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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안 웨이시(Yuan Weishi)의 견해 요약
현실을 직시하는 국가라면 자신의 부족함을 솔직하게 인정하고, 배울 것인가 말 것인가의 논쟁에서 어떻게 배울 것인가에 집중해야 할 에너지를 낭비해서는 안 된다. 위대한 나라의 자긍심은 학문을 잘하고 창조를 잘하는 데서 나타나야 합니다. 여기서 결정적인 요소 역시 시스템이다.
——위안웨이시, "세기 전환기 양대 개혁의 여러 교차점"
신문화운동은 왜 중국 역사의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는가? 왜냐하면 그것은 중국이 확립한 현대 문화 학술 및 교육 시스템의 산물이기 때문입니다. 학문의 자유, 언론의 자유, 포용성. 서구의 현대문화와 민족의 정수, 세계의 각종 학문과 사상문화 유파, 각종 학문과 예술을 자유롭게 소개하고 자유롭게 토론하며 치열하게 논쟁하고 이성을 가지고 사람들을 설득하며 폭력적인 개입을 거부합니다. 새로운 학문, 새로운 예술, 사상가, 학자, 작가, 예술가... 하늘의 별처럼 다채롭습니다. 이는 사상해방의 정점이자 창의성이 높은 시대이다. 결국 현대적인 문화와 교육체계로의 전환에서 영광스러운 이정표이다.
——위안 웨이시, "세기 전환기의 두 가지 위대한 개혁의 여러 교차점"
자유의 유일한 경계는 타인의 자유를 침해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 국가나 집단, 원로의 이름으로 개인의 자유를 탄압하고 삼키는 것은 중국의 중세 서양인들도 이 질병에 시달렸던 큰 결점이다. 이는 중국과 서양, 동양과 서양의 싸움이 아니라 고대와 현대의 싸움이다.
——위안 웨이시(Yuan Weishi)의 "자유: 개념, 법률 및 제도에 대한 고찰"
20세기 중국의 가장 큰 성취 중 하나이자 남은 가장 큰 문제는 민족주의의 유지인 것 같습니다. 주권과 통일. 흥미로운 현상이 있습니다. 금세기 전반에 중국에는 많은 "반역자"가 있었고 정치인들은 그들을 이용하여 서로를 비난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사실이고 일부는 거짓이지만 우리는 그들을 신중하게 구별해야 합니다. 금세기 후반에는 드물다. 중국인의 도덕 수준은 하룻밤 사이에 높아질 수 없습니다. 결정적인 요인 중 하나는 경제입니다. 1912년부터 1926년까지 중앙정부의 연간 재정수입과 지출은 4억에서 5억 사이였으며 적자는 보통 1억, 심지어 2억이 넘었다. 이러한 엄청난 격차를 메우기 위해 2015년에는 가계부채가 약 8억 달러, 대외부채가 약 10억 달러 증가했습니다. 당시에는 외국자금에 의존하지 않는 정치세력이 거의 없었다. 다른 사람의 부드러운 입을 먹어라. 청나라 말기부터 중화민국에 이르기까지 그들은 외국에 수많은 권리를 약속했습니다. 공산주의 운동의 발흥에도 러시아 돈이 사용되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금세기 후반이 되자 대만 해협 양측의 경제가 더욱 강해지면서 상황은 극적으로 변했습니다. 역사적 시점에서 개인의 도덕적 자질의 중요한 역할은 과소평가될 수 없지만 전반적인 상황에서 결정적인 요소는 경제입니다.
——위안 웨이시의 "20세기 계시" - 책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