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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나무의 역사는 무엇인가요?

대나무의 역사

1.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먼저 대나무를 연구, 재배, 활용한 국가입니다.

1954년 시안 반포촌에서 약 6000년 전의 양사오 문화 유적지가 발굴되었으며, 출토된 도자기에서 '대나무'라는 상징을 확인할 수 있어 중국인의 연구와 활용 능력이 입증되었습니다. 대나무의 역사는 5~6천년 전 신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또한 실제 대나무는 7000년 전 저장성 위요현 허목두 원시사회 유적지에서도 발견됐다.

2. 갑골문과 청동문에는 '대나무'라는 상형문자와 대나무와 관련된 단어가 등장한다. 고대인들은 대나무 조각을 글을 쓰는 도구로 사용하고 소가죽 밧줄로 묶어서 책을 만들었는데, 이것이 소위 "웨이비엔(Wei Bian)"이었습니다.

위대한 교육자 공자(孔子)는 독서에 힘쓰고 소가죽줄을 여러 번 부러뜨렸는데, 이는 사람들에게 '위변삼대경' 중 하나로 칭송받는다. 전국시대부터 위진시대까지 800년 동안 사람들은 '죽전'을 사용하여 글을 쓰고, 글자를 새기고, 책을 썼습니다.

중국 최초의 역사문서인 '죽서'와 '상서', '예서', '논어' 등의 고전이 모두 죽간 위에 적혀 있다 . 대나무 전표의 사용으로 인해 중국 문자 기록의 역사는 은상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중국 문화 발전과 역사 문서 보존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상형문자가 특징인 네모난 한자 역시 죽간 위에 고정되어 점차 독특한 한문 서예를 형성해 나갔다. 역사적으로 대나무의 가장 초기 용도는 무엇이었는가?

신석기 시대(7000년 전)에 절강성 허무두 문화 유적에서 대나무 유물이 출토됐다.

이는 원시사회의 조상들이 자신들의 필요와 목적에 따라 대나무를 가공하여 자신들의 필요에 맞는 다양한 생산과 생활 도구를 만들어 왔음을 알 수 있으며, 인류 역사에서 대나무의 역할을 보여줍니다. 인류 문명의 진화와 발전은 매우 중요합니다. 인간은 서기 시작했고 점차 도구를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대나무는 인간이 선택한 재료였을 것입니다.

대나무는 따기도 쉽고 가공하기도 쉽기 때문에 문명사에 대나무의 시대가 있어야 합니다. 대나무는 인류 초기부터 인류와 밀접한 관계를 맺어왔습니다.

대나무 문화의 상징 중 하나로 죽필의 등장이다. 허난성 안양 은폐사(기원전 16~11세기)에서 출토된 갑골문은 출토된 글자 수가 4,000자 이상이나, 현대인이 인식할 수 있는 글자는 대나무 6자를 포함해 1,000자 미만이다.

대나무 문화의 또 다른 상징은 종이가 발명되기 이전에는 대나무에 글자를 새겨 책으로 만들었으며, 이를 통해 상형문자적 의미를 지닌 한자를 정착시켜 독특한 중국풍을 형성하였다. . 서예 예술. 대나무에 관한 역사이야기

춘추시대 공자가 핑순(平順)의 한 작은 마을에서 소달구지를 몰고 전국을 순회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산서성(山西省) 3~4세 소년 공자(孔子)가 길을 막으려고 흙으로 성을 쌓았다. 공자(孔子)는 공자에게 양보하라고 했다. 차로 가는 길? 공자는 차를 몰고 도시를 돌아볼 수밖에 없었고, 그 마을은 나중에 북단체(Beidanche)라고 불렸다.

공자는 계속해서 전진했고, 길 위에 도시를 건설하던 아이들은 소달구지를 따라잡으며 공자에게 물었다. 소나무는 왜 겨울에 추위와 푸름에 강합니까? 공자께서 대답하셨다: 소나무는 마음이 튼튼하고 기름의 함량이 높아 내한성이 있고 겨울에도 푸르다. 아이는 다시 물었다. 기름도 없고 마음도 텅 빈 대나무가 어떻게 겨울에도 푸르고 푸를 수 있겠는가? 공자는 대답할 수 없었다.

