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고대 중국의 낭만적인 인물의 예를 들어보세요.

고대 중국의 낭만적인 인물의 예를 들어보세요.

공자(기원전 551년~기원전 479년), 성은 추(七), 예명은 종니(忠威)는 늦봄 노(魯)주 주이(지금의 산둥성 취푸시 남동쪽) 출신이다. 그리고 가을 기간.

그는 고대 우리나라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이자 유교의 창시자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공자는 3천 명의 제자와 72명의 덕스러운 제자를 데리고 14년 동안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공자는 또한 『시』와 『서』를 개정하고 『리』와 『음악』을 완성하고 『변서』의 서문을 썼으며 『춘추』를 썼다. 공자의 사상과 이론은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공자

중국 5천년 역사에서 중국 민족의 인격과 기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사람은 공자였다. 공자는 교육자, 사상가, 반(半)정치인이었지만 무엇보다도 높은 도덕적 품성을 지닌 지식인이었습니다. 그는 올곧고 낙관적이며 진취적인 사람으로 평생 동안 진리와 선함, 아름다움을 추구해 왔으며, 평생 동안 이상적인 사회를 추구해 왔습니다. 그의 성공과 실패는 모두 그의 성격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의 성격의 강점과 약점은 수천 년 동안 중국인, 특히 중국 지식인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너무 화가 나서 밥 먹는 것도 잊고, 너무 기뻐서 걱정도 잊어버렸다

공자는 63세 때 자신을 이렇게 표현한 적이 있다. 너무 화가 나서 밥 먹는 것도 잊어버리고, 너무 기뻐서 걱정도 잊어버리고 늙어가는 줄도 모르고.” 그때 공자는 9년 동안 제자들을 이끌고 세계일주를 했다. 그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제후들의 임명을 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죽을 뻔했지만, 공자는 자신이 할 수 없음을 알면서도 낙관하지 않고 자신의 이상을 고수했습니다. 그것.

가난하고 행복해지세요

공자는 "정의 없이 부유하고 고귀해지는 것은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공자께서는 정의를 실천하는 것이 삶의 최고의 가치라고 생각하셨습니다. 갈등이 생기면 도덕을 포기하기보다는 가난을 택합니다. 그러나 가난하게 살면서 도를 누리는 그의 신념은 부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도를 유지하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는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부귀는 사람이 원하는 것이요, 도를 따르지 않으면 얻지 못하고, 가난과 천함은 사람이 미워하는 것이요, 도를 따르지 않으면 얻는 것이니라. 얻지 마세요." "부자가 되는 것은 추구할 수 있는 일이고, 그것이 불가능하다면 나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겠다."

배움에 지치지 말고 가르치는데 지치지 말라

공자는 학문을 좋아하고 모든 지식에 강한 관심을 보였으며 그 당시에는 다재다능하고 지식이 풍부하여 유명했습니다. 그러나 공자 자신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성인은 나입니다. 나는 배움에 지치지 않고, 가르침에 지치지 않습니다." 지식도 있고 모르는 것도 있는 사람이 스승이었기 때문에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그 사람이 나의 스승임에 틀림없다"고 하더군요.

곧은 길을 걷는 것

공자는 천성이 곧고 바른 길을 걷는 것을 옹호한 적이 있다. ? 칭찬을 받으면 남에게도 칭찬을 받을 것이다.” 노력할 때이다. 삼대가 바른 길을 걸어온 것은 사람 때문이다. 『사기』에는 공자가 30대였을 때 이렇게 물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노자가 떠날 때 말했다: “현명하다면 죽은 사람과 가까워지는 것이 좋다. . 남의 아들은 자립하지 말고, 신하인 자는 자만하지 말라.” 이는 노자가 공자에게 준 친절한 교훈이자 공자의 사상도 일부 지적한 것이다. 문제를 너무 깊이 보고, 말을 너무 날카롭게 하고, 일부 고위층에게 상처를 주어 자신에게 큰 위험을 초래합니다.

