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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거버넌스에 관한 중국 고전 에세이

1. 중국의 통치에 관한 수필

원문

순은 시골에서 태어나고, 부숴는 건물에서 자랐고, 조가는 소금 중에서는 관의우(關伯wu)가 군인에 의해 양육되었고, 손수아오(Sun Shuao)는 바다에서 자랐으며, 백리희(Baili Xi)는 도시에서 자랐다.

그러므로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길 때에는 먼저 마음과 뜻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기고, 몸을 쇠약하게 하고, 어지럽혀야 한다. 그러므로 그의 마음을 유혹하고 관용하는 것은 그에게 유익이 될 수 없습니다.

사람은 늘 실수를 하고 변할 수 있지만, 마음속에 갇혀 있고, 걱정으로 균형을 이루고, 색깔로 표시되고, 소리로 표현됩니다. 그러면 그것들은 은유입니다. 들어가면 집에 있는 사람들을 통제할 수 없게 되고, 나가면 외국인 환자들에게 무적이 되어 나라가 영원히 멸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나는 슬픔 속에서 태어나 행복하게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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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면 무기력해지고, 나가면 무기력해진다. 외국인 환자들에게 무적이라면 나라가 망할 것이다. 2. 내용은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는 것에 대한 중국 고전 기사입니다.

"한비자"에는 이러한 중국 고전 기사가 많이 있습니다. 다음 기사는 참고용입니다. 국가가 잘 되려면 법과 기술이 결합되어야 합니다.

그는 “사람이 다스리는 큰 일은 규칙과 기술로 다스리는 것이 아니다”(<난세 3>), “군주에게 기술이 없으면 위에서 숨겨지고, 장관들이 능력이 없으면 아래는 혼란에 빠질 것입니다."( "Dingfa"). 『슈』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된다. 첫째, 능력에 따라 관직을 부여하는 것, 즉 부하에게 능력에 따라 관직을 부여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현실에 대한 이름과 책임에 따라'('딩파') 기술의 핵심이다. 율법주의는 실재에 큰 관심을 두는 실용주의이다. 간부를 이름과 책임을 중심으로 서로 검증하고 종합적으로 살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율법주의이다. 이것이 이른바 '형식과 이름의 예술'이다.

한비자는 군주가 신하를 잘 다스리려면 형식과 명칭이 일치하는지, 신하가 말하는 것과 행하는 일이 일치하는지를 살펴야 한다고 말했다. 세 번째는 '삼오도(八五行)'인데, 이는 법가들이 신상의 언행을 감찰하기 위해 사용하는 구체적인 방법이다. 주된 의미는 상황의 여러 측면을 활용하여 감찰을 실시하여 그의 허물을 조사한다는 것이다. 책임을 맡고 다양한 측면을 활용하여 상황을 분석하여 성공 이유를 찾습니다.

성공 이유를 분석하지 않으면 신하들이 군주를 멸시하게 되고, 허물을 엄밀히 조사하지 않으면 신하들이 서로 결탁하게 된다. 넷째, 리더십 전략에서는 '7가지 기법', 즉 7가지 전략('내추이론의 7가지 기법')을 활용해야 한다.

이 7가지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든 출처를 참조합니다. 즉, 다각적인 관찰을 통해 목사의 말과 행동을 검증합니다. (2) 실수를 저지르는 사람을 의미하는 Mingwei를 처벌해야 합니다. (3) 보상은 많이 하고 약속은 반드시 지키며 능력 있는 사람은 격려하고 성과를 내야 한다. (5) 의심스러운 명령과 사절은 군주가 어떤 사람들과 표면적으로 가까워서 오랫동안 그의 곁에서 일하도록 허용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이러한 일을 주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비밀스런 지시를 받았기 때문에 나쁜 일을 하는 사람들은 두려워할 것이다. 부하들에게 이미 알고 있는 것에 대해 물어보고 부하들의 태도를 비교하고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한 사례에서 다른 사례에 대한 추론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7) 숨겨진 비밀을 이해합니다. 즉, 그는 원래 뭔가를 말하고 싶었지만 부하들의 진정한 태도를 얻기 위해 원래 의도와 반대되는 말을 한 것입니다. 다섯째, 한비자는 경영 과정에서 미묘한 변화를 경계하고 세세하게 부정적인 요소를 제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내추석'은 '여섯 개의 흔적'을 확인하자고 제안했다. 경영에는 6가지 미묘하고 숨겨진 상황이 있다: (1) "권력은 아래에서 빌려온다." 권력이 분산되고 무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핵심 권력을 다른 사람에게 빌려줄 수 없다.

(2) '외자 차용'은 내부 및 외부의 공모를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조직 내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과 이해관계가 다르기 때문에 외부 세력을 사용하여 상사의 리더십을 약화시키고 반대합니다. 지도자. (3) '유사사항에 의거하는 것'은 개인의 이기적인 욕구를 이루기 위해 관련 사항으로 상사를 속이고 진실을 은폐하는 수단이므로 경계해야 한다.

한비자는 제나라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는데, 제나라의 관리 이서가 술에 취한 뒤 현관에 앉아 물었다. 남은 포도주를 보상으로 주겠다고 했으나 거절당했습니다. 이씨가 떠난 후 문지기는 현관 아래에 물을 부었습니다.

다음날 치왕은 나갔다가 물을 보고 “여기에 누가 오줌을 쌌느냐”고 화를 내며 물었다. 문지기는 “아무도 못 봤는데 중의사 이서가 그랬다”고 답했다. 어제 술에 취해 술을 마시고 여기에 잠시 서 있었습니다."