아이가 묻습니다. 나무에 달린 감을 본 적이 있나요? 녹색일 때는 떫은맛이 나서 먹을 수 없는데, 빨갛게 되면 왜 점차 떫은맛이 줄어들고 먹을 수 있게 되나요? 공자께서 대답하셨다. “햇빛이 너무 많으면 감이 붉어지고 떫은맛이 나지 않습니다. 아이는 다시 물었다. 당근을 먹어본 적 있나요? 땅에 묻힌 당근은 빨갛고, 햇볕에 노출된 당근은 초록색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공자는 대답할 수 없었기 때문에 산서성 여행을 끝내고 산둥성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이 마을은 나중에 회적 마을이라고 불렸습니다.

북송의 화가들은 같은 문체, 같은 문체를 가졌습니다. 그의 대나무 그림은 널리 알려져 있어 매일 많은 사람들이 그림을 요청하러 옵니다.

Wen Tong의 대나무 그림 비결은 무엇입니까? 알고 보니 원통은 봄, 여름, 가을, 겨울, 흐리거나 비가 오는 날에도 종종 대나무 숲에 가서 성장과 변화를 관찰했습니다. 대나무의 길이와 굵기, 잎사귀의 모양과 모양을 곰곰이 생각하며 새로운 느낌이 들 때마다 다시 서재로 돌아가 종이를 펴고 먹을 갈아서 그림을 그린다. 종이에 담긴 내 마음.

오랜 시간에 걸쳐 계절, 날씨, 시간에 따른 대나무의 이미지가 그의 마음 속에 깊이 각인되어, 펜을 들고 도화지 앞에 서는 동안에는 다양한 형태가 나타난다. 그가 평일에 관찰한 대나무가 바로 당신 앞에 나타날 것입니다.

그래서 그가 대나무를 그릴 때마다 그는 매우 차분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였고, 그가 그린 대나무는 모두 생생하고 생생했습니다. 사람들이 그의 그림을 칭찬할 때 그는 항상 겸손하게 말했다: "나는 단지 내 마음 속에 생각했던 대나무를 그렸습니다."

한 젊은이가 대나무 그림을 배우고 싶어했고 시인 조부지가 그는 Wen Tong의 그림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었고 조언을 구하러갔습니다. Huang Buzhi는 그를 위해 다음과 같은 두 문장을 포함한 시를 썼습니다. "당신은 대나무를 그릴 수 있고 당신의 마음에는 성숙한 대나무가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Wen Yu Ke yún dāng Gu Yanzhu Ji"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북송시대 소식의 글》. "자신감을 갖는다"는 것은 어떤 일을 하기 전에 충분히 준비하는 것을 의미하며, 문제가 발생할 때 당황하지 않고 매우 침착함을 의미합니다.

대련에 관한 이야기가 있는데, 집에는 수천 그루의 대나무가 마주하고 있고, 수천 권의 책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수천 그루의 대나무가 맞은편 문만큼 짧고, 집에는 수만 권의 책이 있다.

문 앞에는 수천 그루의 대나무가 있는데 집안에는 두루마리가 많다. 대나무는 평화를 의미합니다. 대나무는 미끄러집니다.

죽신문: 옛날 가족서신의 또 다른 이름. 안전한 가족 편지를 참조합니다.

당나라 단성시, '양자조·지지하의 속편': "북쪽에 있는 동자사에만 대나무 둥지가 있는데, 길이가 몇 피트에 불과하다." 사찰의 윤곽이 크고 대나무가 매일 안전하다는 것." . 대나무 싹은 무성하고 무성하며 뿌리는 대나무처럼 튼튼하고 가지와 잎은 소나무처럼 무성합니다.

장수를 기원하거나 궁궐의 완성을 기원하는 말로도 쓰이고, 가문의 번영을 비유하는 말로도 쓰인다. 『시경·소야·사천』: “대나무 봉오리 같고 소나무 같으니라.”

명나라 판스옌(Fan Shiyan)의 "모종기(Mo Zhong Ji)": "장수하고, 대나무 싹이 무성하게 자라며, 해와 달이 길게 자라기를 바랍니다."

죽마 : 아이들이 타는 말로 사용하는 대나무 장대. 소년과 소녀가 함께 노는 순수한 감정을 비유한 것이다.

