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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환전설을 어떻게 평가하나요?
'진환전'은 세상 물정에 익숙하지 않은 순박한 소녀에서 권력을 추구하는 데 능한 깊은 궁궐 여인으로 성장해가는 진환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옹정 원년, 17세의 진환은 좋은 자매 매장, 링롱과 함께 장기자랑에 참가했다. 그녀는 원래 숫자를 채울 생각을 갖고 있었다. , 그러나 황제는 그녀의 지혜와 성실함, 위엄에 매료되어 마지막 세 사람이 함께 선택되었습니다. 그러나 후궁 화씨가 오만하고 그녀를 모든 단계에서 압박했기 때문에 매장은 억울함을 당하고 링롱은 그녀의 마음을 바꾸었기 때문에 순진한 진환은 하렘에서 서서히 슬기로운 여자로 변했습니다. 황제는 Nian Gengyao의 야망을 발견하고 Zhen의 아버지에게 Nian 일족을 차단하라고 명령했습니다. Zhen Huan은 마침내 후궁 Hua를 물리쳤습니다. 그러나 곧 누군가가 그녀를 반대할 음모를 꾸몄고, 그녀의 아버지는 문학 감옥에 갇히게 되었고, 딸을 낳은 후 좌절한 진환은 수련을 위해 궁궐을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궁궐 밖에서는 십칠사부의 세심한 보살핌 덕분에 두 사람은 서로 사랑에 빠지고 날아갈 기회만 기다렸다. 이후 진환은 십일칠대사의 죽음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인해 자신의 살과 피를 보존하기 위해 황제를 만나고 궁으로 돌아갈 계획을 세웠습니다. 쌍둥이 아들의 탄생으로 진의 아버지의 불의가 입증되고 진 가문은 다시 일어섰다. Zhen Huan은 여러 번 여왕의 모함에서 탈출했고 마침내 여왕을 전복시켰습니다. 그러나 운명의 대접을 받고 모든 명예와 은총을 누렸던 Zhen Huan은 그녀의 연인인 Qi Master가 그녀의 품에 안겨 죽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황제가 죽은 후 홍력이 왕위에 올랐고 진환은 태후로 추대되었습니다.
어떻게 평가하나요?
인민일보 해외판 편집장을 지낸 딩진하이는 소재 자체는 크기가 다르지만 좋고 나쁨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큰 역사를 쓰든, 서민의 사소한 일을 쓰든, 황제든 장군이든 후궁이든 무엇을 쓰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쓰느냐, 이념적 깊이와 예술적 가치가 있느냐가 관건이다. 장대한 스케일의 <전쟁과 평화>, 절묘하고 시대를 초월하며 심오한 <수엣의 공>, 웅장한 <삼국지연의>, 끝없이 하찮은 <홍루몽>은 모두 성공이냐 실패냐가 정해져 있다 그들의 주제에 따라. '진환전'이 다른 궁중 드라마와 다른 점은 낭만주의 황제의 추악한 역사와 아름다운 미녀를 보여주려는 것이 아니라 비판적 사실주의 창작 방식을 사용하여 퇴폐적 성격을 직시한다는 점이다. 봉건 황제의 삶과 소외라는 죄악된 봉건 체제 하에서 인간이 겪은 결과를 드러낸다.
최근 스크린에서 '하렘열풍'의 일부 작품에 대해 각계각층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근본적인 목적은 이런 소재를 폐기하는 것이 아니라 저속한 경향과 욕설에 반대하는 것이다. 중국 문예계 연합회 부회장 리준(Li Zhun)은 모든 사람들이 비난하는 하렘 드라마는 "역사적 현실의 기본 요구 사항을 무시하고 임의로 전복하고 짜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요한 역사적 인물들의 전체적인 포지셔닝과 상호 관계. , 또는 “비난 없이, 심지어 감사하는 태도와 마키아벨리주의로 하렘 생활의 질투를 보여주고 미화했다”. 『진환전』은 위의 세 인물과 전혀 다르다. 주인공은 단순한 욕망의 상징이 아니라 복잡한 사회적 관계와 그 변화를 포착한다. 궁중생활을 다룬 드라마의 경우 인도이념적으로 보면 창작자가 하렘의 권력모략을 역사로 설명하느냐, 아니면 후궁의 권력모략으로 역사를 설명하느냐, 선진문화를 이용해 감염시키느냐가 성패의 관건이다. 아니면 돈을 벌기 위해 감각 자극과 저속한 취향에 의존하는지 평가를 받아보세요.