제나라 왕이 이서(宜婆)를 죽였습니다. 이것은 악당들에 의해 모함당하는 전형적인 예입니다. 리더로서 명확하게 조사해야 합니다.

(4) '상대이익'이란 이익과 손해가 항상 동시에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며, 해로운 것은 반드시 이익이 된다는 뜻이다. , 부하가 피해를 입었다면 누가 이익을 얻었는지에 대한 이해와 피해에 대한 조사를 통해 문제의 원인과 결과를 찾는 것도 고려되어야합니다. 문제를 처리하는 열쇠. (5) '내분', 권력 다툼은 불가피하며, 부하들 간의 권력과 이익을 위한 다툼은 혼란의 근원이므로 리더는 이에 주의하고 통제해야 한다.

(6) '나라를 망친다'는 것은 적대국이 국가의 중요 인사에 대한 임면을 방해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뜻이다. 일단 적발되면 그 결과는 참담할 것이다. Shi는 군사 전략가의 개념과 다른 율법주의 개념입니다.

넓은 의미의 '시'는 객관적인 상황을 의미하고, 좁은 의미의 '시'는 권력을 의미한다. 한비자는 '잠재력'을 중시하며 '법률을 준수하고 상황을 처리하면 통치가 이루어지고, 법을 위반하고 추세를 제거하면 혼란이 초래된다'('어려운 잠재력')고 믿었습니다.

여기에서 논의되는 추진력은 리더들이 법과 기법을 통해 만들어내는 권력의 상태이다. 이러한 추세의 중요성을 더욱 설명하기 위해 한비자는 천 킬로그램의 물체는 배 위에 자유롭게 떠다닐 수 있지만, 작은 구리 동전은 배 아래로 떨어지면 바닥에 가라앉는다는 비유를 했습니다. 근본적인 이유는 무게의 양에 따라 다르지만, 근본적인 이유는 잠재력이 있느냐 없느냐이다.

동시에 국가가 권위를 확립하고 권력을 행사하며 하급자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는지는 그 위상과 권력이 공고화되었는지에 달려 있다. 권력을 얻는 주요 방법: 첫째, 상황을 통제하고 부하를 관리하는 기술에 의존합니다.

한비자는 "주인과 신하는 비록 현명하더라도 법을 어겨 권위를 세우면 안 되고, 덕이 있어도 공덕을 과시하지 말고 먼저 일을 해서는 안 되며, 충성스러워도 안 된다"고 말했다. 신실한 사람은 절제 없이 법을 해석할 수 없기 때문에 명법이라 부르느니라. 사람이 일을 하려고 하면 말을 잘하는 사람도 있으니 이 두 가지를 모두 지켜야 하느니라.” ").

두 번째는 제도적 힘에 의지하는 것입니다. 상벌의 힘을 확고히 잡아야 리더가 상황의 안정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형벌과 보상을 지키지 않고, 공로 없이 무엇을 얻거나, 죄가 있어도 면하면 군인은 약해지고 주인은 겸손해진다."

악") 그래서 한비자가 말했다: "권력은 크니 군주가 책임진다." 원... 상벌은 나라의 예리한 무기이다. 왕이 신하를 다스리면 신하가 천하를 물리칠 것이다. 왕"( "유 라오").

올바른 방법은 '성인은 중요한 것을 고집하고, 모든 방향은 그에 맞게 따른다'('양구')는 것이다. 성인이 주장한다는 것은 요점과 핵심 사항을 파악한다는 뜻이고, 사방이 이루어진다는 것은 위임을 잘하고 세부 사항을 부하에게 맡기며 핵심 권력을 확고히 잡는다는 뜻이다.

일반적으로 한비자의 방법과 기술, 추진력은 실제로 리더들에게 조직을 잘 관리하는 핵심 문제는 권력의 문제임을 말해준다. 법은 권력의 표현이고, 기술은 권력의 수단이며, 권력은 권력의 귀속이다.

엄격한 규칙과 규정, 명확하고 강력한 상벌 조치가 수립되어야 합니다. 규칙, 규정, 상벌은 모두가 볼 수 있도록 명확해야 하며, 모든 상벌은 공개되어야 합니다. 3. 자신을 기르고, 가족을 다스리며,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를 평화롭게 하라 중국어 번역

1. 번역 고대에 세상에 올바른 도덕성을 기르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자신을 다스려야 한다. 나라를 잘 다스리려면 먼저 자신의 가족과 가족을 잘 관리해야 하고, 자신의 가족과 가족을 잘 관리하려면 먼저 자신의 인격을 가꾸어야 합니다. 인품이 있으면 먼저 자신의 생각을 바로잡아야 하고, 자신의 생각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자신의 생각을 진실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지식을 얻는 것은 모든 것을 인지적으로 연구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을 이해하고 공부해야만 지식을 얻을 수 있고, 지식을 얻은 후에야 생각이 진실할 수 있고, 올바른 마음을 가져야만 올바른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인격을 닦아야만 나라를 잘 다스릴 수 있고, 나라를 잘 다스려야 천하가 평안할 수 있습니다. 2. 옛말에 “깨달은 덕을 세상에 내놓으려면 먼저 나라를 다스려야 하고, 나라를 다스리려면 먼저 집안을 다스려야 하고, , 몸을 닦으려면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하고, 마음을 바로잡으려면 먼저 뜻이 진실해야 합니다. 먼저 지식을 얻어야 하며, 지식은 사물을 탐구하는 데 있습니다.