당나라 이백의 시 '만장길': "남자가 죽마를 타고 와서 침대 주위를 돌아다니며 청매화를 만들었습니다. 천 리를 함께 살면서 두 아이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

남자와 여자의 순수함을 비유한 말이다. 사랑. Maolin Xiuzhu Xiu : 길다.

빽빽하고 키가 큰 대나무 숲. 진나라 왕희지의 '난초집 서문': "여기에는 높은 산과 울창한 숲이 있다."

상황은 마치 대나무를 쪼개고 나면 아래쪽이 되는 것과 같다. 칼날로 분리하세요. 아무런 방해 없이 승리를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또한 멈출 수 없는 추진력을 설명합니다. "진도우전의 책": "대나무를 부수는 것처럼 군사력이 강화되었습니다. 몇 매듭만 지나면 쉽게 풀릴 것입니다.

명나라 시내안의 "수호전": 장 99: Guan Sheng 다른 사람들은 상황을 이용하여 오랫동안 운전하여 대나무를 부러뜨리는 것과 같았으며 Dagu County를 정복했습니다. 죽림칠현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의 문인과 명인 7명의 총칭이다.

"Wei's Spring and Autumn Annals": "Ji Kang, Chen Liu, Ruan Ji, Hanoi Shantao, Henan Xiangxiu, Ji's 형제 Xianlangxie Wang Rong, Pei 출신 Liu Lingxiang과 Heyou가 대나무 숲을 여행하고 있었습니다. 소나무, 대나무, 매화 - 소나무와 대나무는 추위에 강해 겨울을 잘 보낸다.

명나라 성민정(成minzheng)이 쓴 『냉수삼우』는 송나라 말기 장걸(주산)이 지은 시집의 이름이다. 송나라 자지가 지은 시집은 소음(少陰), 이름은 주포저시(曾富士)이며 나중에 악보(趙富)가 "주지자"로 명명하였다. 때로는 가사와 음악을 합쳐서 "대나무 가지"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원래는 당나라 시인 유우희가 이 민요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사를 썼습니다.

그 이후로 역대 시인들은 많은 '죽가지시'를 썼고, 지역 풍습과 남성 간의 사랑도 찬양했습니다. 그리고 여성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있습니다. "Zhuwu Tingqin"의 전체 이름은 "Qin Youran Zhuwu Tingqin"입니다.

Yuan Shizi Zhang이 작성했습니다. Zhuwu에서 학자 Qin Xiuran을 만나 서로 사랑하게 된 Gu Zheng Cailuan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원래 대나무 숲 사원의 산스크리트어로 쓰여진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p>

인도 중부 칼란타(Kalantha) 마을에 있는 고대 인도 최초의 사원.

Zhuxi Liuyi "신당서: 이백 전기"에 따르면 당나라 시인 이백은 산둥 성 런청(현재의 산둥 지닝)에 살았으며 그곳에서 공차오웬, 한화이(고당서 한면)와 함께 살았습니다. Pei Zheng, Zhang Shuming 및 Tao Mian은 Culai Mountain에 숨어 노래하고 술을 마시며 당시 "Zhuxi Liuyi"로 알려졌습니다.

Zhuye Pavilion Miscellaneous Notes 도서 제목입니다. 청나라 요연(姚源)이 지은 것이다.

기록에는 청나라의 일화, 청나라의 궁중 의례, 궁중의 공무, 동북·서북 지역의 풍속, 유명인의 일화 등이 담겨 있다. 이는 군사제도, 소금행정, 공직행정의 비리를 반영하기도 한다.

금, 돌, 비단, 대나무 금: 금속 악기를 말합니다. 돌(stone) : 돌로 만든 차임을 말한다.

실크: 현악기를 말합니다. 대나무: 관악기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악기를 지칭합니다. 다양한 음악 소리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장자·교엄지": "더 똑똑한 사람은 오음, 발라드의 여섯 운율, 금, 돌, 비단, 대나무 소리, 황종의 소리를 망칠 것입니다. 그리고 다루는 그렇지 않지만 선생님은 쿠앙입니다." 대나무 핀과 비단 핀을 연주하세요. : 관악기.

