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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손으로 바이올린 활을 잡는 기술을 익히는 방법
요약: 바이올린 초보자에게는 왼손으로 음을 누르는 것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사실 장기적으로 보면 오른손 활을 익히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행운활과 그 기술을 배우고 싶다면 먼저 활을 잘 잡는 법을 배우는 것이 기본이다. 바이올린 활 그립에는 오른손 손가락, 손목, 팔뚝, 팔꿈치 관절, 팔뚝, 어깨, 가슴 및 등 근육이 포함됩니다. 이들 부분의 협력이 오른손 활 움직임의 기본 기능을 구성합니다. 바이올린을 시작하는 방법과 오른손으로 활을 쥐는 기술을 편집자와 함께 배워봅시다. 바이올린 입문 튜토리얼
1. 활 잡기
활을 오른손으로 잡고 엄지손가락 끝이 나선형 커버(활 베이스)에 가까워야 합니다. 다른 손가락은 손등이 자연스러운 호를 이루도록 활 막대를 잡아야 합니다. 손가락은 부드럽게 구부려야 합니다.
활봉은 검지, 중지, 약지 끝부분(즉, 손가락 끝 부분)에 위치하며, 엄지손가락은 중지와 정반대, 활끝 부분에 위치합니다. 새끼 손가락은 활 스틱에 쉽게 배치되어 필요에 쉽게 적응하고 앞으로 이동하거나 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업 스트로크에서는 앞으로, 다운 스트로크에서는 뒤로). 네 손가락은 서로 약간 가까워야 하며 따로 분리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서투르고 보기 흉해 보입니다.
2. 뛰어난 연주자는 바이올린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현과 이 세 가지 요소의 다양한 조합, 활과 현 사이의 접촉점. 바이올린의 활 연주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주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분할 활 연주: 하나의 활이 하나의 음을 연주하며 소리가 깨끗하고 명확하게 연주되어야 합니다.
② 연속; 절 : 하나의 활로 많은 음을 연주하는데, 이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절법 중 하나입니다. > ④ 활 점프 : 활털이 현을 떠난다. 이 네 가지 활법이 가장 기본이 되는데, 20세기 중반에는 연속 활, 즉 한 활에서 여러 음을 끊김 없이 연주하는 것이 묘기로 간주되면서 '순차 활'이 등장하게 되었다. "천연 도약활"이란 활털이 현에 달려 있어 소리가 나거나 도약활처럼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바이올린 연주 예술을 '절의 예술'이라고 부른다.
3. 음높이
노래하고 악기를 연주할 때 만들어지는 음높이는 법으로 규정되는 음높이, 즉 음높이와 일치할 수 있습니다. 일부 악기에는 제조 또는 조율 시 피치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노래하고 악기를 연주하는 과정에서 음정은 언제든지 가수와 연주자의 컨트롤을 통해 해결되어야 한다. 음조를 달성하는 것은 예민한 청력, 우수한 악기, 탁월한 기술 및 적합한 연주 환경에 달려 있습니다.
피아노의 여러 부분의 조화를 포함하여 악기의 물리적 구조, 소리 구멍의 위치, 장력 변화 및 공기 습도는 모두 억양과 관련이 있습니다. 현악기의 경우, 장기간 연주하고 온도가 상승하면 현이 이완되기 때문에 현악기 인토네이션의 두드러진 문제는 낮은 음조를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관악기의 경우 온도가 상승하면 관체가 약간 늘어나지만 동시에 공기압이 감소하고 소리의 속도가 증가하며 주파수도 증가합니다(에 따르면 실제 측정에 따르면 온도가 10°C 올라갈 때마다 관악기의 발음이 3센트씩 증가할 수 있으므로 관악기 인토네이션의 가장 큰 문제는 고음을 어떻게 교정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피아노와 반주할 때 노래, 현악기, 관악기의 억양은 동음율을 기본으로 하지만, 동음율의 많은 음정은 엄밀하게 자음으로 들리지 않기 때문에 독창으로 부를 때는 독창으로 하세요. , 듀엣 등 악보를 낭송할 때 음높이 요건을 맞추기 위해서는 동음율에서 벗어나 순음율이나 5도법칙에 접근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4. 음표 레벨
7개의 롤 이름(do, re, mi, fa, sol, la, si) 또는 음표 이름(C, D, E, F, G, A, B)로 명명된 모든 톤의 경우 각 톤 레벨에는 여러 가지 피치가 있으며, 이는 톤 기호를 변경하여 구별됩니다. 각 톤 레벨 간의 관계는 음악의 모든 피치 관계의 기초입니다.
5. 비브라토
비브라토는 바이올린, 얼후, 기타 및 기타 현악기 연주자의 표현력이 가장 뛰어난 연주 기술 중 하나입니다. 음악 프레이즈의 적절한 위치에 적절한 비브라토를 추가하면 비브라토가 없는 프레이즈보다 소리가 훨씬 더 생생해집니다.
