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데저트 드림의 비하인드 스토리
데저트 드림의 비하인드 스토리
영화 '보더'는 늘 '보더'를 주제로 다룬다. 몽골 남성은 주변 사람들에게 최순희와 아들을 '먼 곳에서 온 손님'이라고 부른다. 북한 모자와 몽골 남자 사이에는 국적, 언어, 기타 표면적인 측면에서 분명한 '경계'가 있으며, 그들의 내면에는 외국에 대한 일종의 경계심도 있습니다. 모자가 외부인들이 말하는 '경계'를 넘어 몽골 남자들의 '영역'에 들어서자, 그들 사이에 존재했던 언어 장벽과 외로움이 치유됐다. 소년 창하오(Changhao)가 말했듯이, "초원은 보호되고 우리도 보호됩니다." 이 황량한 초원에 아이의 슬픔이 녹아 있었습니다.
영화의 촬영기법은 일관된 객관적 시각을 채택하고 있다. 카메라는 프레임 안팎으로 캐릭터의 모든 움직임을 따라 왼쪽과 오른쪽으로 움직입니다. 낯선 관계는 시간과 서로의 침묵 속에서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며, 소통할 수 없는 장벽을 점차 무너뜨린다. 이야기는 단순하고 느리다. 영화는 사건에 초점을 두지 않고 인물의 내면적 감정에 더 초점을 맞추고, 등장인물의 일상을 포착하기 위해 롱샷을 많이 사용한다. 언어가 통하지 않는 환경에서 주인공은 감정만을 이용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다. 그들은 나무를 심고 시장에 나가 함께 생활하며 가장 원시적인 인간관계를 활용해 소위 '가족'이라는 개념을 만들어낸다.
영화는 몽골 초원의 모래와 황량함을 서사적 배경으로 활용하는데, 무색하고 맛이 없는 그림들은 감정 전달에 어느 정도 방해가 된다. 카메라는 늘 몽골남자와 북한 모자의 일상을 포착하고 인물의 클로즈업조차 없다. 남자 주인공의 나른한 속삭임, 여주인공의 감정 없는 선화, 그리고 아들 창하오의 단조로운 묘사는 영화의 지루하고 긴 느낌을 더욱 증폭시킨다. 카메라는 등장인물의 움직임과 표정을 여유롭게 보여주지만, 대사의 부족과 지나치게 밋밋한 줄거리는 관람 경험을 방해하고 감독의 촬영 의도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한다.
2인칭 감독
해외 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은 전작 '대귀'에 이어 장률 감독이 신작 '바운더리'를 선보인다. 특히 2인칭 영화를 좋아하는 이 감독은 '당시'(2004), '대귀'(2005), '팩트'(2006), '경계'(2007)를 잇달아 촬영했으며 현재 신작을 준비 중이다. 영화 '릴리' '두 글자 수식'도 마찬가지다.
2007년에는 <보더>가 베를린영화제 출품작으로 선정됐다. 영화 '최순희'의 여주인공은 해외 영화제를 오가는 실력파 배우 쉬징이 맡았다.
전작 '그랑귀'의 여주인공은 김치 장사로 생계를 유지하는 비참한 여인이었다. 이번 '보더'는 몽골 남자와 북한 모자의 삶을 그린다. 흥미로운 점은 '망씨앗'에 등장하는 모자를 '최순희'와 '창호'라고 하는데, 이 두 이름이 '경계'에서 사용되고 있다는 점이다. 감독 자신이 주관적으로 그 경계를 깨뜨렸다고 할 수 있다. 작품 사이의 '경계', 모두를 만드는 작품 모든 작품에는 미묘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사실 장률 감독의 작품은 매우 통일된 스타일을 갖고 있다.
형식과 정신의 경계를 넘나들다
영화 '보더'는 늘 '경계'를 주제로 다룬다. 몽골 남성은 주변 사람들에게 최순희와 아들을 '먼 곳에서 온 손님'이라고 부른다. 북한 모자와 몽골 남자 사이에는 국적, 언어, 기타 표면적인 측면에서 분명한 '경계'가 있으며, 그들의 내면에는 외국에 대한 일종의 경계심도 있습니다. 모자가 외부인들이 말하는 '경계'를 넘어 몽골 남자들의 '영역'에 들어서자, 그들 사이에 존재했던 언어 장벽과 외로움이 치유됐다. 소년 창하오(Changhao)가 말했듯이, "초원은 보호되고 우리도 보호됩니다." 이 황량한 초원에 아이의 슬픔이 녹아 있었습니다.
