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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촨 다윤사의 역사적 배경
1402년 전인 서기 601년 10월, 수나라 문제 양견이 인도의 법호왕(불교에서는 차크라바르틴으로 알려짐)인 아소카를 '법을 장려하고 종교를 보호한다'는 뜻으로 삼았습니다. 아쇼카왕이 세운 84,000개의 탑이 같은 날에 세워졌기 때문에 인수 원년(601년) 6월 13일 수나라 문제의 60번째 탄신일에 칙령을 내려 30개의 탑을 건립하였다. 30개 주에서 부처님의 유물을 공양합니다. 10월 15일 정오에 30개 현이 '함께 내려온다'(유물은 석문에 안치됨)로 지정되었습니다.
당시 형주는 장안의 관문이자 경기도 영토에 속해 있었는데, 601년 10월에 저명한 승려들이 형천으로 보내온 14개의 유물이 대흥국사(大興國寺)에 지었다. , 편지를 전하고 제물을 바쳤습니다.
서기 690년 9월 9일, 67세의 오측천이 왕위에 오르며 '성황제'로 불렸다. 남자가 여자보다 우월하던 시대에 오측천의 왕위 계승은 사방에서 반대와 방해를 받았다. 오측천은 여성의 월경 변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다윤경』을 높이 평가하여 같은 해 7월에 세상에 발표했다.
서기 690년 10월, 오측천은 두 수도(장안과 낙양)와 각 주에 다윤사를 건립하여 다윤경을 모을 것을 명하고, 천여 명의 승려를 각지에 파견하여 설명하였다. 대윤경(Dayun Jing). 형주 다윤사는 대흥국사 부지에 탑과 사찰을 짓기로 결정했고, 건축이 시작되자 수나라에서 바친 유물이 발견되었습니다.
다윤사를 건립하라는 왕후의 칙령이 부처님의 사리와의 만남과 일치하여 상서로운 우연으로 여겨져 금은기의 명인에게 보석과 진주를 골라 구리를 만들 것을 부탁했고, 유황 유리병에는 14개의 부처 뼈 사리와 왕조의 수와 위치가 선명하게 새겨져 있는 석자가 들어 있으며, 벽돌을 지하궁에 넣고 탑과 사찰을 세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