남에게 친절하라

공자(孔子)는 인(仁)을 중심으로 한 도덕론을 창시한 사람이기도 하다. “남이 자기에게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 “군사의 아름다움은 어른의 악이다”, “자신에게 관대하고 남을 탓하라” 등은 모두 그의 것이다. 삶의 원칙.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열다섯 살에 학문을 결심하고 서른 살에 굳게 섰고, 마흔 살에 어두움이 없었으며, 오십 살에 하늘의 뜻을 알았고, 육십 살에 운명을 알았다”고 했습니다. , 내 귀는 순종적이었고 칠십 세에는 마음의 뜻을 따르고 규례를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공자의 인생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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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Li라는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름은 단(丹)이고 호(寶)는 보양(象陽)이며 초국(楚國) 고현(현 여의현)에서 태어났다. 기원전 571년경부터 기원전 471년경까지 살았으며 주나라 때 티베트의 수호자로 활동했다.

노자는 중국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위대한 고대 사상가입니다. 그의 "도덕경"은 고대 중국 철학 사상의 선례를 만들었습니다. 그의 철학사상과 그가 창시한 도교는 고대 중국 사상과 문화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을 뿐만 아니라 2000년 이상 중국 사상과 문화 발전에 심오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노자사상

1. 노자의 무위사상과 천도의 자연

사람은 왜 천국을 본받아야 하는가? “세상의 모든 것은 머뭇거림 없이 이루어지고, 생기지 않고 생겨나고, 의지하지 않고 이루어지며, 머물지 않고 이루어진다.” “하늘과 땅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이유는 스스로 생기지 않기 때문이다.” 하늘의 만물도 자라고 가꾸느니라. 사람에게는 사욕이 없고 조건을 반대할 필요가 없고 오직 베풀기만 할 뿐이며 되돌려 받을 필요도 없다. 모든 자연 현상. 왜냐하면 그것은 천국의 길 그 자체이기 때문이다. 물론 그것은 천국의 도리일 뿐, 달리 말할 이유가 없습니다. 당연히 이것은 하늘의 자연법 그 자체이다.

노자의 유명한 '무위(無爲)' 이론은 그 자신의 천국의 자연적 원리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무위(無爲)'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천국의 영역과 기능을 설명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음'과 '아무것도 하지 않음'은 '아무것도 하지 않음', 아무것도 하지 않음에 대한 그 자신의 설명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음'은 도교가 '아무것도 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무한한 기능과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것은 사람이 하늘과 땅의 본을 따라 해야 할 일을 하고, 해야 할 일을 멈추고, 참으로 무사하고 공정한 기준에 도달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자연의 자연적 원리.

2. 노자의 성인에 대한 인의 개념

인과 의를 요구하는 행위는 왕권과 패권을 추구하는 행위에 기초하고 있으며, 공리주의 개념은 일반적으로 자신을 성인이라고 부르며 대중적이다. 인과 의의 이론에 대해 노자가 이를 심하게 반박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며 이는 학대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그는 참된 성자, 구세주, 군자는 하늘과 땅의 마음과 같아서 평등하고 사심이 없으며 목적도 조건도 없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할 뿐이라고 믿습니다. 진정한 성도는 또한 "아무 것도 하지 않고" "모든 것을 해야" 합니다.

3. 노자 정치사상에 대한 오해

'인구가 적은 작은 나라', '늙어 죽을 때까지 소통이 없다'는 것에 대한 오해. 고대에는 '궈'가 여전히 지방 행정 단위의 이름으로 사용되었고, '궈'는 특정 장소에 취임할 때 사용되었으며, '천하'는 우리가 말하는 세계와 국가를 의미합니다. 『사람이 적은 작은 나라』는 저자의 지방자치 이상을 지적하고, 『늙고 죽을 때까지 서로 접촉하지 않는다』는 세상 사람들이 사람들을 풍속화하기 전에 도덕적 의식과 자율성이 있어야 함을 보여준다. . '늙어서 죽을 때까지 접촉 금지'는 현대 아파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다. 이는 법치가 지배하는 자유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다. 이는 세계 평화의 합리적 영역일 뿐이다. 지방자치와 더불어 도덕정치, 의식정치 등은 세계(즉, 오늘날의 국가)의 정치관이 덕의 통일된 통치를 옹호하는 것이라고 믿는다. 지구는 평화로울 것입니다. 왕더이는 세상이 순수하다고 믿습니다."

4. 노자는 음모와 권력의 선동자로 누명을 썼다

"욕망을 억제하려면 강화해야 하고, 약화하려면 강화해야 하며, 폐지하려면 강화해야 한다." , 약하게 하려면 강화해야 하고, 억제하려면 강화해야 합니다.

