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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시 전기 한문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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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시는 예명이 징푸(Jingfu)이며 총리 장준(Zhang Jun)의 아들이다. 아버지의 영향으로 그는 공식 대열에 합류하여 현부부 지사 사무실에 지미각을 숭배하도록 모집되었습니다. 장시는 당시 아주 어렸으며 집에서는 비밀 계획을 도왔고 밖에서는 많은 일에 참여했습니다. 막부 내 모든 사람들은 그의 포괄적인 계획에 대해 열등감을 느꼈습니다. 때때로 군사를 황제에게 보고하였으므로 "폐하께서는 나라의 원한과 치욕을 생각하시며 중원의 황폐함을 동정하시나니 놀라시며 기운을 내고자 하심이니라"고 말했다. p>

이런 사고가 싹트게 된 것은 천리의 존재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폐하께서 더욱 성찰하고 관찰하시고, 고대사를 연구하시고, 성인들을 가까이하여 도와주실 것을 바라겠습니다. 잠시 멈추십시오. 그러면 오늘의 성과는 반드시 성취될 것이고, 옛 방식을 따르는 결점은 제거될 것입니다." Xiaozong은 그의 말에 놀라서 둘 사이의 적절한 관계를 결정했습니다. 왕과 그의 신하들.

이때 Shi Zhengzhi는 명목상 손실을 분담했지만 실제로는 현과 현의 재산과 세금을 빼앗아 멀리 소란을 일으켰습니다. 넓은. 학자 관료들은 그 해로운 영향을 논의하기 위해 서두르고 장시도 이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황제가 말했다: "시정지는 그것이 국가와 현에서만 가져간 것이지 인민에게서 가져간 것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장시는 "일반적으로 국가와 현의 부와 세금에는 잉여가 없습니다. 더 많이 가져가면." 자금도 부족하고 교묘한 이름일 뿐이야.”

황제는 놀라며 “네 말대로 내가 해운사 손을 써서 만들었다. 사람들은 고통받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진실을 확인한 결과 실제로 이렇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Zhang Shi가 말했듯이 그는 즉시 Shi Zhengzhi를 제거하라는 칙령을 내 렸습니다.

장지문은 관리들에게 추밀원에 보내는 서한에 서명해달라고 요청하고 싶다고 밤새 추모비를 작성하고 그를 만류하려고 아침에 법원에 가서 비난했다. 유윤원 총리는 "내시가 집권하고 있는데, 채경과 왕부터 가까운 친척의 정치가 당신부터 시작된다"고 말했다. 이 말을 들은 유윤문은 몹시 부끄러워하고 화를 냈다. 장시는 다시 "문군을 소홀히 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지만 지금은 문군을 균형 있게 하기 위해 무예를 옹호하고 싶은데 그런 사람을 임명한다. 이는 공무원들을 설득하는데 실패할 뿐만 아니라"라고 재차 보고했다. , 그러나 실제로는 군장관들의 분노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

샤오종은 이를 깨닫고 명령을 중단했다. 그러나 수상은 실제로 장숴에게 비밀리에 동의했고, 이듬해 장석에게 원저우로 가라고 명령하고 장숴의 원래 명령을 되풀이하여 법정에서 소란이 일었고 결국 장숴는 강등되어 사망했다.

장시는 솔직하고 올곧으며, 거침없이 용감하게 행동하는 인물이다. 법정에 가서 문제를 논의할 때마다 마음속으로 하고 싶은 말을 해야 합니다. 주님이 기뻐하신다고 순종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는 중병에 걸려 죽게 되었을 때 황제에게 신사를 가까이하고 악당을 멀리하며, 자신의 편견에 따라 남을 믿지 말고,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법에 따라 지키라고 친필로 비문을 썼습니다. 세상의 정의와 함께.

세계인이 다 외운다. 장시는 제3대 공작이자 부총리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의 나이는 48세였습니다. Xiaozong 황제는 그의 죽음을 듣고 매우 슬퍼했습니다. 전국의 모든 현자와 관리들이 애도의 눈물을 흘렸고 특히 Jiangling과 Jingjiang의 사람들은 슬프게 울었습니다. Jiading 기간 동안 황실은 그에게 "Xuan"이라는 사후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장시는 “의와 이로움을 분별하는 것보다 배움에서 더 중요한 것은 없다. 의는 마음으로 행하는 것이지, 할 일이 있을 때만 하는 것이 아니다. 행위는 자연의 원리가 아닌 인간의 욕망에 근거한 것입니다.” 이것이 장시의 이론의 핵심입니다.

성리학을 발전시키다

건도 2년(1166년) 장석의 나이 34세였다. 유공(劉功)이 이진(智智)의 난을 진압한 후 단주(板州)에 악록서원(足隆書院)을 재건하였고 건도 2년에 완전히 완공하였다. Liu Gong은 항상 Zhang Shi의 지식을 존경하고 Zhang Shi에게 Yuelu Academy를 ​​가르쳐달라고 요청했습니다. Zhang Shi는 Liu Gong의 아카데미 재건 움직임을 높이 평가하고 "Tanzhou Yuelu Academy 재건에 관한 메모"를 썼습니다.

이 시점에서 장시는 샹장강 양쪽에 있는 청난(Chengnan)과 웨루(Yuelu) 서원을 오가며 강의를 하고 견습생을 가르쳤다. 서원의 운영 목적은 성리학을 장려하고 명예와 부를 추구하는 것을 반대하는 동시에 호홍의 학문 전통을 계승하면서 학술 교류와 토론을 수행하여 자체 학문적 특성을 지닌 호남 학교를 형성하고 설립하는 것입니다. Zhang Shi가 운영하는 학교의 규모는 Hu Hong이 운영하는 Biquan Academy를 ​​훨씬 능가했습니다. 이로 인해 Hunan School의 중심이 Hengshan에서 Changsha로 이동했습니다.

장시의 강의와 제자 교육 활동은 송나라 초기부터 첨예하고 두드러진 사회적 갈등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통치자들은 자신의 통치를 유지하기 위해 유교와 삼강오사상을 주창했다. 당시 성리학자들은 모두 서원을 설립하거나 강의를 하여 송나라 학문의 발전과 각종 성리학의 형성을 촉진하였다.

남송 시대 후난의 문화 발전과 인재의 번영은 장시의 악록서원과 성남서원 강의와 불가분의 관계였다.

황종희(黃宗熙)는 “당시 호남학파가 가장 번영하였다”고 논평하였다.(“송원학사·남헌학사”) 이는 장시의 강의와 견습, 그리고 호남학파의 설립이 큰 영향을 미쳤음을 보여준다. 같은 해 장시는 "제갈중무후작전"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