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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수민족 소개: 바이, 이
바이족은 우리 나라 서남쪽 국경 지역에 있는 오랜 역사와 문화를 지닌 소수민족이다. 주로 윈난성 대리백자치주, 리장, 비장, 보산, 난화, 위안장, 쿤밍, 안닝 등지에 분포하고, 구이저우 비제, 쓰촨 량산, 후난 상지현 등지에 분포한다. 2000년 제5차 전국 인구조사에 따르면 바이족 인구는 1,858,063명이다. 바이어는 중국-티베트어족의 티베트-버마어족에 속하며 사용됩니다. 대다수의 주민들은 자신의 언어를 사용하며 중국어가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원명대에는 '불타는 문자'(백문)가 사용되었는데, 이는 소위 '백문(白文)'이라고 불린다.
바이족의 조상은 역사상 '전분', '소우', '취안디', '백만', '백인', '민자' 등으로 알려져 있다. Naxi 사람들은 그것을 "Nama"라고 부르고 Lisu 사람들은 그것을 "Lemo"라고 부릅니다. 이 부족은 스스로를 "Fenzi", "Fenzi", "Bai Ni" 및 "Bai Huo"라고 부르는데, 이는 사람이나 백인을 불태운다는 의미입니다. 얼하이 지역 주민들은 이미 신석기 시대부터 반동굴 생활을 하며 번식하고 있었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얼하이 지역은 본토와 점점 더 긴밀한 관계를 맺었습니다. 기원전 109년에 서한 왕조는 많은 한족을 이곳으로 이주시켜 한족의 선진 생산 기술을 이곳으로 전수했습니다. 동한시대에는 영창현(永昌縣)의 관할이었다. 당나라는 이곳에 야오저우 총독부를 설립했습니다. 이후 이족과 백족의 조상을 주체로 하는 남조(南趙) 노예제도가 성립되었다. 907년에는 백족 단씨족을 주체로 '대리국'을 건국하고 송나라와 가신관계를 맺으며 살았다. 1253년 원나라는 운남성에 성을 설치하고 대리 지역에 대리로와 화청로를 설치하였다. 명나라 때에는 다리현, 허칭현으로 변경되어 토지를 현지인에게 반환하는 정책을 실시하였다. 청나라는 명나라의 이러한 정책을 이어갔지만, 산간 오지에 원주민 관리와 족장들을 임명했습니다.
사회경제적
신중국 건국 이전 바이 지역의 사회경제적 발전은 고르지 못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봉건 지주 경제는 절대우위를 갖고 있었고 자본주의 경제는 일정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일부 산악 지역, 특히 고산 지역에는 봉건 영주권, 노예 제도, 심지어 원시 공동체의 잔재가 여전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농업은 바이족 사회의 주요 경제 부문으로, 봉건 지주 경제 지역에서는 농촌 인구의 10% 미만을 차지하는 지주와 부유한 농민이 토지의 약 60~80%를 점유하고, 농업을 담당하는 농민이 차지합니다. 인구의 90 9/6 이상이 토지의 20~40%만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농촌 가구의 70% 이상이 가난한 농장 노동자가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토지 임대 착취는 수확량의 50~60%를 차지하며, 70~80%에 달하는 대부금 착취와 노동력 착취도 심각합니다. 상업 자본이 상대적으로 발달하여 외국 실과 물품을 수입하고 석유황, 황색 비단, 강모, 차를 수출하는 무역상도 있었습니다. 바이상업자본은 지주경제를 기반으로 발전하였고, 자본가들은 상업자본을 토지자본으로 전환하고 많은 토지를 집중시켰다.