노자는 우주의 이치와 인간사의 인과법칙을 지적하면서 사람들에게 “천국의 길은 돌아가기 쉽다”, “그 반대는 도의 움직임이다”라고 말했다. , 약자는 패한다.” 자연도덕에 기초한 '도의 활용'의 원칙을 따르지 않고, 권력을 위한 기만적인 경쟁에만 집중한다면 결국 실패할 것입니다.

5. 노자정치사상의 초점은

도경과 덕경은 분리된 것이지 통일된 것이 아니다. 도는 그 본질이고 덕은 용기이다. 도(道)는 내면의 성자와 수양을 연구하는 중심철학이며, 도덕은 삶의 초점이자 정치에서의 외면적 활용이다.

(1) 권력과 전술을 비난하고 장기적이고 장기적인 자기 보호를 옹호합니다.

(2) 국가를 수립하고 국가를 분할하며 지방 자치권을 행사하는 봉건 영주의 정치적 사상.

(3) 정치적 통일을 옹호하고 도덕으로 통일하라.

(4) 불평은 미덕이다.

6. 노자의 학문적 건강 유지 이론

(1) 인간이 만든 기초와 극도로 심오한 원리에 기초한 평온 이론: 수련이 생명의 원형이라는 정적인 상태로 돌아올 때만 일반적인 방법.

(2) 고요함의 극단에서 지속적인 영적 자양론까지: 사람들이 불멸의 결과를 얻기 위해 수련하고자 한다면 고요함과 영적 안식으로부터 '곡신'의 영역에 도달해야 합니다.

(3) 마음의 회복과 회복에 도움을 주는 기양론: 정신과 혼이 분리되지 않고 하나로 합쳐지고, 마음과 기가 서로 통하는 지점까지 수련할 수 있다면 집중하여 어린아이와 같은 연약한 상태에 이르고, 티끌 하나도 남기지 않고 마음을 청정하게 함으로써 완전한 남성성과 양의 상태에 이를 수 있다.

(4) 완전에 이르는 황홀의 아름다움: 황홀은 혼수상태나 혼란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평온함과 명료함의 상태를 묘사합니다. 고요하고 마음을 기르고 기(氣)를 길러주는 결과가 도(道)와 일치하여 덕주(善主)가 된다고 설명하는데, 사람의 수련이 이 경지에 이르면 그는 자신 있게 볼 수 있다. 영의 놀라운 사용에 대한 그의 믿음은 시험을 받았습니다.

(5) 건강 유지의 결과 : 자기 수양의 결과로 나타나는 신체적, 정신적 상태는 언제나 아이가 되기 전의 아기의 상태, 즉 '젊음으로 돌아간다'와 같다. ".

7. 도교의 '청경경'

'청경경'은 불교의 '심경'을 모방하고 유교, 불교, 도교의 가르침과 통합되어 있습니다. 선불교의 다섯 번째 조상은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후대들이 차례로 도교를 실천할 수 있습니다." 『청경경』은 도교와 도교의 필독서일 뿐만 아니라, 당나라 말기 이후 중국 문화의 정신을 이해하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책이기도 합니다. 왕조와 유교, 불교, 도교의 통합.

여운:

