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은유", "광기", "푸코", "광인의 일기" 또는 "루쉰"에 대한 영어 참고 자료 및 중국어 번역

"은유", "광기", "푸코", "광인의 일기" 또는 "루쉰"에 대한 영어 참고 자료 및 중국어 번역

1권: 보이는 도시

가사의 끝

Haizi: 영적 집에서 정신적 집으로

로맨스 우연 한 활동가의 죽음

1989년 3월 26일 오후 5시 30분쯤, 굉음과 함께 한 시대를 통과한 듯한 기차가 산하이관 인근의 얼어붙은 선로를 지나갔다. 따뜻했던 몸이 갑자기 둘로 갈라졌다. 이제 누구도 곤히 잠들어 있는 하이즈가 마지막 순간에 어떤 '4행시'를 쓸지 알 수 없을까? 느리게 움직이는 기차였지만, 그럼에도 삶과 죽음 사이는 0.01초도 채 되지 않았다.

후대의 작가들은 이 짧은 순간을 재빠르게 영원한 순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시인의 죽음에 관해 우리는 셀 수 없이 많은 의견을 들을 수 있다. 어떤 사람은 그를 '시적 순교자'라고 부르는 등 형이상학적 주장도 있고, 어떤 사람은 자살이 단지 문학계의 승천을 위한 방법일 뿐이라고 믿는 형이상학적 주장도 있다. 이런 면에서는 동료들의 상상력이 특히 뛰어나지만 최종 결과는 "문인들이 서로 무관심하다"거나 "문인들이 서로 무관심하다"는 것에 불과하다. 그런데 하이쯔 가족을 비롯한 더 많은 시 평신도들은 이 사건 이후에 알려진 자살 사건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 Haizi의 원래 이름은 Zha Haisheng이었습니다. "Haizi의 죽음"이 낭만적 인 우연한 죽음이라면 "Zha Haisheng의 죽음"은 아들의 우연한 죽음입니다. <아들의 죽음>은 <시인의 죽음>처럼 문화의 향기를 풍기지 않지만, 오히려 더 치명적인 고통을 겪을 수 있다.

자하이셩은 시골 소년이다. 비록 나중에 유명한 시인이 되지는 못했지만, 1979년 15세의 나이로 대학에 입학했을 때 이미 안후이성 안칭시 화이닝현 고허차완의 풀둥지에서 날아오는 금봉황으로 불렸다. 주. 시골에 사는 시인들은 '봉황열반'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들의 견해로는 '시를 위해 일생을 바치는 것'이나 '명예를 위해 일생을 바치는 것'은 무리입니다. 중국 정법대학의 현 교사인 자하이성과 세상을 떠난 유명 시인 하이자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주저 없이 전자를 선택할 것이다. 어머니는 아들의 첫 직장을 회상하며 “가족은 매우 행복했다”며 “첫 달 월급 90위안 중 60위안을 집으로 보냈다”고 말했다. 아마도 시인들은 그러한 평신도의 논평을 무시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근시안적으로 보이는 그 말 뒤에는 단순한 삶의 윤리가 숨겨져 있습니다.

미치광이의 편지

대부분의 시인에게는 삶의 윤리와 예술의 법칙 사이에 긴장이 존재합니다. 삶의 윤리는 종종 "근시안적"이며, 현실 세계에 닿을 수 있는 단조로움을 특별히 강조합니다. 예술의 법칙은 종종 "원시적"이며 먼 곳, 심지어는 영묘한 환상의 세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둘 사이의 균형을 찾지 못한다면 그것은 초점을 잃은 토끼가 예술이나 삶의 그루터기에 부딪히는 것과 같습니다. 불행하게도 아들 자해성이 '근시안적'이고, 시인 하이자가 '원시안적'인 것처럼 최후의 비극도 상상할 수 있다.

그 해 겨울방학을 고향에서 보낸 자해성은 자신이 근무하던 철학교학연구실장에게 반년 동안 병가를 쓰겠다는 편지를 썼다. 나중에 마음을 바꿔서, 마음 편히 수업에 참석하고, 가르치는 일에 성과를 내고, 1년 안에 강사로 평가받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서면 설명을 했습니다. 하이지는 산하이관에 가기 전에 유서가 아닌 유서를 여러 장 썼습니다. 그 중 한 명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두 명의 도교 무당이 내 귀를 청각적 환각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대부분의 소리는 그들의 목소리였습니다. 지난 목요일에 제가 거기 있었을 것입니다." 갑자기 혼수상태에 빠지고 마음이 열렸다. 소위 '심안'과 '텔레파시'가 그것이었다."