신중국 건국 이후 바이족은 중국공산당의 영도하에 민주개혁과 사회주의 변혁을 잇달아 완수했다. 바이족이 주로 거주하는 대리 중부지역은 한지역과 마찬가지로 1953년에 민주개혁을 완료하였고, 1956년에 사회주의적 변혁을 기본적으로 완료하였다. 여전히 봉건 영주권이 존재했던 후수이(Hushui), 류우쿠(Liuku) 등 족장들이 통치하는 바이(Bai) 지역은 민주적 개혁을 완성하기 위해 평화적인 협의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인구가 적고 계급차별이 뚜렷하지 않은 비장, 푸공 등 바이 지역에서는 민주개혁이 하나의 운동으로 진행되지 않고, 대신 경제, 문화 발전과 사회주의 변혁을 결합해 민주개혁 과제의 일부를 점진적으로 완수한다. . 1956년 11월, 다리바이자치주가 설립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지난 40년 동안, 특히 중국 공산당 제11기 중앙위원회 3차 전체회의 이후 국가의 공업 및 농업 생산은 눈부시게 발전했다. 급속히. 자치주의 성도인 샤관시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전의 소비 도시에서 전력, 기계, 자동차 수리 및 유지, 화학, 화학 등 윈난 서부 산업 분야의 중요한 산업 도시로 발전했습니다. 제지, 직물, 가죽, 가죽 제조업이 현 전역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1990년에 국가의 공업 및 농업 총생산액은 33억 4,531만 위안에 이르렀고 그 중 공업 총생산액은 14억 3,369만 위안이고 1인당 농업 총생산액은 19억 1,162만 위안에 달했다. 국가는 1,111.4위안, 농민 1인당 순수입은 576위안이다. 주 전역의 모든 도시와 마을이 자동차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교육, 의료, 보건 서비스도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바이족에는 이미 상당한 수의 교수, 작가, 의사 및 다양한 과학 연구자가 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전에 널리 퍼졌던 주혈흡충증은 기본적으로 통제되었습니다.
오늘날 바이 지역은 생산이 해마다 좋아지고 사람들의 생활이 해마다 향상되는 번영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문화예술
바이족은 오랜 역사발전과정에서 훌륭한 문화를 창조하고 조국문명에 공헌해 왔다. Cang'er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도랑의 흔적이 발견되었습니다. 건천해문구(建chuanhaimenkou) 동석유적지에서는 주민들이 가축 사육과 농업에 종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얼하이 지역에 청동기 문화가 출현했습니다. 촉한 왕조 시대에 얼하이 지역은 "땅에 논과 목축업이 있었다"는 지점까지 발전했습니다. 당나라 바이족의 조상은 창산(Cangshan) "고허(Gaohe)"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를 건설하고 수만 헥타르의 농지를 관개할 수 있었으며, 높은 산의 계단식 논을 수리하고 덩촨(Dengchuan) 루오시(Luoshi) 강 홍수 전환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Nanzhao에는 자체 달력이 있습니다. 명나라 바이 학자 Zhou Silian의 "Taihe Genglu Zhongxing Catalogue"와 Li Xingwei의 "Strange Prescriptions"는 고대 천문학과 의학을 요약 한 걸작입니다.
바이족은 예술 분야가 독특하고 그들의 건축, 조각, 회화 예술은 국내외에서 유명하다. 다리 숭성사(Dali Chongsheng Temple)의 3개 탑은 당나라 시대에 지어졌으며 높이가 거의 60m에 달하며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시안(Xi'an)의 작은 기러기 탑(Small Wild Goose Pagoda)과 유사합니다. Jianchuan의 Shibaoshan Grottoes는 기술적으로 정교하며 그 모습은 생생합니다. 우리나라 석각조각의 독특한 특징과 강한 민족풍격을 지니고 있으며 우리나라 석각예술사에서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원나라와 명나라 시대에 지어진 Jizushan 사원 단지는 겹쳐진 괄호, 솟아오른 지붕 모서리, 투각 방식을 사용하여 문과 창문에 조각된 인물, 꽃, 새를 갖추고 있으며 독창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그들은 모두 유명한 "Jianchuan Carpenter"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백족의 칠기는 예술적 소양이 매우 높습니다. 원나라와 명나라 정부에서 사용하는 첨단 칠기는 대부분 운남에서 선별한 것입니다. 대리나라 칠기는 명나라까지 전해졌습니다. 귀중한 "송 티"로 간주되었습니다. 8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침공했을 때 제국주의자들이 훔친 <남조중흥국사그림 두루마리>는 1899년 백화가 장순(張舜)과 왕펑종(王峰宗)의 걸작이다. 남조 건국의 신화와 전설을 연속적인 짧은 그림의 형태로 생생하고 아름답게 묘사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귀중한 문화 유물 중 하나입니다. 1172년 장성원(張聖文)이 제작한 '대리 두루마리'는 '남방의 보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그림은 길이가 10피트이고 길이가 134페이지이며 '호국경'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얼굴의 초상화가 628개 그려져 있습니다. 붓놀림이 절묘하고 능숙하며 솜씨가 절묘합니다. 고대 중국 예술의 보물입니다.