노준이 말했다: 큰 길은 눈에 보이지 않고 하늘과 땅을 낳는다. 길은 무자비하며 태양과 달을 통과합니다. 길은 이름이 없지만 계속해서 뭔가를 하고 있습니다. 이름을 몰라서 타오라고 부릅니다. 남편의 도에는 순수함과 탁함, 움직임과 고요함이 있습니다. 하늘은 맑고 땅은 흐리고, 하늘은 움직이고 땅은 고요하며, 남자는 맑고 여자는 흐리고, 남자는 움직이고 여자는 고요하다. 비용을 절감하고 장난감을 절약하세요. 청정함은 탁함의 근원이고, 움직임은 평온함의 근원이다. 사람이 항상 고요하면 모든 것이 하늘땅으로 돌아가느니라. 부인, 마음은 너무 맑은데 마음이 어지러워요. 사람의 마음은 평안함을 좋아하고 포로가 되기를 원합니다. 언제나 욕망을 진정시키고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다면. 마음을 청정하게 하고 마음을 청정하게 하면 육욕(六慾)이 저절로 없어지고 삼독(六毒)이 없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그렇게 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마음이 깨끗하지 못하고, 욕망이 아직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파견할 수 있는 사람은 마음속을 들여다보아야 한다. 마음에는 마음이 없지만 모양에는 모양이 있습니다. 형태는 없지만 멀리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 것은 없습니다. 세 사람이 깨달음을 얻으면 공허함만 볼 수 있습니다. 비어 있음을 관찰하면 비어 있고 아무것도 비어 있지 않습니다. 일단 깨달으면 아무것도 아니다. 아무것도 없습니다. 아무것도 없습니다. 잔란은 항상 침묵합니다. 침묵이 없는데 어떻게 욕망이 일어날 수 있겠습니까? 욕망이 일어나지 않을 때, 그것이 진정한 고요함입니다. 그것은 실제로 항상 사물에 반응하고 실제로 항상 존재합니다. 항상 조용히 하세요, 항상 조용히 하세요. 너무나 조용하고 차츰차츰 참도에 들어갑니다. 참도에 들어간 것을 도를 얻었다고 합니다. 도교라고 부르기는 하지만 실제로는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중생을 변화시키는 것을 도를 얻는다고 한다. 그것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성스러운 도를 가르칠 수 있다. 노신은 말했다: 윗사람은 논쟁을 하지 않지만, 아랫사람은 논쟁을 좋아한다. 우월한 덕은 덕이 없고, 열등한 덕은 덕을 고수합니다. 끈질긴 사람은 도덕적이지 않습니다. 중생들이 참도를 알지 못하는 이유는 미혹된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망상적인 마음을 갖고 있다면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 그 정신에 놀라서 만물을 만진다. 모든 것에 집착하므로 탐욕이 일어납니다. 욕심이 생기면 문제가 생긴다. 문제와 망상은 여전히 ​​몸과 마음에 고통을 줍니다. 그러다가 그는 굴욕을 당하고 삶과 죽음을 헤매었습니다. 항상 괴로움의 바다에 가라앉고, 참도를 결코 잃지 않습니다. 참되고 영원한 길은 그것을 아는 사람이 찾는다. 깨달음을 얻은 사람은 항상 평화롭고 평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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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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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나라의 오랜 봉건 사회에서는 유교가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당나라 현종은 공자를 '문헌왕'으로 여기고, 송나라 진종은 그를 '성문헌왕'으로 존경했고, 원나라 성종은 그에게 '대성문헌왕'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청나라 초기에 공자는 더욱 유명해졌고 청 황제에 의해 "대성의 가장 거룩한 스승인 문헌왕"으로 여겨졌다. 황제가 공자에게 제사를 드릴 때마다 항상 공자와 함께 다니는 성문의 위대한 학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또한 "조국야성공"이라는 높은 칭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분명히 유교에서 그의 지위는 공자 다음으로 높으며, 이 위대한 학자는 바로 맹자이다.

맹자(孟子)는 전국시대 조우(周) 출신으로, 현재 산둥성 조우청(浦成)시에서 기원전 372년경에 태어나 기원전 289년에 사망했다. 노국(魯國)의 귀족 맹손씨(孟孫氏)의 후손이지만 어려서 아버지를 여의고 집안이 가난하다.

전설에 따르면 맹자의 어머니는 맹자에게 좋은 동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세 번이나 그의 집에 이사를 하다가 마침내 선비를 이웃으로 맞이한 매우 덕망 있는 어머니였다. 맹자는 고향으로 돌아와서 만장(萬張) 등 절친한 제자들과 함께 『시서』를 집필하고 『중니』의 뜻을 설하고 『맹자』 7편을 썼다. 그는 유교경전을 정리하고 분석하는 한편, 자신의 언행을 엮어 책으로 엮었다. 지금까지 우리가 맹자의 사상을 이해하고 연구하는 데 가장 중요한 근거는 『맹자』라는 책이다. 맹자(孟子)는 고대 우리나라의 유명한 사상가로, 우리나라의 노예제도가 봉건제로 전환되던 시기에 태어났으며, 공자가 창시한 유교를 계승 발전시킨 신유학의 대표자이다. 후대에 Yasheng으로 존경받습니다.

커(孫)와 자우(子玉)라는 이름의 맹자는 전국시대의 사상가, 정치가, 교육가였다.

