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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주의 나비 꿈에 대한 설명과 감상
어느 날, Zhuang Zhou는 자신이 나비, 춤추는 나비로 변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그는 매우 행복하고 만족했으며 자신이 Zhuang Zhou라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잠시 후 꿈에서 깨어났지만 침대에 뻣뻣하게 누워 있는 것은 장주였다. Zhuang Zhou가 꿈을 꾸고 나비가 되었는지, 아니면 나비가 꿈을 꾸고 Zhuang Zhou로 변했는지 궁금합니다.
이 우화는 장자의 만물평등사상을 표현한 유명한 작품이다. 장자는 삶과 죽음, 사물과 자아의 경계를 허물면 어디를 가든지 행복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책은 영묘한 방식으로 쓰여졌으며 철학자와 작가들이 자주 인용합니다.
'장자 나비의 꿈'에는 "과거 장자가 나비를 꿈꿨다, 실물과 같은 나비를 꿈꿨다. 그는 자신의 의지와 야망에 적합하다고 자신을 묘사했지만 그렇지 않았다"고 말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갑자기 그는 그것을 느꼈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몰랐습니다. 주(周)의 꿈은 나비이고, 나비의 꿈은 주유(周由)라고 합니다.
청나라 장초(張趙)가 지은 『유몽영』이라 할 수 있다. 뜨겁고 건조한 성격을 지닌 현대인을 위한 청량제다. 선은 말할 수 없고 순수한 말은 번역될 수 없습니다. 『유몽경』에는 장주의 철학의 정수를 짚어준다고 할 수 있는 재치 있는 말이 있다. “장주의 꿈은 나비요, 이는 장주의 행운이고 나비의 꿈은 장주의 나비요 불행이군요."
그렇지 않나요? 그가 나비가 되어 소란스러운 삶에서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살게 된 것은 장주의 큰 행운이었지만, 나비는 장주가 되는 꿈을 꾸고 자유롭고 행복한 삶에서 소란스러운 삶으로 나아갔다. 그것은 아마도 나비의 슬픔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Zhouzhuang Dream Butterfly는 그가 갈망하는 영역이자 그가 갈망하는 선택입니다. 모든 사람이 자유로운 세상을 갈망하는 것은 아닙니다. 나비가 장주의 꿈을 꾸는 것은 나비의 선택이자 나비의 동경이다. 일반화할 수는 없습니다.
이 이론은 철학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아무것도 없고 나는 끝이 없으며 사물과 나는 경계가 없습니다.
철학적 관점
장주의 나비꿈은 사람이 현실과 환상을 정확하게 구별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믿는 장자가 내놓은 철학적 주장이다.
장자는 이에 대해 이야기 형식으로 자세히 설명했다. "과거 장주는 나비를 꿈꾸었는데, 마치 살아있는 나비 같았다. 그는 자신의 뜻에 적합하다고 자신을 묘사했다! 그는 그렇지 않았다." 주를 모른다. 문득 주와 같다는 것을 깨달았다. 주우의 꿈은 주유와 다를 바가 없다.” p>
장자는 어느 날 자신이 나비가 되는 꿈을 꾸었는데, 꿈에서 깨어났을 때 자신이 여전히 장자였기 때문에 자신이 장자의 나비를 꿈꾸는 것인지, 아니면 꿈을 꾸고 있는 것인지 알 수 없었다는 것이다. 나비를 꿈꾸던 장자. 여기서 장자는 사람들이 현실을 어떻게 이해하는가라는 철학적 질문을 던진다. 꿈이 충분히 현실적이라면 사람들은 자신이 꿈을 꾸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없습니다.
Zhuang Zhou는 자신이 나비로 변해 떠다니는 꿈을 꾸었습니다. 이때 그는 자신이 Zhuang Zhou라는 사실을 완전히 잊었습니다. 깨어났을 때 그는 자신이 여전히 장주(Zhuang Zhou)라는 사실에 놀라고 혼란스러워했습니다. 잘 생각해 보세요. 나비가 되는 꿈을 꾸었던 것이 장주였는지, 아니면 장주를 꿈꿨던 나비였는지 궁금합니다. 해석: 이 이야기는 일반적으로 "장주의 나비 꿈"이라고 불린다. 속인의 눈에는 깨어 있을 때 보고 느끼는 것이 현실인 반면, 꿈은 환각이고 비현실적이다. Zhuangzi는 다르게 생각했습니다. 비록 깨어 있는 것과 꿈을 꾸는 것이 다른 것은 같지만 장주는 장주이고 나비는 나비이지만 둘은 다르다. 그러나 Zhuang Zhou의 관점에서 그것들은 단지 도(道) 운동의 현상이자 형식이자 무대일 뿐입니다.