고대 바이족에는 음악과 춤이 결합된 발판이 있었습니다. 인민들 사이에 유포된 장시 『창조』는 판고의 천지창조 이야기를 서술하고 있으며, '세계가 평화롭다', '차별이 없다'는 원시사회에서 계급적 억압과 착취가 없는 바이족의 평등한 삶을 추적하고 있다. 가난한 자와 부자 사이', '사람들은 뚱뚱하고 뚱뚱하다'. 난자오 바이족 시인 양치쿤의 <길 위에서>, 양이종이 쓴 <대자사로 가는 길 모란>, <동윤송> 등은 '명인'의 걸작으로 알려져 있다. 『당나라 전시』에서. 『남편을 바라보다』, 『뱀탑』, 『관료살해』, 『태양을 걸다』 등의 문학작품에서는 계급투쟁과 생산투쟁에서 고대 바이족의 영웅적인 모습을 찬양하고 있다. 난자오의 유명한 '사자춤'은 당나라 때 중원에 소개되었습니다. '난자오 성악'은 당나라 궁정에서 당나라 14대 음악 작품 중 하나로 등재되었습니다. "백묘"는 널리 유포된 "삼일일오"(처음 세 문장이 7자, 마지막 문장이 5자)를 사용한 운율시입니다. 15세기 중반 일부 문인들은 이 민요 형식을 사용하여 양푸(Yang Fu)의 "자계선화비(Ci Ji Shanhua Stele)"와 같은 유명한 시를 썼습니다. 바이 오페라의 '추추이 곡'은 초기 '다벤취'를 기반으로 전개된 종합 예술이다.
'남조중흥국사그림두루마리'에 따르면 '장가사', '위산기원, 철주사, 서얼강 등' 등 역사적 작품이 있었다. " Nanzhao 기간 동안. 달리 왕국 시대에는 '백사'와 '국사'도 있었지만 명나라 비문에는 '백사'의 단편 만 흩어져 있습니다. 원나라 백 역사서 "백고통"과 "현풍년어지"는 분실되었지만 "전재기", "남자오 비공식 역사"와 같은 명나라 윈난 지역 역사서의 청사진입니다. 역사적 기록을 바탕으로 얼하이 지역의 역사를 연구한 이들 중에는 명나라 백학자 양시운(楊十雲)의 『군대기』가 있다. 이 책은 다른 백학자 이원양이 가경의 『대리부지』에 채택한 책이다. Wanli의 "운남 장군 연대기 진화 및 주요 사건".
청나라 백족 사학자 왕송(王松)은 도광의 『운남총기』를 편찬할 때 운남을 기록한 61종의 책을 21권으로 편찬하여 『운남예기서』로 삼았다.
관습 및 습관
바이족은 기본적으로 일부일처제와 일부일처제의 소규모 가족 제도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아들들은 결혼하자마자 별거하고, 일반적으로 막내아들부터 부모가 함께 산다. 집주인 계층 중에는 '한 지붕 아래 4대가 생활하는' 대가족이 몇 명 있다. 같은 씨족, 같은 성끼리는 통혼하지 않지만, 삼촌과 사촌간의 결혼이 관례이다. 결혼은 대개 부모가 주선하며 반드시 화목한 가정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딸이 있으나 자녀가 없는 사람은 아내를 입양할 수 있고, 자녀가 없는 사람도 같은 씨족의 형제의 자녀를 양자(입양) 또는 입양할 수 있습니다. 입양된 사위와 양자가 재산 상속권을 얻으려면 이름을 바꿔야 합니다.
원나라 이전에는 바이족 사이에서 화장이 성행했습니다. 원나라 이후에는 한족의 영향으로 매장지가 매장지로 바뀌게 되었다. 장례식은 일반적으로 성대하게 치러진다.