주요 사상:

1. 정치적으로 -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남을 다스리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남을 다스리고, 남을 다스리는 자는 그것을 먹고, 남을 다스리는 자는 남을 다스리고, 남을 잡아먹는다'는 주장이다. 그는 '백성은 왕을 귀하게 여기지만 왕은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는 이론을 내세워 통치자들에게 백성에게 주의를 기울이고 잔인한 왕은 '고독한 남편'이므로 백성이 그를 타도할 수 있다고 믿으라고 충고했다. 그는 강제 합병에 반대했고, '살인을 좋아하지 않는 자'만이 세상을 지배할 수 있다고 믿었다. 그는 또한 “법이 왕보다 앞선다”와 “인정”을 강력히 주장하고, 우물제도를 회복하고, 형벌을 절약하고, 세금을 적게 내어 “백성이 굶주리지도 춥지도 않게” 하여 계층을 완화하였다. 갈등.

⒉ 도덕적으로 - 인간의 본성이 선하며 인(仁), 의(忠), 예(禮), 지혜(智), 신(信) 등의 선천적 도덕의식을 갖고 있음을 긍정한다. 그리고 인(仁), 의(禮), 예(禮), 지혜(智), 신(信) 등에 대한 남다른 통찰력과 체계적 설명, 구체적인 요구사항을 갖고 있다.

⒊환경과 교육이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편안하게 생활하면서 가르치는 것은 동물에 가깝다"고 사람들에게 자신의 본성을 기르고 학문을 발전시키는 데 주의를 기울이고 무언가를 할 수 없으면 자기 만족에 의지하도록 가르칩니다. 그것은 그 자체로 "부와 명예는 탐욕스럽지 않고, 가난과 비천은 움직일 수 없으며, 위엄은 굽힐 수 없다"는 것을 요구합니다.

⒋세계관-인간의 주관적인 영적 역할을 지나치게 강조하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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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무

손무(기원전 6세기말~기원전 5세기초), 손자라고도 알려진 자창경은 악명 높은 전략가이자 군사이론가이다. 춘추시대의 안(현 산동성 희민)은 우리나라 군사이론의 창시자이자 우리나라 최초의 군사서적인 『병법』의 저자이기도 하다.

손무의 선조는 귀만(象萬)이라 하였으며, 주왕이 진국(陳國)의 왕으로 칭하였다. 수도는 만추(河南), 기원전 672년 진나라에서 쿠데타가 일어나 손무의 직계 조상인 진완이 연루되어 제나라로 도망갔다. p>

제황공은 진완을 만나 제나라에 정착한 후 성을 전(泰)으로 바꾸었고, 전씨는 제나라에 뿌리를 내리다가 결국 장(江)성으로 제나라를 차지하게 되었다. 백여년이 지난 후 전씨는 제나라에서 대가족이 되어 점점 더 두각을 나타내었고, 제나라의 영토도 손무의 할아버지로 확대되었다. 제국의 관리인 제징공은 군대를 이끌고 주(지금의 산둥 성 거현)를 공격한 공로로 인해 그에게 낙안의 광산 땅을 하사했고(왕자들은 그에게 석로 밭을 하사했습니다). 그리고 고위 관리들, "봉토" 스타일의 "음식 도시"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Sun이라는 성을 부여 받았습니다. 따라서 Sun Shu의 아들 Sun Ping (Sun Wu의 아버지)이 아래에서 가장 높은 순위의 관리가되었습니다.

손무는 기원전 535년경 제나라 낙안(지금의 산둥 성 회민)에서 태어났으며, 귀족 집안으로 인해 구체적인 생년월일은 알 수 없다. Sun Wu는 우수한 학습 환경을 제공받았습니다. Sun Wu는 고대 군사 고전인 "군정"을 읽을 수 있었고 황제가 사제를 격파한 전투 경험과 Yi Yin, Jiang Shang 및 Guan의 군사 역사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 당시 잦은 전쟁과 치열한 합병 외에도 그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전투에서 군대를 이끄는 데 능숙한 장군이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몇 가지 전쟁을 듣고 목격했습니다. 어린 손우의 군사훈련.