이와 관련하여 중국문예계연합회 부회장을 지낸 종승상(忠秋亮)의 태도는 “우리는 소재의 결정론에 빠질 수 없으며, 모든 하렘 테마는 제한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주제가 전혀 다를 수 없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유사한 주제가 너무 많으면 예술 창작의 전체 생태 환경이 불균형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종성향은 믿습니다. 같은 주제의 TV 드라마는 주로 가치 추구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긍정적이고 건강하며 진지한 가치 지향을 반영하고 진실, 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모든 TV 드라마는 지원되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단호히 반대되어야 합니다. 시청자를 대하는 TV 시리즈의 창작자는 '진환전'의 창작자처럼 유행을 따르거나 맹목적으로 따라가서는 안 되며, 동시에 다른 가치를 추구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진짜' 백송이 꽃을 피우자.
작가의 키가 작품의 높이를 결정하는 것은 어려운 법칙이다. 『진환전설』은 인간 본성의 소외에 대한 거대한 우화로, 그 방대한 양에 마침내 기형적이고 병리적인 생존 구조와 어둠의 상징인 궁궐이라는 파노라마의 상징으로 그려진다. 인간 본성을 좀먹는 지하실, 황실 체제는 카프카가 묘사한 관료적 고기 분쇄기에 해당한다." 중국 전매대학 교무처장 장 위화(張玉화) 교수는 궁궐 드라마 '진환전설'이 이런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말했다. 무엇을 찍든 어떻게 찍느냐가 중요한 세상. 마음의 가치에 따라 사진을 찍어보세요.
중국 텔레비전 협회 사무차장 장얀민은 선과 악이 혼재된 고대 의상궁극의 현재 상황에서 '진환전'은 뛰어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스토리 라인의 기복과 세심한 세부 사항, 독특한 캐릭터뿐만 아니라 이데올로기 적 의미의 깊이와 폭 때문입니다. 극의 궁중 생활 묘사는 육체적인 동시에 정신적이며, 봉건 황실 권력 체제에 대한 비판이 꿰뚫고 있습니다.
역사를 주제로 한 모든 TV드라마는 역사에 대한 예술적 해석이다. '현실' '역사텍스트'는 '가상' '예술 텍스트'를 제한하고, '가상' '예술 텍스트'는 '현실'을 풍요롭게 한다. " "역사적 텍스트". "진환전설"은 엄격한 창의적 태도로 우여곡절이 있는 궁중 이야기를 해석하며, 퇴폐적인 봉건 군주제에 대한 강력한 비난과 비판을 드러냅니다.
“역사를 현실로 만들고, 역사를 드라마화하고, 드라마를 역사화하고, 실제 황제가 이 극의 역사적 패턴을 뒷받침하게 하세요. 이 극의 핵심은 중국을 주요 서사로 삼는 것입니다.” 젱칭루이(Zeng Qingrui) 전언대학 교수는 비록 전환은 가상의 인물이지만 실제로는 수천 년 동안 중국에서 활동했던 수많은 하렘 여성들의 전형이라고 분석했다. 『진환전』에 등장하는 '하렘 여인들'은 특수한 집단으로, 그들 사이의 소란은 단순히 여성들 사이의 싸움만이 아니다. 그들의 지위와 명예는 각자의 가문의 흥망성쇠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문제는 모든 사람이 피해를 입고 있으며, 모두가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후진적인 시스템에 의한 인간 본성의 왜곡과 소외이다.
Li Zhun은 또한 '진환 전설'의 원작 소설의 각색이 드라마의 역사적 배경을 추가하고 실제 역사적 장면과 역사적 분위기를 조성하며 초안 시스템을 진정으로 반영한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봉건제국 권력체제는 봉건 통치자들의 헤게모니적 소유와 독점일 뿐만 아니라, 여성 젊음을 질식시키고 생명의 존엄성을 짓밟는 행위이기도 합니다. 궁궐 문화의 땅에서 비극을 끝낼 수 있는 유일한 길은 황권을 완전히 묻어버리는 것뿐이다.
장위화는 “장엄하고 차분한 연민, 우아하고 고상한 음모 살인, 인간 본성에 대한 광적이고 스릴 넘치는 왜곡으로 이 극은 옳고 그름, 선과 악, 그리고 인간 본성의 탄력성을 불러일으키는 극한의 상황 속에서 인간 본성의 끔찍한 변이를 묘사하며, 거대한 역사 앞에 놓인 개인의 운명의 무력함과 비극적 투쟁을 보여준다."
