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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역사상 유명인은 누구인가요?
현대: 통린거: 죽기까지 굳건히 버틴 적 영웅
일제에 저항한 영웅적인 애국 장군——조등우
적을 충격에 빠뜨린 항일 영웅—— 마벤자이
일본 침략자들의 철창 아래서 싸운 여성 공산당원—장종란
현명하고 용감하지만 겁이 많다. 적—바오센
반리그의 영웅 ——리자오린
항일호랑이는 마음속에 분노를 불러일으킬 것이다——예성환
항일 분노가 마음을 불태운다——마야오난
중부 하북 평야의 “루 사령관”: 루정차오
중국의 유명한 항일 장군 쉬전중 산시성
“중화민족을 결코 난처하게 하지 마라!”——유노장련
강력한 반일의 마음——위대광
의 진심 항일전쟁은 해와 달로부터 배울 수 있다 - 서형지
"전투 수 1위" - 진시련
항일 전사는 너무나 영웅적이다 - Dong Tianzhi
의도적이고 용감한 "포위와 진압" - Cao Yafan
"중국 혁명에 큰 공헌을 한 사람" - Xu Haidong
철뼈로 일본군에 끝까지 저항 - 하운걸
뜻밖의 승리를 거둔 장군의 스타일 ——소유
폭파의 영웅 마릭순
야간 공격전에서 승리한 영웅——귀천생
항복하느니 죽음을 택한 여덟 명의 여인은 강에 몸을 던졌다
란장 터널의 조직자 전투 - 장센린
항복보다 죽음을 택한 항일 영웅 - 조상지
민사적 능력과 군사적 능력을 겸비한 인재 세대 - 펑쉐펑
"The Legend of Taihang Haoqi" "시대를 초월하여" - Zuo Quan
Iron Warrior - Yang Jingyu
"의지 있는 장군들은 그들의 열정으로 중국을 풍요롭게 합니다" - Zhao Yiman
p>1. 술성 두강
"두강, 호칭 종위는 우리 현 강자위 출신으로 술을 잘 빚는다." 두강 계곡의 샘물은 "희미하게 솟아나고 겨울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백수강으로 4마일 흘러갑니다. 마을 사람들은 물에서 여전히 포도주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두강이 술을 만들기 위해 물을 마셨다고 하는데, 이를 증명하는 글이 있다: "그의 포도주는 포도주에 영양을 공급하기에 충분하고 백포도주는 질병을 치료할 뿐이므로 하루 종일 마시면 병이 난다." 고생하지 말고 평생 마시면 기혈이 조화를 이루게 될 것입니다.” . 동네는 수백 마일 떨어져 있고 바이에서는 와인을 파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Xianze의 유산은 독특합니다. 유백수는 백수이족의 자부심이다. Dukang 와인은 정직한 지역 풍습과 고대 백수 문화를 양조합니다. 명청 왕조와 중화민국 시대에는 전국에 수천 개의 백수 냄비 요리와 와인 가게가 있었습니다. 삼국시대 조조(曹操)는 “너그러우면 관대해야 하고 근심은 잊을 수 없느니라. 두강만이 근심을 어떻게 해소할 수 있겠는가?”라는 영원한 명작을 노래했다: 당나라 시인 두보(杜寶)는 “팽 늦은 밤 야먼로, 하얀 물산에 달이 빛난다', '두강'빈번히 마시고 일하는 것'에 관한 아름다운 시가 있습니다. 당나라 말기의 시인 피일수도 '소리'에 관한 아름다운 시를 썼습니다. 뚝뚝 떨어지는 두캉의 목소리가 하늘에 응축되어 있다.” 향긋한 두캉 와인은 황토고원의 소박함과 열정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2. 문인 성 공자(孔子)
공자(기원전 551년~기원전 479년)의 이름은 구(七)이고 예명은 종리(忠孝)이다. 춘추후기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이며 유교의 창시자. 루 출신. 그는 유교의 창시자였으며 '인(仁)'의 사상을 내세운 고대 중국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였습니다.
배우겠다는 의지가 강하고 지식이 풍부하며 다재다능하다. 그는 개인강의라는 풍조를 일으키며 부와 가난을 가리지 않고 많은 제자를 모집했는데 그 중 뛰어난 제자가 72명이었다고 한다. 그는 문화 전파의 메신저가 되었습니다. 그는 세계를 돌아다니며 고문헌의 편찬과 보급에 전념하였고, 『시』, 『서』 등의 고전을 정리하고 『춘추』를 삭제 및 개정하였다. . 그의 제자들은 그의 생각과 말과 행동을 『논어』에 기록했습니다.