손우가 말했다. “나는 장군이 되어 군에 입대할 예정이므로 당신의 명령을 받아들이지 않겠습니다.” "그래서 대중에게 보여주기 위해 두 명의 선장을 죽였습니다. 마지막 두 명을 차례로 선장으로 임명한 다음 명령에 따라 북을 치고, 좌우로 움직이고, 앞뒤로 움직이고, 무릎을 꿇고 일어서면서 연습했습니다. 모두가 엄숙한 침묵을 지켰고 누구도 감히 소리를 내지 못했습니다. 이때 손무는 사람을 보내 우왕에게 보고했습니다. 물과 불을 통과하라고 하여도 마음대로 쓸 수 있습니다." "오왕은 손무가 군사를 잘 활용한다는 것을 알고 마침내 그를 장군으로 삼았습니다. 이 사건은 한 측면에서 손무의 장군으로서의 스타일과 성격을 보여주었습니다.

손무와 오자서 *** 동시에 그는 Helu를 도와 국가와 군대를 관리하고 초를 격파하고 남쪽의 Yue를 정복 한 다음 Tu He 중앙 평야에 진입하는 패권 전략을 세웠습니다. 또한 분단을 나누어 초를 괴롭히고 소진시키는 전투 정책을 시행하여 오왕이 초와 패권을 놓고 경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원전 512년(오왕 합로 3년)에 오군은 초의 가신 국가인 중무국(지금의 중무국)을 정복했습니다. 장쑤성 숙천 북동쪽)과 촉국(지금의 안후이성 루장현 서쪽)에서 초를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던 손무는 '인민의 노동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잠깐만 기다려 주십시오." 오자서는 초나라를 소진시키는 전략을 제시하고, 군대를 3개로 나눠서 초국의 국경을 공격할 것을 제안했다. 헬루는 이 견해를 받아들여 6년 동안 계속해서 초나라를 괴롭혀 초군을 지치게 만들고 초에 대한 대규모 공격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오추 패권 전쟁 참조). ), Sun Wu와 Wu Zixu는 Chu가 Tang 및 Cai와 충돌한다고 말했습니다. Chu의 지도자 Yin Zichang은 본질적으로 탐욕스럽고 Cai와 Tang의 뇌물 요구에 만족하지 않았기 때문에 Cai와 Tang의 왕을 구금했습니다. 극도로 분개한 상황에서 서안은 당, 채와 연합하여 초나라를 공격했다.

기원전 506년, 오나라가 초나라를 공격할 여건이 무르익었다. 추를 공격하고 곧장 영(지금의 호북 장릉 북서쪽)으로 진군했고, 소주는 장릉 부근으로 들어가 천 리가 넘는 전략적 공격을 가해 합로를 도와 진격로를 마련했다. 회하(淮河)에서 서쪽으로 가서 회유(지금의 허난 성 황천)에 이르려는 초의 예상을 뛰어넘는 일이었고, 오군은 서주에 상륙한 후 북쪽 국경의 취약한 방어를 이용했다. 초군은 이양의 유명한 세 관인 오양관, 구리관, 평정관에서 한강을 뚫고 진군하여 한강에 도착하여 초국 내륙으로 진입했다. 초군은 한강을 따라 방어를 조직하고 물을 건너 오군과 대결했다. 초군 사령관 영은자창(吳寧子昌)이 무단으로 오군을 공격하기 위해 계획을 바꾸자 자신의 군대를 이끌고 건너갔다. 오군은 백거(지금의 호북성 한천 이북)에서 패하고 이를 추격하여 5전 5패를 거두고 영성을 점령했다.

손무는 패권을 놓고 무왕과 제나라, 진왕이 다투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영(靈)에 들어가고 위기와 진(陳)이 북쪽에 있어 왕자들 사이에서 유명해졌습니다. "

그 후 손무는 행방을 모르고 은둔 생활을 했다.

손무가 쓴 『병법』은 우리나라 최초의 군사서적일 뿐만 아니라 , 또한 군사 이론에 있어서도 전례 없는 수준에 도달했으며, 군사 철학 측면에서 국가 지혜의 결정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전쟁은 국가의 중대한 사건이며, 전쟁의 승패는 귀신과 신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정치 등 여러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고 믿었다. , 경제, 날씨, 지리 및 인사에 특히 중점을 두어 전쟁에 대한 "인민"의 태도를 강조했으며 정치 개선, 국민에 대한 혜택 제공, 대규모 토지 사용 및 가벼운 세금 사용을 옹호했습니다. 전쟁의 지도이념은 '먼저 이기고 나서 전쟁을 구한다', '싸우지 않고 적을 이기는 것'이다. '나와 적을 알고 백번 싸워도 위험하지 않다'는 보편적 군사법을 적과 나, 숫자와 강약함, 가상성 등의 모순된 양면에 대해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리고 현실, 공격과 방어, 전진과 후퇴, 기묘한 정렬은 "올바른 조합을 사용하여 홀수로 승리한다", "준비되지 않은 적을 공격한다", "기묘한 정렬을 통해 오늘날까지도 연구에 귀중한 몇 가지 지침 원칙을 요약했습니다." 적을 기습하다', '적에게 의지하여 승리한다' 등 단순한 유물론과 변증법적 요소를 갖고 있다.