시 속 '장주의 나비 꿈' 이미지
장주의 나비 꿈 이야기는 후대에 사랑을 받아 시의 중요한 이미지가 됐다. 시인들은 종종 이 이미지를 사용하여 삶을 꿈으로 표현하고, 고국, 친척 및 친구에 대한 생각, 평온함과 여가의 느낌을 표현합니다. 이 글에서는 주로 이 세 가지 측면에서 설명합니다.
1.
장자의 《사물평등》에 나오는 우화 《꿈나비》는 환상과 혼란으로 가득 차 있다. 장주는 나비를 꿈꾸었나, 아니면 나비가 꿈을 꾸었을까? 좡저우? Zhuang Zhou와 Butterfly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Zhuang Zhou의 "나비 꿈"은 생생하게 날아 다니는 나비처럼 잊혀지지 않습니다. 그 독특한 예술적 매력은 그때부터 "꿈"과 "나비"가 동시에 얽혀 있었고, 그것은 모든 연령대의 이주 시인들이 불렀고, 이 문학적 이미지는 점점 더 매력적이고 매력적으로 변했습니다. 이후 오랫동안 문인들이 나비에 관해 많은 글을 써왔지만, 장주의 나비꿈 이야기를 나비와 꿈으로 연결하여 해석하고, 이를 활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 사람이 먼저일 것이다. 양(梁)나라 문(文)황제 소강(孝康)을 추천합니다. 시 "하늘 위의 여섯 시: 꿈처럼"에서 그는 처음으로 Zhuang Zhou의 나비 꿈에 대한 암시를 사용하여 모든 것이 공허하고 인생이 꿈과 같다는 생각을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좋은 꿈은 공허해진다."
주나라가 나비와 같다는 것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사람은 물고기와 같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건문제는 황제였지만 인형처럼 하루 종일 살얼음 위를 걷고 있었습니다. 이때 그는 장주의 꿈에 나비가 되어 마음의 슬픔을 달래고자 했습니다. 그 이후로 문인들은 종종 이백은 『장주의 꿈나비』 이야기를 사용하여 그들의 삶에 대한 환상, 우울함과 변화의 한숨, 시간의 흐름, 그리고 부의 애매함을 『오십구고시』에서 썼습니다. 나비를 꿈꾸었는데 그 나비는 장주(莊周)였다. 한 몸이 더욱 변화무쌍해지고,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그러면 우리는 봉래수가 다시 맑고 얕은 시내가 되었음을 알게 됩니다. 동릉후작 청문 출신의 멜론 재배자. 부와 명예가 이렇게 크니 잉잉이 또 무엇을 바랄 수 있겠습니까? "인생은 나비의 꿈과 같아서 예측할 수 없습니다. 전 Dongling 후작은 이제 도시 밖에서 멜론 재배자가 되었습니다. 어떻게 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어떻게 추구할 가치가 있습니까? Bai Juyi가 그의 경력에 차질을 겪고 그의 이상은 산산이 부서져, 하루 전체가 꿈속에 있는 것 같다: "사슴의 의심과 정재상의 끝을 구별하기 어렵고, 나비가 장의 삶으로 변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금 꿈이 아니라면 언제까지 꿈보다 오래 지속될 수 있을까? "("두 가지 수상한 꿈") 나비가 장주로 변한 것인지, 장주가 나비로 변한 것인지 누가 분명히 알 수 있을까? 지금 우리가 꿈 속에 살고 있지는 않지만, 그것이 꿈과 무엇이 다른가? 송나라의 메이야오첸(Mei Yaochen)도 이에 대해 "갑자기 베개 앞에 나비가 나타나는 꿈을 꾸었는데, 자고 나면 명성을 얻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늘과 내일의 일은 무한하며, 태어나고 죽는 사람은 한정되어 있다. "인생은 나비의 꿈과 같고 부와 명예는 먼지입니다. 그러므로 시인 육유는 말년에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경고했습니다. "황제의 전설은 화서국에서 시대를 초월하여 다시 여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렁이를 존경하기 위해 꼭 부자이거나 고귀할 필요는 없습니다. "('잠자는 일') 시인들의 글 속에는 장주의 나비꿈은 부정과 혼란으로 가득 차 있다.