한편, "연내 강사가 되도록 노력하라. "생명의 윤리, 그리고 한편으로는 "귀는 환각으로 가득 차 있다"(이것은 단순히 기공의 문제라고만 할 수는 없다)라는 예술 법칙은 살과 피를 찢기에 충분합니다. 이 편지는 루쉰의 『광인일기』와 같다. 그 소설은 서문과 본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문으로 쓴 서문에서 광인은 삶의 윤리를 따르며 '후보자가 되기 위해 어떤 곳에 갔다'고 되어 있다. 반 고흐 스타일의 예술가와 같습니다.

둘로 갈라진 다른 지방의 청년

의사와 학교 관계자들은 모두 하이지의 자살을 '정신분열증'으로 취급했다.

그의 친구 니시카와는 이 견해에 동의하지 않았는데, 특히 하이지의 다른 유서에서 "나의 죽음은 누구와도 아무 상관이 없다"고 썼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그는 시인이 상당히 냉정하다고 믿었습니다. 이런 변호는 '하이자를 사람으로서 진실되고 포괄적으로 이해'하는 데 실패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하이자를 '일방적인 사람'으로 상상한다. 사실 약간 예민한 작가라면 누구나 현실과 예술이 모순되는 '정신분열증'에 걸리기 쉽다. 즉, 우리가 영적인 집을 찾을 때 실수로 정신적인 가정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이자는 양면의 신 야누스가 아니라, 삶의 윤리와 예술의 법칙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기 어려운 '둘로 나누어진 자작'에 가깝다. "두 개로 갈라진 자작"), "지방 청년"), 죽은 뒤에는 꿰맬 수 없는 몸은 말 없는 비유이다. 집안의 장남으로서 그는 '형은 아버지와 같다'는 무게를 깊이 느꼈을 것이고, 서정시인으로서는 온갖 '참을 수 없는 삶의 가벼움'을 마주해야 할 것이다. 삶의 윤리와 예술의 법칙, 무게와 가벼움, 시골과 도시는 마치 가위의 두 날개와 같아서 삶을 갈라놓는다.

텍스트 섹션 2: 시리즈 1: 보이는 도시(2)

어떤 의미에서 작가는 37도의 미열 환자처럼 영적인 딜레마에 직면해야 합니다. 아름다운 환각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이자처럼 무너지지 않고(고열에 해당), 미치광이처럼 완전히 치료되지 않을지(모두에게서 사라지는 것과 같다) 문제가 된다. 미국에는 Plath, Lovell, Sexton과 같은 유명한 시인들이 한때 집을 불렀던 Macaulane Poets Asylum이 있습니다. 내 생각에는 플라톤처럼 시인을 유토피아에서 쫓아내는 것보다 미친 시인을 맥컬란 같은 정신병원에 보내는 것이 시인의 자살을 막지는 못하지만 지연시키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

'광기'는 칭찬도 아니고 경멸도 아닌 시인과 함께하는 현상일 뿐이다. 그러나 우리는 미치광이의 정신적 증상을 칭찬하거나 그러한 질병의 존재를 단호히 거부합니다. 삶의 윤리와 예술의 법칙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는 방법, 건강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일정한 온도와 평소보다 약간 높은 낮은 발열을 유지하는 방법은 이러한 문제를 피하는 것이 아니라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두렵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영적 집에서 정신적 집으로 돌아갈 수 없는 길을 피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의 분석은 고인에 대한 존경심과 그의 천재적인 짧은 장에 대한 나의 사랑에 어떤 식으로도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점을 밝힐 필요가 있습니다.

(이 기사는 Liaoyuan, Yu Xugang 등의 관련 기사를 참조하며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Sanmao: 꿈속에 얼마나 많은 꽃이 떨어졌습니까