'손자의 병법'은 고대 중국 군사과학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후세에 광범위하고 심오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북송시대에는 『손자손자병법』이 『무술칠경』 중 첫 번째로 등재되어 『군학성경』 또는 『병자경』으로 알려졌다. Sun Wu는 또한 고대 중국 군사 전략의 창시자가 되었으며 후세에 "전쟁의 현인"으로 칭송되었습니다. 중국에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로도 번역되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군사과학 모델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손자병법』은 군사 분야뿐만 아니라 사회의 다양한 분야, 특히 경영 분야에서 장려되고 적용되고 있다.

'손자병법'이 존재하는 한, 세상의 모든 위대한 군사 서적은 모두 이류일 수밖에 없다.

오나라에 숨어 병법을 터득했다

장경(長清)이라고도 알려진 손무는 후세에 손자(孫子) 또는 손무자(孫無子)로 정중하게 불렸다. 그는 기원전 535년경 제나라 낙안(지금의 산둥성 회민)에서 태어났다. 구체적인 생년월일과 사망일은 알려져 있지 않다. 손무의 조상은 귀만(桂萬)으로 명명되었다.

주나라 황제에 의해 진(陳)나라의 왕으로 시성되었다. 허난성 화이양

). 나중에 진나라 내에서 쿠데타가 일어나 손무의 직계 조상 계완기가 가족을 데리고 제나라로 도망쳐 제황공으로 망명했다. 제나라 환공은 오래전부터 진공자귀완이 젊고 유망하다는 것을 알고 그를 공정으로 임명하여 수백 편의 작품을 관리하게 했습니다. 귀완이 제나라에 정착한 후 그의 성이 귀완에서 전으로 바뀌어 천완이라고도 불렸다. 100여년이 지난 후, 전씨(Tian family)는 제나라에서 대가족이 되었고, 그 지위는 점점 더 두드러졌고, 제나라에서의 영토도 확장되었습니다. 전완의 5대 손자인 전서(Tian Shu)는 제나라의 고위 관료가 되었고 군사에 매우 재능이 있었고, 군대를 이끌고 거(지금의 산동 성 거현)를 공격하는 공로로 인해 제징공이 그를 하사했다. Le'an의 광산 지역(

왕자들은 장관과 관리들에게 Shilu("봉토" 유형의 "음식 마을"이라고도 함) 땅을 부여하고 그들에게 Sun이라는 성을 부여했습니다.< /피><피> 이 때문에 Tian Shu는 Sun Shu라고도 불렸습니다. 손수(孫許)의 아들 손평(孫平)은 제국(齊國)의 대신이 되었고, 제국(齊國) 군주 아래에서 최고 관직을 맡았다. Sun Ping은 Sun Wu의 아버지입니다.

귀족 가문에서 손무에게 우수한 학습 환경을 제공했기 때문에 손무는 고대 군사 고전을 읽을 수 있었고 <군정>을 읽고 황제의 패배 경험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사제와 이은과 강태공의 전투, 관종의 군사사

또한 당시에는 잦은 전쟁과 치열한 합병이 있었고 그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유능한 장군이었습니다. 전투에서 군대를 이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전쟁이 어린 손우의 군사 훈련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듣고 목격했다.