나라가 망하고 집안이 망하고 비천한 삶을 꾸려나가던 시절이다. 남송(南宋)의 생존자들이 마치 다른 세계에 있는 듯한 느낌을 갖게 했기 때문에 그는 나비꿈을 이용해 자신의 악몽 같은 삶을 묘사한 시를 많이 남겼다. 다시 Mengzhuang'('이웃'), Liu Chenweng의 '꽃이 피면 두 편의 시를 쓰겠습니다', 'Butterfly'('Zhuangzi 초상화 찬양'), Fang Feng의 'Zhuang Sheng 꿈은 나비': 꿈과 잠은 늘 공허했고, 눈을 뜨는 것은 눈을 감는 것과 같다." "나비는 장주이고, 주는 나비이며, 꽃은 봄바람을 저주할 말이 없다" 등등 세상에 나라가 멸망하고 가족이 죽는 것보다 더 고통스러운 것이 어디 있겠는가? 충신과 애국심이 강한 노인들은 상황을 되돌릴 수 없어 혼란을 감내해야 하고, 나비의 꿈에는 인생이 꿈과 같고 부를 얻을 필요가 없다는 한탄이 문인들에게 스며든다. 외계종족의 철통통치 하에서 한민족에게는 정치적인 탈출구가 없었고, 그들 역시 육체적, 정신적으로 고문을 당했기 때문에 나비를 꿈꾸는 장주의 이야기이다. 예를 들어 Lu Zhi의 "Double Tune: Huan in the Palace" "Zhuang Zhou Hua Butterfly": "술은 새 것이고, 봄에는 하이탕저우에서 조롱박을 마십니다." , 표주박은 향이 나기 전에는 취하지 못한다." 이를 통해 나는 조구를 멸시하고 천하의 모든 왕자들을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다시 잠든 후, 모든 꿈과 장면은 거짓이었고, 장주는 나비로 변했고, 나비는 장주로 변했습니다. "Zeng Rui의 [Zhonglu·Shanshan Sheep] "Die Meng Sou": "나는 나의 거짓된 평판을 멈추고 눈썹을 찌푸리지 않을 것이며 내 인생에서 결코 기회를 만나지 않을 것이며 관료이자 죄수가 될 것입니다. 나는 반 이름을 달성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걱정했고, 디멩소우처럼 경쟁할 것이다. "인생은 꿈과 같아서 명예와 명성이 필요하지 않다. 온갖 슬픔은 나비의 꿈에서 사라질 수밖에 없다.
또한 시인들은 장주의 이야기를 자주 사용한다. 나비의 꿈은 과거를 기억하고 현재를 소중히 여기며 현재를 한탄하고 과거를 한탄하며 인생을 노래하는 꿈입니다. 당나라 시인 이종은 『고경』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비인데 그 이름은 공허하고, 역사의 기둥은 갔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용과 같다. 단징천은 마른 이끼로 막혀 있고 제단 위에는 헐벗은 나무와 학이 흩어져 있다. 뒤돌아보면 한숨이 나오며 시끄러워지는데 꿈속에서는 시간이 흘렀다. "칠원의 나비 이야기가 있은 지 몇 년이 지났고, 고대의 고대 풍경은 이제 마른 샘과 부러진 소나무가되었으며, 삶은 환상과 같으며 빛의 화살이 날아갑니다. Su Shi는 올라갔습니다. Qinghuai Tower를 바라보며 먼 곳을 바라보며 Huai River도 "죽은 사람은 사람과 같다"고 한탄했습니다. "Guanyu Huizi는 Taiwu에서 사라졌고 Mengdie Zhuang은 Tomb Muqiu를 낳았습니다." 청회강만이 사방에서 보이고 있으며, 지금도 매년 도시에서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청화탑에 새겨져 있음") 사물은 변했고 사람도 변했다. 장승의 무덤에 가을 풀이 말라버렸는데, 꿈속에서 나비가 되었던 것이다. 이때 그 황량함을 누가 표현할 수 있겠는가? 장자(莊子)의 명나라 유영(劉英)도 무대 앞에서 장자에게 경의를 표하며 “남화의 옛 가문과 사랑에 빠질 때마다 내 인생의 생각이 하늘을 떠다닌다. 그 당시 정자는 황무지에 방치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옷과 모자를 통해 고대의 언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꿈나비 테라스는 시간이 지나면서 변화해 왔고, 물고기를 관찰하는 사람들은 그 후에도 계속 행복하게 살아왔습니다. "("장태 향수") 시인 한원기는 좀 더 간결하고 분명하게 말했다. "("아픈 동안 다섯 편의 시") 나비꿈은 시인들이 얼마나 많은 슬픔과 무력함, 혼란을 갖고 있는지를 형상화한 것입니다. 인생이 꿈과 같다는 한탄은 『장주의 나비꿈』 이미지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 시에서.
