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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가모니 부처님 이야기

석가모니 부처님은 원래 고대 인도 카필라바스투(지금의 네팔) 국가의 왕자이자 크샤트리아 계급에 속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숫도다나(Suddhodana) 왕이고 그의 어머니는 마야부인이었습니다. 부처님이 왕자였을 때 그의 이름은 "모든 정의를 성취한 자"를 의미하는 "고타마 싯다르타"였습니다(옛 번역은 "의로움"입니다). 석가모니(석가모니)는 불교의 창시자로서 성은 고타마, 이름은 싯다르타이다. Sakya는 에너지를 의미하는 그의 인종 이름입니다. Muni는 "자비", "유교", "인내" 및 "침묵"을 의미합니다. 석가모니는 합쳐서 "석가모니 가문의 성자"를 의미하는 "nengren", "nengru", "nengren", "nengji"등을 의미합니다.

석가모니는 기원전 565년에 태어나 기원전 486년에 세상을 떠났는데, 우리나라의 공자와 거의 같은 시기에요. 그는 인도 북부(현재 네팔) 카필라바스투의 왕자였으며 크샤트리아 카스트에 속했습니다.

불경에 따르면 석가모니는 29세 때 삶과 늙음, 질병, 죽음 등 많은 고통을 겪으며 왕족의 삶을 버리고 출가하여 불교를 수행했다고 한다. . 35세에 보리수 아래에서 큰 깨달음을 얻고, 하나씩 불교를 창시한 뒤 인도 북부와 인도 중부 갠지스강 유역에서 설법했다. 그는 쿠시나가라에서 80년 만에 세상을 떠났다.

그에게는 많은 제자가 있었는데 그 중 500명이 있었고 그중 유명한 사람이 10명 있었다고 합니다.

2,500여 년 전, 고대 인도에는 많은 왕국이 있었습니다. 북동쪽 갠지스강에 왕은 숫도다나(Suddhodana), 여왕은 마야(Maya)라고 불렸습니다.

어느 날, 마야 부인은 자고 있을 때 흰 코끼리가 하늘에서 날아와 오른쪽 갈비뼈에서 몸 안으로 들어가는 꿈을 꾸었는데, 마치 꿀을 먹은 것처럼 평화롭고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해와 달이 자신을 비추는 것처럼 자신을 돌아보았다. 깨어난 후 그녀는 숫도다나 왕에게 가서 꿈에서 일어난 일을 말했다.

숫도다나 왕은 즉시 신하들을 불러 왕비의 꿈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물었습니다. 한 브라만 점쟁이는 "이 꿈은 아주 좋습니다! 왕비가 임신 중이고 왕자를 낳을 것입니다. 이 왕자는 영원합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성자여, 반드시 석가모니 가문에 빛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숫도다나 왕은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했습니다.

마야 부인은 흰 코끼리를 임신하는 꿈을 꾸고 나서 모든 질병에서 벗어났고, 전생에 아주 건강했다. 카무니는 엄니 여섯 개를 가진 흰 코끼리였다.

마야 여왕은 임신 10개월이었는데, 어느 날 그녀는 시녀들을 데리고 룸비니 동산을 돌아다녔다. 바람도 아름답고, 햇살도 밝고, 생명력이 자유롭게 흐르는 4월 초였습니다. 정원에는 무성한 풀과 만발한 꽃, 우뚝 솟은 나무와 향기로운 연꽃이 가득해 상서롭고 축제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일주일간 정원을 견학한 후, 마야 여왕은 나무 한 그루 그늘 아래에서 쉬었습니다. 그녀는 이 오유의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부드러우며 처진 것을 보고 나무에 있는 꽃과 열매가 밝고 향기로운 것을 보고 손을 들고 꽃과 열매를 따서 왕자가 태어났습니다.

불경에는 왕자는 태어나자마자 말을 할 수 있고, 도움 없이도 걸을 수 있다고 적혀 있다. 그의 몸은 빛으로 빛났고, 그의 시선은 사방으로 쏘아졌으며, 일곱 걸음을 걸었고, 한 걸음마다 땅에 연꽃이 나타났습니다. 한동안 향기로운 바람이 사방에 퍼지고, 꽃과 비가 피어나고, 선악이 조화롭게 연주되며, 모든 신과 신들이 일제히 찬양을 드렸습니다. 두 개의 샘이 땅에서 자연적으로 솟아나는데, 하나는 차갑고 하나는 따뜻하며 향기롭고 순수합니다.

