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왜 모두가 불교를 믿는 티베트 지역에도 지진과 같은 큰 재난이 일어나는 걸까요?

왜 모두가 불교를 믿는 티베트 지역에도 지진과 같은 큰 재난이 일어나는 걸까요?

대자비대애보살 관세음보살님께 경의를 표합니다! 나의 위대한 은인이시며 근본 스승이시며 법왕이시며 소원성취의 보물이신 분들께 경의를 표합니다! [一?6?1무상] 재난, 방심하다. 우리는 무상에 대한 가르침을 듣고 모든 것이 항상 변하며 삶은 필연적으로 이득과 손실 사이의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만, 삶이 그러한 변화 속에서 무상의 진리를 드러낸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것은 여전히 ​​어렵습니다. 폭력적인 방법. 무상함, 왜 이보다 더 부드러울 수 없는 걸까요? 시간은 공간이기도 하며 재난과 우리를 갈라놓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적절한 거리를 두어야만 사물을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는데, 너무 가까우면 감정에 압도되고, 너무 멀면 잊어버리게 됩니다. 무상함은 항상 충분히 온화해 보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극심한 고통, 이별, 죽음에 직면할 때만 그것을 알아차리기 때문입니다. 부처님께서는 모든 것이 무상하며, 함께 모이는 모든 것도 무상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이 진실을 이해할 수 있지만, 개인적인 경험의 관점에서 볼 때, 무상함은 여전히 ​​우리의 기대나 선호에 따라 일이 전개되지 않을 때 짜증나고 분개하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결국 우리는 여전히 오만함과 편견을 완전히 내려놓고 무상함을 인식할 만큼 겸손하지 않습니다. 어떤 무상은 좋고, 선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고, 어떤 무상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우리는 무상의 심오한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 사물, 현상이 다른 사람, 사물, 현상보다 더 영구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우리는 무상함의 심오한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한 것입니다. 지진이 발생한 후 일부 제자들은 사람들이 모두 불교를 믿고 사원이 많은 티베트 지역에 왜 그런 재앙이 일어나는지 나에게 물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독실한 신앙으로 인해 불교와 관련된 모든 것은 신비한 힘에 의해 무상의 법칙을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은 여전히 ​​영구적인 것이 있다고 믿으며, 자신이 존경하고 존경하는 사람들, 자신이 사랑하고 익숙한 사물과 상황이 항상 만족스럽고 안심할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부처님께서는 우리가 이해하기를 원하십니다. : 모든 것이 소진될 것입니다. 모든 것이 소진될 것입니다. 예외 없이. 부처님 자신도 질병, 늙음, 죽음을 나타내셨습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에는 참된 공덕과 주술적 변화로 가르침을 모은 오백 아라한과 후세의 무수한 대싯다들이 네 가지 자유를 누리고 물에 빠지지 않고 불에 타지 아니하며 해로움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며 궁극적으로 그들은 모두 열반에 들어갑니다. 한때 학자들이 모여 번영을 누렸던 인도의 날란다 사원은 한때 불교 전파의 중심지였으며, 이후 이단자들의 침입을 받아 파괴되었으며, 지금은 황무지에 몇 채의 유적만 남아 있습니다. 파드마삼바바가 축성한 삼예의 3층 돔 궁전이 화재로 소실되었습니다. 아쇼카 왕이 세운 아름다운 탑은 바람에 가루가 되어 눈 깜짝할 사이에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부처님께서 전하신 84,000개의 법문과 셀 수 없이 많은 경전이 모두 사라질 것입니다. 무수한 중생들에게 이익을 주고 우리를 궁극의 해방으로 인도하는 빛나는 가르침, 믿을 수 없는 축복의 가르침은 결국 기나긴 시간의 강물 속에서 사라져 버릴 것입니다. 삼보의 수호와 축복은 자아와 안전에 대한 환상을 강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황금종'을 달고 불과 물에 무적임을 믿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런 사고방식으로 예측할 수 없는 세상에 맞서면 우리는 더욱 취약해질 뿐입니다. 삼보의 축복은 우리 마음의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가 삼보에 어떻게 귀의하든지 우리 마음이 끊임없이 선한 방향으로 변화되고 공과 보리심에 대한 이해가 계속 증가한다면 우리는 보호받고 축복받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사람의 마음을 강인하고 넓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번 지진으로 인해 지진 지역의 티베트인들이 가족이 파괴되고 삶이 파괴되는 것에 대해 다른 종류의 슬픔을 보였다고 말합니다. 애도하지 마십시오. 소리 지르는 일도 없었습니다. 거리의 폐허는 최근 발생한 지진을 상기시켜 주지만 마을 전체의 분위기는 차분합니다.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자신과 서로를 돕습니다. 몇 살 안팎의 어린 아이들이 손으로 땅을 파고 잔해 밑에 갇힌 할머니를 구해냈다. 집에 재난이 닥쳐 친척과 집을 잃은 이들도 있었지만, 살아남은 이들은 다른 친구를 돕기 위해 한 시간 가까이 함께 걸어갔다. 