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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무양: 이미지는 음악을 더욱 인간적이고 인간적으로 만든다

'Love Is a Lonely Lie'부터 전국적으로 인기 있는 'Above the Moon', 'South of Colourful Clouds'까지, Phoenix Legend, China Power부터 Xu Qanya의 앨범까지 그의 음악 스타일은 독특하고 깊이가 깊습니다. 대중의 마음속에 뿌리내린 그는 중국 음악계에서 '현대 민요의 아버지'로 불리지만, 결코 세간의 이목을 끄는 발언을 하지 않고 음악의 길을 끊임없이 시도하고 탐구하는 데만 집중한다. 작곡가 허무양이다. 뮤지션 특유의 긴 머리 대신 단발머리를 깔끔하게 스타일링했다. 그는 매우 "북동부"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철저한 남부인입니다. 허무양은 채팅 시작 부분에서 "음악에 푹 빠지지 않았다면 이런 음악 작품을 계속 창작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한탄했다. 아래 인터뷰는 없을 것 같아요.

음악과의 만남

허무양의 고향은 후난성 이양현이다. 1970년대에 태어난 그는 문학과 예술을 사랑하는 부모의 영향을 받아 떠났다. 중국 전통음악에 관심을 갖고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중학교 때부터 허무양의 음악적 개념이 바뀌기 시작했다. 어머니 부대의 몇몇 젊은 동료들은 외부에서 듀얼 카드 녹음기와 테이프 몇 장을 가져왔습니다. He Muyang은 처음으로 Teresa Teng의 노래와 Cheng Lin의 "Mother's Kiss"를 들었습니다. 이 노래들은 그에게 특히 감동을 주었습니다. 허무양은 "당시에는 이 노래들이 너무 좋다고 생각했다. 때로는 남의 집에 가서 듣기가 너무 창피해서 테이프를 틀면서 창틀 밑에서 듣곤 했다"고 회상했다. 팝음악에 푹 빠졌고, 10대 시절에는 약간 우울한 성격을 가졌으나 항상 음악에서 일종의 자양분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중학교 2학년 때 어머니는 허무양에게 첫 기타를 주고 기타를 배울 수 있도록 지원했다. 어느 정도 연주 실력을 익힌 허무양은 피아노를 연습하면서 점차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대중음악의 분위기가 별로 없는 고향에서 그는 자신만의 탐구를 통해 음악 창작의 길을 찾았다. "대만에서 음악방송을 듣고 있었는데 - China Broadcasting Pop Network. 대중적인 정보가 아직 상대적으로 낙후된 본토에서, China Broadcasting Pop Network는 아시아의 최신 음악 정보를 많이 가져왔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하면서 프로그램을 듣고 있었습니다. 음악을 녹음하기 위한 테이프입니다. 그것을 목록화하고 반복적으로 들으면서 악보를 외울 수 있었는데, 이는 이후의 음악 창작에 중요한 축적이 되었고 다양한 음악 스타일에 대한 어느 정도 이해를 하게 해주었습니다."

8 1990년대 말, 허무양은 음악을 창작하기 시작했다. 1990년대 초반, 중국 대중음악이 회복되기 시작했다. 현대 중국 대중음악의 발상지 중 하나인 광둥은 수많은 작품과 가수를 배출했습니다. 즉시 후난도 독창적인 음악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당시 후난 TV에는 "버라이어티 쇼 20"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었고 "오늘 밤 창사에 비가 내린다"와 같은 허무양의 초기 작품 중 일부가 이 프로그램에 소개되었습니다. 그러나 창사에서 창작음악의 발전이 더디자 허무양은 자신의 음악적 이상을 찾기 위해 광저우로 향하게 되었고, 자신이 창작한 작품 일부를 가지고 화성으로 왔다. 그러나 당시 음악계의 운영과 상황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함께 갔던 허무양과 친구들은 음반사 간부들로부터 격려만 받았을 뿐 별 이득도 없이 이 작품들을 가지고 후난으로 돌아갔다. . 그는 "후난으로 돌아온 후 한동안 밴드 활동을 하며 다른 경험도 했다. 결국 그 당시의 환경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작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1997년, 허무양은 꿈을 찾아 두 번째로 남하하여 경제특구인 심천으로 오는 것이 목표였다. 선도적인 경제 발전으로 인해 선전은 본토보다 더 많은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He Muyang이 처음 심천에 왔을 때 그는 음악을 만드는 대신 사업 기회를 찾고 사업을 할 계획이었습니다. 그러나 운명은 He Muyang이 음악 창작의 길로 돌아오게 했습니다. "사실 운명이 저를 끌어당겼어요. 나중에 제가 마음속으로 가장 하고 싶었던 일이 음악이라는 걸 알게 됐어요. 당시 선전은 '문화의 사막'이라는 말이 있었어요." 심천에서는 음악을 창작하는데 전적으로 의존하고 있으며,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은 더욱 적습니다. 허무양의 선전에서의 음악적 행보는 순탄하지 않았고, 그 역시 매우 어려운 시기를 겪었다. 허무양이 소속된 음반회사 원스프링페스티벌은 경영난으로 문을 닫았다.