일반적으로 관악기를 말합니다. 어나니머스의 원나라 『구매자의 단』 제4장: "궁상인의 말에 따르면 대나무를 맛보고 비단을 연주하는 방법을 모른다."

애도비단과 하오죽은 음악을 비극적이라고 묘사한다. 그리고 움직인다. 자신만만한 역사적 인물은 누구인가?

송나라 소식의 『원유과화윤당계곡 연죽기』: “대나무를 그리려면 먼저 대나무를 마음속에 품고 있어야 한다. " 암시 북송 시대에 유명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문옥이라는 화가는 당시 대나무 그림의 대가였습니다. 문옥은 대나무를 잘 그리기 위해 봄, 여름을 가리지 않고 일년 내내 계속해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 가을이나 겨울, 바람이 불거나 비가 오거나 날씨가 맑거나 흐려요. 여름 날씨에는 태양이 불 덩어리처럼 땅을 뜨겁게 달렸습니다. 태양을 바라보는 대나무 숲 옆에 서서, 뜨거운 햇빛 아래서 집중해서 대나무의 변화를 관찰하십시오. 그는 손가락으로 대나무 매듭의 길이를 측정한 다음 대나무 잎이 얼마나 촘촘한지 관찰했습니다. 옷은 땀으로 흠뻑 젖었고, 얼굴은 땀으로 범벅이 되었으나 계속해서 아무 문제 없다는 듯 손도 닦지 않았습니다. 한번은 하늘에 강한 바람이 불었습니다. 천둥소리가 들리고 비가 많이 올 것 같았어요. 사람들이 속속 집으로 달려갔습니다. 그런데 바로 이때 집에 앉아 있던 문유커가 서둘러 밀짚모자를 머리에 쓰고 달려갔습니다. 문밖으로 나오자마자, 문유케는 바람과 비 속에서 대나무를 보고 싶었지만, 그는 그러지 않았다. 미끄러운 길은 걱정하지 마세요! 그는 옷자락을 걷어 올리고 언덕을 올라 대나무 숲을 향해 달려갔다. 그는 얼굴에 흘러내리는 빗물을 닦지도 않고 대나무 숲으로 달려갔다. 대나무는 바람과 비에 날려 몸을 굽히고 고개를 끄덕이고 흔들리고 있었다. 문유케는 대나무에 대해 자세히 관찰하고 연구한 것이다. 오랜 세월이 흐르면서 대나무는 점점 더 중요해졌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의 모양 변화는 무엇입니까? 강한 햇빛 아래의 대나무와 맑은 달빛 아래의 대나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대나무가 다르고 모양이 다르므로 대나무를 그릴 때 스케치를 그릴 필요가 없습니다. Wen Yu를 칭찬하며 말했습니다: Wen Yu는 대나무를 그릴 수 있어요. 저는 이미 계획을 세워뒀어요. 중국의 대나무 문화

중국은 4대 고대 문명 중 하나이자 세계 대나무 문화의 발상지이며, 은상시대 이후 '대나무 문명' 시대에 들어섰습니다. 대나무를 심고, 사용하고, 사랑하고, 노래하고, 그림을 그리는 중국 사람들의 전통은 수천년 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영국의 유명한 학자인 조셉 니덤(Joseph Needham)도 중국의 과학 발전사를 깊이 연구한 결과 동아시아 문명이 '대나무 문명'이라고 믿었습니다. 대나무는 중화민족의 길고 영광스러운 역사와 문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날씬한 대나무는 서리와 눈을 뚫고 시들어 사계절 내내 푸른색을 유지하고 있으며, 꾸준함과 인내, 강직함과 평온함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대나무의 생물학적 특성을 삶의 특성과 정서로 요약하고 승화시켜 왔습니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대나무의 모습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대나무의 의미도 좋아했습니다. 중국의 오랜 역사와 문화는 많은 생물들에게 인간의 정신을 부여해 주었습니다. 소나무, 대나무, 매화는 "수한의 세 친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를 '사군자'라고 합니다.

겸손과 신중함은 대나무의 성품이고, 인내와 불굴은 대나무의 성실함이며, 사심 없는 헌신은 대나무의 중추이며, 높은 성실함은 대나무의 영혼입니다.