천막병원에서 한 젊은 엄마가 티베트 예복을 입은 한 살배기 딸을 안고 있었는데, 누군가가 자기 아이에게 친절을 베푸는 것을 보고 몸을 돌려 아이를 그 사람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가 없었습니다. 그 말을 이해한 그녀는 돌아서서 부드럽게 미소를 지었다. 그녀의 남편은 지진으로 사망했습니다. 열한 살 우진 텐진과 세 살 난 여동생은 지진으로 인해 고아가 되었습니다. 어머니는 돌아가셨고 아버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매일 부상당한 여동생을 돌보고, 함께 놀아주고 재우기도 한다. 그는 여동생을 부양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여동생이 자고 있는 동안 그는 정착지의 열린 공간에서 친구들과 축구를 하러 갔다. 그는 말했다: 내 여동생이 깨어나면 나는 너랑 놀 수 없을 테니 빨리 발로 차라.

그는 폐허가 된 집에서 어머니가 가장 좋아하는 플라스틱 꽃을 캐기 위해 여동생을 등에 업고 다녔습니다. 그는 어머니가 다른 세상에서 행복하게 살기를 바라고, "엄마, 우리를 축복해주세요"라고 소망한다. 어떤 집에서는 죽은 친척이나 친구에 대해 아무도 언급하지 않지만 매일 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천막에 누워 조용히 경전을 독송합니다. 다른 사람들을 방해하고 싶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방식으로 죽은 친척을 기억합니다. 대부분의 가족은 친척의 죽음, 재산 손실을 경험했으며 일부는 완전히 궁핍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잘되는 한 우리도 잘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 불교의 영향으로 이 고원에 사는 많은 사람들은 생명이 무상하다는 기본적인 사실을 침착하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일이 자기 뜻대로 흘러가야 한다고 믿지 않습니다. 탄생이 있으면 멸망이 있고, 모이면 흩어짐이 있습니다. 이것은 단지 일반적인 상황입니다. 강해지든 취약해지든, 받아들이든 저항하든 삶은 계속될 것입니다. 번영과 파멸 속에서도 삶은 계속됩니다. 무상(無常)에 관한 이야기가 불교경전에 나온다. 부처님이 살아계실 때 고타미(Gotami)라는 여인이 있었는데, 그녀의 어린 아이가 병으로 죽었습니다. 그녀는 매우 슬퍼하며 아이를 다시 살릴 수 있는 약이 있는지 여기저기 물었습니다. 나중에 그녀는 부처님께 다가가 도움을 청했습니다. 부처님께서는 '내가 당신을 위해 이 약을 만들어 드릴 수 있지만 특별한 재료가 필요합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성읍으로 가서 아직까지 사람이 죽지 않은 집을 찾아 그들에게 겨자씨를 달라고 해서 나에게 가져오너라. 그래서 고타미는 기쁜 마음으로 도시로 가서 집집마다 찾아보았지만 집집마다 누군가가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마침내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고통이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녀가 다시 부처님께 왔고 부처님께서는 자비롭게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은 고통받는 사람이 당신뿐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모든 것이 무상하다는 것입니다. 매일 우리는 무상함, 고통, 죽음에 직면합니다. 어떤 종류의 고통과 죽음이 경미한 것으로 간주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쩌면 내 정체성 때문에 주변에 아는 사람들은 친척이나 친구에게 불행이나 재난이 닥치면 늘 나에게 말해주고 내가 그들에게 위로와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에 거의 매일 좋지 않은 소식을 듣는다. 이는 나에게 세상사의 괴로움과 무상함을 알게 해주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수행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죽음에 직면하면 어떤 죽음이든 자신을 통제할 수 없고 극도의 두려움을 느낍니다. 그들의 모든 지식, 기술, 생각은 현재의 삶과 관련된 문제들만 다룰 수 있을 뿐, 죽음이 무엇인지, 죽음에 대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거의 고려하지 않습니다. 사람이 큰 재난을 겪지 않더라도 그의 삶은 여전히 ​​매우 짧고, 눈 깜짝할 사이에 수십 년이 지나갑니다. 어쩌면 시대가 너무 평화로워서 사람들은 노년이 다가오고 죽음이 불가피하다는 사실을 쉽게 잊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물론이고, 심지어 노인들조차도 자신이 영원히 살 수 있다고 믿는 것 같습니다. 재작년 봄, 나는 자희사(端秦寺)에서 리지아(Rijia) 라마를 만났습니다. 그는 나이가 80세였지만 여전히 수행에 그다지 정진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신이 소남 가초스님의 조카이고 자신은 남들과 달라 사후 해방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느꼈을 것이다. 나는 그때 그에게 죽음이 가까이 다가왔으니 시간을 내어 수행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뜻밖에도 그는 그 해 가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나는 오랫동안 불교를 배웠기 때문에 삶의 일상적인 변화와 고통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죽음은 큰 두려움과 고통을 동반하는 극도로 급격한 변화입니다. 내가 충분히 하지 못했다는 것을 모릅니다. 