것은 중국인들이 홍장의 서류 작업에 대한 고된 노력과 고난, 인내를 종종 이해하지 못하고 종종 비꼬는 말을 하지만 외부인 중에는 친구가 있다는 것입니다. The Times of England의 Puland 기자는 나중에 Hongzhang에 대해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Li Hongzhang이 집권하기 전에 중국은 이미 흔들리는 나침반과 소심한 선원들로 가득 찬 물이 새는 배와 같았습니다. Li Hongzhang는 운전 기술을 사용하여 항해했습니다. 위험한 바다에 있는 암초와 떼를 여러 번 안전하게 정박한 후, Hongzhang은 새는 선체를 채우고 부러진 돛을 ​​수리할 사람과 방법을 찾았습니다. 배를 항해에 적합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거의 모든 관리들이 홍장에게서 미지의 바다를 항해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는 중국에서 가장 훌륭하고 중요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는 배를 안전하게 유지했습니다. 30년 동안 용기 아래 항해에 적합한 상태였습니다."

노래를 듣고 우아한 의미를 알게 된 Puland는 실제로 Hongzhang의 '붙임'을 보았습니다. 집이 아닌 배입니다. 홍장은 홍장의 깊이와 중국의 깊이를 안다고 말했다. 여러분, 중국의 배는 단 한 척, 파도의 꼭대기에 부딪히고 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전복과 재건의 치명적인 게임을 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