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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학 고전 『묵자』: 샤오테이의 원문에 대한 주석
#abilitytraining# 소개 이 글은 토론과 사물 이해에 관련된 문제를 주로 논의합니다. "예 하지만 아닙니다", "예 하지만 아닙니다", "예 하지만 아닙니다"를 설명하기 위해 은유를 사용하는 여러 단락이 있습니다. "자연스럽지 않다"와 같은 상황을 이해할 때. 다음은 아무도 공유하지 않은 중국 고전 "Mozi"입니다: Xiaotei의 원본 텍스트 주석. 읽고 참조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작은
토론자는 옳고 그름을 구별하고, 혼돈의 규칙을 판단하고, 유사점과 차이점을 식별하고, 이름과 사실의 진실성을 조사하고, 이해관계와 해로움을 결정하며, 의심을 해결하십시오. Yan은 모든 사물의 본질을 간략하게 모방하고 다른 사물과 비교하려고 합니다. 현실을 표현하려면 이름을 사용하고, 의미를 표현하려면 단어를 사용하고, 이야기를 전달하려면 단어를 사용하십시오. 좋아요를 받고, 좋아요를 주세요. 자신이 있으면 남이 없는 것이 아니고, 자신이 없으면 남을 찾지 않는 것입니다.
아마도 완전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것이 거짓이라면 오늘날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작동하는 것은 법입니다. 작동하는 것은 법입니다. 그러므로 효과가 있으면 옳고, 효과가 없으면 옳지 않습니다. 이런 효과도 있습니다. 무엇인가를 여는 것은 무엇인가를 들어 올려 명확하게 하는 것입니다. 교만한 사람은 말에 비교하여 행동하는 사람입니다. 지지하는 사람들은 "지란아, 그냥 하면 안 될까?"라고 말하는데, 뒤로 물러나는 사람들은 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원하지 않는 것도 줍니다. "아직도 말했다"는 같은 의미입니다. "어떻게 말하겠는가"는 다릅니다.
남편과 아내는 같은 생각이지만 서로 동의하지 않습니다. 말의 웅변은 정확하고 정확합니다. 그 본성은 같고 그 이성은 같으나 그 이성은 반드시 같을 수는 없다. 복용 이유는 동일하지만 복용 이유는 반드시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PI, 侔, AID, TUI 단어는 동작이 다르고, 위험해지며, 멀리서 길을 잃거나, 원점에서 벗어나게 되므로 재검토가 필요하며 자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말의 종류도 다르고, 범주도 다르고, 이유도 다르므로 부분적으로만 보아서는 안 됩니다.
어떤 것들은 사실일 수도 있고, 사실일 수도 있고, 사실일 수도 있고, 사실일 수도 있지만 사실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종류와 차이가 많다고 하여 부분적으로 볼 수는 없으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백마는 말을 탄다는 뜻이고, 백마를 탄다는 것은 말을 탄다는 뜻이다. 리마는 말을 의미하고, 리마를 타는 것은 말을 타는 것을 의미합니다. 얻는다는 것은 사람이 되는 것을 의미하고, 얻는다는 것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장(張)은 사람을 사랑한다는 뜻이고, 장을 사랑한다는 것은 사람을 사랑한다는 뜻이다. 이것이 일어나는 일입니다.
친척을 얻는 것은 사람의 문제이지, 친척을 얻는 것은 사람의 문제가 아닙니다. 그의 남동생은 미인이다. 당신이 남동생을 사랑한다면 당신은 당신의 미모를 사랑하는 것이 아니다. 자동차는 나무이다. 자동차는 나무가 아니다. 배는 나무이다. 인간의 배(2)는 인간의 나무가 아니다. (3) 도둑이 많다고 해서 사람이 많은 것이 아니고, 도둑이 많다고 사람이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놀리려고? 악하고 도둑이 많다는 것은 사람이 많다는 뜻이 아니며, 도둑이 없기를 바라는 것은 아무도 없기를 바라는 것이 아니다. 세상과 자연이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너희가 모든 사람의 것을 훔쳐도(4), 도둑을 사랑하지 않으면 남을 사랑하지 아니하고(5). , 사람을 죽일 필요가 없으므로 도둑질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이것도 마찬가지고, 세상에 저것이 있고 자멸하지 않습니다. 묵가는 이것이 있고 저것이 없는데 소위 내부 접착제와 외부 폐쇄가 무엇이며 심장은 없습니까? 비어 있는? 내부 접착제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사실이지만 사실이 아닙니다.