II .
'나비꿈'은 조국에 대한 그리움, 조국과 문인들의 오랜 친구를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타국에 갇힌 유신 고국으로 돌아갈 수 없어서 먼저 빌린 나비 맹래는 조국에 대한 그리움과 이국 땅에 혼자 있는 슬픔을 표현합니다.
그는 시 <오디세이>에서 이렇게 썼다. “만 가구의 왕자들을 생각하면 한밤중에 문득 슬픔이 밀려온다. 피아노 소리가 집 안을 가득 채우고, 침대 머리맡에는 책들이 온통 놓여 있다. 비록 내가 나비를 꿈꾸긴 하지만 그것은 장주가 아니다. “한밤중에 시인은 잠을 이루지 못했는데, 피아노 소리가 방 안 가득 퍼져 시인을 더욱 쓸쓸하게 만들었다. , 꿈속의 나비는 장주가 아니라 분명히 자신이었다. 하늘에 지는 달은 첫 달이 뜬 것과 같고, 이국의 가을은 고향의 가을과 같습니다. 여기서 작가는 나비의 꿈을 초월, 노을 등 일련의 이미지와 연결하여 가을 달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그림을 형성하는데, 이는 작가의 조국에 대한 그리움에 스며들어 사람들을 슬프게 울게 만든다. 당나라 추이도도 『춘야기행』에서 나비꿈을 통해 타국에서 유랑하고 고향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표현하고 있다. 나비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집을 꿈꾸며, 진달래 가지가 달에 닿는다. "세시야." 시인은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벌써 관자놀이가 하얗게 변했다. 세 번째 시계는 시인의 향수병에 걸린 나비의 꿈을 깨뜨립니다. 또한 Ouyang Xiu의 "옥집의 봄": "생각하면 여전히 옛 집의 마음이 있고 나비는 때때로 꿈을 꿉니다"와 Hong Mai의 "Autumn Joy": "내가 여행이 지겨워서 마을에 나비가 나타나는 꿈을 꿨다. 술도 안 마시면 왜 게스트하우스에 뱀이 있을까 걱정하느냐' 등 나비꿈은 고향에 대한 나그네의 생각을 형상화한 것이다.
산천이 무너지고, 나라가 망하고, 가문이 망하는 상황에 직면하여, 나비를 통해 표현된 충신과 무사는 고향과 나라를 지키려는 복잡한 마음, 조국에 대한 그리움을 꿈꾼다. , 고국에 대한 그리움. Xin Qiji는 금나라에 저항할 방법도, 나라를 위해 봉사할 방법도 없었고, 그의 야망은 실현하기 어려웠습니다. 나비의 꿈은 그의 슬픔을 그대로 표현한 것입니다. 꿈 속에서도, 꽃 아래 인간 세상에서도 3월의 저녁을 기억하면, 바람과 비는 봄의 계획이 아니고, 덴드로비움 수천 마리가 오고 있고, 황금빛 밍크의 머리는 은화 한 닢의 가치도 없습니다. 꽃병." ("Nian Nujiao · He Zhao Guoxingzhi Lu Yun") "Man Jiang Hong"이라는 단어는 무너진 조국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합니다. "꼭대기에서 보면 봄산이 쌓여 있고 집은 연기와 분리되어 있습니다. 파도가 그에게 과거와 현재의 후회를 말할 수 있습니까? 나비는 수천 리의 꿈을 전하지 못하며, 지기귀는 달의 세 번째 밤을 깨라고 외치는 소리를 듣고 사람들에게 집으로 돌아가라고 촉구합니다. 베개. 돌아오는 일은 드물다." 시. 소설 속에서 작가는 나비의 꿈, 직계의 발굽, 달의 셋째 밤 등 다양한 이미지를 엮어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남송의 생존자인 왕위안량(Wang Yuanliang)은 그의 시 "강은 홍·오산"에서 이러한 감정을 극단으로 끌어올렸다.
