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삼도오계는 불교를 배우는 근본이다
삼도오계는 불교를 배우는 근본이다
삼보(三寶)는 부처(佛), 법(諸), 승(僧)이요, 부처(佛), 법(聲), 승(僧)을 통칭하여 삼보(三寶)라 하여 삼보(三寶)라 칭한다. 부처님은 깨달음, 소위 자의식, 타인에 대한 인식, 완전한 깨달음, 즉 최고의 깨달음인 완전한 깨달음을 의미하므로 부처님이라고 불립니다. 소위 '가르침, 도리, 실천, 결과'는 최고의 깨달음의 길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법이라고 합니다. 승가(Sangha)는 조화와 의미를 뜻하며 조화와 이성과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사물이 조화로우면 같은 이해와 계율과 실천이 함께 볼 수 있고, 이익이 조화되고, 생각이 조화로우며, 말이 조화로우며, 몸이 조화로우며, 이치가 조화로우면 함께 살 수 있습니다. 무위, 선택, 소멸의 원리. 이 이치에 의해 두 화합이 위로는 부처의 도를 도모하고, 아래로는 중생을 화해시키고, 스스로 남을 제도하므로 이를 승려라 부른다. 부처님은 의사와 같고, 법은 좋은 약과 같으며, 승가는 간병인과 같습니다. 부처가 아니면 법을 가르칠 수 없고, 법이 아니면 생명을 구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삼보(三寶)는 괴로움의 바다를 항해하는 배와 같으며, 어두운 방에 빛이요, 병자에게 좋은 약이요, 사람을 살리고 세상을 구원하는 힘이 있어 보물이라 일컬느니라.
'도피'의 뜻은 검은 것을 희게 하고, 악을 대적하고 의로 돌아가고, 염료를 순결하게 하고, 새는 것을 새지 않는 것으로 바꾸며, 평범함을 거룩함으로 바꾸는 것을 뜻하므로 피난처라 한다. 마치 집으로 돌아가는 방랑자나 집으로 돌아가는 반역자와 마찬가지로 항복의 의미를 갖고 있어 피난처라 불린다. 정의를 의지하는 사람은 부모에게 의지하는 아기와 같고, 박애주의자에게 의지하는 고아와 같으며, 강한 나라에 의지하는 약한 나라와 같습니다. 모든 중생은 도움도 지지도 없이 삶과 죽음에 표류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고통의 바다를 끌어내고 가라앉는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오직 삼보의 가르침에만 의지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귀의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불교를 믿는 한 왜 의식이 필요하고 왜 귀의해야 합니까?" 불교에는 많은 가르침이 있지만 신앙과 해석, 실천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요약할 수 없습니다. 소위 삼보에 귀의하는 것은 먼저 믿음, 즉 부처님, 법, 승가에 대한 믿음을 나타냅니다. 오늘날 우리에게 믿음이 없다면 어떻게 설명하고 증명할 수 있겠습니까? 믿음으로 이해를 구하고, 이해로 실천하며, 실천으로 성불을 이루라. 나는 세상에 불교를 공부하는 사람이 많지만 전혀 믿지 않는 사람도 많고, 믿으면서도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는 사람도 있고, 이해하지만 실천하지 않는 사람도 있고, 실천하지만 실천하지 않는 사람도 많다는 것을 봅니다. 결과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이유는 무엇입니까? 부처님의 열매는 보물과 같으니 믿지 못하면서 어찌하여 구하되 참된 보물을 알지 못하고 깨닫고도 얻지 못하느니라 그러면 보물이 눈앞에 있어도 쓸 수 없으니 네게 무슨 유익이 있겠느냐?
더욱 발전된 것은 불교를 공부하는 보통 사람들을 볼 때마다 어떤 사람은 불교를 믿지만 법과 승가는 믿지 않고, 어떤 사람은 법은 믿지만 부처와 승가는 믿지 않으며, 사람만 믿고 부처님과 법은 믿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불교를 믿지만 법과 승가를 믿지 않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우상과 영감을 믿고 부처님에게 아첨하고 부처님을 신으로 모시려는 어리석은 어리석은 여자들입니다. 승진하든, 부자가 되든, 아이를 낳든 구하면 바로 얻을 수 있지만, 지식에 가까워지고 법을 듣는 것은 그들의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러나 법을 믿지만 불교와 승려를 믿지 않는 사람들은 불교를 일종의 학문적 연구로만 연구하는 지식인이라고 주장합니다. . 불교나 법을 믿지 않을 뿐만 아니라 승려도 믿지 않는 집단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오직 한 사람만 믿습니다. 그들이 믿는 사람이 지식이 있든 없든, 도덕적이든 비도덕적이든 상관없이, 그가 나의 스승이라면 다른 비구들도 때때로 나를 무시할 뿐만 아니라 좋습니다. 나를 비방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중국에는 불교를 공부하는 사람이 많지만, 진정으로 불교를 믿는 사람은 여전히 소수일 것이다. 먼저 스승님께 예배하고, 법을 배우고, 부처님의 공덕을 믿고, 보살의 행실을 배우고, 보살의 길을 따르고, 스스로 다른 사람을 변화시켜 함께 성불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신과 부처도 명확하게 구별할 수 없고, 불교와 이단을 혼동하는 사람들이 많아 두렵습니다! 이것이 스승을 구하지 않고 법을 듣지 않는 잘못입니다! 그러므로 불교를 배우려면 먼저 진입의 첫 번째 조건인 삼보에 귀의해야 합니다.
오계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오계란 (1) 함부로 살생하지 말라, (2) 함부로 취하지 말라, (3) 음행하지 말라, (4) 함부로 말하지 말라, (5) 함부로 먹지 말라이다. 불교의 오계는 유교의 다섯 가지 상수로, 함부로 살생하지 않는 것이 인(仁)이고, 함부로 취하지 않는 것이 의(義)이며, 음행하지 않는 것이 예(禮)이며, 헛소리하지 않는 것이 신(信)이고, 함부로 먹지 않는 것이 지혜(智)이다. 4차원과 8덕은 모두 5가지 항소에서 나오며, 수양, 가족경영, 국가통치, 세계평화의 기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나는 스님도 아닌데 왜 계명을 받아야 합니까?”라고 말하는 것을 자주 듣습니다. 그런데 스님이 아니더라도 인격을 잃지 않는지 모르겠습니다. 5가지 항소, 4차원, 8가지 덕목이 인격의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고대에는 모든 왕과 관리들이 왕좌를 받을 때 먼저 보살서원을 받은 다음 왕좌를 받아야 했습니다. 이는 부처님의 가르침에 따라 그들을 롤모델로 삼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저는 종종 사람들에게 "왜 불교를 배우고 싶나요?"라고 묻습니다. 제 말은 그들이 "나는 선한 사람이 되고 싶기 때문입니다"라고 대답하기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사람." 부처님보다 더 나은 사람은 없습니다. 사람이 가장 간단하고 가장 필요한 다섯 가지 계율도 지키지 못하더라도 여전히 불교를 배우고 싶습니까? 그러므로 불교를 공부하는 사람들은 삼귀오계를 근본으로 삼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