당시 그와 친구는 도시에서 세관 ​​밖의 작은 방갈로로 이사했는데, 그들이 임대한 집에는 물도 전기도 없어 1년 동안 그렇게 살았다. 동시에 선전 라디오 방송국과 문예계 인사들과의 접촉을 통해 나는 천천히 내 생활을 뒷받침할 음악 관련 직업을 찾았습니다. 허무양은 "나중에 돌이켜보니 제가 사실 그토록 오랫동안 음악에 의존해 살아왔다는 걸 깨달았다. 이 기간 동안 이게 쉽지 않은 일인 것 같다"고 감격했다. , 허무양은 한때 텔레비전으로 경력을 전환할 뻔했습니다. 선전에 있는 동안 기업 장편영화, MTV, 저가 광고 촬영을 접하며 감독으로도 활동했다. "예전부터 방송 산업에 관심이 있었어요. 그 당시에는 감독으로서 제 자신을 탐구해야 했어요. 심지어 제 작업의 초점을 이쪽으로 옮기고 싶었어요." Daya Bay 원자력 발전소 나중에 He Muyang은 청각과 시각이 실제로 연결되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사실 시각과 청각 사이에는 경계가 별로 없습니다. 결국 모든 것은 미학으로 돌아옵니다. 음악가는 모니터 헤드폰으로 음악이 좋은지 아닌지를 판단하고, 감독은 영상의 품질을 모니터링합니다. 그리고 후편집에 있어서는 감독님만의 아이디어가 있어야 하는데, 이는 마치 노래 가사를 쓰는 것과 비슷해요. 책에 담긴 내용이 창작자에게 영감을 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문 사진가와 후반 편집자를 찾아 기술적인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거의 1년 넘게 이미징 작업을 해왔습니다. 당시 상황에 따라서는 음악을 만드는 것보다 영상을 만드는 것이 더 실용적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허무양은 후회를 남기지 않기 위해 음악 창작의 꿈을 이루기 위해 고향을 떠났다고 회상했다. 2007년 허무양은 친구의 초청으로 베이징에 왔다. 그는 베이징의 음악적 분위기가 더욱 강렬해지고, 재능이 더욱 풍부해지고, 자원도 더욱 풍부해진다고 느꼈습니다. 이러한 남에서 북으로의 이동은 허무양에게 더 많은 영적 확장을 가져왔지만, 외부 환경의 변화로 인해 그의 마음속에 있는 창조의 원천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신중하게 창작하세요

어떤 사람들은 허무양의 음악 작품이 기억하기 쉽고 멜로디와 가사가 매우 눈길을 끈다고 말합니다. 허무양 역시 “중국음악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해 왔다. 음악가가 창작할 때 자신의 개성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몇 가지 급진적인 것도 고려해야 한다. “중국 음악 발전의 현 단계에서 우리나라의 국력이 지속적으로 강화됨에 따라 음악 등 측면에서의 소프트파워도 강화되어야 합니다. 대중음악은 전체 문화 흐름의 선두에 있기 때문에 중국을 대표하는 것을 찾아야 합니다. Phoenix Legend의 첫 번째 앨범 "Above the Moon"과 Xu Qianya의 첫 번째 앨범 "Colorful Clouds South"를 통해 He Muyang은 중국의 보다 뿌리 깊은 요소와 인본주의적인 가사 및 일부 국제적인 편곡을 결합하여 음악 유형을 형성하기를 희망합니다. 무양은 '현대민요'라고 불렀다. 이는 탐사이며, 허무양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탐사를 펼칠 예정이다. "최근 '중국의 리듬'을 탐구하고 싶었어요. 예를 들어 자메이카라는 나라는 크지 않지만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음악 형식, 즉 뉴올리언스에 뿌리를 둔 레고(Reggoe)를 탄생시켰어요. 램프; B 중국음악은 언제나 멜로디 위주이고 덜 리드미컬한 편이에요. 어떤 곡이 가장 마음에 드는지 묻자, 허무양은 “항상 가장 만족스러운 작품이 바로 대표 리듬을 찾아 정리하고 정리하고 싶다”고 말했다. 다음 것. "현재 제작 중인 노래 "라사는 얼마나 먼가"는 허무양의 최신 걸작입니다. 이 노래는 가수 Xu Qanya가 부른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오늘날 극도로 부유한 물질사회에서 사람들의 자기신념 부족을 반영합니다. 허무양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매우 존경하는 음악가인 최견(Cui Jian)과 낙다유(Luo Dayou)는 그들의 작품 대부분이 사회 변화의 시기에 창작되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의 환경은 풍요로운 시대라고 할 수 있지만, 이 풍요로운 시대에도 어떤 사람들은 깨어 있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라사는 얼마나 먼가"에서 '라사'라는 단어는 삶의 진정한 의미에 대한 믿음이나 인식을 더 많이 나타냅니다. "이 음악 작품은 대만 사진가 Yan Zhixiong 씨의 사진 작품 세트와 동시에 공개되어 음악과 비전이 상호 작용할 것으로 이해됩니다.