"" 진환전설'' 엄밀히 말하면 역사극은 아니지만 역사적 현실과 예술적인 허구 사이의 간극을 탐구하는 작품이다. 1980년대 후반에 등장한 문화적 성찰 작품처럼 이 드라마는 매우 비판적이고 계몽적이다. 칭화대학교 저널리즘커뮤니케이션학과 홍 부학장은 자신의 독특한 통찰력을 공유했습니다. 그는 극이 기본적으로 깨달음의 관점에서 하렘의 여성을 묘사한다고 말했다. 궁궐 전투에서는 어떤 사람은 생명이 파괴되고, 어떤 사람은 꿈이 사라지고, 어떤 사람은 성격이 변한다. 주인공 진환은 자신의 사랑과 지위, 자식을 지키기 위해 싸움을 통해 큰 명예를 얻었지만, 사람이 원하는 기본적인 행복과 자주적인 의지를 잃어버렸다. 따라서 이 TV 시리즈는 궁전을 천국으로 취급하는 대신 거대한 감옥으로 취급하며 결국 이 감옥에 묶여 변이된 문화 상태에 묶이게 된다는 점에서 대부분의 하렘 드라마와는 매우 다릅니다. 중에.
인민일보 문학예술부 부국장 류위친(劉玉秦)도 같은 생각이다. 그녀의 의견에 따르면, '진환전설'은 역사 앞에서 역사와 예술을 조화시키려고 노력하고, 역사의 법칙을 존중하며, 게임 농담의 노선을 따르지 않고, 의미 탐구에 중점을 두고 창작자의 존경심을 보여줍니다. 역사와 역사에 대한 이해와 관계 능력과 용기를 위해.
'진환전'은 역사적 세부사항을 조화시켜 좋은 미적 품질을 만들어냈습니다. 배우들의 섬세한 연기, 절묘한 소품과 풍경, 세련된 음악 제작은 모두 창작자의 예술적 추구를 담고 있으며 강한 역사 감각과 우아한 문화적 취향을 드러냅니다.
“자금성에서는 우뚝 솟은 높은 담이 사람들이 바깥 산을 볼 수 없도록 방해하고 있다는 걸 알아채고, 촬영장에 등장하는 산을 모두 지우기 위해 후반 작업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가세요." 정샤오롱 감독이 말했다. 극중 인물들의 공간적 환경에 몰입하고 실제 역사적 현장과 역사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촬영에 앞서 여러 차례 자금성을 직접 방문해 인물의 행방이 어디까지인지 등을 알아보았다. 거주지는 황실 정원에서 왔으며, 궁궐 간의 공간적 관계와 같은 사소한 문제를 자세히 조사했습니다.
이런 세심한 창작 태도가 <진환전>의 역사적 묵직함과 문화적 취향을 만들어낸다.
인홍(Yin Hong) 교수는 "작품 예술의 절묘함은 또한 그 역사적 태도가 진지하고 책임감 있고 추구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반영한다"고 한숨을 쉬었다.
Liu Yuqin은 TV 시리즈 '다양한 스타일의 엄격한 계층적 제목에 따라 첩과 하녀들을 위한 의상이 배치되었습니다. “이러한 세부 사항은 역사에 대한 창작자의 진지한 태도를 드러내기에 충분합니다. 봉건 사회의 엄격하고 냉랭한 위계가 드러나면서 특정 시대의 인간 운명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사극의 언어가 시대적 특성에 어떻게 부합하는지 항상 제작자를 괴롭히는 문제였습니다. "진환 전설"의 언어는 절반은 문맹이고 절반은 백인이며 "붉은 저택의 꿈"의 언어에서 많은 것을 끌어냅니다. 예를 들어, “조심하구나”, “꼬마 발굽이여”, “참 살아있구나”, “귀한 손님이 부지런히 일하러 오시네요”, “높이 오르면 무거워지겠군요” 등을 읽어주신 관객 여러분. <붉은 저택의 꿈>을 보면 뭔가 생각이 날 것 같다. Ding Zhenhai는 "극의 장면이 옹정 시대를 배경으로 하기 때문에 언어 사용이 매우 적절하다"고 설명했습니다.
Zeng Qingrui는 또한 "극은 단순히 "A"를 인용하지 않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을 언어적으로는 표현하지만, '붉은 저택의 꿈'이 지닌 언어적 매력의 본질을 더욱 깊이 파고들면서 곳곳에서 슬픈 색채를 드러내며 비극적인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진환 전설"은 시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림을 그리고, 피아노를 연주하면서 의식적으로 문화적 취향을 추구합니다. 중국 런민대학교 역사학과 마오페이치(Mao Peiqi) 교수는 '진환전설'에 반영된 문화적 의미를 높이 평가하며 "시대, 장면, 의상 등이 자명하며, 여기에는 식물성 옥이 사용됐다"고 말했다. 신발 밑창, 치파오에 사용된 수비단, 망토에 사용된 먹여우 가죽 등. 일부 세부 사항은 기사에 설명되어 있어 창작자의 문화적 지식 보유량을 보여주기에 충분합니다. , 의복, 약, 도구, 예절, 공식 시스템 등은 모두 상대적으로 정교하며 역사적 세부 사항에 중점을 두어 의심 할 여지없이 연극의 역사적 무게를 더합니다.
