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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택천 | 이번 생에는 대운하를 따라

Literati-No.2

Xu Zechen | 이번 생에는 대운하를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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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u Zechen은 1978년생입니다. , 평범한 해입니다. 그녀는 1980년대에 태어났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나는 그녀가 1970년대에 태어났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녀는 그렇게 성숙해 보이지 않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서택진이 쓴 세계는 80년대 이후 세대의 특유의 범청년 스타일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그는 '제로 디스턴스(Zero Distance)'라는 인터뷰 칼럼에서 '예루살렘'을 홍보할 때 이렇게 언급했다. 그는 2003년까지 인터넷 사용법을 배우지 않았으며, 그 이전에도 인터넷은 자신과 전 세계를 잇는 정보 다리였다고 말했다. 신문, 텔레비전, 라디오를 통해 우리는 종종 우리와 거시적 세계 사이에 분리된 층이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이별 후, 서택진의 어린 시절 생활을 살펴보자! 장쑤성 북부 둥하이(Donghai)의 농촌 생활은 매우 평범하고 너무 평범해서 쉬 씨는 포럼에 참석하거나 모임을 공유할 때 자신이 가축 방목을 쉬고 휴식을 취한다고 말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책과 스토리텔링의 상황을 살펴본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작가로 성장할 수 있다면, 당신의 어린 시절의 많은 부분은 당신의 성인기를 어느 정도 반영할 것입니다. 혹은 좀 더 솔직하게 말하면 평범한 사람들은 무언가를 성취한 사람들을 존경합니다. 그것은 모두 연예인이 보통 사람과 매우 다른 어린 시절부터 시작되는데, 이는 우리 조상들이 우리 마음 속에 깊이 뿌리내린 나쁜 특성입니다. 가장 분명한 예는 위대한 사람이 바람과 천둥의 비전을 가지고 태어난다는 것입니다. . 괜히 그런 짓을 하진 않을 거에요. 그건 불친절한 일이겠죠. 사람을 받침대에 올려놓는 것은 쉽지만, 삶의 본질로 돌아가서 사람의 모습을 진정으로 회복하는 것이 우리의 목적입니다. (주제 외)

물론 변증법적으로 보면 외부 환경도 캐릭터의 성장에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서는 서택천의 어린 시절 사진 몇 장을 인용합니다.

그가 어렸을 때 우리 집 뒤에는 호허(Houhe)라는 강이 있는데, 그곳에서 우리는 매일 낚시하고, 새우를 만지고, 목욕하고, 수영을 합니다. 북쪽으로 100~200미터 더 가면 또 다른 강이 있고, 더 북쪽으로 가면 또 다른 강이 있습니다. 제가 중학생이었을 때 학교 바로 앞에는 장쑤성에서 가장 큰 인공 운하인 시안 운하가 있었습니다. 여름에는 정오에 잠이 오지 않을 때면 강에 가서 수영을 하곤 했습니다. 겨울에 캠퍼스에 살면서 수도관이 얼었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세면대, 칫솔통, 수건을 들고 바로 교문으로 달려가 이를 닦고 세수를 했습니다. 운하 물은 겨울에 따뜻하고 김이 나기 때문에 세수와 양치질에 적합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어린 시절을 물을 다루면서 보냈습니다. 제가 세상을 이해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물을 통해서입니다.

어렸을 때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는 동네 시장에 가는 것이었습니다. 할아버지가 자전거를 타고 시장에 가면 저를 두 대 사주곤 하셨습니다. 배가 고프건 아니건 상관없이 튀긴 빵을 먹습니다. 제가 먹어본 만두 중 가장 맛있는 만두였어요. 나의 할아버지는 옛날 사립학교 교장이었습니다. 우파로 낙인찍히기 전에는 초등학교 교장을 지냈고, 그 후 오랫동안 돼지치기로 일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나는 재활을 받았을 때 이미 나이가 많이 들었고 은퇴했으며 시골에서 큰 지식인으로 여겨졌습니다. 자식들과 손주들에게 왔는데, 외손자에게 가장 미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내가 하는 모든 일에는 또 다른 규칙이 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조부모님과 함께 살았고, 집에 돌아와서도 할머니들과 함께 살았습니다.

