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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과 땅 사이의 시
하늘과 땅 사이의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시 19편·3부
푸른 묘소의 편백나무, 레일레이 시냇가의 바위 .
하늘과 땅 사이의 삶은 갑자기 먼 곳에서 온 여행자와 같습니다.
술을 마시고 즐겁게 지내며 굵고 마른 이야기를 나눕니다.
완과 루오와 함께 운전하고 말을 타고 게임을 합니다.
나종은 얼마나 우울한가? 왕관과 허리띠가 서로 묶여 있다.
길고 좁은 골목길에는 왕자들의 저택이 많이 있습니다.
두 궁궐은 멀리서 보면 서로 마주보는데, 두 궁궐의 높이는 100피트가 넘는다.
마음을 즐겁게 하기 위한 잔치인데, 치기는 왜 그렇게까지 강요받는가.
이 시는 혼란스러운 시대(동한 말기), 즉 아무것도 하지 않는 운명을 강요당하고 난 뒤 두 하급 선비의 인생관을 이야기하고 있다. 삶에 대한 개방적인 태도. 최근 나는 이것이 대부분의 사람들의 삶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 두 하급 선비는 함께 유랑하고 산천을 조사하기로 약속했을 것입니다. 그들은 언덕 위의 푸른 소나무와 편백나무, 시냇가의 레일레이 바위를 보았습니다. 이것들은 오랫동안 존재해 왔으며 세상에 변함없이 남아 있는 것들입니다. 그들에 비하면 우리 인간은 마치 하늘과 땅 사이를 오가는 머나먼 나그네와도 같습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 머물며 헛되이 걷고 있을 뿐이며, 곧 돌아올 것입니다.
춘추전국시대 백학대전의 '자자'에는 '하늘과 땅 사이에 사람이 보냄을 받았으니 보낸 자는 돌아간다'는 말이 있다. "열자"도 말했다: "죽은 사람은 돌아오는 사람이다. 그렇다면 그 사람은 보행자에 불과하다." 이 문장에는 "삶의 본질을 본 후에는 일종의 슬픔이 있지만, 슬픔, 또 다른 안도감이 있으니 상관없으니 제때 즐기는 게 낫지!" p>
이 두 하급 선비의 경우가 딱 그렇다.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 알 수 있다. 그들의 시에는 “쌍술과 오락, 진부함과 희박함을 이야기한다”고 되어 있는데, “쌍음”은 단지 한 통만을 뜻하며 설명이 거의 없다. 그리고 이 와인은 좋은 와인은 아니고 묽은 와인이지만 두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 이 묽은 와인은 "진한 와인"만큼 경쾌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말을 몰다'는 내용은 두 사람이 수년 동안 운전한 불량 중고차처럼 낡은 마차를 몰고 뤄양과 난양을 일주했다는 뜻이다. . 낙양은 동한의 수도이고, '만'은 남양을 뜻하며, 동한의 창시자인 광무제 유수(劉秀)가 부를 쌓은 곳으로 남양(南陽)이라 불렸다. 시간. 그렇다면 뤄양과 난양은 지금의 베이징과 상하이와 다소 유사합니다.
두 사람은 분주한 두 대도시 사이를 오갔다. 뤄양의 고층 건물은 정말 웅장합니다. 그곳의 고위 인사들은 오직 같은 가족들과만 어울립니다. 수도의 주요 도로 옆에는 골목이 많이 있으며, 모두 왕자와 귀족의 거주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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