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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하고 행복하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두 사람의 이별은 서로 행복할 것이다, 우리는 세상에서 남이고 다시는 만날 수 없다'는 의미 - 이 이별 후 두 사람은 해방되고, 두 사람 모두 행복해진다 서로의 마음 속에 있고, 헤어진 후에는 서로입니다. 서로를 모르는 두 낯선 사람은 다시는 만날 기회가 없습니다.

작품의 출처

둔황 막고석굴에서 출토된 당나라 문헌 중 당나라 조종민의 『아내해방서』에서 따온 것이다. 1900년에.

작품 원문

남편과 아내의 유대, 부부의 깊은 사랑, 깊은 자비와 정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성관계와 이불의 이유, 시어머니와의 연합의 기쁨에 대해 토론한다.

부부가 된 이유는 전생의 부부가 이생의 부부와 짝을 이루기 때문이다. 남편과 아내는 원앙처럼 서로 마주보고 무릎을 꿇고 아름다운 얼굴 위에 앉아 두 미덕, 큰 사랑, 두 몸이 한 마음입니다.

결혼한 지 3년이 지나면 화목해지고, 3년 동안 원한이 있으면 적의도 생긴다.

서로 사이가 좋지 않다면 전생에 가족에 대한 원한을 품었을 수도 있다. 서로 등을 돌리면 원한이 생겨서 서로 대결하게 된다. 아내는 말을 많이 하지만 남편은 아내를 등지고 의심을 품는다. 고양이와 쥐처럼 그들은 늑대와 양처럼 서로를 미워합니다.

두 사람의 마음이 달라서 같은 생각에 동의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조만간 친지들 모두 만나서 차이점을 찾아서 찾아보고 적어두면 다들 돌아올 것 같아요. 자신의 방식으로.

아내와 며느리가 이별 후 다시 관자놀이를 빗고, 눈썹을 아름답게 쓸어주고, 단아하고 단아한 자태를 뽐내고, 고위 관료를 선발하고, 그림자 법정 앞에서 놀고, 피아노와 하프를 조화롭게 연주합니다.

서로 미워하는 것은 커녕, 불만도 풀고, 매듭도 풀면 서로 행복해진다. 3년 동안 음식과 의복을 먹은 후에 나는 당신에게 부드러운 의식을 바쳤습니다. 내 아내가 영원히 살기를 바랍니다.

이 책은 어떤 해, 어떤 달, 어떤 날에 어떤 마을에서 쓰여진 것입니다

작품의 번역

남편과 아내의 운명, 남편과 아내의 관계는 깊고, 사랑스럽고, 다정한 관계라고 합니다. 같은 침대와 베개를 쓰는 이유를 이야기할 때면 신혼 시절 함께 와인 한 잔을 마시며 느꼈던 기쁨이 떠오른다.

부부가 된 이유는 아마 전생에 쌓아온 운명이라 이생에서도 부부가 될 자격이 있을 것이다. 남편과 아내가 함께 있을 때 그들은 마치 한 쌍의 원앙처럼 함께 날고 함께 앉아 있습니다. 연인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있고 서로의 아름다움을 높이 평가하며 사랑이 많고 마음이 같습니다.

몇 년 ​​동안 인연을 맺은 부부는 화목하게 지내고, 오랜 세월 불만이 쌓이면 부부 사이에 증오와 불화가 생기기 쉽다.

결혼이 맞지 않으면 이생에 얽힌 것은 전생의 원수이다. 두 사람은 서로 등을 돌리고 하나가 될 수 없었습니다. 아내는 하루종일 잔소리를 많이 하고, 불평을 많이 하고, 남편은 지루해하고 쉽게 넘어집니다. 두 사람은 고양이와 쥐처럼 서로를 미워하고, 늑대와 양처럼 서로의 생각을 갖고 있다.

두 사람의 마음이 다르기 때문에 많은 부분에 합의가 어렵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서로의 친지, 지인들에게 알리고 이별 사실을 적어두고 헤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만의 방식.

당신과 내가 헤어진 후에는 옷을 입는 것, 몸을 꾸미는 것,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 양반 시집을 가는 것, 안뜰에 우아하게 서 있는 것, 피아노를 치며 피아노를 치며 행복하게 살아요.

서로를 미워하는 것은 커녕 원한과 원한을 꼭 내려놓으세요. 이 이별 후 우리 둘은 안도감을 느꼈고, 당신과 나는 각자 기쁨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했습니다. 여기에서는 작은 감사의 표시로 3년간의 의복, 쌀, 음식, 기타 생필품을 드리고자 합니다. 부인, 앞으로의 평화와 장수를 기원합니다.

어느 날, 어느 해, 어느 달, 어느 마을에서 정성껏 이 작별 편지를 세웠다

창의적인 배경

고대 중국에는 '세븐 아웃' 규칙이었죠. 『탕코드』에는 버림받은 아내의 7가지 징후, 즉 자식이 없음, 간음, 숙모와 삼촌에 대한 무관심, 험담, 도둑질, 질투, 악질이 있다고 말합니다. 당나라 이전에 시행되었던 서주(西周)나라의 혼인제도에서는 부모를 거역하고, 무자(無子), 음행(간음), 질투, 질병, 수다쟁이, 도적질을 이른바 7가지로 삼았다.

