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도덕적 납치의 원인

도덕적 납치의 원인

질문 1: 사회에서 도덕적 납치가 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1) 전통적으로 집단이 전부이고 개인이 무가치한 사회이기 때문에 도덕성은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2) 사회적 갈등이 너무 첨예해서 어떤 방법을 써도 사람은 사람을 죽여야 한다.

3) 폐쇄성이 좋고, 모든 인류의 시선이 들어갈 수 없으며, 제한이 없다 2.

4) 인터넷의 집단 양극화 효과와 만연한 당 위원회 위계 구조로 인해 1의 역할이 현재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극단적으로 밀려났다.

질문 2: 그렇다면 무엇인가? -도덕적 납치라고 불리는 것은 용납될 수 없습니다. 도덕성은 고양될 수 있지만 "납치"될 필요는 없습니다. 이유: 1. 누군가를 굴복시키기 위해 도덕적 납치를 사용하는 것은 고상한 동기를 가지고 있지만 잘못된 수단을 사용하며 종종 당황스럽게 끝납니다. 일부 행동은 도덕성과 윤리에 어긋나더라도 다른 사람에게 위협을 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2. 민주주의의 흐름 속에서 다원주의의 존재는 사람들이 더 쉽게 받아들이는 존재원칙이 되었다. 오늘날의 중국에서도 다원주의의 존재는 일반적인 사실이 되었고, 개인의 행동에 대한 사회의 관용은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도덕적 납치: 개인이나 집단이 어떤 일을 하도록 강요하기 위해 도덕성을 가중치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질문 3: 도덕적 유괴 행위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예를 들어, 과거에는 소위 선한 여성이 두 남편과 결혼하지 않는 것을 나쁜 것으로 간주했으며, 그런 사람들을 위해 순결 기념비가 세워졌습니다. 순결을 지키고 다시는 결혼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사실 이것은 관습적인 개념과 도덕적 강압의 관점에서 볼 때 살아있는 사람이 강제로 죽을 때까지 과부의 권리를 박탈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예로, 어떤 사람이 버려진 아기를 입양하여 키운 후 자신이...

질문 4: 도덕적 납치의 본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Mazhe의 원리를 사용합니다. 도덕성을 수단으로 사용합니다. 무게, 위협 개인이나 집단이 특정 행동을 하거나 하지 않는 강제적인 행동으로, "덕", "의무"라는 단어로 꼬리표를 달고 여론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마르크스의 모순 보편성 원칙은 현재 도덕적 납치가 불가피하다는 점을 정확하게 드러내며, 도덕적 납치 문제가 일반적인 도덕적 문제와는 다르며 그 나름의 특수성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도덕 납치의 출현 이유:

1. 도덕적 납치의 근본 원인은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에 있다고 볼 수 있는데, 이는 단순히 경제와 경제 사이의 문제이다. 베이스와 상부구조. 상부구조는 경제토대에 달려있으며 사회발전의 중요한 힘이다. 오늘날 우리 나라는 여전히 사회주의 초급단계에 처해 있는데, 상부구조의 발전은 아직 긴 과정을 거쳐야 한다. 또는 사회 경제적 발전에서 간접적으로 파생되는 것이 구조에 명시되어 있으므로 우리의 상부 구조는 적응성이 부족합니다. 빈부격차, 불완전한 기반시설, 사회적 갈등의 심화 등은 모두 상부구조의 반영이다.

2. 심리적 요인은 외부 요인을 거쳐 내부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사람들은 마음속에 어떤 도덕적인 생각을 갖고 있고, 어떤 것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긍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람들은 도덕적 납치로 쉽게 전체를 형성할 수 있으며, 따라서 성장이 최대화될 수 있습니다. 특정 가치관이 있으면 사람들은 분노를 발산할 방법이 없고, 순진한 이익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공격의 대상이 되며, 이를 이용하여 잘못된 심리적 균형을 추구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가 부분을 추동하고, 내부 요인이 외부 요인을 추동한다는 사실을 통해 사람들의 도덕적 판단은 내부적으로 혼란스럽고, 심리적 요인이 합리성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사회적 존재가 사회적 의식을 결정합니다. 중국은 고대부터 도덕의 역할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교육에서 학생들에게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정하는 도덕 규범이 주입됩니다. 사람들의 도덕적 인지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 바로 이러한 교육 모델입니다. 누군가가 도덕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지 않은 것을 발견하면 화가 나고 이것이 부도덕한 행동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합리적 분석의 관점에서 볼 때, 대부분의 도덕적 유괴 사건에서는 반드시 실행해야 할 불가피한 행위는 없지만, 사람들은 주관적으로 자신의 개인적 소망을 강요한다.

이러한 행동 뒤에는 실제로 그룹의 낮은 사회적 인식과 순진함이 있습니다.