용바오 젊음의 비결은 젊게 죽는 것, 이것은 씁쓸한 진실이다. Haizi가 항상 우리 마음 속에 있는 젊은 "소동자"인 것처럼, Sanmao가 항상 굴러가는 세상의 신데렐라인 것처럼 그가 중년의 문학가가 될 것이라고는 아무도 상상할 수 없습니다. 누구도 그녀의 60년을 묘사할 수 없습니다. 오래된 얼굴. 공교롭게도 하이지의 기일은 산마오의 생일이다. 이것은 또 다른 비유이다. 작가의 삶은 종종 자신의 죽음과 함께 시작된다. 아마도 그들은 세상을 떠난 것이 아니라 단지 은밀한 구석에 숨어 일부러 죽음을 이용하여 자신의 작품을 시험하고 사람들의 눈물을 지켜보고 몰래 웃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산마오가 세상을 떠났을 때 나는 아직 중학생이었다. 그녀의 자살 소식이 그 외딴 카운티에 전해졌을 때는 이미 며칠이 지났습니다. 그때서야 나는 싼마오가 장러핑 선생님이 쓴 만화 캐릭터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고, 그때부터 그녀의 말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문화에 뒤늦은 관찰자임을 인정해야 한다. 나는 대학에 다닐 때부터 진용을 읽기 시작했고, 대학원생이 되어서야 뤄다유의 이야기를 듣기 시작했다. 나는 이미 조롱당하고 지나쳐버린 사람들에게만 다가갑니다. 내가 '우상 숭배'에 대한 열정이 부족한 것은 바로 이 시차 때문이다. 나는 그들의 작품에 일시적으로 마취되어 있을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팬클럽" 회원이 아닙니다. 내가 San Mao를 처음 읽었을 때 그녀의 기사 "얼마나 많은 꽃이 꿈에 떨어졌는가"였습니다. 둥둥 떠다니는 이 '영원한 노래'는 달고 쓴 물 한 컵처럼 내 오후에 천천히 스며들었다. 오랫동안 나는 그때 느꼈던 '촉감'을 그저 사소한 사춘기 증상이라 생각하며 부끄러워해왔다. 하지만 이것이 바로 당신의 젊은 기억 속에 잊을 수 없는 부분이 있을지라도 그녀는 당신을 한 순간에 "회춘"하게 만들 것입니다.

산마오와 충야오는 마치 같은 문학무용의 두 파트너인 것처럼 자주 비교됩니다. 사실 삼마오(Sanmao)는 한 시대와 관련이 있고, 충요(Qiong Yao)는 모든 시대와 관련이 있습니다.

즉, 전자는 조금 엉뚱하고, 그녀의 아픔은 어린 독자들을 크게 웃게 만들 수 있지만, 후자는 매우 편안하고, 언제든지 아낌없이 눈물을 흘리게 할 수 있다. 롤랑 바르트(Roland Barthes)는 가르보의 얼굴이 "아이디어"를 상징하는 반면 햅번의 얼굴은 "사건"을 상징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삼마오가 그런 '절망적인 아름다움'을 갖고 있다면, 충요는 점차 더 이상 '장난하는 매력'조차 없고, 사람들에게 단지 조웨이의 얼굴을 떠올리게 할 뿐이며 요염함의 '미학'을 표현합니다.

때로는 잔인하고 은밀하게 기뻐하기도 했습니다. 다행히 Haizi와 Sanmao는 모두 "제때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신화시대, 붉은 장막이 차례로 무너졌다. 아마도 그들에게 죽음은 괜찮은 출구일 것이다. 문화영웅은 자신의 것이 아닌 시대에 '살아있는' 문화유산일 뿐이다. 그들은 광대가 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광대 취급을 받습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영적인 술이 발화될 수 있는 그 시대는 행복하면서도 위험했습니다. 나는 그 청춘의 시절을 수없이 상상해 보았지만, 내가 태어나지 못한 것에 대해 별로 한탄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밤 나는 인간에 관심이 없습니다. 단지 그들이 평화롭게 쉬기를 바랍니다. 시인 루이민이 말했듯이 "할 수 있으면 죽어라", 또는 "이 도시에서 조용히 죽어라".

후허칭: 10년간의 삶과 죽음

나는 후허칭을 모른다. 그가 상하이의 폭풍우가 몰아치는 밤에 창틀에서 뛰어내렸을 때, 내가 아직 안후이의 작은 마을에서 중학교에 다니고 있었을 때, 내가 상하이로 공부하러 갔을 때 그의 영혼은 안후이에 있는 그의 조상의 집으로 돌아갔을 것입니다. 하지만 나는 후허칭을 오랫동안 알고 지낸 것 같습니다. 그의 글을 마음속으로 많이 읽었는데, 조용히 읽을 때마다 슬픈 말이 없는데도 늘 불빛이 어두워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우리 사이의 관계는 산 자와 죽은 자의 일종의 소통이다. 나는 이 우정을 '삶과 죽음의 우정'이라고 부르고 싶다.