이 기준에 따르면 오늘날 여성 10명 중 8명 정도가 이혼 조건을 충족할 수 있다. 여기서 절도란 사적인 돈을 숨기는 것을 의미한다.

여성에게는 '떠나지 말아야 할 세 가지 이유'가 있고 남편의 가족을 떠날 수 없습니다.

'결혼했지만 돌아갈 것이 없다'는 것은 여성이 결혼하면 친정이 의지할 곳이 있으나 아내가 이혼하면 집에 친척이 남지 않는다.

'유갱 3년 상'은 여자가 남편의 집에 들어간 후 남편과 함께 지내는 것을 말한다. 3년 동안 시부모님께 효도를 지켰다.

'전에는 가난하고 비천했다' '후의 부'는 결혼할 때는 가난했지만 나중에 부자가 된 아내를 말한다.

당나라 여자가 재혼하는 것은 절절이 아니다. “한 번 이별하고 두 번 넓어지면 서로가 행복할 것이다.

“부적절한 이혼을 흔히 하는 현대인과 달리 당송 이혼서류에 아내의 석방서에 이렇게 관대하고 우아한 말이 담겨 있을 줄은 상상도 못했을 것입니다. 아내의 석방서에는 친절하고 아름다운 소원까지 담겨 있었습니다. : 5월 아내와 딸이 헤어진 후 다시 관자놀이를 빗고 눈썹을 깔끔하게 쓸어 넘기며 우아한 자태를 뽐냈다.

작품 감상

1900년 막고굴. 돈황에서는 1941년에 일본 학자 니이다 노보루(Niida Noboru)가 『둔황 당송에서 발견된 이혼편지』를 출판하여 총칭하여 『둔황사회경제문서정본』으로 알려진 다수의 고대문서가 발굴되었다. 먼저 아내 석방 편지를 소개합니다. 12통의 아내 석방 편지가 발견되었는데, 10통은 영어와 프랑스어 소장품에 있고 2통은 러시아 소장품에 있습니다.

최신 둔황 연구에 따르면 이 아내의 석방 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석방 편지는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최초의 이혼 합의서입니다. 기간은 당나라 말기부터 북송 시대, 대략 9세기부터 11세기까지입니다. 아내 석방 편지의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상적인 결혼이 무엇인지 이야기하고, 둘째, 실제 결혼 상태, 즉 이혼 사유에 대해 이야기하고, 마지막으로 이혼의 여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p>아내 석방 편지의 특이한 점은 극도로 불협화음, 심지어는 양립할 수 없는 결혼이 극도로 조화로운 방식으로 끝났다는 것입니다. 샤먼대학교 역사학 교수인 양 지핑은 그의 기사에서 "아내 석방 편지에 대한 잡다한 논평"이 있습니다. 둔황", 왕 씨는 이것이 좀 믿기지 않는 것 같다고 생각하지만, 둔황에서 출토된 이혼 견본 편지의 어조는 똑같습니다. 청나라의 이혼 편지는 종종 어조가 무뚝뚝하고 단어와 문장이 매우 고전 고전 "Yu Shi Ming Yan"은 Jiang De의 아내와의 이혼을 설명하고 이혼 편지에서 "Wang의 아내는 많은 결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최근 7 가지 이혼 편지와 일치합니다"라고 지적합니다. 선풍 3년에 이혼 편지를 쓴 조씨는 이렇게 썼습니다. 거듭된 설득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나쁜 행동."… "하지만 결코 "거부", "퇴거" 또는 "포기"하지 마십시오.

그뿐만 아니라 아내 석방 책은 남편과 아내 사이의 사랑과 애정에 대해서도 크게 강조합니다. 남편과 아내의 관계는 "깊고 정의"해야합니다. "남편과 아내는 마치 원앙이 함께 날아가는 것처럼 서로 마주하고 있으며 아름답습니다 *"** 앉아 있습니다. 두 가지 미덕의 아름다움은 큰 사랑입니다. 두 몸과 한 마음, 태어날 때는 기숙사에서 같은 침대와 베개를 쓰고, 죽을 때는 무덤 밑에 같은 관을 쓴다." "남편의 말이 먼저다... 남편이 아내의 뜻을 따르며, 아내는 남편의 말을 따르느니라.” “인애와 정의가 깊고 탐욕과 사랑이 강하다.” "평생 백두인데 죽은 뒤에는 황토와 함께 있을 것입니다." 이는 가계를 이어가는 전통적인 윤리적 결혼 개념과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무엇입니까? 아내 석방서는 일방적으로 고발하는 것이 아니라 결혼과 가족 관계에 문제를 일으킬 것이라는 점이다. “아내는 말을 많이 하지만 남편은 원망할 것이다” 등 중요한 책임이 부부 사이에 나누어진다. “남편이 입을 올리면 아내가 화를 내고, 아내가 말을 하려고 하면 남편이 막대기를 집는다” 등등 아내를 풀어주는 책들은 모두 전생의 결혼관계를 강조한다. '부부가 되는 이유는 전생에서 3년 결혼한 뒤 이생에서 짝을 이루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인연이 맞지 않으면 전생에 원수였던 것과 같아서 서로 만나러 오게 된다." 혹은 "부부의 예절이 전생의 원인이다"라고 말할 수도 있다. “많은 재난을 겪은 끝에 이제 운명적인 만남을 갖게 됐다” 등 실제 결혼 생활에서 부부 관계에 심각한 갈등이 생기거나 심지어 관계가 완전히 파탄되는 일도 모두 발생한다고 믿어진다. "전생의 적, 지금 만나다"에서.. 이 경우 탈출구는 욕하는 것보다 화해하는 것이 더 좋고, 이야기하고 헤어지기 쉽다는 것뿐입니다. /p>