다음 정거장은 행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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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가수 쉬첸야(Xu Qianya)의 신곡 '다음은 행복이다'가 인터넷에서 급속히 인기를 끌었다. 이 노래는 허무양에게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선사했을 뿐만 아니라 그가 연출을 시작하게 만든 곡이기도 하다. MV는 He Muyang이 음악을 수집하기 위해 여행하면서 만든 것입니다. 이 작품에도 작가의 생각이 많이 담겨 있습니다. 매년 춘절 운수는 전국민이 주목하는 주요 행사가 되었고, 이는 대량 이주 현상으로, 허무양은 이것이 노래에 표현된 사상과 많은 유사성을 느낀다고 느낀다. '다음은 행복이다'라며 갑자기 뮤직비디오를 찍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고. 그것을 할 많은 사람을 찾는 것을 포함하여 큰 조직을 만들어야 했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하라고 하나님에 대해 언급한 적이 없습니다. 우연히 내 스튜디오에서 Sony PMW-EX1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공연 자료와 간단한 MV를 촬영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다음은 행복이다'로 한번 해보고 싶었어요. "허무양은 DVCAM 시리즈인 소니의 PD100을 사용했기 때문에 EX1이 사용하기 쉽다고 느꼈습니다. 아이디어를 얻은 후 가수 Xu Qanya와 약속을 잡고 녹음 스튜디오를 찾아 촬영을 시작했습니다. 녹음실 가수들의 노래 장면을 모아 춘절 귀향을 다양한 측면에서 담은 사진 자료를 찾아 간단한 후반 작업을 통해 좀 더 인간적인 MV를 완성했다.

멜로디. 단순한 가사와 감동적인 이미지 덕분에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며칠 만에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많은 시청자들은 이 노래가 춘절을 맞아 고향에 돌아가는 것에 대한 기대와 고난을 노래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허무양은 “이 노래는 춘절 배경과 결합해 인간적인 것을 구현하고 일부 사람들의 생활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요즘 장비가 점점 저렴해지고 고성능화되면서 뮤직비디오 촬영이 더 이상 큰 움직임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허무양은 "녹음실에서 가수가 노래하는 장면을 촬영하는 장면은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다른 조명은 녹음실의 스포트라이트뿐입니다. EX1은 저조도 환경에서도 매우 잘 작동하며, 화질도 매우 좋습니다. 또한 이 장치의 저장 매체 SXS 카드도 사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고속 전송, 안정적인 품질, 컴팩트한 디자인 덕분에 MV 자료를 더욱 쉽고 빠르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완전한 수동 조작 성능, 풍부한 메뉴 조정 기능, 완전한 IT 제작 프로세스를 통해 제작자의 더 많은 촬영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실제 결과로 허무양은 '다음은 행복이다'의 또 다른 버전의 MV를 촬영했다. 그는 MV를 촬영하기 위해 가장 간단한 방법을 사용했다. MV의 새 버전은 현재 후편집 및 컬러 그레이딩 단계에 있으며, 곧

이미지 지원 제작

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1990년대 들어 중국에서 음악 TV가 시작되고 점진적으로 발전하면서 음악 TV(MV)는 음악과 노래의 중요한 형식이 되었습니다. 좋은 노래는 TV 매체에서 방송되어야 하며 이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MV가 있어야 합니다. .제작되는 광고 MV의 수가 많은 것은 본토 감독들이 촬영한 다양한 스타일의 MV의 출현에 반비례하지만, 때로는 KTV에 가서 노래를 요청할 수 있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허무양은 뮤지컬 작품의 뮤직비디오를 보며 이것이 중국 음악 발전에 부정적인 측면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했다.

허무양은 "청각과 시각은 인간의 가장 큰 두 가지 감정이다.

좋은 노래와 좋은 그림이 만나면 노래의 해석도 좋아지고, 노래의 예술적 완성도도 높아질 것입니다. 청중이 보다 직관적이고 내면적인 느낌을 갖도록 하십시오. "그리고 영상감각은 사실 크리에이터가 갖춰야 할 기본 자질입니다. 영상감을 염두에 두고 창작을 하면 MV 촬영을 정리하기가 더 쉽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뮤지션이 DV를 선택한다는 뜻은 아니고, 정보 폭발 시대에 유연하고 편리한 카메라 장비는 음악가들이 더 창의적인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음악가와 창작자들이 창작을 돕기 위해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이클 잭슨의 인생 여정의 마지막 부분을 기록한 영화 '디스 이즈 잇(This Is It)'과 장이모우(Zhang Yimou)의 신년 블록버스터 '쓰리건(Three Guns)'에서도 카메라는 음악가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창작 도구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미 "서프라이즈 촬영"에서 Sony PMW-EX1의 화질을 확인했으며, 음악가 허무양도 이 장치를 사용하여 자신의 작품에 대한 더 많은 MV를 촬영할 계획이며, 휴대용 고화질 장비는 음악을 더욱 인간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뮤지션들에게 더욱 특별한 '악기'를 선물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