어렸을 때 우리 가족은 서예와 대련을 팔았습니다. 할아버지는 오래된 사립학교를 다니셨고 서예를 잘하셨습니다. 비난을 받아 초등학교 교장을 하다 고향으로 돌려보내진 그는 1980년대 초 복직할 때까지 마을 생산팀에서 돼지를 키우며 여생을 보냈다. 재활을 마친 후 할아버지는 가계의 수입을 보충하기 위해 대련을 쓰기 시작하셨습니다. 80세가 넘을 때까지 계속해서 글을 썼습니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그것을 보고 글을 써왔습니다.

지금은 위의 예를 자세히 다루지 않지만 나중에 논의하겠습니다.

실제로 서택천 스스로도 자신의 독서 경험이 매우 이상하다고 인정했다. 어렸을 때 조부모님 댁에 살 때 '반월탄', '' 등의 잡지를 읽었다. 기본적으로 책을 집어들고 닥치는 대로 읽는 편이라 '책'에 대한 갈증을 느끼게 됩니다.

당시 그는 Zhao Shuli의 "Xiao Erhei의 결혼", Haoran의 "Golden Avenue"및 기타 4 권의 고전 소설과 같은 순수 문학 서적도 접했습니다. 시골에서는 책들이 아무렇게나 버려지고, 그가 읽은 책들 대부분이 페이지 누락, 누락 페이지가 있었고, 얼룩, 등사본, 워터마크 등이 흔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읽은 책 중 시작도 끝도 없는 책이 많다고 농담을 했고, 그 덕분에 이야기를 쓰는 능력이 발달했다.

10대 시절 잡다한 책을 읽은 이들은 습관을 키웠고, 갈증을 해소할 만한 문학적 감로가 부족했다. 따라서 그의 작품에서 농촌 생활의 비율은 전혀 동일하지 않습니다. "낙하산 병과 석유 장사", "치가장", "마지막 사냥꾼"등 산재한 기사가 몇 개 있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그의 시골 생활 작품은 그의 'Beijing Drift 시리즈'만큼 흥미롭지 않기 때문에 그는 Beidiao에서 더 많은 공간을 기꺼이 사용합니다. 물론 그 이유는 복잡할 뿐만 아니라, 도시화 과정에서 당시 중국 본토의 시골에 대한 글을 쓸 수 있었던 구학파의 자모옌(Jia Moyan)의 충분성이 부각되기도 한다. 쑤의 문학계, 농촌 작품은 상대적으로 쇠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Xu Zechen의 Yoknapatawpha - "꽃의 거리"(협의적으로 이 시리즈는 지역 문학의 범주로 간주될 수 없음)는 독립적인 존재입니다.

주제를 철회하세요. 농촌 출신이라 기회도 많지 않았고, 출세할 수 있는 길은 군대에 가서 공부하는 것뿐이었다. 이는 문화 교육과 정보가 부족했던 당시 농촌 아이들의 상식이었다. Xu Zechen의 개인적인 상황은 위보다 약간 낫습니다. 왜냐하면 그의 삼촌이 트럭 운전사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식으로 그가 학업 성적도 없고 군인이 되지 않더라도 그는 여전히 트럭 운전사가 될 수 있습니다(Cameron과 얼마나 다른지). 간단히 말해서, Xu Zechen의 성적은 나쁘지 않으며, 그의 문학적 노력은 4대 현대화에 대한 트럭 운전사의 공헌을 상쇄하기에 충분합니다.

평년인 1996년 3월, 그 유명한 '연인'을 쓴 작가 뒤라스가 세상을 떠났고, 5월에는 아이칭이 세상을 떠났다(예술가들에게 극도로 불친절한 해) ) , 2018년과 마찬가지로). 그러나 우리 Xu 선생님은 그 당시 적극적으로 대학 입시를 준비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를 처리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대학 입시 합격률이 40%에 불과했던 해였다(2018년 대학 입시 합격률은 학부 포함 81.13%). 엉뚱한 생각을 갖고 있는 대학 입시생들은 현재의 마오탄 공장보다 더 이상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

이 중요한 순간에 서택천은 화를 낼 뻔했다. 고등학교 2학년 말, 설명할 수 없는 심장 두근거림과 신경쇠약 증상을 겪었다. 그 이유는 시험을 준비하는 긴장된 분위기 때문에 마음이 너무 긴장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무엇이든 일기를 쓰기 시작했다. 그가 어떻게 글을 쓰고 싶은지 생각이 나서 두툼한 글을 썼고, 완성도가 높은 단편소설도 세 권이나 썼다. 훗날 그는 이 시기를 엄청난 향수와 향수로 회상하게 된다. 물론 그의 문학의 기원은 여기에서 시작되었다.