도덕적 납치 예방 조치:

1. 국가 차원에서 첫 번째 단계는 현재 경제 시스템을 개혁하여 경제 기반을 상부 구조와 일치시키고 국가의 변혁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사회적 생산성 향상. 우리는 현실을 견지하고 사실을 추구하는 원칙을 견지하고 견실하고 질서있게 전진하며 13차 5개년 계획의 정신을 계승하고 중국특색의 발전노선을 계속 견지하며 사회주의 건설을 가속화해야 합니다. 윤리학.

2. 개인 차원에서 도덕은 자신을 억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우리는 올바른 의식의 지도적 역할을 고수하고 긍정적인 측면을 최대한 발휘하며 올바른 도덕 개념을 확립하고 세상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세상을 변화시키다.

질문 5: '도덕'과 '도덕적 납치'의 차이는 피해자의 죄책감에 관한 것인 반면, 도덕적 납치는 일상적인 일에 대한 감정에 관한 것입니다.

피해자 유죄론은 비판받아 마땅한 주장이다.

사회 심리학자 멜빈 러너(이 현상을 연구한 최초의 심리학자)는 정상적인 사람들은 삶에서 좋은 자아감을 유지해야 한다고 제안했지만, 정상적인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 신문 속의 사람들, 모든 종류의 사람들이 불행을 겪습니다. 그런 일이 많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황 상태에 빠지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 모두가 정의로운 세상에 대한 가정을 가지고 있고, 이 사람들이 불행을 겪는 이유는 자신들이 뭔가 잘못했기 때문일 것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인터넷 상에서든, 일상적인 대화에서든 피해자를 비난하는 일이 자주 발생한다. 밤"). "). 이런 사고방식이나 귀인은 극단적일 수도 있고 정의감이 결여될 수도 있고 비인도적일 수도 있고 정치적으로 올바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우리 자신의 마음에는 위안이 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 사람이 없었다면 이런 불행은 없었을 거에요. 이러한 믿음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또한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자신의 삶을 통제할 수 있으며 어떤 (합리적인) 사고로 사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의로운 세계 가설이 그 자체로 위안을 주고 일부 이유를 설명할 수 있지만 이러한 경향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라는 점을 다시 강조할 필요가 있습니다. *** 피해자들을 "멋져 보인다", "옷을 덜 입는다"고 비난하는 것은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그들은 어떠한 범죄도 저지르지 않았고, 외모와 옷차림도 자유입니다. 그러나 범인의 사악한 행동이 사건의 주요 원인입니다. 비극. 정의로운 세계 가설은 때때로 설명의 일부로 사용될 수 있지만 문제의 주요 원인과 초점을 결코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소위 도덕적 납치는 성인의 기준을 사용하여 일반 사람들을 요구하거나, 덕을 사용하여 도덕적 의무를 요구하거나, 정치적 의무와 도덕적 의무를 혼동하는 경우에만 확립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비난을 받을 것입니다. 이것은 좋은 일이지만 돈을 지불하지 않으면 희망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돈을 쓰라고 요청하는 도덕적 유괴입니다. , 그는 비난받을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그의 도덕적 의무가 아니기 때문에 도덕적 납치입니다. 도덕적 납치가 일어나는 이유는 사람들의 정신구조와는 별개로 도덕적 판단의 논리가 혼란스럽기 때문이다.

질문 6: 도덕적 납치를 왜 부르나요? 얼마 전 중국 소년 홍잔휘가 CCTV 기자회견장을 방문해 리샤오멍 기자와의 단독 인터뷰를 수락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홍잔희는 유명해진 이후 자신의 고민에 집중했다. 그 중에서도 홍잔휘를 가장 당황하게 만드는 것은 2005년 중국에서 가장 감동적인 인물로 선정된 이후 전국을 돌며 150회에 가까운 강의를 했는데 이 강의가 모두 무료라는 점이다. 홍잔희는 출연료를 받을 생각도 했지만 감히 그러지 못했다고 말했다.

홍잔희는 왜 출연료를 받으려고 하는 걸까요? 자신의 말에 따르면, 신고하러 나가는 것은 실제로 일종의 보상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노동하고 그는 다른 사람을 위해 뭔가를 하고 있습니다. 일종의 영적, 능력, 심리적 훈련, 이런 종류의 노동에는 일정 금액이 지불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왜 감히 받아들이지 못했을까요? 출연료를 받는다면 분명 사람들의 비난을 받을 것이 분명하다고 그는 영적인 우상이자 도덕적인 모델로서 금전적인 이익에 전혀 관심을 두어서는 안 된다고 느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홍잔휘에게 다음과 같이 상기시킵니다. 당신은 공인이므로 이미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따라서 홍잔희는 이들의 조언에 따라 소위 책임감을 갖고 수많은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물론, 자신이 너무 불이익을 당하고 다른 사람에게 부적절하게 이용당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홍잔희는 특정 인터뷰와 초대를 거부하고 피하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홍잔희의 고민은 다른 많은 도덕적 우상들의 영적 세계의 축소판이다. 이는 우리에게 생각해 볼 만한 몇 가지 질문을 던진다. 우리는 어떤 종류의 도덕적 우상을 확립해야 하는가? 특히 사회 비즈니스 규칙과 공공 도덕의 맥락에서 도덕적 우상으로 존경받는 사람이 어떻게 주체가 되어야 하는가? 요구에 직면한 도덕적 우상은 어떻게 스스로 선택해야 합니까?

