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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지식 지도 작성
1. 지식 매핑의 핵심은 직관적인 정보를 최대한 적게 포함하여 향후 유지 관리 비용을 줄이는 것입니다. 지식의 생성은 동적이기 때문에 지식맵을 그릴 때에도 지식이 생성된다. 따라서 지식맵을 그릴 때에는 그 역동성과 확장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구조의 제어를 최소화해야 하며, 지식의 지속적인 성장과 업데이트를 반영하기 위해 유연한 분산 입력 및 출력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직관적인 지도 정보는 가장 실용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으로 제한되어야 하며, 지식 소스에 대한 링크를 통해 사용자는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사용자 요구에 맞춰 제작됩니다. 지식맵에 포함된 정보의 양과 링크 설정은 최종 사용자의 사용을 고려하고 사용자의 사용 습관에 부합하며 정보 과부하를 방지해야 합니다. 완전할 필요는 없지만 실용적이고 편리해야 합니다. 이는 지식 지도 도구의 기본 요구 사항입니다.
3. 지식 지도의 범위가 넓고 복잡하기 때문에 기본 구조를 미리 결정해야 합니다. 지식맵의 설계 특성은 구성 요소의 정의, 노드 관계, 링크된 데이터의 저장 방법 등 사전에 최대한 명확해야 합니다.
4. 적시성과 정확성을 유지하려면 사용 중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어야 합니다. 지식맵에 대한 유지관리 및 개발 전략을 수립하고, 내용과 구조 측면에서 업데이트하는 것이 필요하며, 업데이트 시에는 최대한 기본 사용자로부터 가장 정확한 최신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5. 지식 지도의 스타일은 조직 문화와 일치해야 합니다. 1. 주요 리더, 기술 인력, 핵심 사용자로 구성된 실무 그룹을 구성합니다.
2. 기업 직원, 비즈니스 파트너, 고객 등 주요 사용자 그룹을 식별하고 사용자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합니다.
3. 지식맵의 목적, 적용 범위, 기본 구조, 구성 요소, 노드 관계 정의, 링크된 데이터의 저장 방법 등을 명확히 합니다.
4. 개발 도구를 평가하고 선택합니다.
5. 지식 지도, 유지 관리 절차 등의 관리자를 결정합니다.
6. 지식 분류를 바탕으로 기업 내 지식의 저장 상황을 명확히 하고 지식 연관성을 확인하며 예비 지식 지도를 그린다.
7. 지식맵의 내용을 확장하고 반복평가를 통해 개선합니다.
지식 지도를 만드는 데 필요한 정보는 기업 전체에 분산되어 있고 문서화되지 않은 형태로 존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직원 각자는 자신의 전문 지식에 대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특정 지식을 얻는 데 익숙합니다. 이러한 지식은 설문지나 인터뷰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관련 지식 소스를 추천하여 최종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사진이나 비디오 클립과 같은 기호나 아이콘을 지도에 사용하여 지식 소스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1. 주제는 명확하다
소위 주제는 전문가 지식 지도, 제품 지식 지도, 기술 지식 지도, 종합 지식 지도 등 지식 지도의 성격을 가리킨다. . 지식지도의 주제를 명확히 한 후, 지식지도의 표현의 깊이를 확보하기 위해 주제를 중심으로 지식지도를 구축해야 한다. 콘텐츠가 너무 많으면 콘텐츠를 압도하고 사용자가 길을 잃기 쉽습니다.
2. 목표 결정
소위 목표란 지식맵을 구축하려는 본래의 의도와 지식맵 구축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적을 말한다. 구축된 지식지도가 어떤 목적으로 사용되는지, 어떤 목표가 달성되는지를 결정한 후에야 목표와 주제를 중심으로 지식지도의 지식 연관성이 확립되어 지식지도의 표현이 더욱 명확해질 수 있습니다.
3. 객체 결정
소위 객체는 지식 지도의 서비스를 받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고객 개체를 명확히 한 후 지식 맵 서비스 개체를 구축하기 전에 주요 특성, 사용 요구 사항 및 사용 습관에 대한 심층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 지정은 서비스 개체의 사용 습관에 따라 쿼리 입구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어 사용자 편의성을 보장합니다.
4. 실용성과 적용성
실용성과 적용성은 지식 지도를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지표 중 하나입니다. 실용성은 지식 맵이 실용적인 문제를 쉽게 해결하고 사용자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지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적용 가능성은 지식 지도에 지식이 존재하는 방식이 지식 지도의 주제 요구 사항을 중심으로 돌아가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실용성과 적용성은 지식지도의 구축 효과를 가장 직접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5. 접근성
접근성이란 지식지도가 대상 개체의 사용 습관과 일치하여 대상 개체가 익숙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지식을 더 쉽게 얻을 수 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접근성에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첫째, 지식 지도의 지식과 색인이 완전하고 사용자의 지식 요구 사항을 효과적으로 충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식 맵을 구축할 때 지식 마이닝, 특히 암묵지 마이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둘째, 지식 맵 시스템은 친숙한 인터페이스, 편리한 작동 및 사용자 친화적인 사용을 제공합니다.
6. ***공유 및 권한 정의
***공유 및 권한 정의는 일련의 게임입니다. 지식 공유를 달성하는 것은 기업 지식 맵의 가장 중요한 목적 중 하나이며, 공유를 통해 조직 내 지식이 추가되면 지식 맵의 가치도 커집니다. 그러나 지식은 조직의 무형 자산입니다. 지식 맵이 지식을 드러낼 때 공유 범위가 클수록 위험도 커집니다(즉, 중요하고 민감한 지식이 유출되기 쉽습니다). 민감한 지식은 이에 따라 설정되어야 하며, 해당 지식은 특정 수준의 인원만이 검색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지식맵을 구축할 때 지식공유와 권한정의는 일종의 게임이다. 권한설정을 통해 지식맵이 가져오는 리스크를 통제하고 조직의 지식공유를 극대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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