출토된 갑골문에서 사람이 알아볼 수 있는 900자 중 대나무 글자는 6자이다. 청대에는 총 47,035자 중 죽자가 960자였다.

한자의 발달은 대나무자원이 폭넓게 활용되었음을 보여준다. 대나무가 이처럼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이유는 대나무가 상서로운 존재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한자 '대나무'는 대나무 잎을 닮은 '조각'을 뜻하는 한자 두 글자로 이루어진 화자이다. 두 개의 "하나"는 분리되지 않으며 남편과 아내의 화합, 변함없는 사랑, 행복을 상징합니다. 특히 남부 결혼식 관습에서는 대나무를 대나무 막대기를 사용하여 신부의 히잡을 들어 올리는 등 좋은 징조를 나타내는 상서로운 물건으로 사용합니다. 대나무 세단, 대나무 팬 등을 보내십시오. 우리도 사랑을 묘사할 때 '어린 시절의 연인, 어린 시절의 연인'이라는 말을 자주 사용합니다. 대나무는 또한 "소원"이라는 단어와 동음이의어입니다. "당신을 기원합니다(대나무)"와 "당신을 축복합니다(대나무)"는 사람들에게 아름다움, 행복, 길조를 주는 찬사입니다. 시골에 새집이 완공되면 '대나무 싹과 소나무가 무성하다'는 말을 환호성으로 자주 사용한다. "대나무 우박과 소나무가 자랍니다"는 가족의 번영과 일년 내내 평화를 비유합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이 처음 나오셨을 때, 그가 설법하신 최초의 사찰은 또한 세계 최초의 사찰이었는데, 대나무로 지어져 '대나무 숲 경사'라고 불렸습니다. 관음보살도 마찬가지입니다. 관음보살을 숭배하는 사람들은 그녀 뒤에 보라색 대나무 숲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 남부 사람들은 풍수 풍습을 널리 따르고 있습니다. 집 앞 길가에 대나무 숲이 있는데 이는 좋은 풍수의 상징 중 하나입니다. 이는 가족이 일년 내내 번영할 것임을 나타냅니다. 민간생활에 등장하는 길상 문양에는 대나무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 그러므로 대나무는 상서로움, 부, 평화의 상징입니다.

중국 문명의 역사 과정에서 대나무는 거의 모든 곳에서 각인되어 있으며 곳곳에서 대나무의 흔적을 볼 수 있으며 중화 민족의 오랜 대나무 문화를 구축했습니다.

------------------------------ ---- -------- 대나무라는 단어의 유래

고대 우리나라에서 대나무를 활용한 정확한 기록은 양소문화에서 유래하였다. 1954년 시안 반포촌에서 약 6000년 전의 양사오 문화 유적지가 발굴되었으며, 출토된 도자기에서 '대나무'라는 상징을 확인할 수 있어 중국인들의 대나무 연구와 활용의 역사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몇 년 전의 새로운 타이머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한자는 원시사회가 붕괴되던 시기의 양소문화에서 유래되었으며, '대나무'라는 단어의 원래 상징은 그 이전에 등장했어야 한다. 7000년 전 저장성 위요현 허목두 원시사회 유적에서도 대나무 유물이 발견됐다. 이를 통해 원시사회에서 대나무가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대나무만을 사람들이 사용해 왔기 때문에 이를 표현하는 텍스트 심볼을 생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자 속 대나무 글자를 분석해보면 고대인들이 '단단하지도 부드럽지도 않고, 풀도 나무도 아닌, 작은 차이, 빈 공간'으로 여겼던 중국의 대나무 활용 역사도 엿볼 수 있다. , 그리고 큰 단결." 그 식물은 대나무라고 불린다. 형태적 이해에서 출발하여 대나무를 가공하여 아이템으로 만들었으며, 대나무의 문자는 '대나무'라는 단어에서 파생되었다. 대나무에 대한 인간의 이해가 지속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대나무의 사용이 점점 더 널리 보급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대나무 캐릭터의 수도 필연적으로 늘어날 것입니다. 중국어 자해(1979년 판) *** 펜, 책, 책, 전표, 기사, 젓가락, 새장, 피리, 성 등 209개의 대나무 문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역대 왕조의 다양한 사전을 모아 놓은 것은 더욱 인상적이다. "대나무는 평화를 가져온다", "비단이 떨어지는 대나무", "어린 시절의 연인", "태양의 세 극"과 같은 관용어에도 대나무와 관련된 흥미로운 암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대나무 텍스트와 관용어는 사회와 삶의 모든 영역에 관련되어 있으며, 이는 대나무가 인간에 의해 점점 더 인식되고 활용되고 있으며 대나무가 수천 년 동안 산업 및 농업 생산, 문화 및 예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중국에서의 수년 동안 일상 생활과 기타 여러 측면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대나무와 중국 문인