핑바 지역의 바이족은 주로 쌀과 밀을 먹고, 산간 지역의 바이족은 옥수수와 쌀을 주로 먹습니다. 바이족은 신맛, 찬맛, 매운맛 등을 좋아하며 햄, 활어, 기름치킨, 돼지 간 등의 요리를 잘 먹습니다. 생껍질'은 돼지고기를 구운 것입니다. 반쯤 익혀 잘게 썰어 생강, 마늘, 식초 등을 곁들여 먹습니다. 바이족은 또한 볶은 차를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바이 의상은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달리와 같은 중앙 지역의 남성들은 머리에 흰색 또는 파란색 빵을 착용하고, 흰색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과 검정색 칼라 재킷, 흰색 바지, 어깨에 아름다운 무늬가 수놓인 가방을 착용합니다. 달리의 여성들은 대부분 흰색 상의, 검은색 또는 보라색 벨벳 칼라 재킷, 파란색 넓은 바지, 수놓은 리본으로 장식된 짧은 앞치마, 발에 수놓은 '100매듭 신발', 팔에 꼬인 은팔찌를 착용합니다. 손가락, 은색 귀걸이, 블라우스 오른쪽의 은색 "수염 3개"와 "수염 5개" 기혼자는 빵을 착용하고, 미혼자는 머리띠를 등이나 머리에 늘어뜨려 모두 자수와 무늬로 감쌌습니다. 또는 색깔있는 수건의 머리띠.
댐 지역의 바이족 주택 스타일은 대부분 '3방 길이'로 주방, 마구간, 마당이 있는 초가집이 늘어서 있거나 '앞이 하나이고 귀가 두 개', '삼면이 하나의 칸막이'입니다. 벽', '4/5 테라스' 기와집에서는 침실, 주방, 마구간이 모두 분리되어 있습니다. 산간 지역에는 대부분 초가집, "플래시" 가옥, 대나무 울타리 가옥 또는 위층과 아래층에 마구간이 있는 "나무 더미 집"이 요리 공간과 수면 공간이 함께 연결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교적 신념과 중요한 축제
바이족은 마을의 신과 동등한 주인을 숭배하고 불교를 믿는다. 주인공 중 일부는 자연신이고 일부는 난자오(Nanzhao)와 달리(Dali)의 왕자이며 일부는 사람들의 해악을 제거하는 영웅입니다. 불교는 당나라 말기에 이르하이 지역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브라만과 요가 탄트라가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탄트라 승려들은 "아길리(Aguili)"라고 불렸기 때문에 "아킬리(Aqili)" 종교라고도 불렸습니다. 원명나라 이후 본토의 선불교가 대리에 전파되고 곳곳에 사찰이 퍼져 얼하이 지역은 오랫동안 "고대 묘향의 땅"으로 알려졌습니다.
'관음성'으로도 알려진 '3월의 거리'는 바이족의 성대한 축제이자 즐거운 시기입니다. 매년 음력 3월 15일부터 20일까지 다리시 서쪽 전창산 기슭에서 개최됩니다. 처음에는 종교적인 활동이었으나 나중에는 점차 대규모 물질교류 모임으로 바뀌었습니다. 명청 시대에는 쓰촨성, 티베트성, 장난성(Jiangnan)의 상인들이 이곳에 와서 무역을 했습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마치 스트리트(March Street)는 연례 자료 교류와 전국 스포츠 및 예술 회의로 발전했습니다. '횃불축제'는 매년 음력 6월 25일에 열리는 또 하나의 대축제다. 가을 추수 전에 풍년과 번영을 기원하는 바이족의 행사입니다. 이날 밤에는 집집마다 횃불기둥을 세웠고, 마을 입구에는 마을 주민들이 소유한 큰 횃불이 있었는데 그 위에 빨간색과 초록색 종이 깃발이 꽂혀 있고 그 위에 길조문이 적혀 있었다. 마을 사람들은 해충을 사냥하기 위해 일주일 동안 횃불을 들고 들판을 행진합니다. 이 밖에도 '삼성기양', '바다놀이' 등 축제 활동도 펼쳐진다.