잘 알면 잘 알게 되고, 잘 알면 마음이 성실해지고, 마음이 성실해지면 마음이 바르게 되고, 마음이 바르게 된다. 몸을 닦으면 몸을 닦고, 몸을 닦으면 집안이 다스려지고, 집안이 다스려지면 나라가 다스려지고, 나라가 다스려지면 천하가 평안하게 됩니다. 3. 출처 "의례서·대학" 확장정보 1. 창조 배경 공자의 72제자와 그의 제자들에 의해 편찬되었다고 전해진다. 공자는 제자들에게 가르친 '시'와 '서적', '예', '월', '이', '춘추', '육경'은 중국 고전 문화의 최고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대 문헌과 심오한 의미를 통해 읽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해를 돕기 위해 더 많은 해석을 하게 됩니다. 훗날 '일리'라고 불리는 육경의 '리'는 주로 왕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장례와 제사 의례의 '예절'은 관습에 의해 제한되며, 의례 이면의 '예절'은 거의 포함되지 않습니다. 예절과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면 의례는 무가치한 의례가 됩니다.

따라서 의례를 연구하는 과정에서 칠순 이후 노년층은 경전의 의미를 밝히는 수많은 수필을 썼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주'라 불리며, 의례의 부속물이다. ". 진시황이 책을 불태우고 유교 학자들을 괴롭힌 후에도 서한 왕조에서 볼 수 있는 고대 진나라 한문으로 쓰여진 "노트"에는 "백서십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2. 작품 감상 『예서』 49장의 문체는 크게 논설문, 해설문, 서사문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기사는 비교적 완전한 구조, 철저한 논증, 명확한 구성, 강력한 논리를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추론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의례서'는 구성이 엄격하고, 묵상이 생생하고, 말이 재치 있고, 앞뒤로 울려 퍼지고, 언어가 단정하고 변화무쌍하다. "5대 고전"과 "13대 고전"이 있습니다. 동한의 정현(鄭玄)이 《주석》을 편찬한 이래 《예서》의 위상은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당나라에서는 송나라 이후에는 《고전》으로 평가받고 있다. '삼례' 중 첫 번째.

『예서』에 기록된 고대문화사지식과 사상교리는 유교문화의 계승과 현대의 문화교육과 도덕수양, 조화로운 사회주의 사회 건설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3. 저자 간략 소개 자준(慈君)은 『한여림전서』, 『광평현실기』, 『안내현실기』, 』 등의 고대 기록에 따르면 서한에서 태어났다. 객가대씨족보', '신태현실기' 등의 고대문서에는 그가 서한 양국 수양(현 하남성 상추 수양구) 출신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그는 한때 구강주를 역임했으며 평생 동안 유교 고전, 특히 "리"에 대한 연구에 집중했습니다. 그는 삼촌 대덕(Dade), 청포(Qingpu)와 함께 유교 고전의 대가인 허우 창(Hou Cang) 밑에서 공부하고 《리》 연구에 전념했습니다.

한나라 현제 재위 기간에 대승은 의사로 임명되어 석곡각 토론에 참여하여 오경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평가했습니다. 그는 전국시대부터 한대 초기까지 공자의 제자들과 제2제자와 제3제자들이 기록한 예절과 기타 사항에 관한 다양한 논설을 모아서 강의와 저술에 평생을 바쳤다. "Xiao Dai Ji" 또는 "Xiao Dai Ji". "소대 의례서" Baidu Encyclopedia - 자신을 수양하고, 가족을 화목하게 하며, 나라를 통치하고 세계에 평화를 가져옵니다. 4. 법체계에 관한 고대 문헌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목사에 대한 비판은 표현하기 어렵기 때문에 표현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는 순종하는 말이 미끄럽기보다는 부드럽습니다. 그들은 오만하고 거만하며, 화려하고 비현실적으로 보일 것이며, 정직하고 예의바르며, 끝이 나면 말을 많이 하고 비윤리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비유와 함께 사용하면 공허하고 쓸모없는 것으로 보일 것입니다. 항상 미묘한 방식으로 만들어지고 세부 사항을 꾸밈없이 생략하면 정당하지 않은 비판으로 보일 것입니다. 가까이 가면 알게 될 것입니다. 인간의 감정을 말하면 교만하고 굴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소용이 없고, 가정사를 소소하게 말하면 겸손하다고 생각할 것이고, 현대 사회에 대해 말하면 반항적이지 않으면 쓸데없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인생을 위해 그리고 다른 사람들을 아첨한다면, 당신이 저속한 말을 하고 세상을 속이면 그것을 터무니없는 것으로 보게 될 것입니다. 특별한 방법으로, 진실하게 말하면 경멸로 보일 것입니다. "시와 책, 도교와 가르침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므로 볼 때 암송할 수 있습니다.

이 장관이 이렇게 표현하기 어려운 이유는 심각한 고민에 빠져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 방법이 옳다고 해도 듣지 못할 수도 있고, 원리가 완전하더라도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대왕이 이를 믿지 않고, 작은 자가 이를 비방이라고 생각하면 큰 자는 재앙과 죽음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서는 전략을 잘 세우고 오(吳)는 그를 죽였고, 종니는 그를 잘 포위했고, 그는 외교를 맡았고 나는 선한 사람이었지만 여는 그를 감옥에 가두었습니다.