장위화는 "이 극은 오늘날 복식극에 어떤 미적 활력을 불어넣었다. 그 음악은 극의 의미 깊이를 크게 열어주었다. 특히 극에 끊임없이 등장하는 무언의 말은 더욱 그랬다"고 평했다. 하이라이트는 영원한 원한과 인간 본성의 울부짖음이며, 화려하지만 둔한 조명 효과도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진환의 전설"은 리듬, 장면 분리 및 기타 담론 형식을 차분하고 아낌없이 고수합니다. 는 미적 발전의 중요한 시기에 중요한 계몽을 제공하는 TV 시리즈의 존재론적 특성을 고양한다.
다양한 채널로 방송된 후 진환전설'은 좋은 시청률과 명성을 얻었으며 스크린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궁극'의 혼란 속에서 심오한 비평적 의미를 지닌 '진환전'은 창작의 참고 경험을 제공합니다.
현재 '진환전설'은 현지 모든 채널에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절강TV 시청률은 방송 2주 만에 7.34%를 기록했다. 베이징 TV영화 시청률은 12월 18일 종료됐다. 단일회 시청률은 10.78%를 돌파하며 TV 드라마 중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도 호평을 받았다"며 "'진환전'을 보고 나면 옛날로 돌아가고 싶지 않다. 봉건사회다. 사람이 사는 게 더 좋다"고 말했다. 현대 사회. "'진환전'을 시청한 관객들의 마음은 큰 감동을 받았다.
이 사극이 현대인의 마음을 감동시켰다는 것은 바로 그 실천적 의의에 있다. 문학예술신문 편집장 염징밍은 "'진환전' 전체가 현대성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극중 Zhen Huan은 보기 드문 자질을 부여받았습니다. 그녀는 뼈 속 힘을 사랑하지 않고 자유를 옹호하며, 진정한 사랑을 추구하며, 이러한 보기 드문 자질은 현대인에게도 필요하고 소중히 여겨집니다. 결국 진환은 살아남기 위해 권력에 더 가까이 다가가야 했고, 심지어 자신의 생존을 지키기 위해 권력에 의지하고, 심지어 타인에게 복수까지 하는 모습은 현대 사회에 널리 존재한다. 관객의 자극과 작품의 정신적 울림을 만들어내는 주인공인 쑤오첸 부회장은 드라마의 예술성과 경제적 이익의 균형을 맞추는 딜레마를 지적했다. 베이징 문예계 연합회 관계자는 지금 우리는 모든 창작자들이 TV 드라마가 좋은지 아닌지 뿐만 아니라 좋은지 아닌지도 고려해야 하는 시장 환경에 처해 있다고 말했습니다. 시청률이 있고 투자금 회수가 가능한지, 이런 분위기 속에서 <진환전설>이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은 칭찬할 만하다.
또한 Suo Qian은 "TV 드라마가 '뭉쳐져' 있는 현재 상황에서 '진환전'의 성공에는 사실 많은 위험이 따랐다. '진환전'이 이러한 추세를 거스르는 점은 사실이다"고 지적했다. 쑤오첸은 드라마 이후의 문학 비평과 정책 규범만으로는 TV 드라마의 균질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믿는다.
베이징 이브닝 뉴스 문화부 부국장은 관객이 실제로 미학적 감상에 적합한 것을 구별할 수 있다는 것이 마지막 말이라고 말했습니다. 전문가만큼 능력이 없을 수도 있지만, 극이 강한 비판적 정신과 사회적 의미를 갖고 있음이 분명하게 지적되지만, 극을 보고 나면 극중 인물들의 운명을 걱정하게 된다. 연극의 실질적인 의미를 깨닫는 현재의 삶.
북경방송국 부국장 루잉도 이에 대해 “'진환전'은 대본 작성부터 촬영, 제작까지 수년이 걸렸다”고 말했다. 시청률을 보면 '궁중 드라마'에 지친 관객들이 여전히 이 작품을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다.”
현재 텔레비전은 엄청난 영향력을 지닌 대중문화 커뮤니케이션 매체이다. . “과거의 역사는 주로 책을 통해 읽혀졌지만 오늘날 우리는 텔레비전과 기타 매체를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현대 매스미디어를 활용하여 올바른 역사관과 가치관을 전파하고 국민의 역사문화 소양과 소양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예술감상을 통해 역사의 정신을 이해하는 것은 예술생산자의 회피할 수 없는 책임이다. 『진환전설』에서 우리는 모든 문예인이 배워야 할 창작자의 책임정신을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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