역사:
이족은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남쪽으로 가는 고대 강족과 서남쪽의 원주민 부족이 지속적으로 통합되어 형성된 국가입니다. 6천~7천년에 우리나라 서북부 허황(河皇) 지역에 거주하는 고대 강족이 사방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는데, 그중 한 사람이 조국 남서쪽으로 이주했습니다.
3,000여 년 전 남서쪽으로 여행한 고대 강족은 여러 민족을 단위로 하여 조국 서남부에 '육의', '칠강', '구제'를 형성했는데, 이를 소위 '민족'이라고 합니다. 역사서에 자주 등장하는 "월송" 고대 강족이 남서쪽으로 여행했을 때 이미 남서쪽에 도착한 두 개의 고대 민족이 있었습니다. ——바이웨족은 고대 강족 이후에 탄생했습니다. 사람들은 남서쪽으로 와서 오랫동안 백포족과 백월족과 함께 살며 서로 통합되어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이후에 곤명(昆命)족과 분족(浦文)의 남부 문화를 흡수했다. )는 요족의 통합으로 발전하여 운남 동부, 귀주 서부, 쓰촨 남부의 주요 주민들을 소족이라 부르기도 하였으며, 때로는 소족이라 부르기도 했다. > 수당대 이후 이족이 거주하던 지역에서는 오만족과 백만족이 구분되어 왔으며, 곤명족에서 발전하여 백만족은 소우족과 푸족을 중심으로 다른 종족과 합병되었다.
장기적인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이족의 조상 활동은 한때 운남성, 쓰촨성, 구이저우성 3성의 중심부와 광시의 일부 지역을 차지했습니다.
이족의 역사에서 마지막으로 중요한 특징은 서한시대부터 노예소유제도가 유지되었다는 점이다. 기원전 2세기 이전 이족 사회는 유목민과 정착 농경민족을 구분해 왔고, 소슈아이(Sou Shuai) 왕과 이왕(Yi) 왕 집단이 계속해서 분화를 펼쳤는데, 이는 곤명(Kunming)이 포족(Pu people)과 다른 부족들을 정복한 것을 기반으로 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830년대 맹서는 6대 칙령을 통일한 후 윈난(雲南) 이족과 바이족의 조상이 되었다. 모든 민족의 상층부와 연합하여 난자오(南趙) 노예 제도를 세웠으며, 통치의 중심지는 윈난성 서부의 달리바이 자치주였으며, 통치 범위는 오늘날의 윈난성 동부, 구이저우성 서부, 쓰촨성 남부에 이르렀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씨 선조의 주요 분포 지역을 통제했다.
남조노예왕조는 이씨 선조의 지역을 오랫동안 지배해 왔으며, 중국 지역 노예제도의 존재와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당천부 2년(902), 남조(南趙) 노예제도가 무너졌다고 해서 이씨(宋祖) 조상 지역의 노예제도가 사라진 것은 아니다. 용(의빈), 여(려현), 리(한원), 송나라와 달리 정권의 상호 투쟁 속에서 노예 경제는 상대적으로 번영했으며, 이와 더불어 노예 생산 관계도 활발해졌습니다.
몽골 맹계 3년(1253년) 몽골 기병대가 쓰촨성에서 세 길로 운남을 공격해 이순신 지역을 거쳐가는 상황. 분열된 이족 지역에서 상대적으로 느슨한 반몽 동맹이 생겨나고 나락족의 이름으로 통일되기 시작하자 몽골 귀족들은 각지에서 이족의 족장들을 설득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여 1263년부터 1287년까지 일부 국경 민족의 지도자들에게 세습적인 관직을 위임하여 오늘날까지 이어진 족장 제도입니다. , Weining 및 기타 장소.
명나라 276년, 윈난(雲南), 구이저우(貴州), 쓰촨(沙南) 3성을 포괄하는 수이시(대방), 우개(위녕), 오몽(조통), 망부(진웅), 동천( Huichuan) Ze), Yongning (Xuyong), Mahu (Pingshan), Jianchang (Xichang) 및 기타 장소에서 Yi 족장 (Zimo)은 서로 연결되어 서로 지원하며 기본적으로 동일한 노예 제도를 유지하고 따라서 사회적 생산성이 낮습니다. 각 이족 지역은 기본적으로 족장과 검은 뼈, 흰 뼈와 노예의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위계관계에 기초하여, 명나라 수희, 건창, 오멍 등 지역의 이족 족장제도는 여전히 노예제도의 상부구조였다.
