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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쿠바오지에 대한 평가

<석곡보기>에 기록된 서화는 객관적이고 이성적으로 보아야 한다. <석곡보기>에는 중국 서화 발전사에 눈부신 진주와 보물만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과거에 다수의 위조품과 모조품이 기록된 작품은 반드시 진품은 아닙니다. 고궁박물원 서화창고는 기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진품이 아닌 작품을 보관하는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hiqu Baoji"에서. 그러므로 『석곡보기』에 기록된 서화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서 보아야 하며, 그 역사적 가치와 귀중한 의의에 주목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결점도 직시해야 한다. "Shiqu Baoji"에 대한 설명은 몇 가지 사항만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1. 녹음된 작품은 실제로 청궁에서 수집되었습니다. 2. "Shiqu Baoji"에 기록된 가짜는 Qianlong 또는 Jiaqing보다 늦을 수 없습니다. 또한 "Shiqu Baoji"에는 그림이 없고 텍스트만 있어서 고대인들이 해결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석곡보기>는 궁궐수장 상황을 상대적으로 객관적으로 반영했을 뿐, 동일시에는 아직 미흡한 부분이 많다. 이는 여러 가지 측면에서 발생했는데, 당시에는 황제와 대신들 모두 서예와 그림에 대한 이해와 학습 여건이 열악했습니다. 당시에는 모두 사적이거나 왕실의 비밀이어서 특별한 연줄이 없으면 외부인이 보기가 어려웠다. 편집자나 평가자의 판단은 각자의 지식 수준에 따라 크게 타협될 것입니다. 한편, 이는 당시 봉건사회의 위계제도에 의해 야기된 것이다. 황제가 무슨 말을 하면 다른 사람들은 그 말에 순종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황공왕의 『부춘산거』의 위작이 먼저 궁궐에 들어갔고, 건륭은 그것을 보고 매우 좋아했고, 원작이 나왔을 때 끝없이 칭찬했습니다. 가짜보다는 나았지만 자신의 정체성이 여기에 있어서 내가 틀렸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신하들에게 시를 써서 이 진짜 작품이 왜 좋지 않은지 설명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옳고 그름을 혼동하고 사슴을 말과 착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