숫도다나왕은 아들을 낳은 후 매우 기뻐하며 이름을 싯다르타라고 지었는데, 이는 그가 태어났을 때 이상하고 상서로운 의미가 많았다는 뜻이다.

석가모니가 태어난 지 불과 7일 만에 그의 어머니인 마야 왕비가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숫도다나 왕은 이 사실이 너무 슬퍼서 한없이 슬퍼하며 어린 왕자를 돌아보며 더욱 불쌍해졌습니다. 그래서 그는 마야 여왕의 여동생 마하바자파티(Mahabhajapati)를 궁전으로 데려가 왕자를 키우는 일을 맡겼습니다.

마하바자바티는 싯다르타 왕자를 자신의 아들처럼 여기고 매우 사랑했습니다. 숫도다나 왕은 또한 하녀 32명에게 그를 키우는 일을 돕도록 명령했고, 여덟 명은 그를 안고, 여덟 명은 목욕을 하고, 여덟 명은 모유 수유를 하고, 여덟 명은 연극을 인도하도록 했습니다. 나중에 마하파자파티는 숫도다나 왕과 결혼하여 왕자를 더욱 헌신적으로 키웠습니다.

어린 시절 싯다르타 왕자는 지능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이모의 보살핌을 받아 적절한 시기에 따뜻하고 춥게 먹었으며, 적절한 시기에 적당히 먹었고, 그의 몸은 매우 건강했으며, 니쿠타 나무처럼 성장도 매우 빨랐습니다. 비옥한 땅에서 날마다 자라났습니다. 젊었을 때 싯다르타 왕자는 순수함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궁중의 시끄럽고 시끄러운 생활에 매우 지쳤으며 자주 나가서 자연 경관을 즐기고 싶었습니다.

어느 날, 그는 치바오 바퀴를 타고 동문에서 여행하고 있었는데, 그는 등을 구부리고 손에 대나무 막대기를 들고 개미처럼 힘겹게 걷고 있는 것을 보았다. . 싯다르타 왕자는 갑자기 삶의 어려움을 느꼈고 특히 우울함을 느꼈습니다.

또 다른 날은 남문에서 가다가 환자를 보았는데, 안색이 누렇고, 외모가 초췌하고, 헐떡이며 신음하고 있었고, 몹시 고통스러워하고 있었습니다. 싯다르타 왕자는 아픈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면서도 극도로 겁을 먹었습니다.

어느 날 시먼에서 여행하던 중 죽은 사람이 몸이 뻣뻣하고 피가 흐르고 악취가 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노소를 불문하고 온 가족이 울면서 그를 돌려보냈습니다. 싯다르타 왕자는 이를 다시 한번 느끼고 걱정하고 우울해졌습니다.

어느 날 싯다르타 왕자는 북문으로 놀러 나갔다가 돔 모양의 비단 옷을 입고 아름다운 외모와 맑은 정신, 위엄 있는 태도를 지닌 스님을 보았다. 스님은 이 말을 듣고 '노령', '병', '죽음'의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부와 쾌락을 버리고 일부러 수행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싯다르타 왕자는 부모에게 승려가 되어 불교를 수행할 수 있는 허락을 구했습니다. 숫도다나 왕과 마하파자파티 여사는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는 또한 부모님에게 네 가지 소원을 물었습니다. 첫째, 늙지 않기, 둘째, 아프지 않기, 셋째, 죽지 않기, 넷째, 작별 인사를 하지 않기입니다. 그는 네 가지 소원을 이룰 수 있다면 결코 승려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숫도다나 왕은 이 말을 들었을 때 그 말이 무슨 뜻인지 알았고 여전히 승려가 되기를 원했습니다.

절망에 빠진 숫도다나 왕은 봄, 여름, 가을에 꽃이 만발한 궁전을 짓고 온갖 멋진 음악과 노래, 춤을 더해 왕자의 귀와 눈을 즐겁게 했고, 또한 사람들이 그를 감시하고 보호하게 했으며 그가 떠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Li는 왕자가 승려가 되겠다는 생각을 없애고 싶었습니다.