강희(康熙)와 옹정(永縄) 시대 청나라는 이 지역에 '개혁과 지방 통치 복귀'를 단행해 족장과 투무, 노예 소유자들의 영향력에 큰 타격을 입혔다. 사회적 생산성이 발전하면서 일부 지역은 상대적으로 빠르게 노예 제도에서 봉건제로 전환되었습니다.
문화와 예술:
이족은 노래와 춤을 잘합니다. 이족에는 등산곡, 출입곡, 환영곡, 술먹는곡, 결혼식곡, 애도곡 등 다양한 전통음악이 있습니다. 일부 곡에는 고정된 단어가 있는 반면 다른 곡에는 그렇지 않고 즉흥적으로 가사가 있습니다.
민요는 남성 성조와 여성 성조로 구분되며, 각 지역의 민요에는 고유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Yi 악기에는 박성, 마부, 바우, 코우시안, 월금, 피리, 삼현, 종, 청동북, 대형 평북 등이 포함됩니다. 이족의 춤도 상당히 특징적이며 군무와 독무로 구분할 수 있는데, 대부분이 '춤에 맞춰 춤', '음악에 맞춰 춤', '달에 맞춰 춤', '춤에 맞춰 춤' 등 군무이다. 댄스 투 댄스', '궈좡 댄스' 등이 있다. 동작은 경쾌하고 리듬은 강하며, 보통 플루트, 월금, 3현 류트를 반주합니다.
이민족 : 노래와 춤을 잘하는 민족
량산은 노래와 춤의 고향이고, 이민족은 노래와 춤을 잘하는 나라 .
량산 이 음악은 단순한 스타일, 다양한 변종, 독특하고 풍부한 민족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민속음악 중 민요는 민속문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Amoniya", "Ayi Ajia", "Ajianniu", "Asi Niuniu" 등과 같은 장문의 시가 널리 유통되고 있습니다. 모두 노래 형식으로 부릅니다. 설화 노래 외에도 '가다' 등 결혼식 때 부르는 노래, '두화' 등 횃불 축제 때 부르는 노래, '쟁기 노래', '목설송' 등 노동 중에 부르는 노래가 있다. 그 밖에도 부타고성 민요, 동요 등 민요가 있다.
이족 민요의 스타일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남부 량산의 민요는 시끄럽고 흥겨우며, 중서부 지역의 민요는 부드럽고 아름답고, 동부 이누오 지역의 민요는 솔직하고 단순합니다. 과거 이족의 민요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우울하고 우울한 느낌을 주었지만 소박하고 아름다운 민족적, 지역적 매력은 매우 뚜렷했습니다. 민속기악은 반주로 사용되지 않고 독자적으로 발전하여 독자적인 체계를 형성한다. 놀라운 점은 그것이 보여주는 역사적 시공간의 거대한 범위이다. 일반적인 것에는 kouxian, yueqin, mabu, gourdsheng, huqin, Yi Xiao, Jiandi, suona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나뭇잎을 부는 것, 즉 나뭇잎을 사용하여 음악을 연주하는 것도 이족이 가장 좋아하는 민속 음악입니다. 입 끈과 월금은 거의 모든 여성에게 매우 흔합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옷깃 앞에는 코우첸 한 쌍이 걸려 있어 언제든지 놀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입현은 길이가 약 7~8cm인 가는 갈대 여러 개로 구성된 독특하고 단순한 악기입니다. 대나무 조각과 구리 조각 두 종류가 있는데 최소 2조각, 최대 5~6조각이다. 대나무는 깊고 깊은 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리 소리는 선명하고 아름답습니다. 연주할 때 손가락을 사용하여 노란색 조각을 움직이고 입 소리를 사용하여 음색을 변경합니다. 리드는 원래의 사운드를 생성할 뿐만 아니라 원래의 사운드도 생성합니다. 또한 매우 아름다운 배음을 발산하여 음악의 더 넓은 선율을 형성합니다. Yueqin은 주로 청년층과 중년 남성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그들 중에는 뛰어난 민속 Yueqin 연주자가 많이 있습니다. 1950년대. Liangshan Yi 소녀 Shama Wuzhi는 모스크바에서 열린 세계 청소년 축제에서 Yueqin 역을 연기했습니다. 열광적인 칭찬을 받았습니다.