텍스트 섹션 3: 1권: 보이는 도시(3)

'영토의 추억'의 연한 녹색 표지와 '호허청'의 짙은 녹색 표지 "Wen Cun"은 한때 나와 황량한 대학 생활을 함께했습니다. 그 때 위진(魏晉) 스타일의 고문서 선생님이 처음으로 수업 시간에 우리에게 현대 문학 비평 책을 추천해 주셨는데, 저자는 호허칭(Hu Heqing)이었습니다. 선생님에 대한 믿음으로 주말에 책을 사러 복주로로 달려갔습니다. 현지 학생들의 이탈로 인해 기숙사 건물 전체가 텅 빈 것 같았지만 우리와 옆집 두 방은 독서를 하면서 후허칭의 글을 돌리고 있었습니다. .. 설렘과 슬픔이 섞인 소리가 났다. 그 말이 번쩍이는 아우라는 세상 물정에 무지한 청춘들과 암울했던 청춘의 시절을 밝게 비추기에 충분하다. 이런 종류의 '독서에 대한 집단적 반응'은 사람들이 기사에 쉽게 흥분하여 밤을 새울 수 있었던 1980년대에는 흔한 일이었지만, 1990년대에는 그것은 놀라운 일이었고, 조금 깊이가 있는 책은 독자를 감동시킬 뿐이었습니다. 따분한 사람.

10년의 삶과 죽음 이후 오늘날에도 여전히 후허칭을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이것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 Hu Heqing은 평생 동안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에게 문학은 대운하 옆에 위치한 오래된 집과 같습니다. 나는 남은 시간 동안 그런 집에 머물 의향이 있습니다." 졸졸 흐르는 음악을 들으며 내 삶의 신비를 꿈꾸며 외로운 깨우침처럼." 그는 조비가 "불멸의 사건"이라고 불렀던 그의 문학적 업적을 쉽게 잊었습니다. , 그리고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Qian Zhongshu처럼 살기를 선호했습니다. "지식의 대부분은 광야에 있는 오래된 집의 2급입니다. "좋은 의도를 가진 세 사람이 훈련 문제를 논의합니다." 공자도 비슷한 말을 칭찬했지만 "에서 늦은 봄, 봄옷이 준비되면 대여섯 명이 왕관을 쓰고, 예닐곱 명의 소년이 이의에서 목욕하고, 바람에 춤추고, 노래하고 돌아옵니다." 그러나 그들의 야망은 같지 않습니다. 단수형 '나'부터 '평범한 사람 2~3명', '챔피언 5~6명, 소년 6~7명'까지 이는 사람의 수일 뿐만 아니라 그들의 이상이 '평범한 사람'과 같다는 뜻이기도 하다. -마음이 있는 사람', '수왕'에는 천지차이가 있다. 호합청(胡淸淸)은 결혼하지 않고 평생 외톨이였고, 전중서(靈忠書)와 ​​양장(楊江)과 그 딸들과 '우리 셋'은 함께 살았다. 그들이 갈망했던 영역. Hu Heqing과 Qian Zhongshu는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사람은 평생 동안 "대운하 옆의 오래된 집"에 머물고 싶어하고 다른 한 사람은 "야생 강변의 오래된 집"에서 살기를 좋아합니다. ". 두 사람의 감정은 거의 똑같다. 하지만 아마도 '나'와 '우리 셋'의 차이 때문에 후허칭과 첸중서가 같은 여행을 떠나게 된 것은 한 사람은 조용히 죽고, 다른 한 사람은 노년을 즐기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이 글을 쓰고 있는 때는 서양에서는 만우절입니다. Hu Heqing에 따르면 똑똑한 사람들이 너무 많은 상하이에서 그와 다른 비평가 Zhu Dake는 기네스 북에만 등재될 수 있습니다.