석가모니는 다섯 가지 욕망을 누리는 것에 전혀 감동하지 않았습니다. 2월 8일 자정, 달빛이 밝았습니다.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자고 있는 아내 얄룬다라와 아들 라훌라를 바라보며 조용히 작별 인사를 하고 방을 나갔다. 그는 궁녀들과 호위병들이 모두 나무와 돌처럼 곤히 자고 있는 것을 보고 감동을 받았습니다. 싯다르타 왕자는 아내와 자녀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신랑을 불러 말을 준비하게 했습니다. 체니는 큰 소리로 울며 궁중의 사람들을 깨우려 했으나 모두 코를 골며 깨우지 못하고 왕자의 말을 준비해야 했다.

세자는 백마를 타고 북문을 차지하고 성벽을 넘었고, 체니안도 바짝 뒤따랐다. 불경에는 말이 처음 발을 내딛을 때 땅이 흔들렸고, 사천왕이 말의 발을 잡고, 범천황 샤크티가 깃발을 들고 길을 이끌었다고 합니다.

세자는 도시를 떠날 때 “내가 살지 않고 죽지 않으면 결코 궁궐에 돌아오지 않을 것이며, 부처가 되지 않으면 다시는 돌아가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아버지를 다시 만나지 못하면 다시는 궁으로 돌아가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싯다르타 왕자와 마부. 캄캄한 어둠 속에서 한걸음 한걸음 청류를 건넜다. 새벽이 되자 우리는 이미 100마일이나 떨어져 아바미 강 옆 깊은 숲에 이르렀는데, 그곳에서 고대 바가 현자가 수행을 하고 있었습니다. 싯다르타 왕자는 울창한 산과 숲, 그리고 평온함을 보고 너무 기뻐서 찬니에게 말을 데리고 궁전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습니다. 찬니는 이를 거부하고 울며 그를 설득했습니다. "왕자는 궁전에서 평화를 즐기며 자랐습니다. 이제 그는 당신을 따르기 위해 산과 숲에 옵니다." 가시와 벌레가 이 모든 고난과 위험을 어떻게 견딜 수 있습니까?" 왕자는 대답했습니다. "아무 말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는 궁궐의 눈에 보이는 가시와 벌레를 피할 수 없나니, 이제 나는 늙음과 질병과 죽음의 고통을 없애고 영원하고 참된 평안과 행복을 얻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싯다르타 왕자는 이렇게 말하고 마음속으로 '수염과 머리털을 깎지 않으면 승려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여 금검을 뽑아 손을 내밀어 머리털을 깎고 형상을 만들었습니다. 맹세: "나는 이제 수염과 머리카락을 깎고 모든 중생의 문제와 습관을 없애겠습니다." 이때 사냥꾼이 의복을 입고 와서 승려에게 화려한 옷을 갈아 입혔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승려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이 상황을 본 마부는 되돌릴 수 없음을 알고 말을 이끌고 작별 인사를 하고 궁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아야 했다. 석가모니는 출가한 후 바른 길을 찾기 위해 많은 현명한 스승들을 방문했습니다. 많은 사람이 불교를 행하는 것을 보니 어떤 사람은 풀을 옷으로 입고 있고 어떤 사람은 음식을 먹지 못해 굶고 있고 어떤 사람은 한 발을 들고 있고 어떤 사람은 흙과 가시덤불 속에 누워 있고 어떤 사람은 해와 달을 숭배하고 어떤 사람은 물을 섬기고 있고 어떤 사람은 물을 섬기고 있고 그는 그들이 모두 이단이라는 것을 알고 마음속으로 매우 못마땅하게 여겼습니다.

나중에 석가모니는 동굴에 은거하던 알로로카라마와 우다카 라마에게 명상을 배웠다. 전자는 그에게 "관상의 단계를 따르면" "공허의 왕국"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가르쳤고, 후자는 그에게 "심리적 효과도 심리적 효과도 아닌 상태"를 읽어주었다.

그래서 석가모니는 깨달음을 얻기 위해 동굴 속에 혼자 책상다리를 하고 벽을 바라보며 명상을 하고 있었습니다. 봄이 지나고 가을이 되자 마침내 깨달음을 얻을 수 없음을 깨닫고 마음을 바꾸어 해탈을 구하고자 수행을 결심하였다. 석가모니는 니란잔 강변 가야산의 금욕림에 이르러 나무 아래 연꽃자세로 홀로 앉으셨다. 몸이 가려지지 않고, 바람과 비를 피할 곳이 없고, 눈이 움직이지 않고, 마음이 두렵지 않고, 모든 것을 버리고 놓아버리거나, 호흡이 막히고, 머리가 바늘로 찌르는 듯 겁이 난다. 뼈와 이빨이 턱에 닿아 심장을 억누르고 땀이 샘처럼 난다. 마음이 청정하고 계율을 지켰기 때문에 잠도 자지 않고 누우지도 않았다는 것이다. 독수리는 몸이 배설물로 오염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머리 위에 둥지를 짓고 병아리를 먹였습니다.