그가 준비가 되어 있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죽음을 직면하고 죽음 이후 바르도의 함정을 성공적으로 통과하는 것은 티베트인들의 삶에 있어서 중요한 사건이다. 높은 수준의 수행을 성취한 사람만이 삶과 죽음 사이에서 자유로울 수 있고, 죽음이 오면 어디로 갈지 독립적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 사람들은 죽음의 극심한 고통을 느낄 때 당황하여 일상을 완전히 잊어버리게 됩니다. 수행을 하고 바르도 상태에 대한 이해를 잃게 됩니다.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길을 잃고 해방을 위한 귀중한 기회를 잃게 됩니다. 이때 죽은 자를 위로하고 일깨워주고 인도하여 사후의 두려움을 이겨내고 마음을 진정시켜서 자기 본성의 빛을 뚜렷하고 틀림없이 깨닫거나 부처님의 정토의 모습을 알아보게 하는 이가 있다면 나중에 보살이 나타나서 죽은 사람이 안도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불교를 믿는 티베트인들은 반드시 친척이나 친구가 죽은 뒤 망자에게 구원을 제공할 방법을 찾아내고 그들이 사후 바르도의 중요한 단계를 성공적으로 통과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이번 지진으로 가족 중 누군가가 불행하게 죽으면, 살아남은 다른 사람들이 가장 먼저 생각할 것은 그들이 얼마나 슬픈지,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가 아니라, 최선을 다해 그 원인을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살아있는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수행하고 해방을 준비할 기회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망자가 이 기회를 잡지 못하고 계속해서 카르마의 흐름을 따르지 못한다면, 거기에 있는지 말하기 어렵습니다. 장차 해방을 위한 좋은 원인과 조건이 될 것입니다. 천장, 화장, 기타 장례 방식을 막론하고 구원을 위한 특별한 의례와 마련이 있으며, 이는 단지 시신을 처리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불교도들에게는 사랑하는 사람이 해방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가장 강력하고 의미 있는 보살핌입니다. 불과 몇십 년의 삶 속에서 우리는 크고 작은 수많은 변화를 겪어야 하고, 친척과 친구의 죽음, 그리고 마침내 우리 자신의 죽음을 고통스럽게 맞이해야 합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마음속에 진지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면 우리의 삶은 더욱 평온해질 것입니다. [2.6.1 원인과 결과] 모든 사건은 많은 인과관계가 동시에 작용한 결과이다. 인지 능력의 한계로 인해 우리는 원인과 결과의 무한한 연속체 중 제한된 부분만을 볼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물의 내용이 공간이나 시간의 범위에서 현재의 이해 범위를 벗어나면 사람들은 자연히 모든 것에 원인과 결과가 있는지 의심하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는 대자연을 지닌 나한이라도 처음부터 알아야 합니다. 권한으로는 완전히 명확하게 할 수 없습니다. 부처님께서는 Zhouli Panthaka라는 제자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는 원래 승려가 되기를 원했으나 다른 부처님 제자들의 방해를 받았습니다. 붓다가 물었습니다. 왜 그를 승려가 되도록 놔두지 않겠습니까? 그 제자들은 모두 신통력을 지닌 아라한들이었는데, 그들은 이 사람을 관찰했으며 500세 동안 부처님과 어떤 관계도 맺은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은 500세 동안만 원인과 조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500세 전에 개로 환생했습니다. 이생에서 나. Nanzhanbuzhou는 카르마의 장소입니다. 이곳에 환생하는 대부분의 중생들은 과거의 카르마에 이끌리기 때문에 이생에서의 만남은 이생의 육체적, 정신적 활동과 관련될 뿐만 아니라 전생의 행위의 결과도 반영합니다. 어떤 보복의 원인은 몇 생, 수백 생을 거슬러 올라갈 수도 있지만,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보복은 자동으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악업을 예로 들면, 악업을 정화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즉, 적극적으로 덕을 쌓고, 회개하고, 업을 정화하는 것과 수동적으로 원인과 조건이 성숙하여 결과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리는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끝. 당시 사왓티 성 파지포(Pajipo)왕은 군대를 이끌고 석가족을 공격해 석가족을 학살했다. 부처님의 친족들을 보호하기 위해 성문제자들 가운데 가장 유력한 목갈라나 존자는 신통력을 발휘하여 그들을 쇠사발에 담아 공중으로 들어올려 피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적이 퇴각하자 쇠그릇은 빼앗겼고, 내려가서 살펴보니 그 안에는 피와 살이 뒤엉켜 있었고 여전히 모두 죽어 있었습니다. 원인과 조건이 성숙해지면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힘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르마 혼란의 모든 장애물을 제거한 부처와 아라한조차도 카르마가 나타날 때 여전히 카르마의 결과를 느껴야 합니다. 파지포왕이 석가모니족을 죽이는 동안 부처님도 머리가 아팠다. 