그렇다면 이 세 명의 위대한 인물은 덕망 있는 사람이 아닌가? 하지만 세 왕은 모릅니다. 고대에는 가장 신성한 수프가 있었는데, 가장 현명한 이인(Yi Yin)이었습니다.

호지지는 자신이 성자라고 했지만 일흔가지 말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가마솥을 상사로 삼고 친하게 지냈지만 탕은 덕망 있는 사람들만 알고 이용했다. . 그러므로 지혜로 성인을 말하면 보지 못할 수도 있고, 당(唐)이 도(道)로 어리석으면 듣지 않을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문왕(文王)은 주(周)나라에 대하여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문왕은 주를 감옥에 가두었고, 귀신은 밀랍을 기다렸고, 비간은 그의 마음을 상하게 했다. Buri Zi Dao는 Vorn에게 간청했습니다. Sun Tzu Binzu는 Anmen에서 울었고 그의 죽은 가지는 Chu를 위해 분리되었습니다. 국가 무기가 적에게 대항했다는 사실에 공손 마틴게일은 참수당했고, 장홍은 그의 몸을 나누었고, 사마자기는 죽고 강에 떠내려갔다. Bao는 싸우지 않고 죽었습니다. Dong An은 죽어 도시에 남겨졌고 Zai Yu는 Tian Chang에게 면제되지 않았습니다. Wei와의 동맹. 이 십여 명 정도의 사람들은 모두 세상의 선하고 덕이 있고 충성스러운 도교인들이었는데, 불행하게도 그들은 반역과 혼란, 흑암의 주인을 만났을 때 죽었습니다.

그러나 성인이 성인이라 할지라도 어떻게 죽음과 굴욕을 피할 수 있겠는가? 어리석은 사람이 말하기 어려운 것처럼 군자도 말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그 말이 귀에 거슬리고 마음에 쏟는다 할지라도 현자 외에는 들을 수 없는 자니 왕이 이를 알아듣기를 바라노라.

모든 간사한 신하들은 가족과 재산을 얻기 위해 주인의 뜻을 따르려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므로 주인이 좋은 일을 하면 신하는 그것을 칭찬할 것이고, 주인이 좋은 일을 하면 신하는 그것을 망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같은 것을 선택하고 버리면 옳고, 다른 것을 선택하고 버리면 그렇지 않습니다. 오늘날 목사가 칭찬하는 것은 주인이요, 이것을 나눔이라 하고, 목사가 파괴하는 것은 주인이 아닌 것을 나눔이라 한다.

조화롭게 선택하고 포기하며 서로 대립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이 사람과 목사가 믿음직하고 운이 좋은 이유는 그렇게 하는 방법이다.

배신자가 신의와 행운을 이용하여 다른 신을 비방하고 쫓아 내면 주인은 그를 통제 할 능력도없고 그를 시험하고 시험 할 필요도 없습니다. 즉, 이 운 좋은 목사가 주인을 속인 이유는 그의 이기심 때문이다. 그러므로 주인은 위에서 보호해야 하고, 신하는 아래 있는 자에게 집중해야 합니다. 이것을 주인을 잘 다스리는 신이라 합니다.

국가에 잘 다스리는 장관이 있으면 국민은 지력으로 충성을 다할 수 없고, 관리들은 법을 지켜 공덕을 이룰 수 없습니다. 그것을 이해하는 방법? 남편이 위험에 처해 있으면 그를 놓아주고, 그가 위험에 빠지면 그를 놓아주십시오. 이것이 사람의 마음입니다.

오늘도 나는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지혜를 다해 충직한 목회자를 섬기는 목회자입니다. 몸도 가족도 가난하고, 아버지와 아들도 고생하고 있습니다. 집이 존경받고 집이 부유해지며 아버지와 아들이 이로 인해 이익을 얻습니다. 사람이 어떻게 평화의 길로 가다가 해를 입을 수 있겠습니까? 나라를 이렇게 다스린다면 그것은 잘못된 일이지만, 윗사람이 하려고 하고 아랫사람이 반역하지 않는다면 관료는 법을 지켜야 하고 얻을 수 없는 것이 당연하다. 그러므로 충성과 믿음으로는 평안과 이익을 얻을 수 없음을 아는 사람은 반드시 이렇게 말해야 합니다. '나는 충성과 믿음으로 일을 하고, 공덕을 쌓아서 평안을 구하는데, 이는 마치 눈이 멀어 옳고 그름을 알려고 하는 것과 같습니다.

부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물의 평화를 추구하는 도교의 올바른 원칙을 실천하는 것이 마치 귀머거리가 되어 명확하고 탁한 목소리를 판단하려는 것과 같으며, 그럴 가능성은 더욱 적습니다. 둘이 화평할 것입니다. 나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주님을 모호하게 만듭니다. "주님, 개인의 이익을 위해 그렇게 하십니까?" 이것은 인간의 의를 무시하는 것입니다.

수백명의 관료들 역시 직설적이고 올바르면 안전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나는 일을 정직하고 정직하게 행함으로써 평화를 추구합니다. 규칙과 규칙이 없으면 평화를 추구합니다." 둥글고 둥글게 되고자 해도 부족하고, 법을 지키고 당파에 얽매이지 않고 화평을 구하는 것이 발로 머리를 긁는 것과 같으니, 둘이 화목하게 살 수 없다면 어찌 하리요! 법을 남용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기 위해 이기적으로 행동하는 것입니까? 그러므로 남을 자기 자신만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많지만, 법에 따라 왕을 배려하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위에는 사부가 홀로 있고 밑에는 신하들이 당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기술이 있는 자는 남을 섬기는 자이며, 위로부터는 법을 명확하게 다스리며, 아래에서는 간사한 신을 가두며, 주인을 공경하여 나라를 보호하는 자이다.

