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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지와 상나라 주왕의 진짜 사랑은 방탕이 아니었을까요?

Daji에게는 Su 가문의 딸이 있습니다. 상나라 주나라 신왕의 애첩은 아름다웠다. 주왕은 그녀를 매우 아끼고 그녀의 말에 순종하며 조정의 일을 관리하고 밤낮으로 그녀를 즐겁게 했습니다. 주왕 무왕은 기회를 이용해 제후들을 동원해 주왕을 공격했는데, 무예 전투 이후 상나라는 일제히 멸망하고, 주왕도 노대(魯臺)로 도망쳐 자결했다. 우.

다지는 정말 부당했다. 역대의 문인들은 오로지 추측과 상상에만 의지하여 점차 다지의 죄를 확립하여 그녀를 역대 가장 사악한 여성이라는 오명을 안게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줄곧 악한 남녀 한 쌍으로 여겨져 왔다.

중국 역사상 '미녀' 중 가장 악한 사람은 아마도 은나라 주왕이 가장 좋아하는 첩인 다지일 것이다. 그리고 상 왕조. 더욱이 두 사람이 '장난'을 할 때는 거의 '남편이 노래하고 아내가 동행'하는 듯한 모습이 놀라울 정도로 찰떡궁합을 이뤘다. 『은나라사기』에 따르면 주왕은 이미 잔인했지만 민간 『풍신연의』의 해석에 따르면 그는 단순히 비정상이고 심각한 '가학적' 성향을 갖고 있었다. "Fengshen Yanyi"에 따르면 Daji는 천년 된 여우 정령에 사로 잡혀 Nuwa의 명령을 받아 Yin 및 Shang 왕조에 문제를 일으키고 주왕이 그렇게 이상하고 잔인 해졌고 그러한 잔인한 일을 저질렀습니다.

물론 이는 미신적인 발언이라 믿을 수 없다. 다지라는 이름의 이 미녀는 당연히 암여우가 아닙니다. "진우(Jinyu)" 기록에 따르면, "음신 원정에는 소(Su)가 있었고, 소(Su) 가문에는 대지가 딸로 있었습니다." 이는 다기가 전투에서 주왕의 승리의 "전리품"임을 의미합니다. 소씨는 구미호를 모신 종족이라 하여 '신의 낭만'과 같은 애착이 있다. Daji는 암여우가 아니었지만 여전히 주왕을 매료시켜 주왕은 "Daji의 말을 따를" 수밖에 없었습니다.

공식 역사 기록에 따르면 주왕은 대지의 공상을 따라 '새로운 음란한 소리, 북방 춤, 사치스러운 음악'을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백성의 돈을 모아 크고 웅장한 사슴 플랫폼을 세웠다. 희귀한 보물이 가득합니다. 동시에 “더미가 쌓이면 언덕이 되고, 흐르는 술은 연못이 되고, 매달린 살은 숲이 되어 벌거벗은 사람들이 밤새도록 술을 마시고 끝까지 즐긴다.” 오늘의 최고의 방탕으로 묘사 될 수 있습니다.

가장 과한 점은 유난히 귀가 부드러워 '다지가 칭찬하고 소중히 여기는 것, 다지가 싫어하는 것'이라는 점까지 다지의 말을 가장 잘 듣는다는 점이다. 그리고 처벌한다" 그 결과 세상에는 평화가 없을 것이고, 백성들은 불평할 것이며, 왕자들은 반역할 것입니다. 이때 다지는 주왕에게 또 다른 '잔인한' 조치를 취했고, 죄수들을 처벌하는 '화형법'이라는 형법을 제정했다. 즉, 두꺼운 구리 기둥을 수평으로 놓고 그 아래에 숯불을 올려 구워 먹은 뒤, '죄인들은 그 위로 올라가라는 명령을 받고 몇 걸음 걷다가 붉은 숯 속으로 떨어졌다'는 것이다. 불에 타서 산채로 타버렸습니다. 죄수가 숯불 속에서 몸부림치며 비명을 지르는 것을 볼 때마다 다지는 "그저 웃었다". 어떻게 웃는지, 웃어야 할지, 비웃어야 할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주왕의 숙부 비간은 이 차갑고 변태적인 접근을 참지 못해 “선왕의 법을 따르지 않고 여인의 말을 사용하면 화를 당하리라”고 훈계했다. 주왕은 매우 화가 났고 이것이 대중을 혼란스럽게 하고 그를 당황하게 만드는 "악한 말"이라고 느꼈습니다. 이때 다지는 불에 연료를 더했다. 그녀는 입을 벌리고 피 묻은 문장을 내뱉었다. “성자의 마음에는 일곱 개의 구멍이 있다고 들었는데… , 그는 그것을 열고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니 “마음을 열고 살펴보세요”.

역사 기록에 따르면, 그는 또한 그의 두 신하 중 한 명인 구후(Jiuhou)와 어후(Ehou)를 고기 반죽에 잘게 자르고 다른 한 명인 시보창(Xibo Chang)(예: Zhou Wen Wang Jichang)도 잘랐다고 합니다. 그는 "해고"하고 싶었지만 매우 영리하여 즉시 항복하고 "아름다운 여성, 희귀 한 것, 좋은 말"과 그의 Luoxi 영토를 주왕에게 제공했기 때문에 주왕은 마음이 편하고 그를 놓아주었습니다. 나중에 일부 현명한 목사들은 미친 척하고, 일부는 어리석은 행동을 하고, 일부는 적에게 항복하고, 일부는 추방되었습니다. 그러면 백성들은 자연스럽게 등을 돌리게 되고, 군주들은 외면하게 될 것입니다. 곧 장희박의 아들인 주(周)나라 무왕(吳王)이 반란을 일으켜 그를 격파하였다. 항복하고 굴욕을 당하고 싶지 않은 그는 가장 아름다운 옷과 가장 좋은 보물을 입고 불에 타 죽었습니다. 그의 미인 다지는 그 결과가 더욱 나빴고, 그녀의 머리는 참수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녀의 잘린 머리는 세상의 모든 여성들이 그것을 배울 수 있도록 작은 백기에 매달아 놓았습니다.