제자들이 그 이유를 물었고, 부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과거에 석가족 사람들은 고기잡이와 물고기잡이로 생계를 꾸렸습니다. 어느 날 그들은 큰 물고기 두 마리를 잡아서 바로 죽이지 않고 기둥에 묶었습니다. 두 마리의 큰 물고기는 참을 수 없는 메마름의 고통을 느끼며 땅바닥에 몸을 던지며 앞으로 복수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 때문에 큰 물고기 두 마리는 나중에 파지보왕과 마랄로 대신으로 환생하고, 죽임을 당한 다른 물고기들도 그들의 병사로 환생한다. 오늘 그들은 Sakya 일족을 모두 죽일 것이다. 나는 어부의 아이로 다시 태어났다. 두 마리의 큰 물고기가 겪는 고통을 보며 나는 오늘 이 업보 때문에 머리가 아팠다. 만약 내가 지금 성불하지 않았다면 오늘 파지포왕군에게 죽임을 당했을 것입니다. 이 세상은 믿기지 않는 우연과 수수께끼로 가득 찬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모든 사람은 카르마에 이끌려 자신만의 원인과 조건을 만들고 고통과 기쁨의 결과를 경험합니다. 이번 지진 중에 나는 Xiangba라는 Dege 사업가가 Yushu에 정착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무슨 이유에서인지 지진이 발생한 당일 새벽 3시쯤 갑자기 집에서 뛰쳐나와 바깥에 있는 호텔에 묵게 됐습니다. 지진 당시 그의 집은 온전했고 가족들은 모두 무사했지만, 그가 묵고 있던 호텔이 무너지면서 그는 안에서 깔려 숨졌다. Xiangba의 여동생은 여진으로 인해 아이가 다칠 까봐 두려워서 아이를 고향 Dege로 데려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뜻밖에도 그녀가 떠나기 전에 친척과 친구들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 조심하지 않아서 아이가 치였습니다. 차에 치여 죽었습니다. 내가 아는 또 다른 사람은 지진이 났을 때 호텔에 묵으러 나갔다가 재난을 피했다. 이와 같은 이야기는 훨씬 더 많습니다. 카르마는 역동적이다. 카르마의 원래 의미는 '행위'이다. 행위는 결과를 낳고, 그 결과는 새로운 행위로 이어진다. 이처럼 원인과 결과는 연속적이며 잠재적인 에너지를 형성하며, 새로운 원인과 조건이 생긴다. 전체적인 추세는 바꾸기 어렵지만, 새로운 원인(즉, 새로운 행동)이 그 힘을 강화하거나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이생에서 선한 법을 실천하고 공을 실천합니다. 미래에 악계에 다시 태어나는 카르마는 인간으로 다시 태어나도 여전히 선과 악 사이에서 선택할 자유가 있을 때 성숙해집니다. 그들은 악보의 고통을 느끼고 악업의 기간을 끝내게 됩니다. 나는 앞으로 이 보복을 다시 겪지 않을 것입니다. 동시에, 당신이 이생에서 악보를 받을 때 당신의 마음에는 선한 의도가 있어서 새로운 선한 원인과 결과가 열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원인과 조건 자체가 충분히 강력하다면 카르마의 경향을 완전히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처음에 죄업을 지은 밀라레빠 존자와 마찬가지로 그는 지옥에 떨어질 수밖에 없었으나, 보통 사람들이 상상할 수 없는 강한 인내와 확고한 의지로 부지런히 선한 법을 실천하여 지옥에 떨어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는 실제로 부처의 열매가 되었습니다. 재난으로 인해 다른 사람이 죽고 고통받는 것을 볼 때, 이 모든 일이 아무 이유 없이, 우연히 일어난 일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되며, 자신의 잘못이라고 생각해서도 안 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죽음과 고통과 같은 특별한 방식으로 우리에게 무상, 무아, 연민을 보여주는 부처나 보살일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덕을 닦고 바른 법을 실천하여 과거의 원인과 결과를 바꾸었고, 심각한 범죄에 대해 가벼운 처벌을 받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어떤 원인과 조건을 해결하고 다른 영역으로 갈 것입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매우 복잡하고 심오합니다. 우리는 겸손과 진리에 대한 열정을 유지해야 합니다. [三?6?1***] 재난은 왜 발생하는가? 누군가를 비난하기보다는 모든 생명체의 공동 운명에 대한 관심과 인간 행동에 대한 성찰에서 이 질문을 하길 바랍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는 문제가 많았던 적이 없으며, 자연재해와 인재가 그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신문을 펼치면 매일매일 재난, 분쟁, 강도, 음행, 사기 등의 소식이 쏟아집니다. 이로 인해 사람들은 날마다 죽어가고 고통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언제나 재난이 임박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문제의 심각성. 이것이 바로 핵심입니다. 우리는 주변의 극도로 제한된 공간에 있는 우리 자신과 소수의 사람과 사물에만 관심을 갖습니다. 이 작은 원 밖에서 일어나는 일은 또 다른 뉴스일 뿐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재난을 당하고, 고통과 죽음을 경험하는데, 그것은 우리가 일으킨 것이 아닙니다. 게다가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자신이 모든 것과 분리되어 있다고 믿는 것은 사람들의 마음에 무관심을 강화시키고 타인과 사회, 세계 전체에 대해 어떤 책임도 져야 한다는 느낌을 주지 않게 만드는 환상입니다. 실제로 사람들의 삶은 이제 돈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계와 서비스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온 가족이 함께 일해야 하거나, 친구를 불러 함께 일해야 했던 일이 많았는데 이제는 전문업체에 전화 한 통이면 됩니다. 