구름은 순식간에 모두 덮이고 태양은 지루했다. 멀리서 보면 탑과 브라흐마 왕의 새 궁전이 대결하고 있습니다. 관문 북쪽에는 제비가 날아가고, 건물 서쪽에는 양꽃이 유유히 지나갑니다. 금 안장과 옥은 사람들이 이른 아침에 착용하며 여러 해 동안 휴식을 취했습니다. 자오준이 떠날 때 나는 허전함과 슬픔을 느꼈다. 나는 비파를 연주할 생각을 하고 눈물이 흘렀다. 나비의 꿈에는 수천 가지 증오가 있고, 뻐꾸기 소리에 달의 삼경이 가장 무자비하고, 백조가 남쪽에서 날아가고, 음악과 책이 없습니다.
시인은 태양을 가리고 떠 있는 구름, 피를 흘리는 뻐꾸기, 남쪽으로 날아가는 백조기러기 등의 이미지와 조준의 성 이탈, 문기의 괴로움 등의 암시를 나비꿈으로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그리움을 표현한다. 그의 조국을 위해 눈물을 흘리며 불평하는 내용은 읽기에 가슴 아프고 가슴이 아프다.
또한 나비꿈은 친척과 친구에 대한 문인들의 향수를 표현하기도 한다. Huang Tingjian은 "붉은 바나나 동굴에서 혼자 자다"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남쪽 침대에 누워 책을 읽으면서 팔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정말 느꼈습니다. 꿈의 영혼이 베개 속으로 날아가고 램프가 사라지고 바람이 불었습니다." 비는 바나나를 멀리 보내버리고 흙 속에 파묻힌 옥나무는 늘 소중히 여기는데, 갈대에 비둘기가 매달려 있고, 화장대 위에 거미줄이 쳐져 있으니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계곡집』 제14권) 폭풍우가 몰아치는 밤, 시인은 붉은 바나나 동굴에 혼자 머물다가 그 안에 붉은 바나나나무가 가득한 것을 보고 오래 전 세상을 떠난 아내를 떠올렸다. 이번에는 집 밖의 바나나 나무에 비가 내리고 집 안의 촛불은 콩과 같습니다. 이 희미한 빛 아래서 외로운 시인은 나비의 꿈에 의지하여 일시적으로 슬픔과 그리움을 풀 수 있습니다. 죽은 우리 아내. Li Shangyin은 그의 유명한 사랑시 "Jin Se"에서 시인이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하기 위해 나비 꿈 이야기를 사용했습니다. "Zhuang Sheng은 새벽에 나비를 꿈꾸고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습니다." 나비꿈을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예를 들어 Li Ruoshui의 "Ci Yun Gao Ziwen의 길 위의 포스트": "이별 후 Zhuang Sou의 나비에 대한 꿈을 꾸었고 최근 실수로 Zi Qinghong에게 편지를 보냈습니다. "증오, 짧은 결혼, 나비로 연결된 여가 시간" 꿈'과 황정견의 '요명학의 편지에 대한 이정언자윤의 답장': '꿈은 왕에게 의지하고 나비는 새벽에 돌아온다' 등은 모두 나비꿈을 이용해 나와 관계를 표현한다. 친구.
3.
어떤 시인들은 산과 숲, 시골에서 은둔생활을 하며 도연명의 '동쪽 담장 아래서 국화를 따며 한가롭게 남쪽 산을 바라보는' 삶을 살고 있다. ". "Nan Hua"를 들고 Zhuang Die와 함께 춤을 추며 자연에 취해 보세요. Zhuang Zhou Mengdie는 그들의 글에서 위에서 언급한 우울한 어조를 벗어나 삶의 평온함과 편안함을 드러냅니다.