석가모니는 6년 동안 혼자 수행을 해왔다. 처음에는 매일 대마 한 개와 보리 한 개를 먹었으나, 점차 7일에 한 번씩 대마 한 개와 보리 한 개를 먹었다. 식사. 마침내 그의 몸은 죽은 나무처럼 극도로 얇아졌고, 그의 손은 그의 가슴과 배에 닿을 수 있었고, 그는 그의 등을 만질 수 있었습니다.

어느 날 문득 과도한 향락으로는 해탈을 이룩하기 어렵지만 수행으로는 큰 깨달음을 이룰 방법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다시 밥을 먹기로 결심하고 다시 형이상학적 길에 합류하게 된다.

닐리안 강가에는 두 명의 소치기 여성이 있었는데, 한 명은 난다(Nanda), 한 명은 폴로(Polo)였습니다. 그들은 종종 가축을 몰고 금욕적인 숲 옆에서 풀을 뜯었습니다. 평일에는 소를 지켜보며 강물에 씻어 우유를 짜서 유즙에 쪄서 그릇에 담아 앞에 들고 예배하고 바쳤다.

석가모니는 제사를 받고 “지금 이 음식을 먹으면 기의 힘을 얻어 지혜와 장수를 보존하고 모든 중생을 제도하게 될 것”이라고 맹세했다. 그는 음식을 가져갔습니다.

그때부터 석가모니는 양치기 소녀들로부터 매일 우유 공양을 받았다. 한 달이 지나자 체력이 강해져서 예전의 체력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는 닐리안 강에 가서 목욕하고 빨래를 했는데, 온 몸이 시원하고 빛이 나는 것을 느꼈습니다. 카무니는 수행 생활을 포기한 후 지금의 보드가야로 알려진 곳에 이르러 키 크고 빽빽한 비팔라나무(보리수라고도 번역됨, 즉 무화과나무) 아래에 앉았습니다. 그는 “만약 내가 완전한 깨달음을 이루지 못한다면 차라리 이 몸을 부수고 결코 이 왕좌에서 일어나지 않겠다!”라고 맹세했습니다.

그는 수행 방법을 바로잡고 몸을 똑바로 유지하며 집중했습니다. 보리수님, 나무 밑에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명상을 하고 계십니다. 그의 마음은 과거의 경험을 회상하고 우주와 생명의 근원을 관찰하는 데 큰 지혜를 사용했습니다. 오랜 생각 끝에 그는 '깨달음'과 '깨달음'의 상태에 들어가 '만족도 없고 실망도 없는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 상황은 실수가 사라지고 지혜가 나타나고 어둠이 지나가고 빛이 오는 것 같습니다.

불경에는 석가모니가 보리수 아래서 왕위에 오른 후 보리수(菩提)의 도(道)와 과(果)를 완성하였고, 온 세상에 퍼지는 길한 빛을 부처님이라 칭한다. 보살.

석가모니가 부처가 되려는 순간, 상서로운 빛이 죽음과 욕망의 악마의 악마 궁전에 돌입했습니다. 마왕 보순은 그가 성불하는 것을 막고 싶어 세 명의 마녀를 명했습니다. 그를 유혹하기 위해.

세 마녀는 트리세나(사랑), 로티(욕심), 루오지아(욕심)입니다. 그들은 옷을 잘 차려입고 바람이 불며 난초와 사향노루의 향기를 맡았습니다. 그는 작은 발걸음으로 석가모니에게 다가왔습니다. 그는 세심하고 아첨했으며 아름다운 얼굴이었습니다. 그러나 석가모니는 마치 진흙 속에서도 얼룩지지 않은 연꽃처럼 고요하고 눈을 감았습니다.