책을 읽으면 좋은 책은 아니다. 게다가 싸움닭은 닭이 아니다. 좋은 싸움닭은 좋은 닭이다. 우물에 들어가는 것은 우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멈추고 우물에 들어가는 것은 우물에 들어가는 것을 멈추는 것입니다. 나가는 것은 나가는 것이 아니고, 멈추는 것은 나가는 것을 멈추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린아이라면 장수한 아이가 아닙니다. 운명은 있어도 운명이 아니고, 끈기가 없으면 운명이 있어도 운명이 아니므로 어려움이 없다. 이것은 저것과 동일합니다. 세상에는 다른 것이 있는데 그것은 자멸적이지 않습니다. 폐쇄되고 마음이 비어 있지 않습니까? 내부 접착제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사실이지만 사실이 아닙니다.
사랑하라, 애인을 기다렸다가 애인이 되어라.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 아닙니다. 말을 타려면 주(周)가 말을 탈 때까지 기다렸다가 말을 타야 하는 것이 아니라, 말을 타고 있기 때문이다. 잡을 때는 말을 타지 말고, 일주일을 기다렸다가는 말을 타지 말고, 다시는 말을 타지 마세요. 이것은 매주 일어나는 일이지만 매주 일어나는 일은 아닙니다.
한 나라에 산다는 것은 한 나라에 사는 것이고, 한 나라에 집이 있다고 해서 나라가 있는 것은 아니다. 복숭아의 실체는 복숭아이고 가시의 실체는 가시가 아니다. 사람의 병을 물으면 그 사람의 병을 묻는 것이요, 악한 사람의 병을 물으면 그것은 악한 사람 때문이 아니다. 사람의 귀신은 사람이 아니고 형제의 귀신은 형제이다. 사람을 희생하는 귀신은 사람을 희생하는 것이 아니라 형제를 희생하는 귀신이다. 말이 눈이 크면 큰 말이라 하고(8), 눈이 크면 큰 말이라고 하지 않는다. 소의 털이 노란색이면 중간황색이라고 하고, 털이 굵으면 큰소라고 하지 않습니다. 한 마리는 말입니다. 두 마리는 말입니다. 다리가 네 개인 말은 다리가 네 개인 말 두 마리가 아니라 다리가 네 개인 말 한 마리를 의미합니다. 말, 말 (9). 말은 흰색일 수 있지만 말 한 마리가 아니라 두 마리의 말도 흰색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옳은 것과 그른 것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저것과 동일합니다. 세상 사람들은 그것을 칭찬하지만 그것이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묵가는 이것을 비판하기 위해 제기합니다. 마음이 완고하고 귀가 닫히고 마음이 공허하지 않다는 것이 다른 이유가 있습니까? ? 내면의 완고함은 설명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우연히 발생하지 않음"의 경우입니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려면 보편적으로 모든 사람을 사랑할 때까지 기다려야하며, 그러면 연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모든 사람을 보편적으로 사랑하지 않을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이 보편적으로 사랑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당신이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말을 타는 것은 말을 모두 탈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탈 말이 있으면 말을 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을 타지 않는 것은 말을 모두 타지 않을 때까지 기다려야 '말을 타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한편으로는 흔한 일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다지 흔하지 않은 일입니다.
시골에 산다는 것은 시골에 있다는 뜻이다. 한 나라 전체가 아니라 한 나라에 집이 있습니다. 복숭아의 열매는 복숭아입니다. 가시나무의 열매는 가시가 아닙니다. 사람의 질병을 위로하는 것은 사람을 위로하는 것입니다. 사람을 미워하는 병은 사람을 미워하는 병이 아닙니다. 사람이 아닌 사람의 유령. 형의 유령은 형이다. 사람을 희생하는 귀신은 사람을 희생하는 것이 아니다. 형에게 제사를 드리는 귀신은 형을 제물로 바치는 것입니다. 말의 한쪽 눈이 작으면 작은 눈이라고 하고, 눈이 크면 크다고 할 수 없습니다. 소가 노란 털이 있으면 노란 털소라고 하고, 털이 많으면 털이 많은 소라고 할 수 없습니다. 한 마리도 말이고, 두 마리도 말입니다. 발굽이 네 개인 말은 발굽이 네 개인 말 한 마리를 의미하는 것이지 발굽이 네 개인 말 두 마리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말 중 일부가 흰색이라는 것은 두 마리 중 한 마리가 흰색이라는 의미이며, 한 마리만이 아니라 일부 말도 흰색이라는 의미입니다. 여기서 한쪽은 맞고 한쪽은 틀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