이는 확실히 긍정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우리의 삶은 더욱 편리해지고 독립적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비즈니스 관계 밖에서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고 소통할 기회를 갖는 것은 점점 더 드물어지고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우정을 쌓고 발전시키는 데 능숙하지 않으며, 동료와 가족 외에는 친구가 많지 않습니다. 걱정과 행복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은 우리 삶에서 매우 중요하며 다른 많은 관계의 기초가 됩니다. 사람들은 가능한 한 많은 독립성을 갖는 것을 인생의 성공의 신호로 간주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차, 자신의 집, 자신의 사무실 등을 갖고 있으며 가능한 한 다른 사람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지 여부는 전적으로 자신의 문제일 뿐이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능력만 있으면 다른 사람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지 여부는 아무 상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들과 함께. 반면, 인간의 상호의존성은 자급농업사회보다 현대사회에서 실제로 더 높다. 음식, 의복, 주거, ​​교통 등 우리의 생존을 위한 기본 조건은 모두 타인의 노동에 달려 있습니다. 도시화는 인구 밀도가 증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직장에서든 생활에서든 우리는 점점 더 다른 사람들과 같은 작은 공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말과 행동은 자신과 다른 사람의 삶에 영향을 미칩니다. 협력은 좋은 소망뿐만 아니라 생존과 발전의 필요성에서도 존재합니다. 모순이 발생합니다. 객관적으로 모든 사람은 이전보다 더 상호 의존적이고 서로 영향을 받습니다. 지구 반대편의 작은 그룹의 활동의 결과는 이전보다 더 빠르고 분명하게 지구 반대편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인터넷에서는 모든 사람이 자신이 독립적이고 다른 사람이 필요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을 고려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살고 싶어 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행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지금 이 땅에 살고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미래에 이 땅에 살게 될 사람들에게도 베푸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사람도, 동물도 이 세상을 공유하며 행복한 삶을 실현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과 가능성을 남겨둔다. 특히 강한 위치에 있는 사람들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더 많은 자원과 수단을 동원할 수 있으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이 더 강합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이익을 고려해야 합니다. 상황이 악화되면 결국 모두가 피해를 입게 되지만, 가장 먼저 피해를 입는 사람은 가장 무력하고 취약한 집단이기 때문에 이러한 사람들이 위기에서 벗어나 피해로부터 회복하는 데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환경 문제는 준비된 예입니다. 빠른 성공과 빠른 이익을 향한 사람들의 열망, 무질서하고 과도한 자원 개발과 소비로 인해 지구 환경은 악화되었습니다. 홍수, 가뭄, 화산, 지진, 쓰나미, 녹는 얼음, 기후 이상. 재난을 상징하는 명사들이 번갈아 가며 일간 뉴스의 헤드라인을 장식합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영향을 받고 있으며, 멀리 떨어져 있고 가난한 국가와 지역은 생태 환경이 취약하고 인프라가 취약한 지역인 경우가 많습니다. 재난이나 재난이 발생하면 그곳 사람들은 자신을 보호할 자원과 수단이 거의 없고 운명에 체념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한때 자연재해와 인재가 완전히 다른 문제라고 생각했지만, 이제 우리는 둘 사이의 경계가 그렇게 명확하지 않다는 것을 점차 깨닫고 있습니다. 일어나는 모든 일은 많은 인과관계가 동시에 작용한 결과입니다. 인간의 심리적 활동이 외부 물질 세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기 위해 심오한 불교 원리를 이해하거나 소위 이상주의자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정상적인 조건에서는 인간의 생각이 인간의 행동을 인도하고 인간 행동의 결과는 변화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생존하는 외부 환경. 재난은 하루아침에 발생하거나 단순히 한 가지 이유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자연적인 요인이 확실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재해 발생 시 주요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지만, 낙타의 허리를 부러뜨리는 지푸라기가 낙타가 지탱하는 무게의 전부는 아닙니다. 