과거에는 학위라는 말이 유효했다면 앞으로는 상벌을 써야 한다. 스승은 성인의 기술에 성실하여 세상의 말에 엄격하지 않으며, 이름과 실제에 따라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경험에 따라 판단합니다.

그러므로 면밀히 연구하여 위선과 기만은 화평할 수 없음을 아는 목회자들은 “나는 이기적인 행위를 하지 아니하고 지혜를 다하여 최선을 다하여 주를 섬기도록 힘쓰며, 그러나 자신의 명예를 훼손하면서 평화를 추구하는 것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살아남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 그러므로 그들은 반드시 말하기를 "나는 하지 않겠다. 정직하고 정직하지만 사리를 얻으려고 부패한 마음으로 법을 어기는 자들은 마치 높은 산에 올랐다가 가파른 계곡에 떨어지는 것과 같다."

이것이 안전에 이르는 길이라면, 좌파와 우파의 관리들이 어떻게 거짓 말로 주님을 속일 수 있는지, 감히 모든 관리들이 남을 착취할 수 있는지는 분명할 것입니다. 탐욕으로? 그러므로 장관은 해를 끼치지 않고 충성을 다할 수 있고, 하급자는 불평하지 않고 직무를 수행할 수 있다. 이것이 관종이 제나라를 다스린 이유이고, 상군이 진나라를 강화한 이유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성인의 나라 통치 방식은 사람의 사랑을 자기 자신으로 삼는 것이 아니라 본질적으로 자기 자신을 사랑하도록 강요하는 것입니다. 자신을 위해 남의 사랑을 의지하는 사람은 위험에 처해 있지만, 내가 해야 할 일을 의지하는 사람은 안전합니다.

남편과 통치자와 신하는 혈육이 같지 아니하니, 의로운 도가 유익하면 신하는 선한 도를 이룰 수 없으면 최선을 다해 섬기고, 목사는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그렇게 할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이 사실을 아시고, 이를 세상에 보여 주시기 위해 유익과 해로움의 길을 예비하셨습니다.

비록 군주가 말로 관리를 가르치지 않고, 눈으로 악을 도모하지 않아도 나라는 이미 안정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스승으로서 눈이 멀지 않으면 지혜롭고, 귀가 스승만큼 명확하지 않으면 현명할 것이다.

숫자를 무시하고 눈에 보일 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단점이 없는 기술이 아닙니다. 자기 힘에 의지하지 않고 자기 귀가 들릴 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듣는 사람이 적으니 속지 않을 길이 아니니라.

주인을 아는 사람은 세상이 자신을 바라보게 하고, 세상은 그들의 말을 듣게 만들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이 깊은 궁전에 있고 빛이 온 세상을 비추고 있다면, 세상이 어떻게 당신을 숨기거나 속이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어둠과 혼돈의 길이 사라지고 지혜의 기세가 돋아나느니라.

그러므로 권력을 잘 쓰는 사람은 나라가 안전하겠지만, 권력을 쓸 줄 모르는 사람은 위험에 빠지게 된다. 고대 진(秦)나라의 풍습은 군주와 신하들이 법을 폐지하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나라가 혼란스럽고 군사가 약하며 주인이 겸손하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상군은 진샤오공이 개혁을 통해 풍속을 바꾸고 의롭게 되었으며, 반역자들과 곤경에 갇힌 자들을 보상하고 처벌했다고 말했다. 5. 몇몇 고대 문헌의 원문을 찾아본다

1. 사마천은 이광을 칭찬했다 ① '전기' ② 말했다: "그의 몸이 바르면 시키는 대로 하지 않을 것이다. 몸이 바르지 않아 명령을 따르지 않는다."

그는 리장군이라고도 불린다. 나는 리 장군이 나만큼 비참해서 말을 할 수 없는 것을 보았다.

죽음의 날에는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 모두 세상 사람들이 슬퍼할 것입니다. 그는 학자 관료만큼 충성스럽고 정직합니다.

"복숭아와 자두를 말하지 않으면 길을 만든다 ⑥"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 진술은 비록 작지만 큰 진술이 될 수 있습니다.

단어 주석 ① "역사기록"에서 선택합니다. ②전기(zhu4n): 『논어』를 가리킨다.

③쉰(x*n) 슌: 성실하고 조심스럽다. ④나: 시골 사람입니다.

⑤믿음: '확장하다'와 같은 뜻인데, 여기서는 신뢰를 얻거나...믿게 한다는 뜻입니다. ⑥복숭아 자두에 관한 두 문장 : 복숭아나무와 자두나무는 말을 하지 않지만, 아름다운 꽃과 달콤한 향기 때문에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나무 아래로 찾아와 길을 만들어 줍니다.