몇 개의 짧은 글을 쓴 후에도 기껏해야 불안감이 해소되었습니다. 글쓰기를 마친 후에도 해야 할 일을 하고 대학 입시를 가야 합니다! 멍하니 시험을 마친 후 지원서를 작성했습니다. Xu Zechen은 항상 변호사가 되고 싶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저의 이상은 변호사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예전에 DVD를 많이 봤기 때문에 드라마 속 캐릭터들이 가발과 가운을 입고 있는데, 정말 멋지다고 생각해요. 1993년 라이온시티 국제대학 토론회에서 당시 푸단대학이 우승을 차지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장창젠(Jiang Changjian) 등 몇몇 유명 토론자들이 당시 학생들 사이에서 영향력이 매우 컸습니다. 큰. 법학을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도 그때였어요.

적어도 그 당시 그는 작가가 되고 싶은 욕망이 단지 환상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가 작성한 선택은 모두 법에 관한 것이었다. 나무에 목을 매어 죽지 않겠다는 그의 마음! 좋은 생각이 나서 문학 분야를 채워 나갔습니다. 아무렇지도 않게 작성해도 상관없었는데, 마오둔 문학상 수상자인 만큼 꼭 작성해 달라고 하더군요.

서택진은 화이인사범대학에 입학했을 때 변호사의 꿈을 완전히 접고 학교 도서관에서 하루 종일 고전 대가들의 가르침을 들으며 시간을 보냈다. 그 당시에는 독서를 주로 사용했다고 하더군요. 제일 우선순위는 글쓰기이고 마지막은 일일 시험 등을 다루는 것입니다(부바이와 동일하지만 부바이는 게임이 1위입니다).

1학년 여름방학 동안 쉬택진은 집에 가지 않고 학교에 머물면서 장웨이의 <가족>을 끝없이 읽었다. 그 책을 읽고 나서 그는 자신의 삶의 방향을 찾았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작가가 되고 싶었습니다. 작가가 되겠다는 방향이 떠올랐을 때, 그는 너무 신나서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말해야 한다고 느꼈고, 그의 숭고한 야망을 표현해 줄 사람을 찾으려고 큰 바지를 입고 뛰어다녔지만, 그러지 못했습니다. 아무도 찾지 마세요.

대학 2학년인 1998년(부바이가 여전히 가랑이 없는 바지를 입고 있던 해), 화이인사범대학 문학부에서는 전문대학에서 학부로의 진급 정원을 정했다. 학과 전체가 모두 흥분하고 있습니다. Xu Zechen은 그다지 경쟁력이 없지만 난징에 있는 대학에 갈 수 있다면 확실히 더 많은 문학 서적을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순수한 생각으로 서택진은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것만큼 힘든 여정을 시작했다. 얼마 후 그는 합격하여 난징 사범대학교에 성공적으로 입학했다.

난사범대학에서도 그는 계속해서 책을 많이 읽었다. 그 자신의 기억에 따르면, 그 당시에는 그의 작품이 속속 출판되고 있었던 것 같다. 그러나 그 중 상당수는 나중에 그에게 전형적인 유감스러운 작품으로 간주되지만, 결국 1970년대 이후 세대가 시작되었다. 이륙하다.

난징 사범대학교를 졸업한 후 그는 성실하게 가르치는 일을 선택했습니다. 이 학교는 그의 원래 모교인 화이인 사범대학이기도 하며, 가르치는 과목은 글쓰기와 미학입니다. 교사가 되면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가가 되고자 하는 이루지 못한 욕망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2002년, Xu Zechen은 다시 한 번 화이인 사범대학교를 떠나 자신의 운명을 다시 쓰기로 결정했습니다. 대학원 입시였습니다. 사실은 화이인 사범대학교가 그의 축복임을 입증했습니다. 이번에 회음사범대학의 축복으로 강소에서 쫓겨나 갑자기 수도 베이징으로 오게 되었고,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대학인 북경대학에 입학하여 문학을 전공하고, 유명한 조원쉬안(曹文宣) 밑에서 공부했기 때문입니다. 『그 밀짚집』을 집필하기 2년 전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문학상을 받은 작가로도 알려져 있다.