근본적인 원인을 탐구한다면 재난 뒤에 인간의 신체적, 정신적 활동이 미치는 결정적인 영향을 항상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사회학자들은 다양한 사회 활동과 인간, 경제, 환경과의 관계에 대해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연구를 갖고 있습니다. 그들은 나 같은 일반인보다 이러한 문제를 더 포괄적이고 정확하게 분석하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나는 전문적인 훈련을 받지 않은 평범한 사람의 관점에서 나의 관찰과 경험을 이야기하기 위해 여기에 왔습니다. 나는 사람들의 생활 여건이 계속해서 개선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육체적, 정신적 고통은 점점 줄어들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전에 비해 열악한 생활환경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은 줄어들었지만, 그 대신 고지혈증, 통풍, 비만 등 '현대병', '부자의 질병'이 끝없이 쏟아지고 있다. 상대적으로 경제가 발전한 지역에서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정신적 스트레스를 더 많이 받고 불면증과 우울증의 발병률이 매우 높습니다. 엄청난 정신적 스트레스는 정신적 고통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심혈관 질환, 종양 등 많은 신체 질환을 유발하는 중요한 요인이기도 함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물질적 진보 자체가 인간의 고통을 증가시킨다는 뜻은 아닙니다. 모두가 원시사회로 돌아가서 나무를 파서 불을 피운다고 해서 반드시 더 행복해지는 것은 아닐 것이다. 물질적 진보를 포기하면 인간의 모든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근시안적이며 문제의 근원을 무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현대 사회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물질이 풍부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고 더 이상 고통이 없을 것이라고 믿는 반대 극단에 빠졌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탐욕스럽고 탐욕스럽고, 악랄하게 경쟁하며, 물질적 자원을 최대한 많이 소유함으로써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질은 확실히 사람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지만 오직 감각, 즉 눈, 귀, 코, 혀, 몸, 마음, 색깔, 소리, 향기, 촉각에만 국한됩니다. 인간이 동물과 다른 이유는 바로 그것입니다. 그들은 감각적 만족 그 이상을 필요로 하며, 영적인 만족도 필요합니다. 이 시대에는 물질적 자원에 더해, 사람들은 더 많은 지적 자원을 소유함으로써 행복을 얻으려고 노력합니다. 높은 교육 수준과 높은 IQ는 인생의 성공의 신호로 간주됩니다. 무지하다고 해서 반드시 행복한 삶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지만, 많이 안다고 해서 행복한 삶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매일 엄청난 양의 정보를 검색하고, 수많은 이메일과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고, 끊임없이 전화를 걸고 있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뭔가를 놓치고 사회에서 소외될까 봐 불안하고 걱정합니다. 우리 삶의 문제 중 일부는 가난과 무지를 제거함으로써 해결될 수 있지만, 많은 경우 우리가 불행에 빠지는 더 깊은 이유는 영적인 세계를 오랫동안 방치하는 데 있습니다. 참되고 지속적이고 평화로운 행복은 외부에서 구하는 것만으로는 얻을 수 없습니다. 우리가 수행을 계속 무시한다면, 그것이 외부의 전쟁이든, 폭력이든, 재난이든, 내부의 정서적, 심리적 위기이든 우리의 문제는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4.6.1 자기수양] 내가 이해하는 수행은 신비적 경험을 추구하거나 특별한 기능을 얻는 것이 아닙니다. 수양이란 자신과 타인 모두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자비, 관용, 겸손, 타인에 대한 친절과 같은 영적 자질을 기르는 것입니다. 다른 지각 있는 존재들은 편안함과 행복감을 느낍니다. 그러므로 영적 수행에는 두 가지 필수 요소가 있습니다. 하나는 다른 중생을 고려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이를 위해 마음을 변화시키는 실천적인 행동을 취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타인의 기쁨과 슬픔에 공감하는 능력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다른 사람이 고통받는 것을 볼 때 우리는 본능적으로 연민을 느낍니다. 비록 모든 사람이 강한 동정심, 동정심, 도움의 행동을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지진이 발생한 후 많은 사람들은 재난 지역의 사진을 보면 울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모든 사람의 즉각적인 반응은 지진 지역의 사람들이 느끼는 것과 같습니다. 느끼다. 모두는 지진 지역의 사람들, 같은 사랑을 나누는 모든 사람들과의 긴밀한 연결을 마음 속으로 느꼈습니다. 