그는 자신을 "매우 소박한" 문학 평론가라고 부르는데, 이는 결코 자기를 소홀히 하는 것이 아닙니다. 후허칭의 문학비평은 서구 문학이론의 18병기를 거의 볼 수 없고, 심령의 보석처럼 지역문명의 부드러운 빛에 젖어 있다. 그의 학술 논문조차 Qian Zhongshu에 의해 비판을 받았는데, 그는 "기사 전체도 재치 있고 흥미롭다. 이는 학술 논문과 다르다"는 점이다. 운하" 또는 "황야의 오래된 집"은 대학이 포위된 환경에서만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학문 규범과 학문 체계가 확립되면서 대학의 중국학과에서도 이론과 화학을 공부한다는 명분으로 정의감이 강한 문학평론가를 배제하기 시작했다. 후자는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두 가지 선택밖에 없었습니다. 서구화냐 아니면 학문화냐, 그것은 후허칭에게 막다른 골목이었습니다. 그는 중국 문화가 서구 문화보다 우월하고, 당연히 서구화의 '포스트 마스터'가 될 수 없다는 편집증에 빠졌다고 한다. 작가의 에세이를 읽은 중국학에 조예가 깊은 선배는 “아, 이건 평론이 아니라 정말 소설이다”라고 웃으며 말했다. 후허칭은 이 사건을 회상하면서 “물론이다. 과장이긴 한데, 작가의 이론이 소설 같은 것으로 쓰여질 수 있다면 그게 바로 제가 원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말하니 그는 학술지를 잘 쓰는 '전문가'에 속할 기회가 없다. Li Jie는 한때 평소의 과장된 어조를 사용하여 Hu Heqing의 죽음과 Wang Guowei의 분신 자살을 연결했습니다. 두 사람이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알 수는 없지만 Chen Yinke가 Wang Guowei를 기억하면서 말한 내용은 Hu Heqing에게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문화가 쇠퇴할 때마다 이 문화로 변화된 사람들은 고통을 느낄 것입니다."

Hu Heqing은 당나라 후기의 Xu Hun을 선호했으며 친구에게 자신의시 중 하나를 배너에 써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노동의 노래는 배 여행, 푸른 산, 붉은 색으로 해석 될 수 있습니다. 나뭇잎, 물속의 급류.해질 무렵에는 술 취한 사람들이 멀리 있고 서쪽 건물에는 하늘이 바람과 비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서쪽 건물로 간다'는 예언이 됐다? 1994년 4월 마지막 밤에 서훈이 지은 또 다른 시를 생각했을까. 시냇물에 구름이 막 떠오르기 시작하고, 정자에는 해가 지고, 산속의 비가 막 쏟아지려 합니다."

텍스트 섹션 4: 시리즈 1: 보이는 것. 시 (4)

뤄다유: 그를 과거의 일로 대하라

" "당신의 모습"

오랜 시간 동안 나는 Luo Dayou가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겠습니다. 예술가들은 대개 두 가지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배우와 같고, 자신을 작품으로 여기고 다양한 스캔들, 전설, 사건을 직접 연출하고, 다른 하나는 작품 뒤에 숨어 침묵을 선택하는 감독과 같습니다. Luo Dayou가 어떤 카테고리에 속하는지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는 문화 산업의 나사로서 게임의 규칙을 준수해야 하며, 기자회견에 참석하고, 단독 공연을 열고, 낙후된 지역의 서정시인으로서 인터뷰를 받아야 합니다. 그는 우리 시대와 우리나라의 숨겨진 고통인 자신을 직시해야 합니다.

나중에 뤄다유의 사진을 보니 그가 사람들에게 남긴 첫 인상은 안경을 쓴 온화한 학자의 모습이었고, 매우 온화하고 연약하기까지 했다. 2001년 "Beijing Evening News"에는 Luo Dayou에 대한 텍스트 스케치가 있었습니다. "그의 머리는 노란색으로 염색되었으며, 보라색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몸에 책가방을 걸치고, 녹색 셔츠, 밝은 녹색 바지, 흰색 캐주얼 신발을 착용했습니다." , 이 옛날 스타일 성게 옷은 몸을 위장하는 것일 뿐이에요. 여러 번 자세히 살펴보면 그의 몸에는 알코올이 흐르고 있는 것처럼 보이며 언제든지 불이 붙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뤄다유는 곡을 쓸 때 생각의 근원이 '분노, 분노 등'이었다고 고백한 적이 있다. '분노는 일종의 집중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다행히 그는 분노한 청년들의 냉소도, 지식인의 결벽증도 겪지 않았다. Luo Dayou는 게자리에 속하며 이는 사소한 세부 사항이 아닙니다. 점성술에 대한 모든 지식을 버려도 게는 '살에 싸인 뼈'라는 생물학적 상식을 부정할 수는 없다. 게자리는 겉은 강하고 속은 부드러우며, 낙다유는 겉은 부드럽고 속은 강하지만 둘 다 자신만의 방탄복을 갖고 있다는 점은 똑같다. 이런 갑옷은 어두운 밤에 외로운 마음을 보호해 줍니다. 우리 모두는 아직도 '너의 모습'을 기억한다: "무심하게 돌아본 사람/눈물이 마른 뒤의 암울한 그림자"

"시간의 이야기"

유치원 때부터 초등학교 때부터 중학교 때까지 내가 들을 수 있는 모든 음악은 길거리 스피커에서 흘러나왔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그 소리가 나를 귀먹게 만들었다. Luo Dayou와의 "첫 번째 친밀한 접촉"은 대학 시절이었습니다. N급 대학이었고, "공기는 연인들의 향기로 가득 차 있었다". 그 섬세한 여성 목소리에 비하면 뤄다유의 목소리는 거의 투박하다.

