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뤄얼강의 주요 업적
나어강은 천평천국에 관한 사료 발굴과 문헌 연구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이 연구 분야의 1세대 학자가 되어 주목을 받았다. 1911년 혁명 이후 홍수전은 공식적으로 민족혁명운동의 선구자로 추앙받았고, 태평천국의 난은 대중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고 관련 연구가 시작되었다. 그러나 초기 연구에는 태평천국문서가 청나라 정부에 의해 금지 및 폐기되었기 때문에 큰 한계가 있었다. 사리. 1934년, 천두슈는 감옥에 있는 동안 나어강의 미출판 원고 "광시 태평천국 반란사"를 읽고 누군가에게 나어강에게 난징에 와서 그를 만나달라고 부탁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나얼강은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했으며 태평천국 연구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했으며 이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반영됩니다. 난징 태평천국 기념관 준비를 주재했습니다. 이후 태평천국 역사박물관으로 확장되었으며, 태평천국 자료의 대규모 수집을 주도하고 "태평천국 역사 자료 시리즈", "태평천국 역사 자료 시리즈" 6권을 편찬했습니다. 『국인』, 『태평천국미술』 등을 수록하고 있으며, 『중국현대사자료시리즈』 제2권인 『태평천국』 8권 편찬에도 참여하여 연구에 있어 전에 없던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자신의 연구성과를 정리하여 『태평천국역사기록집』, 『태평천국역사기록고찰』, 『태평천국역사기록위조집』 등 7권의 글집을 출판하였다. " 등은 미래 학생들을 위한 출발점을 제공합니다. 핵심은 새로운 연구 인력의 부상을 촉진했으며 태평천국 유적과 문화 유물에 대한 광범위한 조사와 식별을 통해 관련 문화 유물의 보호를 촉진했습니다. 1950년대와 1960년대에는 유럽, 미국, 일본, 홍콩, 대만에서의 연구도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태평천국의 난 연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구가 되었고, 나어강의 이름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나얼강은 수십 년간의 노력 끝에 85세의 나이에 88권, 154만 단어로 '태평천국사'를 완성하여 서사, 연대기, 일람표, 연대기 등 5개 장르를 통합하여 새로운 역사 장르를 창조했습니다. , 전기; 내용이 광범위하고 연구가 꼼꼼하며 그 중 많은 것이 독창적입니다. 이 책은 출판 후 큰 주목을 받았으며 신중국 태평천국 반란 연구의 요약적 결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1949년 신중국 건국은 20세기 중국 역사의 분수령이었으며, 뤄얼강의 운명도 바꾸었다. 그는 새로운 정치적, 학문적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지만, 여전히 극좌 사상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1964년, 치본위 등은 "왕에 대한 충성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주장하고 "반역자"를 체포하고 "성실"을 보여주겠다는 기치 아래 리슈청에 대한 대대적인 비판을 시작하고 학문적 문제를 정치적 문제로 격상시켰다. Luo Ergang은 Li Xiucheng이 자신의 항복을 위조했으며 엄청난 압력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문화대혁명 초기에 그는 직장 화장실 문을 닦는 벌을 받고 3년 동안 반성문을 썼다. 그의 정상적인 학문적 연구는 1971년에야 중단되었다. "청사 원고"에 참여하고 그의 상황이 좋아졌습니다.
신중국 건국을 앞둔 날, 태평천국의 난을 연구한 1세대 학자 중 지엔유원(Jian Youwen), 샤오이산(Xiao Yishan), 궈팅이(Guo Tingyi) 등이 홍콩과 대만으로 이주했다. 나얼강은 본토에 머물면서 당과 정부의 격려와 관심을 받아 신중국 태평천국 연구의 지도자이자 창시자가 되었습니다. 1950년대 초, 나얼강은 단독으로 난징 태평천국사를 창설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관장직을 거부하고 대신 판원란 관장을 현대사연구소의 일반 연구원으로 임명했다. 1961년 현재 나얼강의 지도 하에 도서관에서 철저한 심사 등의 방법으로 태평천국 자료 1200만 단어가 발굴됐다. 수확량은 전례가 없었다. 개혁개방의 새로운 시대에 진입한 후, 나얼강은 "태평천국문서집"과 "태평천국자료집"(3권)을 편찬, 출판하는 데 앞장섰고, "중국현대사자료"를 공동 편집했습니다. 연재·태평천국' 전 10권. 나얼강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연구와 연구를 통해 인생관을 바꾸고 역사적 유물론을 받아들이며 인민을 위한 봉사의식을 천명했다. 그의 학문연구는 새로운 방향과 활력을 얻었다. 나어강은 문헌비평과 역사유물론을 결합시켰는데, 이는 전가학파에서 후시까지 문헌비평의 본질을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문헌연구를 위해 문헌연구의 한계를 깨고 "숲을 보지 않고 숲을 보지 않는다"는 것이다. 나무'를 중심으로 계급분석기법을 강조하고 국민적 관점에서 연구를 진행함으로써 연구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고 학문적 성취도 당연히 동급을 뛰어넘는다.