비브라토는 바이올린 연주에서 매우 표현력이 뛰어난 기술로 각 음표나 다양한 스타일과 특성의 각 섹션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브라토의 핵심은 손의 최적의 움직임을 찾는 것이며, 속도와 비브라토 폭을 활용하여 각 섹션의 독특한 스타일과 특징을 연주하는 것입니다.
팔꿈치-팔 비브라토와 손목 비브라토를 모두 연습해야 합니다. 최고의 음악적 특성을 표현하기 위해 비브라토의 속도와 폭을 선택하십시오.
손목을 앞뒤로 문지르면 손가락 관절이 구동되고, 손목을 문지르는 것처럼 손가락의 끈 접촉점이 어긋나지 않습니다. 손목 비브라토를 연습할 때는 세 손가락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세 손가락으로 주무르면 움직임이 느슨해질 수 있기 때문에 두 손가락과 한 손가락으로 연습하세요.
네 손가락으로 연습할 때는 세 손가락을 네 손가락 가까이에 대어 문지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연습은 진동 효과를 더욱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손목 비브라토 연습을 바탕으로 팔 비브라토, 손가락 비브라토도 차근차근 익히고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연주의 표현력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다양한 강도와 감정 변화의 요구에 적응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6. 위치
지판에서 왼손 손가락의 위치를 포지션이라고 합니다. 주축대 근처에 있는 손잡이가 낮은 손잡이이고, 브릿지 근처에 있는 손잡이가 높은 손잡이입니다.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변경하는 것을 위치 변경이라고 합니다. 열린 현의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 같은 손가락의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 다른 손가락과 배음의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 등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손잡이 교체 시 연주에 꼭 필요하지 않은 포르타멘토를 제작하는 것은 기술 훈련이 부족하다는 증거다. 어떤 경우에는 포르타멘토가 사운드 간의 연결을 변경하고 아름다운 전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핸들 변경과 함께 포르타멘토를 사용하는 것은 표현적인 연주 수단입니다.
7. 양손 기술
바이올린의 왼손 기술: 음계, 이중 음색, 핸들 변경, 비브라토, 배음 및 왼손 뽑기.
오른손 기술에는 연속 활, 분할 활, 연속 활, 연속 활, 점프 활, 파도 활, 타격 활, 부러진 활 및 오른손 뽑기가 포함됩니다.
참고: 바이올린을 연주하지 않을 때는 활을 느슨하게 풀어주세요. 장기간의 견고성은 서비스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오른손으로 바이올린 활을 쥐는 기술 익히는 방법
바이올린 활 쥐는 기술은 오른손의 손가락, 손목, 팔뚝, 팔꿈치 관절, 팔뚝, 어깨, 흉부 및 등 근육 그룹. 이들 부분의 협력이 오른손 활 움직임의 기본 기능을 구성합니다. 실제로 우리는 여러 부분의 조화로운 작동에 대한 목표 연습을 자주 수행하지만 성능에서는 서로 다른 기술적 요구에 따라 다양한 동작 구조를 형성합니다.
바이올린 활 잡는 기술
예를 들어 활의 윗부분은 주로 팔뚝에 의존하여 움직이는 반면, 자연스러운 활 점프는 주로 손목에 의존하고 손가락과 협력합니다. 움직이려면 풀 활을 사용하는 반면 활은 손목, 팔뚝, 팔꿈치 관절 및 팔뚝의 조화로운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오른손 동작은 서로 다른 부분의 협력에 따라 두 가지 구조적 동작으로 구분됩니다. 어깨 팔과 손가락 손목의 움직임.
어깨와 팔의 움직임
오른손의 생리학적 구조로 인해 오른쪽 어깨와 팔은 다음 세 가지 제한된 움직임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 열기 및 닫기 동작
2. 팔꿈치 관절을 중심으로 하는 팔의 회전
3. 이 세 가지 동작의 공통적인 특징은 레버입니다. 구조. 동시에 두 가지 주요 레버 구조로 나뉩니다. 어깨를 주 팔로 사용하는 상완 레버는 상완의 주요 활동을 지원하고 제어할 뿐만 아니라 팔뚝, 손의 많은 움직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팔의 관절을 통해 손가락. 팔꿈치 관절을 지지점으로 하는 팔뚝 레버는 힘을 조절하고 전달할 뿐만 아니라 활 움직임의 주요 동력을 담당합니다.
손가락과 손목의 움직임
역시 2개의 레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손목 지렛대를 주축으로 한 손바닥 지렛대이고, 다른 하나는 손가락 뿌리 관절 지렛대를 중심으로 한 손가락 지렛대이다. 관절이 많고 구조가 빡빡해서 함께 작업할 때 강한 조화가 필요합니다. 손가락과 손목의 움직임은 5가지가 있습니다:
1. 활과 현을 바꿀 때의 수직 움직임
2. 활 베이스와 활 끝의 수평 움직임; 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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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지판이나 브릿지에 가까운 활 로드의 세로 회전
4. 활줄;
5. 활 베이스 교체 활의 수평 회전.
오른손의 영원한 시소라고 불러주세요. 이러한 시소의 시너지 효과는 일반적으로 "오른쪽 방향타 움직임"이라고 불리는 것을 집합적으로 구성합니다.
