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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성인
"어떤 것들은 지금 하지 않으면 평생 못할 일이다."
대학 졸업을 앞둔 밍샹은 혼자 자전거를 타고 몬순의 반대 방향으로 섬 일주를 시작했다.
그의 가족은 대만 가오슝에 거주하고 있어 이곳이 여행의 출발점이자 최종 목적지이기도 하다.
태평양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천천히 불어 청년의 머리카락을 흩날렸다.
길을 따라가는 풍경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햇빛, 풍차, 식물, 마을, 밀파 소리, 파도 소리는 어떤 속도를 사용해도 벗어날 수 없는 아름다움입니다.
이렇게 7일간의 라이딩 끝에 젊은 사이클리스트 아민은 결승점에 도달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그의 인생의 다음 여정의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이 이야기는 '섬일주일기'로도 알려진 대만 영화 '에뛰드'에 나오는 이야기다.
호덕보가 '태평양 바람'에서 노래한 것처럼 "가장 빠른 옷, 가장 빠른 전화, 가장 빠른 고향, 가장 빠른 과거 사건. 세상의 가장 빠른 느낌, 가장 빠른 느낌 세계.”
이번 섬 여행은 아민이 처음으로 세계를 품은 여행이었다.
그 과정에서 아밍은 많은 사람들과 많은 것들을 만났습니다. 인생의 모든 여행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일종의 깨달음입니다.
타이마리에서 아민은 '바람'에 관한 이야기를 찍고 싶다는 영화 제작진을 만났다. 비둘기가 나는 법을 잊어버린 마술사가 있고, 외발자전거를 타며 끊임없이 잃어버린 바퀴를 찾는 광대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잃어버린 것을 찾기 위해 태평양의 바람을 이용하기를 희망하면서 여기에 왔습니다.
사실 이것도 '자유를 찾아서'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너무 오랫동안 갇혀서 나는 것을 잊어버린 비둘기든, 바퀴를 잃어서 질주하지 못하는 광대든, 그들이 정말로 되찾고 싶은 것은 한때 자유로웠던 자아이다.
이란 한벤역에서 아민은 리투아니아에서 온 소녀를 만났다. 그녀는 자기 나라에는 산이 없지만 이곳은 어디에나 산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소녀의 이름은 루타이고 아름다운 모델입니다. 두 사람은 서로를 이해하지 못했지만 바닷바람을 즐기며 함께 사진을 찍고 그림을 그리며 오후를 함께 보냈다. 전혀 다른 사람들이 같은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만남의 풍경이 만들어내는 분위기이다.
이후 역에서 한 사람은 동쪽으로, 다른 한 사람은 서쪽으로 작별 인사를 했다. 인생의 모든 만남이 그렇듯.
Badouzi에서 A Ming은 세 식구를 만났습니다.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한쪽은 바다와 가까운 이 작은 섬에서 아민은 행복한 삶이 어떤 것인지 보았습니다.
어린 소녀는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모든 장면을 화려한 색상으로 칠합니다. 아내는 섬세한 여성이며, 한때 어린 여자 친구를 데리고 파도를 헤쳐나간 남편을 여전히 비난합니다. 아내의 질투심에 사로잡혀 눈앞의 여자를 바라보며 그녀 특유의 요염한 행동을 하기도 한다.
남자는 아민에게 "핑랑 다리를 봐라, 지금 이렇게 칠해져 있고 원래의 맛이 없어졌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어머니가 자신을 학교에 보냈을 때의 장면을 회상했다. 동굴 이쪽 끝에서, 저쪽 끝에서, 마침내 어머니가 점차 멀어지는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타오위안에서 아밍은 특별한 여행단을 만났다.
이들은 평생을 공장에서 일했지만 공장이 곧바로 무너져 연금도 받지 못한 여성들의 집단이다. 그래서 사장이 본토에서 돌아올 때마다 해고된 여성 노동자들은 스테이션 왜건을 빌려 타오위안으로 가서 사장에게 항의하며 “이익꾼들아, 힘들게 번 돈을 갚아라”라는 현수막을 내걸었다. !"