공자의 일생의 주창과 역대 왕조의 유교의 발전을 통해 중국 유교는 중국 문화의 주류가 되었고 2천년 이상 중국의 지도 이념이 되어왔다. 공자의 사상 체계의 핵심은 덕의 법칙입니다. 그는 도덕적인 사회와 도덕적인 삶을 지속적으로 옹호했습니다. 도덕적인 사회의 최고 수준은 '예'이며, 도덕적인 삶의 최고 가치는 '인'입니다. 공자는 '자신을 세우고 남을 세우며, 자신을 이루고 남을 이룬다', '남이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충성과 용서의 원칙'을 적극적으로 추구하라고 가르쳤다. 공자는 올바른 인생관을 확립하고 인간관계를 올바르게 다루기 위해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다루면서 '자연과 일치'의 가르침을 제창하고 사람이 마땅히 해야 할 원칙을 제시했습니다. "인민에게 자비로운 것"뿐만 아니라 "사물을 사랑하는 것"도 있습니다.
공자는 국가가 사회와 문화가 발전할 수 있도록 '부자를 가르치는' 도덕 정책을 실시해야 한다고 확고히 주장했습니다. 공자는 이상인격을 갖추어 이상사회를 건설하는 것이 문명의 최고의 성취라고 믿었으며, 도(道)를 실천하여 '천하공익'과 '대화세계'의 경지를 이룩하는 것이라고 믿었다. 내면의 성자와 외면의 왕'을 끊임없는 노력으로 탄생시켰습니다. 공자는 뛰어난 공헌과 광범위한 사상적 영향력으로 인해 중국인들로부터 가장 신성한 스승이자 모든 세대의 롤모델로 존경받고 있습니다.
3. 역사가 사마천
사마천---기원전 145년인가, 기원전 135년인가~? 서한(西汉)나라의 역사가이자 작가. Zuofeng Yi Zi Chang은 Xiayang (현재 Shaanxi Province Hancheng 남서쪽)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한나라 경나라 중원 5년(기원전 145년)에 태어났으며, 한나라 무제 건원 6년(기원전 135년)에 태어났다고 한다. 결정할 수 없습니다. 사마천은 10살 때부터 고대서적 전기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한무제(吳皇帝) 때 원광(圓廣)과 원설(圓結)대에 현대 문인 동중서(周忠書)에게서 『공양춘추』를, 고대 문인 공안에게서 『구문상서』를 사사하였다. 20세 때 도성 장안에서 남쪽으로 유랑하여 양쯔강과 회하유역, 중원을 두루 다니며 가는 곳마다 풍속을 조사하고 전설을 수집하였다. 곧 그는 의사가 되었고 한나라 무제의 경호원이자 수행원이 되어 많은 서부 여행에 동행했으며 한때 바슈에 사신으로 파견되었습니다. 원풍 3년(기원전 108년)에 사마천은 아버지 사마담의 직위를 물려받아 태사령으로 임명되어 천문학, 역법, 왕실 서적을 관장하게 되었고, 역사가들이 수집한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태초 원년(기원전 104년)에 당도(唐村), 나하홍(羅夏紅) 등과 함께 진(秦)나라에서 물려받은 "전서 달력"을 대체하기 위해 "태추 달력"을 창설했는데, 이는 당시 사회의 요구에 맞게 조정된 것입니다. . 그 후 Sima Qian은 "역사 기록"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훈족에게 항복한 리링을 변호했다는 이유로 유죄 판결을 받고 투옥되었습니다.
출소 후 종수령 역을 맡아 왕성하게 책을 집필해 마침내 『사기』를 완성했다. 사람들은 이 책을 '태시공서'라고 부른다. 『역사기』는 중국 최초의 전기 종합사로서 후기 역사서술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생생한 언어와 생생한 이미지를 갖고 있으며, 또한 뛰어난 문학 작품이다. Sima Qian은 또한 그의 투옥과 고문, 그리고 책을 쓰려는 야망을 기록한 "보인 안의 책"을 썼으며 이는 여러 세대에 걸쳐 칭찬을 받았습니다. 사마천은 중국 역사의 위대한 역사가이다. 중국인민과 세계인민에게 큰 행운을 안겨준 귀중한 문화유산
4. 시인 두보(712-770), 호칭 자메이 허난성 공현(현 허난성 공현)에서 태어났으며, 유명한 시인 두심옌(杨沈况)의 손자이다. 천하에 두소령(杜少靈)으로 알려졌는데, 천원(顯源)년에 우경(右臣)으로 임명되어 태수를 거느리고 군대에 가다가 안시(靈師)의 난이 일어나자 유배되어 반군에게 포로가 되었다. 마침내 청두에 정착하여 건남성 관찰사 안오무중(延吳目)을 역임하고, 교육공정부 성원인 와일랑(Wailang)이라고도 불렸다. 그의 말년에 그의 가족은 동쪽으로 이주하여 쿠이저우에 머물렀다. 2년 동안 그는 호북(湖北)과 호남(湖南)을 유랑하다가 가난과 질병으로 사망했다. 사회의 불안과 정치적 어둠, 민중의 고통을 다루었으며 '시의사'로 칭송받았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염려하고 고상한 인품과 뛰어난 시적 기량을 갖고 있어 '시성인'으로 추앙받았다.