세 마녀는 포기하지 않고 온갖 매혹적이고 음란한 방법을 시도했다. 석가모니는 그들에게 “너희 몸은 좋으나 너희 마음은 바르지 못하니 너희는 마치 저장하기에 좋은 유리병 같으니라”고 훈계하셨다. 배설물." 부끄러움도 모르고 어찌 감히 남을 속이겠습니까?" 그는 또한 마법의 힘을 사용하여 마녀가 자신의 나쁜 상태를 보게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뼈와 뼈, 피부와 근육, 고름 주머니와 타액, 추악한 외모, 그리고 마녀는 생각의 변화, 부끄러움과 부끄러움을 느끼고 돌아섰습니다. 마왕 보쉰은 마녀가 실패한 것을 보고 매우 화가 났습니다. 그는 자신의 신통력에 의지하여 모든 마장군과 마병, 독곤충과 요괴들을 불러내어 독천둥과 독화살로 무장시켰고, 그들은 벌과 개미처럼 석가모니를 공격했다.

석가모니는 두려움이나 불안 없이 금강좌에 앉아 있습니다. 악마의 독한 천둥과 독화살이 사방으로 흩어졌습니다. 그가 마왕에게 말했다: "내가 보살의 도를 성취한 이유는 세 스님이 무량 겁에 걸쳐 무량한 복과 지혜를 쌓아서 육원과 만업을 완성하였기 때문입니다. 당신들이 나를 공격하러 오면 , 당신은 돌에 계란을 대고 나를 공격하고 자신을 파괴하는 것이 아닙니다." "?"

마왕은 조언을 듣지 않고 오만하게 행동하여 군중을 앞으로 이끌었습니다. 석가모니의 몸은 순수한 빛을 발했습니다. 빛이 있었고 모든 악마가 쓰러졌습니다. 천황도 보살에게 도움을 청했고, 보살은 그의 마법을 사용했고, 홍수가 닥쳤고, 모든 악마와 요괴들이 그 속에 잠겨 당황하여 물러갔다. [불교는 세상이 처음부터 끝까지 재앙이라고 믿는다. 〉 석가모니는 48일 동안 보리수 아래 앉아 있었습니다. 그날 밤은 이미 음력 12월 7일이었습니다. 하늘은 맑고 공기는 맑았으며 바람은 잔잔했습니다. 그는 금강좌에 조용히 앉아 다양한 명상 상태를 나타내었고, 시방의 무한한 세계와 과거, 현재, 미래의 모든 삶을 관찰하고, 이른 아침에 삼계의 원인과 결과에 대한 통찰을 얻었습니다. 12월 8일, 하늘에 별이 나타났고, 갑자기 자신에게 무한한 능력이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큰 길을 올라가서 깨달은 부처가 되십시오.

불교 경전에는 석가모니가 부처가 되었을 때 땅이 흔들리고 모든 신들이 그를 칭찬했다고 적혀 있습니다. 지옥, 아귀와 동물들이 삼계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잠시 동안 몸이 숨을 쉬었습니다. , 천상의 북이 일제히 울려 퍼지며 멋진 소리를 냈습니다. , 천우만다라꽃, 만수사꽃, 금꽃, 은꽃, 유리꽃, 귀화, 칠보연꽃 등.

이 시점에서 석가모니는 보리의 길을 이루고 제자를 가르치고 받아들이기 시작하여 자신이 깨달은 우주의 참된 의미를 가르쳤다. 석가모니는 부처가 된 후 즉시 가르침과 설법에 종사했습니다. 그는 자신을 따르며 섬기던 다섯 명의 수행자들이 베나레스의 사르나트에서 수행을 하며 구원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사르나트로 갔다.

사르나트에서 석가모니는 고천루를 비롯한 다섯 사람에게 설법했는데, 대도를 추구하려면 두 가지 극단을 피해야 한다. 하나는 향락의 삶, 즉 타락이다. 금욕주의입니다. 이것은 고통입니다. 이 두 극단을 피하고 중도(中道)를 걷는 것은 지혜와 깨달음에 이를 수 있고, 팔정도(八正道)를 실천하여 생사의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 말을 듣고 다섯 사람은 절을 했습니다. 그는 또한 다섯 사람에게 생사의 사제를 가르쳤고, 고첸루(Kochen Ru)와 다른 다섯 사람은 석가모니로 개종하여 동시에 출가하여 최초의 신자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석가모니가 주창한 정의의 길을 따랐고 곧 아라한이 되었습니다. [나한은 소승불교의 초월성열(聖果)로서 생사를 벗어나 더 이상 삼계에 왕생하지 아니하므로 멸하지 아니하는 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