질문 7: 예년에 비해 교육의 질이 크게 향상되었지만 인터넷에서 도덕적 납치가 점점 더 많아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현대 생활이 점점 더 편리해지고 자유로워지면서 사람들의 열린 생각과 말이 생겨났고, 어떤 사람들은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을 보면 자연스럽게 자신의 생각에 따라 비판하고 억압된 감정을 발산할 곳이 없게 되었습니다. 요구 사항이 있으며 존재감을 얻기 위해 반드시 완벽하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최선을 다하고 다른 사람의 이익을 위태롭게 하지 않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질문 8: '도덕적 납치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 도덕적 기준을 정하고 여론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이 기준을 따르도록 강요한다는 것이 대중적인 속담입니다. 우리가 어릴 때부터 받은 교육은 도덕적, 이념적 납치의 모델이다. 통치자들은 도덕성을 이용하여 생각을 납치하고 그에 따라 행동을 통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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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9: 법치 이전의 '도덕적 납치'에 대한 논쟁 에세이 - 도덕이 법을 납치하도록 두지 마세요

올해 5월 산시성 판즈현 부검사 무신청(Mu Xincheng)의 재산은 약 2억 위안에 달했다.

부패한 관료를 쓰러뜨린다는 것은 매우 만족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무신성 차장검사의 횡령금 일부가 공공복지에 사용됐다는 이유만으로 그를 지지하는 지역 주민들이 많다.

얼핏 보면 뮤의 행동은 반쯤 착한 사람처럼 보일 수도 있다. 뇌물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자선'을 하고 있었다. 사실 그는 부패한 공직자들 중에서는 최고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내 생각에는 뮤가 양심이 깨끗한 사람이라고 하기보다는 그 사람의 것이 아닌 돈이 그 자신에게 좋은 평판을 준다고 말하는 것이 더 낫다. 엄밀히 말하면 "***이자 기념 아치"라고 불리는 사람이 상당수의 지역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을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중국은 그동안 법치사회를 요구해 왔지만 왜 진정으로 이뤄지지 못하는 걸까? 무신청(Mu Xincheng)이 전형적인 사례이다. 도덕적 문제를 떠나서, 무씨가 지역 주민들의 이익을 위해 뇌물을 받았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무씨가 막대한 뇌물을 받았다는 객관적인 사실은 존재합니다. 빚을 갚는 것, 목숨을 갚기 위해 사람을 죽이는 것, 뇌물을 받는 것, 형을 받는 것 등은 다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운 일이다. 일부 지역 주민들의 눈에는 무씨의 '양심'이 아직 소멸되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뇌물 수수는 용인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엄지손가락'을 포기해야 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런 사람들과 그런 사람들이 있는 사회 환경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다. Mu가 공익을 고려하여 뇌물을 받았다고 해도, 훔친 돈을 공익을 위해 사용한 것이 양심에 따라 판단되더라도 도덕과 법에 비추어 당신은 무엇을 선택하시겠습니까?

그렇습니다. 도덕은 아름답고, 냉정한 법에 비해 도덕은 더 인상적입니다. 그러나 도덕이 법과 충돌할 때는 모든 사람이 법을 지지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법만이 사회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유일한 기준이고, 법만이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작동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인 선택을 할 때 도덕성에 매력을 느끼는 사람들도 있다. 그래서 뮤를 지지하는 사람들도 있었죠. 무가 행한 '선한 행위' 때문에 우리가 문을 열고 도덕이 법을 강탈하도록 한다면 무신성 한 사람이 쓰러지고 중국 부서에서 무신성 수천 명이 굳건히 서게 될 것입니다.

이 선례가 일단 확립되면 중국공산당의 신뢰도, 법의 존엄성, 중국 사법체계의 미래도 망가질 것이다.

루쉰은 '천재 앞에'에서 천재가 있기 전에 천재를 낳는 시민이 있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이제 법조사회를 이루기 전에 도덕이 법을 납치하도록 내버려두는 것이 아니라, 그의 성장을 수용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이 갖춰져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질문 10: 도덕적 유괴에 대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세요

자신의 원칙을 지키세요

그냥 하세요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