트레일(x9): 경로. 시 번역 『논어』에는 “높은 자리에 있는 사람이 바르게 행동하면 명령을 내리지 않고도 교육을 할 수 있고, 바르지 않게 행동하면 명령을 내리더라도 사람들이 따르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p>

이 장군의 모습이 딱 들어맞는다. 내 생각에 리 장군은 순진한 시골 사람처럼 성실하고 진지하며 좋은 말을 잘 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가 세상을 떠나자 전 세계 사람들은 그를 알든 모르든 깊은 애도를 표했습니다. 그의 충직하고 소박한 성품이 선비 관료들 앞에 그대로 드러났기 때문이다.

"복숭아와 자두를 말하지 않으면 문제가 생긴다"는 속담처럼, 이 말은 평범하고 사소한 일이지만 큰 진실을 보여준다.

2. He Yue의 금 따기의 원문은 Bumei입니다. He Yue의 이름은 Wei Zhai입니다. 한번은 밤여행에서 200냥이 넘는 은을 발견했는데, 가족들에게 금을 가져갈까 봐 감히 말하지 못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은화를 모으는 곳으로 가져가는데 어떤 남자가 은화의 액수를 물어보니 인장이 일치해서 돌려주었다. 남자는 금을 나누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지만 웨이자이는 "금을 주웠는데 아무도 몰랐다. 내 것이다. 이 적은 양의 금을 어떻게 쓰느냐"고 말했다. 그리고 떠났다.

내시는 사업차 베이징에 와서 "언젠가 주워가겠다"며 수백 개의 금이 담긴 상자를 웨이자이에게 보냈다. .” 몇 년이 지나도 소식이 없었다. 조카가 다른 일이 있어서 남쪽으로 내려왔기 때문에 상자를 가져갈 수밖에 없었다.

위탁하여 보냈습니다. 푸웨이자이(Fu Wei Zhai)는 가난한 학자이고 금만 돌려주지만 한동안은 격려를 받을 수 있지만 몇 년 동안 돈을 보내지만 아무런 관심도 보이지 않아 뛰어난 것과는 거리가 멀다. 자칭 웨이재(魏趙)라는 학자는 밤에 걷다가 은화 200냥이 넘는 것을 주웠으나 가족들이 설득할까 봐 감히 그 이야기를 하지 못했다. 돈을 보관하십시오.

다음 날 아침, 돈을 찾는 곳에 은화를 가지고 갔는데, 어떤 사람이 그것을 찾는 것을 보고 다가가서 답과 인장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그가 선택한 것과 동일합니다. 남자는 보상으로 그 돈의 일부를 받고 싶어 했지만 허웨는 "만약 돈을 주웠는데 아무도 모른다면 그것은 내 전부로 간주될 수 있다. (글을 쓰고 싶지도 않다"고 말했다. 이), 내가 어떻게 돈을 탐할 수 있겠는가?” “그 사람은 감사 인사를 하고 떠났다.

그는 한때 관리의 집에서 사업을 위해 수도에 가야했고 그 안에 수백 냥의 금이 들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 "다음 날까지 기다리겠습니다. 다시 오셔서 가져오세요." (나중에) 관리의 조카가 용무 때문에 남쪽으로 갔다는 소식을 들었으나 상자를 가지러 가지 않았습니다. .

(허위에)는 관계자의 조카에게 상자를 다시 관계자에게 가져가달라고 부탁할 수 있었다. 선비 허월은 단지 가난한 선비였을 뿐인데, 돈을 돌려주면 짧은 시간에 욕심을 내지 않을 수 있었지만, 몇 년 동안 그 돈을 간직했지만 이것만으로는 전혀 감동받지 못했습니다. , 우리는 그가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낫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의의: 무지함 없이 금을 줍는 것은 언제나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이었습니다. 이 기사에는 돈을 두 번이나 갚은 가난한 선비 허위에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데, 이는 허위에의 고상한 인품을 보여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교육적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3. Qian Jinyu는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쳤습니다. Daoguang에서 Renyin에 아편 전쟁이 있었기 때문에 Qian Fang은 소식을 듣고 휴가를 떠나 집에갔습니다.

그의 친척이자 친구인 니즈는 "군이 급박해서 행운과 불행을 알 수 없다. 황제가 거짓말을 하고 있고 상급 관리가 당신을 설득할 메시지가 없다"고 말했다. 그런데 왜요?" Qian은 듣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들은 우송에 도착하자마자 서성을 지키고 병사들과 함께 먹고 자며 혼신의 힘을 다해 서로 싸웠다. 동쪽 요새가 무너지자 발사체는 서쪽 요새로 모였다.

Qian Fenyong은 전투를 감독하면서 몇 시간 동안 피를 흘리며 왼팔에 세 발의 총을 맞았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던 군인은 "어머니가 계시니 죽을 수 없다"고 울부짖었다.

그는 웃으며 "나라의 부를 먹고 살 수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재난에서 탈출했어? 다행히 우리 엄마 걱정은 안 해도 돼!" 얼마 지나지 않아 찰칵 소리가 나더니 왼쪽 가슴을 맞고 넘어졌다. 유다는 임종할 때 “도둑과 노예들이 나라를 망친다”고 외쳤지만 무시했습니다.

번역 Qian Jinyu는 송강 현의 책임자입니다. 그는 결단력 있고 용감한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정직을 옹호합니다. 도광인인시대(1842년)에 아편전쟁이 발발했다.