일종의 문화축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왕희지의 아들부터 승화되어 나중에 정반교(鄭板橋), 제백석(秦白석) 등이 대나무에 내포한 의미와 개성을 크게 부여하였다. 재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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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나무 없이 사는 것보다 고기 없이 먹는 것이 더 낫다.

대나무는 빨리 자라며 적응력이 뛰어나고 용도가 다양합니다. 대나무는 인간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대나무는 의복, 음식, 주거, ​​교통 등 모든 측면에서 사용되어 왔습니다. 고대에는 인간이 둥지 주거지와 동굴에서 진화하면서부터 사용되었습니다. 주거지부터 지상 주거지까지 대나무가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대나무는 장쑤성 무현현 신석기시대 말기의 조사산 유적지에서 발견되었으며, 대나무는 건축자재로 사용되었으며, 한나라의 감천궁 죽전과 송나라의 황강죽탑이 모두 건축자재로 사용되었다. 대나무로 지어졌으며 큰 평판을 얻었습니다.

의복의 관점에서 볼 때, 대나무는 중국 의복의 기원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진·한대에는 대나무로 천을 만들고, 대나무로 왕관을 만들었으며, 대나무는 대나무신, 대나무모자, 대나무우산 등 방수용품으로 사용되어 오늘날에도 사용되고 있다.

죽포는 당나라 시대 링난 지역의 일부 주와 현에서 바친 중요한 공물 중 하나였습니다. 대나무는 고대인의 장식 재료이기도 했으며 이는 인류의 의복 문화에 기여했음을 보여줍니다.

식용의 관점에서 볼 때 죽순과 죽순은 대중적인 별미이며, 대나무는 과거 기근 구제를 위한 중요한 작물 원료였습니다. 진나라 이전 문헌에는 3,000여 년 전에 죽순이 연회의 진미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죽순은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으며 수천 가지의 맛있는 요리를 요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나무는 또한 특별한 의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초기 의학서에는 대나무를 질병 치료에 사용한 역사적 기록이 있습니다. 대나무의 몸 전체가 보물이다. 대나무의 잎, 열매, 뿌리, 줄기에서 추출한 대나무 추출물은 뛰어난 치료 효과를 지닌 약재이다.

