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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우 윤펑 녹색 악마
기사/7월 천예
1980년대생, 30대에 가까운 사람으로서 성격 탓일 수도 있고, 현실에 대한 연마와 경험 때문일 수도 있겠지만, 그리고 그는 사람들을 대할 때 조용하고 따뜻합니다. 음악을 듣는 등 취미도 나이가 들었습니다. 휴대폰에는 록, 포크 노래가 가득하지만 젊은 사람들이 부르는 대중가요조차 없습니다.
록 음악을 사랑하는 뿌리깊은 이유는 내 마음 속 깊은 곳에 있는 비판적인 언어와 냉소적인 태도에 있고, 민요를 사랑하는 것은 여전히 내 마음 속에 남아 있는 평화와 따뜻함 때문이다. 이 세상을 살아가는 이런 태도는 늘 조금은 도교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살아남기 위해서는 그것을 숨기고 내 앞에 있는 번영 속에서 안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외모를 바꿀 수밖에 없다.
"열에 아홉은 인생이 불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주변 사람들을 보세요. 그렇지 않은 사람이 누구인가요? 나와 같은 음모와 모순을 공유하는 친구가 적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록과 포크송은 우리가 자신과 대화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럼 오늘은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가수이면서도 시인만이 쓸 수 있는 가사를 쓴 포크 가수들을 좀 다른 관점에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진나라 이전에 태어난 이 사람들은 틀림없이 『시경』과 같은 아름다운 시를 지을 것이며, 틀림없이 고귀하고 품위 있는 선비가 될 것입니다.
시적 사고와 재능이 넘치는 여러 포크 가수들의 가사를 공유해보세요.
1. 조레이
조레이의 음악을 처음 들은 것은 당시 라싸의 한 바에서였는데, 당시 그는 아직 '중국 좋은 노래'에 참여하지 않았었고, 그의 재능과 음악은 아는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저처럼 이곳을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라싸를 오가는 여행객들과 현지 티베트 친구들입니다. 그날 밤 나는 노래 한 곡을 듣고 나서 Zhao Lei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밀 형제는 짐네 식당에서 바쁘다/영원한 달 아래는 잠들지 않는 거리/짐네 식당의 눈이 집에 있는 사람들을 막는다/밀은 말없이 나무만 쳐다본다/밤하늘은 맑다 짐의 눈 깜박임을 멈추지 마세요/길고 슬픈 머리를 잘라주세요/이 추운 마을을 떠나세요...짐도 나와 같은 희망을 갖고 있는 것 같아요.
—"짐네 식당"
늦봄이 어느덧 5월로 돌아갔다/이른 아침 시장에는 사람이 별로 없다/아이들이 문 앞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태양이 서강을 따뜻하게 한다/. .. 시내로 가는 버스는 단 한 대뿐이다/아직 카페도 명품 가게도 없다/맑고 푸른 하늘 아래 머리를 높이 들고 웃는 얼굴/사랑은 단순하다/...노을을 울리는 종소리/언덕 위로 뛰어오르는 아스팔트 길 /산책이 가득하다 담쟁이 덩굴이 있는 집/처마 밑에 이웃이 노을빛에 날아다닌다/가을 감나무가 익어간다/오랫동안 먹어도 푸짐하다/침대 머리맡에 라디오가 있다/장난치는 소년 만화책을 쥐고 놓지 않는/나와 함께 잠을 자는 사람은 달의 슬픔.. - "어린진시"
어머니의 평화로운 자세를 그린다/그리고 있을 수 있는 다툼을 그린다 지우개로 지운다...다툼을 지울 지우개는 없다/오직 외로움을 그리는 펜 - "그림"
고향은 젊어진다/어려진다/끈적끈적한 옷처럼/ 늙어가는 것은 아버지 얼굴만이 아니다.../ 자랑스러운 건물이 태양을 가리고/자는 벽의 계단... - "고향"
2. 리즈
누구의 아버지가 돌아가셨는가/슬프는 법을 알려주세요... 무엇을 가지고 태어났든/우리는 혼자 태어났습니다/다시 바라볼께요/별이 빛나는 하늘과 어두운 밤/서쪽을 향하는 새들 /우리는 혼자 태어났다 - "반 고흐 씨"
그녀의 어린 목에 안개가 지나갔다 / 오늘까지 사라지지 않았다 / 정저우에 대한 생각은 온통 너뿐이다 / 생각하면 온통 후회와 원망뿐이다 - "정저우에 대한 추억"
비가 와요 춥나요/ 침대 앞의 매력적인 검은색을 보세요/ 신은 죽은 후에 조용히 데려갈 수 없습니다/ 어린 무덤은 함께 있지 않습니다/ 아무 말도 하지 마라. 반복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다/선택 번영시대의 부조리를 전복시키는 - "비"
비오는 남쪽 3월의 밤/당신은 텅 빈 쌀가게에 앉아 있다/당신은 안고 있다 한 손에는 사과, 한 손에는 운명/머리를 감고 올라갈 것이다 돛대/덩굴 가지와 잎처럼 우리 집을 지탱하다 - "미디안"
3. 모희자의 시
모희자의 시가 독특한 민요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아니면 모희자의 노래가 지역적 특성과 고향적 플롯이 강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Moxie 노래의 매우 개인적인 곡조에 더해, 나를 놀라게 한 것은 그의 시적인 가사였습니다.