하지만 뜨거운 불에 타오르는 것과는 달리, 이 고원식 종기는 따뜻함과 차가움을 동시에 가져왔습니다. 뤄대유 추종자들의 대부분이 1980년대에 남겨진 노인들이라면, 나는 나 자신을 1980년대 남은 청년이라 부르고 싶다. 『시간을 빼앗는 흐르는 물의 이야기』는 '사람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우리를 변화'시킨다. 향수를 좋아하는 1970년대 중후반에 태어난 사람들은 1980년대 '존재했던 부재자들'이 거의 전부다. 비록 내가 그 시대를 직접 경험했지만 그 화려함은 상상 속에서만 느낄 수 있다.

Luo Dayou와 Cui Jian은 1980년대 두 명의 문화적 영웅이었습니다. 그들은 "남황제와 북거지"라고 불릴 수 있다. 하나는 "가정과 나라의 꿈"을 이루고 있고, 다른 하나는 물과 소녀를 갈망하는 가짜 승려이다. 캠퍼스 포크 가수 Gao Xiaosong은 "정중하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등대를 보고 빛의 인도에 따라 수영하는 것처럼 Luo Dayou와 음악에 대해 감히 이야기할 수 없지만 Luo를 위해 손전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Dayou는 확실히 그럴 수 없습니다. "등대"라는 장엄한 비유에 동의하면서 그는 "깨지기 쉬운 등불"을 들고 다니는 것을 선호합니다. 비록 그가 그 희미한 얼굴을 밝히려고 노력하지만 그것은 언제든지 꺼질 것입니다. 한 네티즌이 누군가에게 자신의 음악이 성경으로 여겨진다고 말하자 그의 대답은 매우 간결하고 직설적이었다. "나는 예수가 아니다." 또 다른. 이 기적은 재건된 문화장성일 수도 있고, 단지 문화적 신기루일 수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환각에서 벗어날 수 없지만 Luo Dayou는 예외입니다. 그는 여러 차례 자신을 '영웅'이라 부르거나 자신의 작품을 '고전'이라고 부르기를 거부했다.

'이별의 시대'

뤄대유가 이미 '사라진 꽃'이라고 하면 너무 잔인하겠지만, 현실은 너무나 잔혹할 때가 많다. Nanfang.com의 조사에 따르면, 1980년대에 태어난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 전직 "음악의 대부"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람들의 식욕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이별의 해에 별거 이유는/결국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부 추종자들은 Luo Dayou를 "우아한"캠프에 넣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또한 우아한 척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 다른 문화영웅인 주성치(Stephen Chow)는 1990년대에 태어났다. 미묘한 점은 영웅이 광대의 모습으로 등장한다는 점이며, 더욱 미묘한 점은 잡담 문화의 '카니발 정신'이 샤오옌자 자매(조웨이)의 '요염한 미학'에 재현되고 복사된다는 점이다. . 동시에 쿤데라의 입에는 거듭 '오해'되어 왔던 속담이 퍼졌다: "인간이 생각할 때 신은 웃는다." 웃음 속에서 '낡은' 나다유는 자연스럽게 웃음의 대상이 됐다. 웃음이 끔찍한 것은 아니지만, 웃음을 생각을 거부하는 이유로 이용하는 것은 지루함에 가깝습니다.

텍스트 섹션 5: 시리즈 1: 보이는 도시(5)

제 생각에는 "Luo Dayou"와 "Stephen Chow"는 결코 양립할 수 없는 적이 아닙니다. . Luo Dayou는 눈살을 찌푸리는 "슬픔의 기사"가 아닙니다. "영웅"이라는 명예 칭호에 대한 그의 대답은 "제발 영웅은 쉽게 죽습니다!" Stephen Chow는 웃고 웃을 수있는 "코미디의 왕"이 아닙니다. 파트너는 자신이 "매우 진지하고, 너무 진지하고, 전혀 웃기지 않는다"고 퉁명스럽게 말했습니다. 인생에는 우스꽝스러운 눈물과 진지한 웃음이 모두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