그 순간에는 연민이 무엇인지 진정으로 이해하기 위해 모든 사람이 불교도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무관심한 사람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동정심이 없다는 뜻은 아니고, 유혈 사태와 사상자를 보면 그들 역시 불안하고 불편해하며 무의식적으로 눈을 감거나 외면하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다른 사람이 고통받는 것을 참을 수 없는 것, 이것이 자비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다른 삶의 고통에 참여하고 함께 나누는 것을 연민이라고 합니다. 연민은 우리의 타고난 능력이며, 때로는 이기적이고 잔인하게 행동하더라도 이 능력은 항상 존재합니다. 재난이 닥쳤을 때, 평범한 사람들로서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비록 모든 사람이 생명을 구하는 구조 작업에 직접 참여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그들의 고통을 감정적으로 공유하고 그들이 주목받고, 보살핌을 받고, 혼자가 아니고, 버림받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인을 위해 경전을 부르는 것도 이러한 나눔의 표현입니다. 우리는 바르도를 통해 고인과 동행하며 그들의 두려움과 외로움을 공유합니다.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재해를 당했을 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식량, 피난처, 보급품 등의 물자도 중요합니다. 보살핌이 필요합니다. 보살핌을 받는 것은 심리적인 필요일 뿐만 아니라 생리적인 필요이기도 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모든 사람은 생존하고, 성장하고, 건강하게 살기 위해 보살핌을 받아야 합니다. 우리는 타인의 친절과 보살핌에 감사하는 능력을 타고난 것 같습니다. 아무리 작은 친절이라도, 심지어 낯선 사람의 순수한 미소라도 우리 마음을 감동시키고 행복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자신부터 다른 사람까지 재난 지역에 있는 사람들을 돌보고, 그들의 문제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그들의 고통을 공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장기적으로 우리가 진심으로 다른 사람을 배려한다면 먼저 자기 수양을 실천하여 다른 사람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도와줄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나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고통을 주는 것들을 끊임없이 검토하고 자제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사람, 사람과 자연, 집단 간의 갈등이 근본적으로 줄어들어 모두가 조화로운 생활공간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생활환경과 분위기가 평화로워야 사람들은 정직한 노동을 통해 발전의 기회를 더 평등하게 누리고 더 나은 삶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재난 지역 주민을 포함한 모든 취약계층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신체의 행동은 주로 마음에 의해 결정됩니다. 우리가 내면의 부정적인 감정과 생각을 통제할 수 있다면 우리의 외부 행동도 그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화할 것입니다. 부정적인 감정이란 분노, 증오, 질투, 탐욕, 불안, 우울, 두려움 등 자신과 타인에게 고통을 주는 내면의 활동을 말합니다. 나는 "번뇌"라는 익숙한 용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첫째, 번뇌는 아직 완전히 깨어나지 않은 생명체의 무지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행동을 포함하여 더 넓은 범위를 포괄하며,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이 "다섯"인지 여부입니다. 독', '삼독' 등의 고민을 모두가 인간의 본성이 아닌 감정으로 받아들였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고민"에 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우리의 본성에 의지하고 마음 자체가 괴로움을 겪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변동이 심하지만 일부 감정은 매우 자주 나타나고 에너지도 강하며 억제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분노가 우리의 본성이라면 우리는 행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행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가 나면 화가 난다는 사실도 알 수 있는데, 이는 의식과 감정이 정확히 같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가 부정적인 감정을 의식적으로 통제하고 조절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자기 훈련의 첫 번째 단계는 자각하고, 몸과 말, 마음의 활동에 주의를 기울이고, 부정적인 감정이 어떻게 발달하고 그것이 얼마나 파괴적이고 기만적인지 관찰하는 것입니다. 분노와 같은 폭력적이고 부정적인 감정조차도 점진적인 발달 과정을 갖고 있으며 발생하고 성장하려면 다양한 조건이 필요합니다. 이를 이해할 수 있다면 분노한 감정을 억제하고 약화시키고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 각자에게는 부정적인 일들이 많이 나타날 것입니다. 이에 대해 민감하고 경계하는 것이 우리가 평생 동안 해야 할 일입니다. 