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그림에서 표절, 차용, 참고를 어떻게 구별하나요?

그림에서 표절, 차용, 참고를 어떻게 구별하나요?

표절, 차용, 유용 등 이 단어들의 의미는 어느 정도 유사하지만 칭찬과 비난으로 나누어진다. 미술계를 아는 사람이라면 예술가가 자신만의 스타일을 형성하려면 고대인이나 동시대의 사람들에게서 배워야만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예술적 언어를 연마하고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중국과 서양 예술가 모두에게 해당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고대의 것을 복사하는 것을 학습과 상속이라고 합니다. 여기에는 표절 문제가 없으며 스타일이 비슷하거나 혁신이 없다고 판단할 뿐입니다. 중국 각 왕조의 예술가들이 유명해진 후에도 그들의 그림 스타일은 수년 동안 지속되어 수많은 후손들에 의해 모방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결국 회화 학교를 설립했습니다.

2. 동시대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것, 이를 타인으로부터의 배움이라고 합니다. 이는 여러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학생은 교사에게서 배우고 제자는 스승에게서 배웁니다. 많은 교사나 스승은 학생이나 제자가 스스로 배우는 것을 좋아하고 이를 자랑스러워합니다. 누군가가 그것을 통해 배우고 있다는 것은 당신이 큰 영향력을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또한 당신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좋은 선생님이나 스승은 학생들이 선생님처럼 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스승과 스승의 작품과 다르게 자신의 작품을 만드는 것은 학생과 제자에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2) 아이들은 어른들에게서 배웁니다. 미술계의 명문가들이 솔선해서 아버지의 화풍을 모방하는 경우가 많으며, 그들은 이를 따라가는 2세대, 3세대 모방자가 됩니다. 하지만 기껏해야 '한 세대는 다른 세대만큼 좋지 않다'고만 말할 것이다.

(3) 현대 무명 예술가로부터 배웁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반드시 나의 스승이 계시느니라. 물론 현대인들이 서로에게서 배우는 것은 이해할 수 있는 일이다. 그 핵심은 배움의 방법과 목적에 있다. 똑같은 것을 복사하고, 약간의 차이만 가지고 복사하는 것은 분명히 무시될 것입니다. 배움을 통해 자신만의 모습을 창조할 수 있다면 당연히 존경받고 후대에 물려줄 수 있습니다. :

미술 창작에는 차용과 표절의 한계가 있습니다. 근본적인 차이점은 차용은 복사가 아니라 달마유 흡수 후의 변형과 성숙이라는 점입니다. 더 이상 복사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대상의 '나'의 성격을 강조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표절이란 명예와 부를 얻을 목적으로 아름다운 것을 훔쳐 자신의 것으로 가장하는 행위를 말하며, 원작의 외양이나 기술에는 뚜렷한 차이가 없습니다. 서로 다른 화가들의 구성과 형태가 기본적으로 동일하다는 것은 명백한 표절이다. 그러나 일부 화가들은 이익을 위해 자신을 대량으로 복제하는 것 역시 표절이다.

둘 다 '창조'의 본래 의미에 어긋난다. 물론, 독창적인 방법으로 배우고 있다면, 그림에 '린'과 '모방'을 솔직하게 쓰는 것이 신사의 도리이다. 예술에 종사하는 많은 가짜 문인들은 타인과 자신의 표절을 정상적이고 합법적이며 자랑스러운 일로 여깁니다. 그들의 작품은 '창작물'이라고 불릴 자격이 없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성격도 크게 손상되었습니다.

다웨이 서예화 네트워크 - 미술 창작에 있어 참고와 표절의 근본적인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