'이수성자서전원고주'는 1980년에 완성되었다. 이 책의 제목과 자료에 대한 주석과 역사적 사실에 대한 고찰이 동등하게 강조되었으며, 등 12가지 측면에서 상세한 주석이 추가되었다. 규정과 제도, 금기어, 특수제목 등을 포함하고, 사실과 시기에 근거하여 원문의 오류나 누락을 10개 항목으로 정정하였으며, 주석은 약 700개에 달한다. 원문비평의 고전이라 할 수 있다. 나얼강은 반세기 이상을 이수청의 청년기부터 노년기까지의 자서전에 주석을 달았는데, 이 주석은 역사학계에서 좋은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역사 분야, 특히 천평천국사 연구에서 나어강의 주요 공헌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① 가설적 방법과 연역적 방법을 결합합니다 현대 과학과 전가학파의 문헌 연구 방법이 통합되었고, 변증법적 유물론의 지도 아래 역사 연구를 위한 새로운 문헌 연구 방법이 형성되었습니다.
② 고대 중국 연대기 및 전기 스타일을 변형하여 서사, 연대기, 일람표, 연대기 및 전기의 5부로 구성된 새로운 스타일의 종합 역사서를 창조했습니다.
3태평천국사 연구에서는 『이수성 자서전』의 진위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허위 역사를 제거하기 위해 8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필기를 식별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태평천국역사자료.
4 태평천국역사박물관을 건립하고 태평천국 문서와 자료를 발굴, 편찬하여 연구의 견고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⑤ 그의 리더십 아래 새로운 세대의 창의적인 역사가들이 태평천국 반란 역사의 영역을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⑥ 태평천국혁명은 봉건주의와 침략에 맞서는 농민전쟁임을 보여줌으로써 현대 중국 사회가 본질적으로 반봉건, 반식민지 사회였으며, 지난 세기 중국 혁명은 민족민주주의 혁명이었다. Luo Ergang의 지속적인 학문적 혁신은 그의 특정 연구 분야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그의 연구 방법에서의 지속적인 혁신이 학계에 대한 가장 큰 공헌이자 미래 세대에게 남겨진 가장 귀중한 학문적 유산이어야 합니다. 그는 몇 가지 혁신적인 학문적 아이디어를 내는 데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자신만의 연구 방법을 정리하고 있다. 그는 오랫동안 태평천국의 역사를 연구하기 위해 문헌 비평 방법을 사용해 왔으며, 이에 따라 『진실한 증거의 예』, 『거짓 식별의 예』, 『본문 연구의 설명』과 같은 문헌 연구 방법과 저작물을 정리하였다. "; 그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수성 자서전"의 원본 원고를 인증했으며 필기 식별에 대한 이론적, 방법론적 사고를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고 주석 스타일도 탐구했습니다. 『나의 배송삼국기』 〉 문체의 비판과 계승 - 『이수성 자서전 원문의 서체』라는 글을 썼고, 태평천국의 전반적인 역사를 수차례 집필하고 개정했다. 이런 종류의 작품의 스타일을 탐구하고 마침내 "종합"을 형성했습니다. 이것은 일반 역사 쓰기의 새로운 스타일, 즉 서론, 연대기, 표, 연대기, 전기의 다섯 부분으로 구성된 새로운 스타일입니다. 전기와 세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다. 첫째, '서사'를 추가하고 책 전체를 요약함으로써 전기의 '개요와 본질을 혼란스럽게 만든다'는 단점을 바꿀 뿐만 아니라, 책 전체를 요약할 수 있게 한다. 이론적 설명의 임무. 둘째, 『본기』의 폐지는 홍수전과 홍천계의 행적을 『전기』로 옮겨, 군주의 원리를 이용하여 세계의 후대를 기록하는 연대기 양식의 강한 봉건성을 제거하였다. 국가적 사건을 기록하기 위해 별도의 "연대기"가 확립되었습니다. 셋째, 전기문체는 본서, 일대기, 전기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서와 전기서가 전체의 4분의 2를 차지하며, 일람표와 야망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종속적인 위치에 있기 때문에 전기 스타일이라고 불립니다. 이제 이 책은 서사, 연대기, 일람표, 연대기, 전기의 다섯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독립적인 작업을 수행합니다. 전기는 전체 책의 5분의 1만을 차지합니다. 이는 전기 스타일의 비율과 내용에 있어 근본적인 변화입니다. . 마오가치 교수는 이 책을 매우 풍부한 내용을 담은 '입체적 역사'라고 부르며, 이 책이 일반적인 역사서와는 다르게 포괄적으로 쓰여진 '태평천국사'를 만드는 것은 역사서 장르의 이러한 혁신입니다. 내용이 풍부하고, 내용이 풍부한 '입체적 역사'이기도 한 '백과사전' 역사 저작물이다. Luo Ergang의 새로운 스타일 탐구는 중국 역사학의 주요 혁신이자 주요 공헌입니다.