그는 조문수안(曹文宣) 밑에서 공부하고 북경대학교 중국학과에서 대학원 졸업장을 받았다. 이 두 가지만 있으면 취업도 어렵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졸업 후 서택진의 선택은 모두의 예상을 뛰어넘었다. .인민문학잡지를 편집하러 갔습니다. 저는 학과에서 편집자로 일해왔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계획입니다. 이 편집자는 임시 편집자(비정규직)이지만 홍묘가 갖고 있는 제도적 정체성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에게는 중국 북경문학의 최고궁에 들어갈 수 있다는 사실에 만족했다.

당시 중국에서는 전통문학의 시장화가 심화되고 있었고, 많은 작가들이 저널을 우회했고, 인터넷에서 직접 돈을 벌었던 일부 작가들은 독자와 시장과 직접 연결되기도 했다.

자신의 업무를 담당하는 Xu Zechen은 2급 및 3급 저널의 논문을 투고하고 명성을 쌓으며 1급 저널에서 일하는 등 여전히 전통적인 길을 따르고 있습니다. 서택천 자신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바깥 세상이 어떤지 모르고, 문학계도 모르고, 누구도 모른다. 글을 다 쓴 후에도 읽을 수 있다고 느끼면 , 그냥 보냈는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네요. 그러면 제가 글을 충분히 못 썼나 봐요.” 그렇군요. 거절이 저에게 얼마나 큰 타격인지 몰랐습니다. 읽고, 생각하고, 쓰는 일에 푹 빠져보세요. 고개를 들자 무의식적으로 내가 옳은 길을 가고 있다는 걸 깨달았어요.”

《꽃길》과 《아, 베이징》이 출간된 이후. 2004년 중국 최고 저널의 수확을 예로 들면, 쉬택첸의 글은 거의 매년 주류 문학지에 게재되고 있으며,

매체 <중관촌을 달리다>, 중편소설 <창생> 등이 있다. 이야기 "낙하산 병과 석유 판매상", 중편 "하늘과 땅", 중편 "Juyan", 단편 "나는 최근 몇 년 동안 길을 떠났습니다", 중편 "작은 "도시", 단편 " 대설로 문이 닫히면', 장편 '왕성은 바다와 같다', 단편 '개는 하루 종일 짖었다', '일월산' 등이 있다.

계속해서 글을 쓰고, 벤치에 앉아 눈에 띄지 않고 주목받는 기사를 쓰는 사람은 물론 '베이징 드리프터스' 시리즈를 쓴 후에도 불운을 겪지 않을 것입니다. , 그들은 Beipiao Drifters의 대규모 그룹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위조 증명서 받기"의 하층 구성원이 된 후 2006 년 소설 "중관촌을 달리다"로 제 1 회 서호 신흥 문학상을 수상하여 널리 주목을 받았습니다. 학계와 사회로부터. 그 후에도 그는 계속 글을 쓰고, 출판을 계속하며, 계속해서 상을 받았습니다.

지난 수십 년을 시골 소년에서 한걸음 한걸음 화이인사범대학, 북경대학, 루쉰문학대학 15기, 그리고 한걸음씩 상을 받기까지, 차근차근 책을 출판하다 서택진은 사라졌다. 전통문학에 종사하는 모든 문학청년은 매 단계마다 매우 안정된 길을 걷는다. 2010년 아이오와 국제 글쓰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미국으로 건너가 베이징에 정착하고 인민문학잡지 편집장으로 승진하는 것을 포함해 문학은 그에게 명성과 부를 가져다주었을 뿐만 아니라 호적 문제도 해결했다. 분명히 그는 이러한 문학적 애착에 부담을 느끼지 않았고, 그가 관심을 둔 것은 여전히 ​​그가 수십 년 동안 해오던 일, 즉 창작과 독서였습니다.

지금은 바쁜데 집에 있는 친척이 베이징에 입원해도 처리해야 할 일이 많은데 방법이 없다. 중국인들이 살아가는 방식. 관계망 속에서도 그는 몇백 마디라도 매일 글을 쓰겠다고 고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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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u Zechen은 수백만 단어의 소설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비평가들은 지리적 위치의 관점에서 Beidiao 시리즈와 Flower Street 시리즈로 분류합니다. 즉 대운하를 따라 한쪽 끝은 베이징에 가깝고 다른 쪽 끝은 그의 고향인 꽃거리에 가까우므로 그의 작품 속 세계는 기본적으로 강 양쪽 끝에서 일어나는 일이다. 40만 단어의 '예루살렘', '물가의 책', '야행열차', '왕성은 바다와 같다'를 포함해 최근의 '북행'만이 과거의 그림자를 벗어난 듯하다. Northbound의 뿌리는 여전히 큰 운하가 도장을 세우고 있다는 것을 따릅니다.