바이올린 활 잡기 능력
바이올린 활을 잡는 방법에는 일반적으로 독일식, 프랑스-벨기에식, 러시아식의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독일 스타일: 활의 첫 번째 부분과 두 번째 부분 사이에 검지를 편평하게 누르고 엄지와 중지를 모든 손가락에 밀착시킵니다.
파비 스타일: 검지 둘째 마디 끝부분이 활대를 대각선으로 누르는 방식으로 검지와 중지 사이에 틈이 있고, 엄지손가락이 중지를 향하게 한다.
러시안 스타일: 검지에는 2개의 관절이 있고 3개의 관절이 활대를 누르고 감싸줍니다. 검지와 중지 사이의 거리가 매우 작습니다. 칼 플레시(Carl Flesh) 자신도 러시아식 활 잡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믿었습니다. 한편으로는 활을 최대한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최대한의 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논쟁은 엄지, 검지, 새끼손가락의 접촉 위치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이다. 오른손 모양과 활 잡는 기술의 핵심이 이 세 손가락에 있다는 것이 아주 자세하고 틀림없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1. 활 자체의 무게를 지탱하는 부분은 거의 전적으로 오른쪽 엄지손가락에서 나옵니다. 활이 현을 떠날 때 위쪽을 지탱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활대 전체의 무게를 지탱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동시에 새끼손가락은 균형을 잡는 역할도 합니다.
2. 엄지손가락의 지지가 없으면 활을 잡는 동작이 무너집니다. 활을 휘두르는 과정에서 활 자체의 무게 외에도 대부분의 압력은 손가락, 손바닥, 팔의 아래쪽 압력에서 비롯됩니다. 연습이나 연주에서 오른쪽 엄지 손가락은 다양한 음색, 음색 품질 및 음량을 변경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활을 사용할 때. 활을 잡고 있는 네 손가락은 활대에 다양한 압력을 가합니다. 절할 때(활의 움직임 방향은 아래, 활의 중간 위), 활대를 짚는 손가락의 압력은 검지와 중지 쪽으로 치우쳐 있고, 절할 때(활의 움직임 방향은 활의 밑면을 향함) 활), 활대에 대한 검지와 중지의 압력이 감소됩니다. 동시에 활대 균형을 맞추기 위해 활을 잡는 지점이 새끼손가락과 약지 쪽으로 약간 기울어져야 합니다. 손가락. 오른쪽 엄지손가락은 이 손가락 그립 압력을 지원합니다.
4. 오른쪽 검지는 레버에 힘을 가하는 중요한 지점입니다. 집게손가락은 현에 대한 활의 압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검지의 위치와 자세(평평한 압력, 경사 압력)에 따라 활 막대의 토크 변화가 변경됩니다. 활의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5, 새끼손가락. 주로 활 하반부와 척추경의 기능에 반영되며, 그 기능은 균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새끼 손가락의 기능이 없으면 활을 활 밑부분까지 끌어당길 수 없습니다.
바이올린 오른손 모양
오른손 모양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초보자의 경우에는 반드시 '참고 대상'이 있어야 합니다. 오른손의 손 모양은 활 동작 시 손가락의 조절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조화롭게 지내십시오. 그러나 활을 잡는 손은 어떠한 경우에도 활을 잡아서는 안 되며, 검지, 엄지, 새끼손가락을 지렛대 구조로 하여 '시소'를 형성해야 합니다.
참조 개체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엄지손가락과 가운데 손가락이 고리를 형성합니다. 첫 번째 목적은 활 막대가 손에서 떨어지는 것을 잡는 것(들어 올리기, 걸기 등 "잡기")입니다. . 일부 과장된 연기자들은 엄지손가락과 가운데 손가락을 맞추라고 고집했기 때문에 무대에서 활을 떨어뜨린 적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오른손을 둥글게 유지하여 오른손을 이완시키는 것입니다. 검지는 팔의 압력과 무게를 활대에 전달할 뿐만 아니라 새끼손가락과 손목의 움직임을 조정합니다. 새끼손가락은 주로 활의 균형을 유지하고 과도한 힘을 제거하며 부족한 힘을 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약지는 새끼손가락의 보조 역할을 하며 활대를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보우 팁의 오른쪽 손목은 일반적으로 손등 높이와 같거나 낮습니다. 목표는 활 끝이 여전히 현 각도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손가락 힘의 무게 중심이 검지와 중지 쪽으로 치우쳐 있습니다. 가운데 활은 균형이 잡혀야 하고 각도도 평평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현에 부딪힐 것입니다. 이때는 오른손의 손가락이 작동하는 때입니다. 활은 수직성이라는 영구적인 주제를 근절합니다. 손목은 올리고 팔꿈치는 자연스럽게 내려야 합니다. 새끼손가락과 약지는 활의 방향을 제어할 뿐만 아니라 활대의 무게를 상쇄해야 합니다. 이때 검지로 활대를 잡아 활 움직임의 어려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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