영화의 촬영기법은 일관된 객관적 시선을 채택하고 있다. 카메라는 프레임 안팎으로 캐릭터의 모든 움직임을 따라 왼쪽과 오른쪽으로 움직입니다. 낯선 관계는 시간과 서로의 침묵 속에서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며 소통할 수 없는 장벽을 점차 무너뜨린다. 이야기는 단순하고 느리다. 영화는 사건에 초점을 두지 않고 인물의 내면적 감정에 더 초점을 맞추고, 등장인물의 일상을 포착하기 위해 다수의 롱샷을 사용한다.
언어가 통하지 않는 환경에서 주인공은 감정만을 이용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다. 그들은 나무를 심고 시장에 나가 함께 생활하며 가장 원시적인 인간관계를 활용해 소위 '가족'이라는 개념을 만들어낸다.
영화는 몽골 초원의 모래와 황량함을 서사적 배경으로 활용하는데, 무색하고 맛이 없는 그림들은 감정 전달에 어느 정도 방해가 된다. 카메라는 늘 몽골남자와 북한 모자의 일상을 포착하고 인물의 클로즈업조차 없다. 남자 주인공의 나른한 속삭임, 여주인공의 감정 없는 선화, 그리고 아들 창하오의 단조로운 묘사는 영화의 지루하고 긴 느낌을 더욱 증폭시킨다. 카메라는 등장인물의 움직임과 표정을 여유롭게 보여주지만, 대사의 부족과 지나치게 밋밋한 줄거리는 관람 경험을 방해하고 감독의 촬영 의도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한다.
장률의 인본주의 정신이 몽골에 상륙한 후, 그는 메마른 땅에 '귀알'을 심어 실향민들에게 실제 풍경을 만들어주었다. 몽골 국경 지역에서는 사막이 맹위를 떨치며 사람들의 생계를 앗아가고 마을 사람들이 하나 둘 도망가고 있습니다. 아내와 딸이 떠난 뒤 나무심기 지도자는 혼자 자리를 지켰다. 한국 난민 순희와 그녀의 아들은 탈출을 위해 길을 가다가 한 남자의 외로운 유르트에 들어갔다. 근처에 주둔하던 몽골군 병사도 이 갑작스러운 '오아시스'를 발견했다. 우정과 사랑에는 같은 언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학교에 다니는 장루(Zhang Lu)는 이번에는 360도 렌즈를 가져와 평화와 거리의 먼 마음 상태를 탐구합니다. 인간과 하늘과 땅이 그토록 가까웠던 적은 없었습니다.
현대 중국과 몽골 국경의 사막지대~ 중국과 몽골 국경의 작은 마을에 사는 항가이는 사막화를 막기 위해 건조한 땅에 묘목을 심는 일에 힘쓰고 있다. 지역으로 전파됐지만 안타깝게도 성공하지 못했어요~어린 딸이 귀 질환을 앓고 있어 아내가 딸을 데리고 도시 밖으로 나가 치료를 받고, 한가이는 혼자 남겨두고 나무 심기를 이어가고 있어요~ 어느 날, 한국말을 하는 젊은 엄마 순희가 아들 창호를 데리고 찾아와 한가이가 임시로 데려갈 수 있기를 희망했지만 나중에 알고 보니 두 사람은 탈북민이었고, 아이들의 아버지는 아버지였다. 불행하게도 도망치던 중 살해당한 한가이는 두 엄마와 아이의 언어를 이해하지 못했지만, 지내는 과정에서 미묘한 관계를 맺게 됐다. 이후 한가이는 아내로부터 딸의 건강이 위독하다는 편지를 받았다. 한가이는 사막에 계속해서 묘목을 심기 위해 순희 모자와 순희만 남기고 방문을 해야 했습니다~
- 관련 기사
- 자색모래문의 제조원리
- 3주간 지속된 아마존 화재의 진실은 무엇일까?
- 서지에 개인 작품
- Sanmenxia Tongli Cement와 Yiyang Tongli Cement 중 어느 품질이 더 좋습니까?
- Ren Tingqi의 업무 경험
- 난징 완다 마오 총지배인의 사무실 건물이 건물에서 떨어진 이유는 무엇입니까?
- 할리 베리와 스칼렛 요한슨은 어떤 관계인가요?
- Moments에 사본을 게시하세요. 인생은 풍미로 가득 차 있지만 항상 웃는 얼굴로 대해야 합니다.
- 지금 옥수수 수확기 가격은 얼마인가요? 어떤 브랜드가 더 좋나요?
- 자오 다다오의 군사 경례는 진짜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