또는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아내 석방 편지에는 "별거 후에는 공직과 이중 직업을 겸비한 남편을 선택하겠습니다"와 같은 상대방을위한 축복의 문단이 나올 것입니다. 그늘막 앞에서 연주하고 피아노와 하프를 조화롭게 연주합니다. ”

이미 1941년 초 니이다 노보루는 아내를 놓아주는 책에 나오는 '해방'이라는 단어가 부부관계에서 아내의 낮은 지위를 반영한다고 믿었다.

둔황 전문가와 학자들은 대부분 이 의견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방'이라는 단어는 원래 종파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하며, 비열한 의미가 있는 것도 있습니다. 부부의 이별서 등 둔황 부인이 풀어놓은 책 12권, 부인과 남편의 필적 견본도 양당의 지배적 지위를 보여주며, 이는 당말과 북송 초기에는 여성의 지위가 더 높았음을 보여준다.

『송대 아내 해임서』라는 독특한 『남편 해임서』도 있다. 형식적으로 보면, 이 아내의 사별 편지는 남편 푸잉과 그의 아내 아몽의 이혼에 관한 내용인데, 기사에는 '모두의 평등, 판단과 구별, 남편을 보내 번영을 가져오다', '동지' 같은 말이 있습니다. 남편은 마음대로 결혼할 수 있다.” 책에서 '아내를 내보낸다'는 이유는 남편계 가족 체제에서는 아내가 남편과 함께 사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이혼할 경우 아내가 집을 떠나는 경우가 많다. 이 문서에 반영된 결혼 상황에 따르면, 이 아내의 석방 편지의 제목은 남편의 석방 편지로 지정되어야 합니다.

전문가들은 당시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남편과 함께 살았으며 이혼 서류의 대부분이 아내 석방 편지라는 제목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Ameng과 Fuying이 이혼할 때 기성 아내 석방 편지의 형식을 빌려 왔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아내를 내보내고 실제로는 남편을 놓아준다는 명목으로 이혼서류가 된다고 덧붙였다.

양지핑씨는 아내 석방서가 참고용 이혼 견본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이는 민사상 이혼의 실제 상황을 반영하고 있으며 보편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마도 이 『남편을 맡기는 책』은 당나라의 결혼 제도가 더욱 자유로워졌다는 점, 그리고 당나라 여성들이 결혼 생활에서 주도권을 쥐는 것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어렵지 않았다는 사실을 반영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역사적 사실로 볼 때 당대에는 이혼을 신청한 아내가 적지 않았다. 여성이 재혼하는 것은 정절로 간주되지 않는데, 이는 이전 왕조의 '끝까지 일관'하고 후대의 '굶어 죽는 것은 작은 일이지만 성실을 잃는 것은 큰 일'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 당나라 판쉬안(象玄)은 『운희우의』에서 이런 이야기를 했다. 학자 양지건은 학문에 열중했지만 집안이 가난해서 아내 왕이 그에게 이혼을 위해 이혼서를 요구했다. 양즈젠은 어쩔 수 없이 <아내를 보내다>라는 시를 지었다. 왕은 이 시를 가지고 정부에 가서 이혼을 요청했다. 마을을 모욕하고 미풍양속을 어지럽힌다”고 말하며 때리기 20대를 선고했는데, 그 말이 맞았다. 그녀는 경고 차원에서 재혼했다. 동시에 양즈젠은 천 20개와 ​​쌀 20개를 받아 사무실에 유임되었고 그 사실도 공개되었다. 그 후 수십 년 동안 장유에서는 더 이상 이혼한 아내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일부 역사 전문가들이 당나라 공주의 이혼율에 대해 통계를 낸 결과, 당나라 공주 중 상당수가 이혼하고 재혼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에 따르면 당나라 공주는 총 198명이다. 어려서 죽거나 도사가 된 34명을 제외하면 결혼 경력이 있는 사람은 164명 미만이며, 이 가운데 재혼하거나 이혼한 사람은 28명에 이른다. 이는 20%에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