점차 이 '시위 여행'은 그들의 삶에 습관이 됐다. 일부는 시위이고 일부는 진짜 여행이다. 마치 정규 동창회 같다. 결국, 10년 넘게 나란히 일해온 자매들이다.
투어 단체의 사장은 아민에게 “렌터카를 빌리러 오면 반값 할인을 해준다. 사실 항의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너무 늙어서 마음속에 희망을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습니다."
타이중에서 A Ming은 낙서를 그리는 두 소년을 만났습니다.
한 소년은 "우리처럼 낙서를 하는 사람들은 남에게 이해받고 싶지만 비춰지고 싶지 않을 때가 있다. 남이 꿰뚫어보면 우리도 열등감을 느끼지만, 남이 꿰뚫어보면 열등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아무도 우리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너무 무서워요."
또 다른 소년은 피아노를 치면서 "너무 무서워요"라고 소리쳤습니다.
윤린에서 A Ming은 한 사람을 만났습니다. 역시 섬 주변을 돌아다니고 있었는데 반대 방향으로 가고 있던 남자. 남성은 "자전거를 타면 항상 최고와 최악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함께 타준 아민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왜냐하면 그의 전 파트너가 다른 사람을 구하기 위해 물에 들어가다가 익사했고, 이제 그만이 계속 타고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화에서 아밍은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살고 있는 고향으로 돌아왔다.
아밍은 할아버지를 따라 마주의 예배에 참석했다. 늙은 할아버지가 경건한 표정으로 땅에 무릎을 꿇고 있는 모습을 보고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다. 왜냐하면 그 경건함 속에 가족을 향한 무한한 보살핌이 담겨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이후 아밍은 베테랑 왕삼촌도 만났다. 그는 다른 성 출신인데 군대를 이끌고 대만으로 도망쳐 고향을 떠났다.
그는 자신의 생각을 나무 조각품에 새겼다. 죽은 동료들, 아직 군인이었던 아들, 멀리 시집간 딸, 그리고 아버지와 어머니가 있었습니다.
왕삼촌은 "나의 조각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지만 내 뜻이 이루어지면 괜찮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침내 해변에서 아밍은 후더푸(Hu Defu)를 만났습니다.
호덕복은 흰색 옷을 입고 건반을 치며 '태평양의 바람'을 부르고 있었고, 그 뒤에는 끝없는 태평양이 펼쳐져 있었다.
그가 노래하는 것을 들어보세요. "내게 불기 전에 많은 사람들의 뺨에 불었다. 태평양 바람이 계속 불고 있다. 산을 불고, 산을 무너뜨리고, 아름다운 계곡으로 불어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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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민은 어려서부터 청각 장애를 앓고 있어 소리를 명확하게 듣지 못합니다. 이는 언어에도 영향을 미쳐 모호한 발음으로만 자신을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명확하게 들을 수는 없지만 리듬감 있는 음표가 안정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음악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자전거 여행을 하는 동안 그는 늘 기타를 짊어지고 해변에서 달빛과 조수를 받으며 화음을 연주하며 연습을 자주 했다.
이 모든 것은 우리가 어렸을 때 세상에 대한 인식과 똑같습니다. 그 당시 세상은 여전히 우리 눈에 알 수 없는 혼란스러운 존재였습니다. 간헐적으로 그 메시지를 받을 수는 있었지만, 그 메시지는 항상 충분히 현실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풍경이 명확하게 보이고 그 언어를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천천히 그것에 접근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그것이 우리의 성인식이었습니다.
아민이 길에서 만난 사람들, 그가 겪은 이야기들, 그리고 자연스럽게 흐르는 삶의 단편들은 '성인식의 레드카펫'이었다.
인생은 결국 혼자만의 여행이다. 당신이 만나는 모든 사람은 여행의 일부에만 동행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당신의 삶에서 그 사람, 사물이 남긴 흔적은 영원히 당신과 함께 할 것입니다. 당신은 길 위에서 그 아름다운 경험과 추억을 짊어지고 있기 때문에 혼자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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