흐르는 물, 너는 쭉 달려가네/어디로 가니/왜 이토록 슬픔을 안고 있니/엄마 발 밑에 흙 한톨이라도 있었으면 좋겠어/내 등을 밟아주세요 부드럽게 - "엄마의 노래"
숲, 논/강, 바람/구름, 계곡/양, 새/달빛, 빛/늙은이, 연기/당신은/슬프고 행복했던 적이/언제요? 바람은 여기를 지나가네/고향은 이미 아주 멀리 - "여기 바람이 불면 내 고향은 이미 아주 멀리 있어"
드디어 나타난 너, 너/우리 만난 지 얼마 안 됐는데/이 마음이 아프다 /세상이 무너졌다/이생에서 죽으면/꼭 네 손에 죽겠다 - "내가 죽으면 네 손에 죽겠다"
4. 청비
한 번은 라디오 앵커인 지가자(Jiajia)의 초대에 그녀가 진행하는 포크음악 프로그램을 듣자고 해서 성비(Cheng Bi)라는 포크 가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목소리가 마음에 들었다. 곡도, 가사도. 성비는 북경대학교 문학외국어학과를 졸업하고 일본에서 가수로 활동하고 있다.
얼마나 오래전인지 잊어버렸어요/시가 있었죠 이렇습니다/뜰 앞은 꽃과 나무로 가득하고, 마당 밖 길은 향기롭습니다/우리 자주 만나요 맑은 날 창문은 잘린다/그게 바로 나야/가장 잊을 수 없는 과거는/꿈에도 자주 나오니까/나중에 글을 배우게 되어서/그래서 이 시를 썼어요 - "맑은 날 창문을 자르세요"
옛날 옛적에 아름다운 전설이 있었습니다/노래할 줄 아는 소녀가 있었습니다/노래하는 목소리는 봄 강물과 같습니다/입을 열어 강물에 노래를 부릅니다/...민요는 모두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입니다/당신이 옵니다 내가 와서 우리 / 선한 사람들은 사랑과 미움의 분명한 구별을 갖고 / 가장 진실되고 아름다운 노래를 부른다 - "노래하고 싶으면 노래하라"
성비의 형은 몇 안되는 사람 중 하나이다 장난스럽고 따뜻한 민요. 단순하고 순수하며 가식적이지 않은 곡이 좋아요.
5. 부이 밴드(Buyi Band)
부이 밴드는 북서쪽 출신입니다. 그들의 작품은 매우 현실적이고 거칠지만 부드러우며, 그들의 함성은 따뜻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간은 흐르고 흘러/꿈에서 깨어나면/엄마가 했던 그 말은/바람에 길을 잃은 걸까/물고기는 헤엄치고 헤엄치고 또 헤엄쳐/바다에 들어가면/저것들 엄마가 한 말은 그 말인가/바람 속에 길을 잃었는가 - "잃어버렸다"
바람은 돛을 분다/배는 해안에서 멀어진다/물은 물고기를 깨운다/노래는 사람을 만든다 술에 취해 -"세 봉우리" 》
슬픔은 이 마음에 있다/다시 이 산으로 돌아가/이 술잔을 들고/눈썹이 비치리라 - "무지개"
6 . Zuo Xiaozu 저주
p>Zuo 씨의 가사는 모호하고 어둡고 매우 비판적입니다. 예를 들어 'Don't Follow Me', 'When I Leave You', 'Love of Love' 등이 있다.
7. 저우윤펑
철새 저우윤펑 새 세기의 가수, 겨울에는 남쪽으로 가서 공연하고, 여름에는 북쪽에서 노래하고, 봄과 가을에는 해변으로 갑니다. 그는 9세에 시력을 잃었습니다. 그는 피아노 연주, 시 쓰기, 세계 여행, 공예에 의존하여 생계를 유지하고 평범한 사람들을 위해 기술을 수행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런데 베이디아오 작가 녹귀(대표작: 베이징의 작은 짐승들)는 저우의 전 부인이다.
해는 뜨고/생명을 위해 지고/해는 지고/사랑을 위해 돌아간다 - "강과 호수에서는 물고기들이 서로를 잊어버린다"
세 번째 베이징에 온다/나는 꿈에서 나오다/임대료 집은 공짜다...아...베이징 베이징/너는 결코 어두워지지 않을 것이다/아무도 더 이상 꿈을 꿀 수 없다 - "북경의 세 번"
죽음을 목격하다 신들 초원에는 야생화가 있다/먼 바람은 거리보다 멀다/피아노는 흐느껴 울고 눈물은 그쳤다/먼 길을 초원으로 되돌린다/하나는 나무라/다른 하나는 마위라 한다 - '9월(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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