사료 분석에 따르면, 많은 불확실한 요인을 제외하고, 주무왕이 일으킨 정변의 성공은 매우 우연적이고 추측적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

주왕이 비간을 죽이고 계자를 투옥한 것은 아마도 정치적 견해 차이 때문이었겠지만, 위자(그의 형)를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다. 나중에 위자는 실제로 형제와 나라를 배신하고 늑대를 집으로 데려갔습니다. 황제가 그를 한(상인) 반역자라고 부르며 "위자가 최악이다!"라고 한탄한 것도 당연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주왕은 매우 뛰어난 군주입니다. 당시 상나라는 강력한 군대를 보유하고 있었고, 그의 군대는 첨단 청동 무기와 갑옷을 갖추고 있었으며, 그의 전투 부대에도 '코끼리 팀'과 같은 특수 부대가 있었습니다. 고대 문헌에는 "상인들이 코끼리에게 복종하고 동이를 고문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의 군대는 무적이며 무적이며 무적입니다. 당시 그에게는 두 명의 주요 상대가 있었는데, 하나는 서쪽의 Zhou Fangguo이고 다른 하나는 동쪽의 Yi 부족이었습니다. 주왕은 한때 산서성 이성에서 문왕과 치열한 전투를 벌여 문왕을 격파했다. 은나라에 있을 때 동이가 동이에 대한 반란을 일으켰고, 기창이 역사서에 적힌 대로 고국으로 풀려나지 않고 오래 전에 주왕에 의해 처형되었을까 두렵습니다.

주왕은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즉시 동이로 군대를 보내 동부의 위협을 완전히 제거하고 미래의 문제를 피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상군은 우월한 힘으로 장강 하류까지 싸워 낙엽을 쓸어가는 가을바람처럼 대부분의 동이족을 항복시키고 수천명의 동이족을 포로로 삼아 대승을 거두었다. 《좌전》에 기록된 시기로 미루어 볼 때, 그가 소족을 지나서 대기를 점령한 것은 아마도 동이정벌 작전 중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 장기간의 캠페인은 상 왕조를 거의 무너뜨릴 뻔했습니다. 비문에는 상인들이 사람을 모집하는 데 왕복 200일 정도가 걸린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는 매우 노동 집약적이고 비용이 많이 드는 일입니다. 안양의 은폐허에서 "인방 삼촌"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인간 두개골이 발굴되었습니다. 분명히 상나라 군대는 렌팡의 통치자를 죽이고 그의 두개골을 전리품으로 가져왔습니다. Shang은 마침내 Renfang을 물리 쳤지 만 결과적으로 Shang의 국력은 크게 고갈되었습니다. 따라서 "Zuo Zhuan"은 "Zhou가 Dongyi를 물리 치고 그의 몸에 해를 끼쳤다"고 말했습니다.

회복이 더딘 Zhou는 말했습니다. 무왕은 주왕의 형 위자의 제보를 바탕으로 주왕의 군대가 빠져 있고 수도의 방어력이 약하다는 사실을 알고 군대를 보내 상주를 기습하고 무예에서 결전을 벌였다. 당시 상왕의 정예부대가 남동쪽으로 원정을 가다가 제때에 돌아오지 못하여 70만 명의 동이포로와 노비를 일시적으로 무장시켜 전투를 벌여야 했다. 무예 전투는 문헌에 기술된 바와 같이 극도로 잔인했고, "피를 흘리며 표류했으며, 땅은 수천 마일이나 드러났다"고 기록되어 있다. 주(周)나라 무왕(吳王)은 피를 흘리지 않고 승리하였다.

주왕은 항복을 거부하고 품위 있는 죽음을 선택하여 자살했습니다. 나중에 상나라의 잔존 세력은 주왕의 아들 오경(吳景)의 지휘 아래 불신하고 반란을 일으켰다. 주나라 사람들이 이 반란을 진압하는 데 3년이 걸렸는데, 이는 상나라 생존자들의 단결과 주왕의 위신을 보여줍니다. 주왕(周王)의 죽음에 대해 공자(孔子)는 다음과 같이 생각을 자극하는 말을 했습니다. 덕으로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의 중요성을 무시했습니다. 이 점에 있어서 선한 사람은 의견이 다르고, 현명한 사람도 의견이 다릅니다. 판단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영웅의 성공이나 실패를 항상 기준으로 판단할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가장 용납할 수 없는 일은 무고한 여성을 연루시켜 무차별적으로 비방하고 모욕하는 것입니다.

역사는 차려입을 수 있는 어린 소녀가 아니며, 여성은 가지고 놀 수 있는 플라스틱 꽃이 아닙니다.

다지의 판결을 뒤집는 것은 역사상 남성의 장신구였던 모든 여성들의 판결도 뒤집는 일이다. 그녀에 대한 역사적 자료는 제한되어 있고, 연대도 너무 길기 때문에 그녀의 역사를 이야기할 때 우리는 그녀가 어떻게 낙인찍혔는지에 대한 역사만을 이야기할 수 있다. 그녀의 실패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그녀가 애착을 가졌던 남자가 어떻게 실패했는지에 대해서만 논의할 수 있습니다. 고대의 여성은 남성의 호일에 불과했습니다. 성공하면 영광과 부를 누리게 되지만, 실패하면 목숨을 걸게 될 뿐만 아니라 많은 역사적 오명까지 감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것은 누구의 슬픔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