운송 도구와 시설의 출현과 발전은 중국 문명의 상징 중 하나이며, 고대 운송 도구와 시설의 기원과 발전은 대나무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대나무를 사용하여 대나무 수레, 대나무 뗏목, 보트 및 교량 프로젝트를 만들었고, 세계 교통 역사상 많은 최초를 창출했으며 세계 교통 및 시설 발전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고고학적 자료는 고대 조상들이 구석기시대 후기와 신석기시대 초기에 대나무를 사용하여 대나무 도구를 만들기 시작했음을 증명합니다. 양소문화에 속하는 시안반포유적에서 출토된 토기는 바닥에 대나무를 짜서 만든 흔적이 있으며, 남쪽의 양저문화유적에서는 대나무 문양이 새겨진 토기가 많이 출토되었다. 저장성 우싱(Wuxing)의 첸산양(Qianshanyang) 유적지에서 실제 죽제품 200여 점이 출토되었습니다. 사회와 문화의 지속적인 발전과 진보에 따라 죽제품의 종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춘추전국시대에 이르러 죽기생산은 당시 사회의 중요한 생산부문으로 자리 잡았고, 죽기제품은 당시 서민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품목으로 자리잡았다. "건강을 지키고 생명을 보호한다". 대나무 일용품은 한나라 시대에는 60종 이상, 진나라 시대에는 100종 이상, 당송 시대에는 거의 200종, 명청 시대에는 250종 이상이었다. 예를 들어, 대나무 바구니, 대나무 바구니, 대나무 바구니, 그릇, 젓가락, 숟가락, 접시, 바구니, 찜통 등의 조리기구, 바구니, 바구니, 대나무 바구니 및 물품을 보관하는 상자 및 침대 등의 가구, 소파, 매트, 의자, 베개, 테이블, 스크린, 테이블, 찬장, 캐비닛, 계산 도구에는 주판 및 주판이 포함되며 측정 도구에는 대나무 눈금자와 대나무 튜브가 포함되며 조명 도구에는 랜턴 및 양초가 포함되며 위생 도구에는 빗자루 및 연기 케이지가 포함됩니다. 도구에는 커튼과 꽃병이 포함되며, 놀이 도구에는 부채와 지팡이가 포함됩니다. 도박용 포커 칩과 매장용 대나무 관이 있으며 둘 다 대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인간 생활 환경의 관점에서 볼 때 대나무도 특별한 역할을 합니다. 고대 조상들은 대나무의 특별한 보호 역할을 아주 일찍 발견하고, 도시의 안전을 보호하는 장벽으로서의 대나무의 역할에 주목했습니다. 과거 왕조에서는 대나무를 도적을 막고 도시와 가옥의 안전을 지키는 담장이나 담장으로 사용했습니다. 대나무숲은 기후 조절, 수원 보존, 토양과 물 보존, 소음 감소, 공기 정화, 풍해 방지 등의 기능 때문에 사람들이 애용해 왔습니다. 현대.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대나무는 중국인의 일상생활에 매우 중요한 공헌을 하며 대나무 문명의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대나무와 인간의 생명의 관계는 소동포가 말한 바와 같습니다: "죽순은 먹는 데 사용되고, 대나무 기와는 사는 데 사용되고, 대나무 뗏목은 사람을 운반하는 데 사용되고, 대나무 연료는 요리에 사용되고, 대나무 껍질은 사용됩니다. 옷을 입힐 때는 대나무 종이를 쓰고, 걸을 때는 죽신을 쓴다고 할 수 있다. "대나무 정보 - 징강산의 대나무에 관한 정보. 대나무의 생김새와 역사적 역할에 대한 예는 무엇인가?

징강산의 500마일에 달하는 숲 중에서 가장 잊을 수 없는 것은 모소 대나무입니다.

멀리서 보면 우울하고 푸른 하늘이 겹쳐서 끝없이 펼쳐져 있는 것처럼 보인다. 가까이서 보면 어떤 사람은 산꼭대기의 보초처럼 꼿꼿하고, 어떤 사람은 깊은 골짜기에 매복해 있는 기습병처럼 빽빽하게 들어차 있고, 어떤 사람은 태어난지 얼마 안 된 것 같으면서도 날씬하다. 우아하고, 특별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

모소대나무는 '판투스대나무', '몽종대나무'라고도 불립니다. 벼과 대나무아과에 속하며 단일축 산재형입니다.

상록수형의 대나무 식물로 줄기는 크며 높이가 20m 이상, 두께가 18cm에 달하며, 줄기는 가죽질로 두껍고 거친 털이 빽빽하게 덮여 있으며 줄기에는 흑갈색 반점이 있다. 잘 발달된 귀와 털, 잘 발달한 혀, 삼각형 모양의 칼날이 있으며,

키가 크고, 줄기 고리가 솟아나지 않으며, 잎은 피침형이고, 죽순은 밋밋하다. 털이 많고 습한 기후를 좋아하며 깊고 비옥하며 배수가 잘 되는 산성 토양에서 잘 자랍니다. 배수가 좋지 않은 저지대

진강산 냉대나무는 희귀하고 귀중한 식물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의 대나무종은 주로 해발 1,800m 이상의 고산지대에 자생하며, 고지대에서 유명한 대나무종이며, 장시성 지역에 분포하는 유일한 대나무종이다.

이런 종류의 대나무는 연필만큼 가늘고, 큰 것은 엄지 손가락 정도의 두께입니다. 생명력이 강하고 -20°C의 저온에도 견딜 수 있는 매우 희귀한 "차가운 대나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