그러나 부정적인 감정에 대한 대부분의 사람들의 태도는 어쨌든 조만간 지나갈 것이므로, 그것이 저절로 지나갈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이는 주로 부정적인 감정의 파괴적인 성격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전반적인 상황에 대한 판단력을 잃게 만들고, 어리석게도 분노, 질투, 공포에 빠지게 됩니다. 이런 상태에서는 현명한 결정과 행동을 내리기 어렵고, 자신과 타인의 이익을 배려하는 것조차 어렵습니다. 현명한 결정과 행동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부정적인 감정의 한 가지 특징은 그것을 처리하지 않으면 다음에 나타날 때 에너지가 더 커진다는 것입니다. 부정적인 감정은 천천히 다른 감정을 밀어내고 감정의 세계를 그 자체로 만듭니다. 이 세상에서는 어떤 상황에 직면하더라도 습관적으로 한두 가지 부정적인 감정에 의지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화가 난 사람은 자신을 행복하게 해야 할 일을 만났을 때에도 사람들을 화나게 만드는 이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이런 사람의 본성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그는 화가 난 감정이 일어날 때마다 진지하게 대처하지 못합니다. 그의 마음 자체는 성난 마음이 아니었습니다. 부정적인 감정은 우리 내면의 평화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일부는 일시적이고 일부는 더 오래 지속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더욱 지속적인 피해는 종종 부정적인 감정에 대한 우리 자신의 인식에서 비롯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위험에 처했을 때 두려움은 우리를 더 예민하게 만들고,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할 수 없는 일을 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두려움은 우리의 몸과 마음에 큰 해를 끼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해를 끼칠 수도 있습니다.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두려움을 붙잡고, 계속해서 풍부한 상상을 더하면, 우리는 점점 더 겁을 먹을 뿐이고, 마침내는 우리 자신이 만들어낸 두려움에 완전히 압도될 것입니다. 증오, 슬픔, 불안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들은 흔히 모든 일에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말합니다. 좀 더 열린 마음을 갖는다는 것은 사건과 감정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강화하지 않고, 감정을 과장하고 악화시키기 위해 마음속으로 이야기를 지어내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기 훈련의 중요한 측면은 사람과 사물에 대한 도움이 되지 않는 상상에 빠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감정이 전염된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 알고 있습니다. 사람이 기분이 좋지 않으면 주변 사람들도 영향을 받게 되는데, 누구나 처음에는 기분이 좋지 않다가 자신도 모르게 기분이 나빠지고, 그 기분이 다른 사람에게 퍼집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든 사람은 가족 분위기, 직장 분위기 또는 더 넓은 사회적 분위기 등 일반적인 분위기를 공동으로 형성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아침에 택시를 탔는데, 내릴 때 운전기사가 잔돈으로 위조 화폐를 줬다면, 회사에 도착하기 전에는 갑자기 기분이 매우 나빠졌다는 사실을 나중에 알게 된다. 엎드려 인사하는 동료들은 생각하겠지만... 그 사람한테 무슨 문제라도 있는 건가? 화가 나서 뒤돌아서 우연히 들어온 택배기사에게 화를 터뜨렸다. 그는 단지 길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있을 뿐이었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예의가 없었습니다. 그들이 모퉁이를 돌았을 때, 그들은 한 발 앞서 나갔습니다. 서로 비난하기 시작했는데... 게다가 위조지폐를 받으면 자연스럽게 쓸 방법을 찾게 되고, 그러다가 택시기사도 앞에 있던 승객에게서 위조지폐를 받았고 그 역시 속았다. 당신은 속고 돌아서서 또 다른 사람을 속이려고 했습니다. 당신은 평소에는 친절하고 정직한 좋은 사람이지만, 나쁜 감정의 전염과 영향으로 공격적으로 화를 내고, 분노를 과시하고, 서로 양보하기를 거부하고, 심지어 다른 사람에게 거짓말을 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렇다면 불안, 불신, 이기심, 무례함의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고, 그런 분위기 속에서 사는 사람은 아마도 아무도 행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부정적인 감정은 기만적이며 우리가 그 감정으로부터 보호와 만족을 얻을 수 있다고 믿게 만듭니다. 이렇게 하면 더 강해질 것 같아서 화를 내는 경우도 많지만, 토론을 보면 할 말을 잃고 패배가 확실하다고 판단한 쪽이 먼저 인내심을 잃고 심지어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공격하고 저주합니다. 마찬가지로, 오만함은 사람의 성격이 미성숙하고 풍부하지 않음을 드러낼 뿐입니다. 탐욕보다 더 기만적인 것은 없습니다. 우리는 항상 불행의 원인이 너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