량산 이족의 민속무용은 노래나 기악 연주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민속춤은 메밀춤, 곡식춤, 부직포춤 등 생산노동에서 발생하는 춤을 말하며, 대부분 노동운동을 모방하고 생산과정을 표현한다. 다른 하나는 국장춤, 두화춤, 대척춤, 누비춤, 갈대춤 등 명절이나 행복한 결혼식 장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춤이다. 일부는 농업과 목축에 대한 근면함을 보여줍니다. 수확의 기쁨, 일부는 전쟁의 용기와 사랑 추구를 표현합니다.
이족의 민속예술에서 피어난 양산 가무의 꽃은 중국과 해외무대에서 그 영광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현대생활 곳곳에서 피어났다. 오늘날 량산의 도시와 농촌에서는 남녀 노소가 손을 잡고 민족적 정취의 리듬에 맞춰 즐겁게 춤추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다조(Dazuo)는 이족의 전통 노래와 춤을 기반으로 한 집단 춤으로, 밟는 춤 또는 발로 치는 춤을 의미합니다. 동작은 간결하고 생동감 넘치고, 음악은 선율이 좋고 부드러우며, 향토적 정취가 풍부하고, 시대적 색채가 강하다. 1980년대에 결성된 후 남서부의 민속춤으로서 주 전역으로 빠르게 확산되었고, 주 및 지방의 다른 지역에도 빠르게 확산되었습니다. 제94회 량산 이씨 국제 횃불축제에서 국내외 귀빈들과 이씨 동포들이 손을 잡고 녹색 불더미를 둘러쌌다. 함께 뛰어오르며 가족이 되어가는 현장은 훈훈하고 화려하다. 분위기는 친밀하고 감동적입니다.
이족의 민족음악에는 노래와 악기가 포함된다.
이족의 노래에는 서사시, 사랑 노래, 행복한 노래, 관습 노래가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결혼 노래, 영혼을 부르는 노래, 유령 노래, 마법사 노래 및 기타 노래가 포함됩니다. 제목에는 Russian, Ya, Zuo, Ge 등이 포함됩니다.
"Ru"는 노래를 의미하며 보다 편안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로 다양한 경우에 부를 수 있습니다. "Ya"는 주로 젊은 남성과 여성이 연주하는 솔로 민요로 주로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결혼식 날 밤에는 각 파티에서 두 명의 가수가 춤을 추며 노래합니다. "Ge"는 고인을 애도하거나 조상 숭배 활동을 할 때 부르는 일종의 합창입니다. 가사는 리드 싱어 크리에이션(Creation)이 즉흥적으로 만든 것이고, '비'는 이족의 비모가 종교 활동 중에 부르는 노래를 뜻하며, '루'와 구별하기 위해 종교 음악이라고 부른다. 음악에는 노래하고 춤추는 음악, 구전 현악, 나뭇잎을 부는 음악이 포함되며, 각 음악에는 많은 곡이 있습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악기가 있는데, 악금은 이족이 가장 좋아하는 악기 중 하나이며 일반적으로 두 개의 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 현은 대나무나 구리로 만들어지며 대나무 잎 모양의 갈대를 사용합니다. , 중앙에 갈대가 있고 호흡을 조절하여 음색을 조정합니다. "Mab"은 콧 구멍을 사용하여 지속적으로 공기를 공급하는 이족의 독특한 악기 중 하나입니다. 아기의 울음소리와 새의 노래를 흉내낼 수 있는 박생과 수나(suona)는 주로 이족 민요와 노래를 연주하는 데 사용됩니다.