그러나 손우가 살았던 제나라는 내부 갈등과 위기로 가득 차 있었다. 제나라 경공공 초창기에 좌재상 청풍(靑峰)이 우재상 최주(崔朱)를 멸망시켰다. 그러자 Tian, ​​Bao, Luan, Gao를 포함한 네 대가족이 연합하여 Qingfeng을 몰아 냈습니다. 이후 내란이 날로 심해지면서 제왕과 4대 가문의 갈등, 4대 가문의 권력과 이익을 위한 투쟁은 더욱 치열해졌다. Sun Wu는 이러한 내부 투쟁에 극도로 혐오감을 느꼈고 이에 참여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는 외국으로 도망쳐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다른 방법을 찾을 생각이었습니다. 당시 남쪽의 오나라는 수몽이 왕이 된 이후부터 진나라와 힘을 합쳐 초나라를 공격하고 있었다. Sun Wu는 Wu 왕국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야망을 실현하기에 이상적인 장소라고 판단했습니다. 제경공 31년(기원전 517년) 손무는 청년 18세에 결연히 낙안을 떠나 제나라로 작별하고 먼 길을 떠나 오나라로 망명하였다. 손무의 생애는 평생을 오(吳)나라에서 시작하여 죽은 뒤에는 오(吳)나라에 묻혔다. 그러므로 『오월의 춘추시대.합로내전』. Sun Wu를

"Wu 사람"이라고 부릅니다.

손무는 오주에 온 후 오주(현 쑤저우시) 외곽의 초주 출신 오자서를 만났다.

오자서는 원래 초나라의 유명한 재상이었습니다. 기원전 522년에 그의 아버지 오사와 그의 형제 오상이 초평왕에게 살해당하고 그는 오나라로 도망쳤습니다. 그는 추를 공격하고 아버지와 형제의 복수를 위해 군대를 일으키기로 결심했습니다.

Sun Wu는 Wu Zixu를 만난 후 매우 투기적이었고 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이때 오나라의 정세도 어수선하여 두 사람은 은둔하여 피신하여 기회를 기다렸다.

기원전 515년, 오나라 광왕은 오나라의 초나라 공격으로 나라가 공허해진 틈을 타 장주를 암살자로 이용했다. > 오왕 요왕을 공격해 죽이고 자신을 합로라 칭한다. 합록이 즉위한 후 현상을 대접하고 오자서(吳子與) 등의 현신을 임명하였고, 또한 민심을 배려하고 맛있는 음식에 욕심을 내지 않으며 음란한 음악을 듣지 않고 여자에게 관심을 두지 않았으며, 발전에 관심을 기울였으며 곡물을 생산하고 축적하며 성벽을 쌓고 군대를 훈련시켜 백성의 마음을 얻었고 오나라는 행복하고 번영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 화록은 또한 다양한 재능을 찾는 데 주력하여 오왕국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기로 결심하고 때로는 양쯔강 중류까지 발전하여 초를 멸망시키고 영주가 되려고 했습니다. 오도 ​​변두리에서 은둔 생활을 하던 손무는 은둔 생활 속에서 자신의 미래를 더욱 뚜렷하게 보았고, 오자서에게 자신의 소개를 부탁했다. 마지막으로 Sun Wu는 The Art of War에 관한 13개의 기사를 썼습니다. 병법에 관한 13편의 글은 모두 적을 물리치고 승리하는 전략과 전술을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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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비자의 생각

한비자는 순자에게서 배웠지만 그는 유교를 초월한 새로운 관점을 많이 갖고 있으며, 전국시대 율법주의의 대표자였다.

'한비자'는 수많은 우화와 이야기를 통해 법과 기술, 권력에 관한 법이론을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그의 작품은 고대 왕의 득실을 요약하고 "고앙", "다섯 벌레", "서술" 등 자신의 야망과 의견을 내외로 표현했습니다. 그 중 『자기모순』과 『토끼를 기다리며』는 흥미로운 우화이다.

율법주의적 사고:

1. 인간사를 선악으로 판단할 수는 없지만 인간은 반드시 하늘을 이깁니다.

2. 인간은 자연의 법칙을 거스르지 말고 자연을 작물로 활용해야 합니다.

3. 나라를 부강하게 하려면 농업과 전쟁에 의거해야 하며, 농업은 농업생산을 늘리는 것이고, 전쟁은 전쟁준비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넷째, 덕의 지배보다 법치주의가 당시 사회에 더 적합하다. 사회발전은 변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대책도 변해야 한다.

5. 법의 지배에는 법률과 규정이 필요하며, 이는 모든 사람에게 알려지고 단호하게 실행되어야 합니다. 이는 군주가 신하들을 통제하는 방식이며, 군주의 최고의 권력이자 권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