Qian Jinyu는 휴가 중 친척을 방문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갔다는 소식을 듣고 즉시 짐을 싸서 떠났습니다. 그의 친척과 친구들은 그를 말리며 말했다: "전쟁이 급박합니다. 재앙인지 축복인지 알 수 없습니다. 당신은 휴가 중인데 상급 관리들이 당신에게 가라고 촉구할 문서가 없습니다. 왜 다시 들어가려고 합니까?" 그렇게 급하냐?" 전진우는 듣지 않고 오송구로 돌아온 뒤 군대를 따라 서성을 지키고, 함께 먹고, 자고, 행동했다. 그들은 열심히 싸우라는 말로 서로를 격려했다.

동성곽이 함락된 후 대포와 포탄이 모두 서성 안으로 떨어졌다. Qian Jinyu는 용감하게 전투를 지휘하고 몇 시간 동안 피를 흘리며 싸웠지만 왼팔에 세 발의 총을 맞았지만 후퇴하지 않았습니다.

옆에 있던 군인들은 "여기 노모가 있으니 죽을 수는 없다"고 울부짖었고, 치안진위는 "어떻게 국민급여를 누리면서 도망갈 수 있겠는가"라고 웃으며 작별 인사를 했다. 나라가 어려우니 우리 어머니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곧 총알이 날아와 왼쪽 가슴에 부딪혀 쓰러졌다. 그는 죽어가면서도 계속해서 “반역자들이 나라를 해쳤다”고 외쳤다.

4. Zheng Xuan Qian Rang 사심없는 원문 Zheng Xuan은 "춘추 연대기"에 주석을 달고 싶었지만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여행 중 게스트하우스에 묵으면서 우연히 Fu Zi를 만났지만 이전에는 서로를 알지 못했습니다.

밖에 있는 차 안에서 푸는 자신이 '주안'에 쓴 주석의 의미를 사람들에게 설명했고, 쉬안은 오랫동안 그의 말을 들었고 대부분이 그의 말에 동의했다. 쉬안은 차에 다가와 그에게 말을 걸며 "오래 전부터 관심을 갖고 싶었는데 아직 끝나지 않았다.

말씀을 들어보니 저도 공감이 많이 가는데, 이제 제가 드린 말씀을 다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푸를 위해 주석을 달았습니다.

정현의 번역은 《춘추실록》에 주석을 달고 싶었지만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사업을 하러 나갔을 때 푸자신( Qian) 우연히 같은 여관에 살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서로를 알지 못한 채 서로에게 매력을 느꼈습니다.

Fu Qian은 이 책을 쓰게 된 자신의 생각에 대해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Zheng Xuan은 오랫동안 듣고 Fu Qian의 의견이 자신의 의견과 거의 동일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그는 차로 걸어가서 Fu Qian에게 말했습니다. "봄과 가을 연대기"에 주석을 달고 싶었지만 아직 끝내지 못했습니다. 방금 말씀하신 내용을 듣고 보니 제 생각도 대부분 저와 같습니다.

이제 제가 작성한 모든 메모를 여러분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그렇습니다. 6. 법이 안 되면 위에서 한문을 어겨야 합니다.

1. "법이 안 되면 위에서 어겨야 합니다. “전국시대의 유명한 법가인 상양(商陽)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법을 집행할 수 없다면 가장 위에 있는 사람이 법을 어기는 것이 핵심이라는 생각입니다. 법을 집행하지 않거나 심지어 법을 어기는 데 앞장서는 최고위층의 총애를 받는 사람들

2. “법이 안 되면 위에서부터 깨야 한다. "간단히 말하면 무엇이 올라가고 무엇이 따라오는지를 뜻합니다. 법을 만드는 과정은 매우 엄격합니다. 법을 만들고 제정하는 데에는 엄격한 절차가 있습니다. 제정된 법을 제정하려면 엄격한 절차가 있어야 합니다. 에서 발행의 첫 번째 단계는 법이 노출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배운 것을 적용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각 항목에는 특정 정의가 있지만 의미는 사람에 따라 바뀔 수 있으며 동일한 의미를 가질 수 없습니다. 엄격함은 관대함에서 나온다는 말, 즉 법에 따라 엄격하게 행동하기만 하면 그 효과가 좋은지 나쁜지는 당신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3 "법이 안 되면 위에서부터 어겨라." 이는 현행 법치정책과 동일하다. 번역: 스승이 강하면 죽임을 당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당과 오가 권력을 잡으면 도를 통달할 수 있고, 진과 항호가 있다면.

번역: 따라서 당왕과 은왕은 권력과 정의를 모두 갖고 있었고, 진시황은 계속해서 세워졌습니다. 항우는 옳은 길을 경멸하고 그들의 권력을 탐닉했고 그 결과 그들은 살해당했습니다.

원문:

태조는 정부를 도와 추장으로서 정복했습니다. 양주(楊州) 서기에게 사신을 보내 영접하고 심지어 그를 '곡의 신 고환'이라 불렀다. 맑아졌고 눈이 떠졌습니다. 그러나 도덕성이 핵심 연결고리이며, 물질적 잠재력이 목표입니다. 윤곽이 위에서 관리되면 모든 것이 잘 될 것이고, 아래에서 눈이 뜨이면 관리들이 산만해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唐)과 오(吳)가 권력을 잡으면 그 주인이 성공할 수 있고, 진(秦)과 항(秦)이 권력을 잡으면 멸망하게 된다. 복전의 문이 열리고 닫히는데, 이는 예로부터 4기가 새로워지고 돈과 모피가 전진하는 것이다. 오늘날 화자가 자리를 바꾸었고, 삼신이 체질을 바꾸었고, 천목은 시대에 따라 일을 가꾸고, 초라한 것을 구하며, 야생에 거짓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가난한 골짜기의 어리석은 자로서 감히 자신의 편파성을 드러내므로 『노사』를 삭제하고 『지강』 한 권을 헌정하고자 한다. 옛 임금 부원기는 때를 잘 살피고 새김질로 말을 버리지 아니하며 남의 하찮은 일로 인하여 길을 낭비하지 아니하여 토지와 겸손한 목사들에게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다행스럽게도 희소를 주면 상하가 조화롭게 되어 백성에게 구하지 않아도 백성이 기뻐하고, 하늘을 위하여 기도하지 않으면 하늘이 응답한다. 하늘이 백성을 기쁘게 하면 천하의 기반이 튼튼해집니다. 목사의 야망은 깊고 깊으며, 어떤 영광이나 권력도 없이 그는 구름 속에서 자급자족하며 급여와 지원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폐하께서는 선견지명을 구하시고 감히 아무 말씀도 하지 않으십니다. 이제 할 말씀을 다 하셨으니 이제부터 물러나시기 바랍니다.

번역:

제나라 태조가 송나라의 사무를 보좌할 때 풍환의 품행과 교육을 존경하여 그를 양주(楊州)의 행정관으로 삼아 파견하였다. 고환을 만나기 위해 사신이 태조에 도착하자 조환은 스스로를 계곡의 신 고환이라 칭하며 장강에게 이렇게 썼다. 외곽선을 선택하고 모피 옷을 칼라로 묶어야했습니다. 이제 프로그램이 곧게 펴졌으므로 털 메쉬가 자연스럽게 열립니다. 그리고 도덕은 윤곽이고 사물의 형태는 목적입니다. 위에서 단속하면 모든 것이 시대의 질서에 맞게 될 것이며, 아래에서 눈을 뜨면 국민과 관료들이 감히 소홀히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상나라의 당왕과 주무왕은 둘 다 상황을 얻어 의를 행하여 그 기반이 끝없이 이어졌고, 진시황과 항우는 의를 멸시하고 자기도 모르게 권력을 탐하여 결국 죽었습니다. 예로부터 천문은 열리고 닫혔으며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날씨가 서로 바뀌었고 실크 옷과 모피도 서로 교체되었습니다.

지금은 불과 물이 그 자리를 바꾸었고, 해와 달과 별도 그 길을 바꾸었다. 풀밭에 숨겨진 토론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계곡의 어리석은 사람들은 감히 그들의 편향된 의견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노자"라는 책을 삭제하고 "정부"의 한 권을 황제가 검토하고 적용을 고려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날에도 겸손한 자의 말이라 버리지 말고, 천한 자의 지혜라 하여 버리지 말라. 그러면 백성에게 복이 되리라. 나라를 이끄는 사람이고, 겸손한 장관이 있다는 것은 나에게 큰 행운이다. 황제께서 살펴보시고 위에서 아래까지 모든 일이 무사히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백성의 행복을 구하지 않아도 백성은 자연히 행복해집니다. 하나님의 축복을 구하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자동으로 들어주실 것입니다. 황제가 하늘에 복종하여 백성을 행복하게 해준다면, 황제의 기반은 매우 안정될 것입니다. 내 야망은 깊은 산과 깊은 계곡에 있고 영광을 얻고 싶지 않습니다. Yunxia 야생 식품은 내 요구를 완전히 충족하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급여에 의존할 필요가 없습니다. 폐하께서 저를 알현하기 위해 지금까지 먼 길을 오셨는데 제가 어찌 감히 자유롭게 말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렇게 말하면서 나는 이 세상에서 은퇴할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고 간청합니다. " 8. 한문의 '암쥐' 원문: 그래서 제나라 환공이 관중에게 물었다. "가장 어려운 일은 나라를 다스리는 일이다.

그래서 제나라 환공이 관종에게 물었다. "나라를 다스릴 때 가장 걱정되는 것이 무엇입니까?" 관종이 대답했습니다. "사회에서 가장 걱정되는 것이 무엇입니까?" 제나라 환공이 "왜 쥐를 걱정합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사회의 신인 쥐가 제단을 뚫고 지나가다가 그 안에 구멍을 파서 폭죽을 피우면 판자가 타버릴 수도 있고, 물을 부으면 타버릴 수도 있다. 땅이 망할 수도 있으니 쥐를 잡을 수 없느니라. 이제 왕 주변의 사람들은 밖으로는 권력과 권력을 존중하고 내부적으로는 서로 공모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군주의 상황을 염탐하고 외부적으로는 유력 신하들에게 이를 알리며 막강한 세력을 형성하고, 신하들에게 뇌물을 주면 부자가 된다. 관리들은 처벌받지 않고, 처벌을 받으면 군주를 불안하게 만들 것이다. 군주 주변의 사람들은 군주에게 중요한 권력을 쥐고 있다.” 시진핑은 걱정했다 2. 왜 왜 3. 남편의 건물 4. 그런데 5. 캡처할 수 있어야 했다 6. 내부 2. 번역된 문장 1. 나가면 강력하고 사람들에게 유익할 것이고, 들어갈 때는 그럴 것이다. 왕은 궁정 밖에서 권력과 영향력을 얻고 백성의 재산을 약탈하려고 궁정 내에서 서로 결탁하여 왕에게 그 죄를 숨긴다. 3. 위의 내용 국군 주변 사람들을 사회 쥐새끼에 비유한 것은 정부를 혼란에 빠뜨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