관습 및 습관:
'꽃집 오르기' - 이순신 남녀의 결혼과 사랑 관계: '꽃집 오르기'는 이족의 독특한 풍습입니다 추 왕국에서. 소녀가 16세가 되면 그녀의 부모는 그녀를 위해 작은 초가집을 지어주고 그녀가 그곳에서 혼자 밤을 보낼 수 있도록 해준다. 사랑에 빠지다. 그들은 함께 연주하고, 노래를 교환하고,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동시에 여러 명의 젊은 남성과 여성이 있더라도 모든 사람이 제한되지는 않습니다. 사랑이 성숙해지면, 남자와 여자 모두 부모의 동의를 얻는 한 결혼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부모는 자녀의 선택을 간섭하지 않습니다.
윈난성 샤오량산에서 열리는 이족의 결혼식은 꽤 독특하다. 결혼할 때 남자는 말을 준비하고 신부를 환영하기 위해 포도주, 옷감, 고기, 국수 등의 선물을 가져와야 합니다. 신부 마을의 소녀들은 신부를 환영하는 손님에게 물을 뿌리고, 잡아서 놀리는 데 모든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신랑은 남자여야 합니다. 신부가 신랑의 집에 도착하면 해가 질 때까지 들어갈 수 없습니다. 문에 들어서기 전, 양고기와 고기, 포도주가 담긴 나무 그릇을 들고 신부의 머리에 둘러싸서 결혼 후 풍족한 삶을 살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런 다음 신부는 사촌들에 의해 집으로 옮겨졌습니다.
'춤' - 식사에 맞춰 노래하고 춤추는 이족의 춤: '춤'은 춤을 추면서 음식을 대접한다는 뜻입니다. 운남 우량산과 애뢰산 지역의 이족이 손님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독특한 형태이자 최고의 예절이며, 춤과 음악, 곡예가 완벽하게 결합된 유서 깊은 전통 음식 문화입니다.
연회를 열 때 보통 네모난 테이블이 양쪽 가장자리를 따라 배치되고 손님은 세 방향으로 앉고 가운데에는 '댄스 댄스'를 위한 채널이 남습니다. 세 개의 큰 징이 "야채 춤"을 시작했습니다. 징, 갈대, 3현 악기, 머플 플루트, 나뭇잎 및 기타 민속 음악이 소녀와 소년의 "우 와 리 - 티오티"를 외치는 가운데 함께 연주되었습니다. 쟁반을 들고 있는 사람들만 보였다. 이남자는 손을 꼭 잡고 발걸음이 높고 낮았고, 또 다른 남자는 머리와 양팔에 야채 접시(***24그릇)를 들고 들어왔다. 그들은 우스꽝스러운 얼굴로 단순하고 솔직한 민속음악 협주곡을 함께 연주했고, 쉽고 우아하며 부드럽고 일관성 있는 댄스 스텝을 앞뒤로 차례대로 연주했습니다. 수건을 들고 있는 두 파트너는 형형색색의 괴짜들이 가득해 꽃을 가지고 노는 형형색색의 나비들처럼 앞, 뒤,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이며 그를 호위한다.
한 쌍의 음식 운반자는 4개의 테이블을 제공해야 하며, 파트너는 32개의 음식 그릇을 팔괘 배열로 배열하며, 각 음식 그릇은 마치 '체스 말'과 같습니다. 나름의 위치가 있고, 고대의 규칙에 따라 아무런 혼란 없이 테이블 위에 하나씩 놓여진다.
이족의 각지에는 부계 소가족 제도가 널리 퍼져 있으며, 어린 자녀가 부모와 함께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은 지위가 낮습니다. 상속 재산은 제자들에게 균등하게 분배되며, 재산은 일반적으로 가까운 친척이 소유합니다. 이족의 역사에서 아버지와 아들을 함께 부르는 풍습이 있었고, 이 풍습은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될 때까지 양산 이족 사이에서 계속되었다. 일부일처제(일처제)는 이족의 기본 결혼 제도로, 며느리와 결혼하려면 높은 신부값이 요구되며, 남편이 사망한 후에는 가택 이전이 이루어집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전에도 운남의 일부 이족 지역은 여전히 공공 주택 제도를 유지했고, 양산 이족은 엄격한 위계적 내분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역사적으로 이족은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이전에도 진사강 유역의 량산(梁山)과 윈난(雲南) 지역 주민들이 화장을 주로 행했다. 명, 청나라 이후 다른 지역은 점차 상부 매장지로 바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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