해방 후 그는 마르크스주의에 대한 사전 연구를 통해 낡은 문헌 연구 방법과 형이상학 적 사고 방법의 한계를 깨닫고 점차 의식적으로 마르크스주의를 활용하여 태평 역사에 대한 검토 및 연구를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1957년에 그는 약 150만 단어의 작품인 『태평천국사전』(***7)을 개정하여 출판했는데, 이는 그의 작품에서 질적 도약과 변모를 이룬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역사적 방법과 경로.
그는 오랜 탐구 끝에 마르크스주의를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텍스트 연구 작업에 활용하기 위한 6가지 원칙을 요약했습니다. (1) 문제를 포괄적이고 연결적으로 봅니다. (2) 문제를 본질에서 봅니다. 모순 속에서 문제를 바라보고, (4) 발전적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보고, (5) 계급투쟁을 폭로하고, (6) 대중적 관점을 사용하고 대중노선을 따른다. Luo Ergang은 학생들에게 신중하게 보상하고 끊임없이 가르쳤습니다. 그는 학문적 연구에 전념했고, 일에는 성실했지만 말은 느렸다. 그는 시간을 금처럼 소중히 여겼고, 사교 활동을 싫어했으며, 조언을 구하는 것을 결코 거부하지 않았으며 이를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았다. Wang Qingcheng, Qi Longwei, Mao Jiaqi, Zhong Wendian, Guo Yisheng, Su Shuangbi 등 중국의 태평천국 반란을 연구한 거의 모든 2세대 학자들은 Luo Ergang의 가르침을 받았으며 스스로를 Luo Ergang의 개인으로 여겼습니다. 제자. 태평천국의 난 연구가 좋은 추세를 형성하고 수십 년 동안 번영을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중국 현대사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심도 있는 연구와 지도력을 발휘하는 데 큰 역할을 했기 때문입니다.
뤄 얼강(Luo Ergang)은 인재를 육성하고 저성취자에게 보상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는 태평천국의 난에 관한 학문적 연구의 대가이다. 1950년대에 뤄얼강(Luo Ergang)은 난징대학교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오늘날 난징대학교의 유명한 학자 중에는 그의 제자들도 있습니다. 1960년대에 그는 연구원으로 베이징으로 돌아와 여전히 인재 양성에 전념했습니다. 그는 청년, 중년 학자들의 글에 대해 세세하게 지도했을 뿐만 아니라, 학계에서는 보기 드문 자신의 소중한 미발간 사료를 글의 필요에 따라 나누어 주었습니다. 그는 학문에만 열중한 것이 아니라 후배들을 열성적으로 지원하여 역사과학의 전당으로 인도하였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거의 모든 신세대 태평천국 역사가들은 나얼강의 영감과 지원 속에서 성장했습니다. 태평천국반란사연구가 왕성하고 왕성한 이유는 그의 노고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따라서 난징 태평천국역사박물관에는 특별한 "뤄얼강 역사박물관"이 있습니다.
꾸준히 학생들을 격려하는 루오 선생님의 노력은 마침내 결실을 맺었습니다. 지금까지 태평천국 반란의 역사를 연구하는 학자 중 적어도 3대가 뤄 선생의 가르침으로부터 이익을 얻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세대의 젊은 학자들은 나 선생의 도움과 지도 하에 빠르게 성장했으며, 각지에서 과학 연구의 중심이 되어 태평천국반란 연구의 심층적인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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