나비꿈은 시인들의 여유롭고 고요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자유로운 삶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당나라 Qian Qi는 "형문의 봄밤"에서 "숲 아래 맑은 바람에도 질리지 않습니다. 차라리 북쪽 창문에 달을 서서 생각하고 싶습니다. "라고 썼습니다. 나 자신이 황제가 된다. 고독한 꽃 늦은 봄이다. 나는 장수에게 순진해지는 방법에 대한 메시지를 보낸다. "시인은 바람과 함께 있고, 밝은 달과 함께 있어, 장주의 꿈 속의 나비처럼 평온하다. .그는 솔직하고 순수하며 정말로 Zhuang Zi의 목적을 달성합니다." 또 다른 "최이인의 산정에 새겨져 있습니다": "약의 길은 검붉은 이끼이고, 산의 창문은 녹색 미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선군 꽃은 술을 마시고, 나비는 꿈속에서 날아갑니다." , 창문을 열면 눈이 에메랄드 그린으로 가득 차고, 꽃 아래 앉아 물을 붓고 곧 꿈속을 날아 다니는 나비로 변했습니다. 장자의 꿈에 나비가 나타났다. Mei Yaochen의 "Sleep"을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꽃들이 노래할 때 소리를 내도 괜찮습니다. 여름의 더위를 피하기 위해 북쪽 창문에서 수다를 떨고 있습니다. 나뭇잎이 떨어지는 밤에 계단을 채우는 빗소리, 저전압 집은 눈 아래 새벽에 춥습니다 ... 그리고 꿈 마을에 나비가 피어납니다. "안고 종리는 썩은 나무를 비웃었습니다." 꽃과 새, 비와 눈의 자연 풍경을 마주한 시인은 거기에 살면서 결코 지치지 않았습니다. 비록 공자에 의해 썩은 나무로 변했을지라도 그는 여전히 장주의 나비에 대한 꿈을 즐기고 싶었습니다. 시인 정강(鄭康)도 “봄에는 아름답게 잠을 자는데, 나비는 장주이다”라고 즐겨 불렀다.(“유곡”) 공직에 있으면서도 목가적인 삶을 갈망하는 시인도 있다. 시인 권덕우(Quan Deyu)는 "태양이 한나라의 은 항아리를 품고 있으니 나비가 꿈꾸는 꿈을 꾸게 될지도 모른다. 늙은 나무는 구름과 연결되고 싶어하고 대나무는 깊고 의심스러워서 즐겁게 이야기하고 줄을 서서 앉아 있다"고 말했다. . 노래와 노래는 밝은 달빛을 기다리며 떠날 수 없습니다. "( "남원 새 정자에서 손님에게 보답") 시인 관리는 일에 지쳤습니다. 대나무 숲에 가서 안개가 자욱한 풍경을 바라보았습니다. 중난 봉에서 이때의 기분은 항아리를 들고 정원에 물을 붓는 것과 같았습니다. 욕망이 사라졌습니다. 그들은 술을 마시고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달은 밝고 별은 드물었다. 이 순간 나는 장주의 꿈에 나온 나비처럼 행복했다. 장주는 꿈나비 우화를 통해 사물과 나 자신을 모두 잊어버리고, 세속적인 일을 걱정하지 않고, 자유와 자유를 추구하는 철학적 사고를 구체화하고자 했다. 이 시 전체에는 장자의 정신이 발휘되어 꿈속의 나비에게 즐거운 색채를 부여하고 있으며, 장자의 꿈속의 나비를 자유와 행복의 화신으로 여기고 꿈속의 나비가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기쁨을 누리고 있다.
심오한 의미를 지닌 『장주의 나비꿈』 이야기는 문인들에게 풍부한 미학적 상상력의 공간을 제공하여 시인들은 이별의 감정, 삶에 대한 한숨, 조국에 대한 향수, 평온함, 여유로움 등 인식과 경험이 자연스럽게 통합되어 표현됩니다. 모든 시대의 문인들의 공동 노력으로 이 문학적 이미지는 부단히 풍부해지고 향상되었으며 그 매력은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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