두보는 고전시의 여러 체계를 활용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발전시키는 데 능숙하다. 그는 새로운 월푸 스타일의 시의 선구자입니다. 그의 월부시는 당나라 중기의 신월부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그의 5월 7일 고전소설은 시이자 역사성을 겸비하고 있으며, 서사를 전개하면서도 전체 기사의 구성을 중시하여 우리나라 시문학에서 높은 성취를 이룬다. 두보 또한 5행과 7행에서 상당한 창의성을 발휘했으며, 리듬, 대조, 단어와 문장 정제 등에서 완전한 예술적 경험을 축적하여 이 장르를 완전히 성숙한 단계로 끌어올렸습니다. 대대로 전해지는 '두공부컬렉션'이 있다.
5. 의술사 장중징
장중징은 동한시대의 유명한 의사였습니다. 그의 성은 장명기(張命器)이고 예명은 중징(忠寧)이었습니다. 난양현 니양(현 허난성 등현 랑동진) 출신으로 서기 150년경에 태어나 서기 219년에 사망했다. Zhang Zhongjing은 재능이 있고 부지런하며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같은 현의 Zhang 삼촌에게서 의학을 공부하고 모든 것을 배웠습니다. 명나라의 《이련의병사》에는 "중경의 의술은 삼촌보다 뛰어나다. 귀신이나 신이라도 병의 진단을 알 수 없다. 그는 참으로 기적의 의사이다"라고 적혀 있다. >
장중경은 많은 책을 읽고 폭넓은 책을 손에 넣었으며, 한대 이전의 의술의 본질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풍부한 의술 경험을 바탕으로 『열병과 잡병에 관한 논문』을 썼다. 』 16권(당송 이후 『열병논』은 『열병논』과 『금방논』 2권으로 나누어져 있다).
후세의 의료인들은 장중징을 '의학성인'이라 불렀고, '상한'과 '징계'를 의학 고전으로 여겼습니다. 장중징(張忠景)의 《열병 및 기타 질병에 관한 논문》은 인류 의학 역사상 최초로 전염병의 원인과 병리를 체계적이고 완전하게 설명하고 완전한 '원리, 방법, 처방 및 약'을 갖춘 의학 고전입니다. 다양한 내과질환의 치료원리와 방법은 물론 후대에 다양한 임상학문이 발전할 수 있는 탄탄한 이론적 기반을 마련했다.
6. 무성관우(官宇官)
관우는 동한 말기 촉나라의 장군으로 충성을 중시하고 무술에 뛰어났다. 후세에서는 그를 '관성', '관제'라고 불렀다.
조조가 한헌제에게 관우에게 한외후작 칭호를 내려달라고 요청한 것을 제외하고는 평생 동안 관우의 공식적인 직위는 양양태수와 태수였다. 징저우 사건. 유비는 당구장군(唐常將將), 전장군(前將將)으로 촉한(朱汉) 오호장군(五虎將將) 중 1위를 차지했다. 죽은 지 41년, 즉 삼국시대 촉정요 3년(260년, 탄생 100주년)에 후대 스승인 유찬(劉燈)이 사후에 장모후(莊穆)로 명명되었다. 그러나 남북조 초기부터 청나라 말기에 이르기까지 관우는 봉건황제들로부터 점점 더 많은 칭호를 받았다. 성인은 천국이다." 끝없는 칭찬과 칭호, 끝없는 절 숭배가 있습니다. 관우는 국내외에서 유명해졌고 역사상 가장 숭배받는 신성한 우상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는 공자만큼 유명했고 "두 명의 신상"이라고 불렸습니다. 문명과 군사의 성자들'. 관우는 충성심, 의로움, 용기, 무술로 유명합니다. 모든 왕조의 봉건 통치자들은 통치를 유지하기 위해 수호성인과 같은 전형적인 인물이 필요했기 때문에 그들의 충성, 정의, 용기, 무술의 성격을 과장하고 과장했습니다. 관우만큼 충성스러운 문인과 장군이 더 많아지기를 바랐습니다. .왕에게, 나라에 용기를 바치기 위해.
7. 서예의 성자 왕희지
왕희지(예명 이샤오)는 랑시(현 산둥성) 린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진 회제는 영가년(307년)에 태어나 진 왕흥제 3년(서기 367년)에 세상을 떠났다. 유군 관료부터 장군까지 회기의 내사관이었으므로 후대에 왕유군이라 불렸다. 그는 진나라의 명문가에서 태어났다. 왕희지가 열두 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서예 이론을 가르쳤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당시 유명 여성 서예가였던 위(魏) 여사에게 서예를 배웠다. 그 후 그는 양쯔강을 건너 명산을 여행하며 모든 사람의 장점을 배우고 '많은 사람을 모아 가정을 꾸리는 방법'을 관찰하고 배워 '계월과 월의 자질은 고대와 현대에 최고입니다." 『악의륜』, 『황정경』, 『동방석화예찬』 등 왕희지의 정기 대본은 “남조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성한 서예"로. 왕희지는 서예의 혁신가였으며 그의 주요 업적은 활자체와 필기체 분야였습니다. 그의 필기체는 세계에서 "풀의 현자"로 존경받습니다. 그는 이전과 현대의 서예 작품에 흩어져 있던 붓놀림과 글자 형성의 장점을 결합하여 새로운 서예 작품을 탄생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