몇 가지 기사나 대표작에 대해 얘기해보자.

『중관촌을 달리다』

『달리기』는 서택진의 초기작 중 가장 대표적인 작품으로 평단의 폭넓은 관심을 받은 중편소설이자 독자들에게 가장 친숙한 작품이기도 하다. . 소설. 달리기를 예로 들어보자. 서택진은 '아, 북경', '우리는 북경에서 만나다', '천지', '위증자' 등의 글을 썼다. 이 글들은 모두 같은 '직업'을 묘사하고 있다. ". "——허위 증명서를 발급한 사람. 그러나 이 기사에서 주인공은 방관자이며 이야기에 완전히 참여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탑승 관계 때문입니다. 북경'), 친척관계 등에서 화자는 허위 증명서 신청 과정에 직접 참여하지 않았으며, 북으로 표류하는 하층민들의 고충을 완벽하게 덮어주었다.

달리기 게임에서 주인공 둔황은 직접 허위 증명서를 발급한 인물로, 두 사람이 화끈한 시간을 보낸 후 감옥에서 나온 샤샤오롱을 만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냄비 식사, 그들은 혼란스러워졌습니다. 그 후 두 사람은 공동으로 CD를 판매한 뒤 집에 가서 침대에서 일을 하고 영화를 보았다. 어느 날 갑자기 샤샤오롱의 남편이 돌아왔고(그들은 이전에 다툼이 있었습니다) 둔황은 자신이 샤샤오롱의 사촌이라고 말하고 샤오롱의 가족을 떠났습니다. 감옥에 있는 보정을 방문한 후 보정의 여주인 치바오를 찾는 임무를 맡았다. 그래서 디스크를 팔던 중 누군가를 찾다가 몇 달 뒤 마침내 치바오를 발견했고, 두 사람은 침대판을 굴리기 시작했다. 치바오는 돈황에서 위조 증명서를 신청하고 CD를 팔며 편안한 생활을 하던 중, 감옥에 가서 바오딩을 만나 소란을 피우고 샤샤오롱과 그녀의 남자와 약속을 잡았다. 냄비를 가지려고. 그러나 지난 번 둔황은 길거리에서 배를 크게 부른 샤샤오롱을 보았고, 그녀의 남편은 물건을 배달하러 가서 그가 곧 체포되려는 것을 보고 그것을 경찰에게 넘겨주었다. 샤오롱은 그에게 간청했고 둔황은 노란 원반을 들고 도망쳤다. 그가 붙잡혔을 때 전화의 반대편에는 치바오도 임신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이렇게 아무렇지도 않게 이야기를 요약하면 우스꽝스러울 수도 있지만, 여기서 말한 것보다 원작이 훨씬 낫다. 경찰, 집을 빌리고 휴가를 떠나는 것, 증명서, CD 판매원, 대학원 입시 단체, 심지어 "런 롤라 런", "베를린 하늘 아래", "수혜자 알 수 없음", "킬 빌"과 같은 예술 영화까지. 등이 모두 언급됩니다.

"눈이 문을 닫으면"

전체 텍스트는 9,600 단어가 넘으며 읽는 데 약 10 분이 소요됩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주인공 Xingjian과 Mi Luo는 모두 작은 광고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다른 두 친구는 비둘기가 하늘을 날 때 그것을 쏘아 먹을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더 독특합니다. 비둘기가 날개를 펄럭이는 소리가 들려서 비둘기가 날아갈 때마다 달려가곤 했어요. (또 달리는 쑤 선생님은 아마 달리기를 아주 좋아하실 거예요!) 달리다가 비둘기 주인 아이를 만났어요. 하이난에서 베이징까지 열심히 일했다. 그 아이는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었다. 눈이 내린 뒤 고향으로 돌아가기 전에는 늘 눈 내리는 꿈을 꾸었지만(결국 베이징은 보통 사람들이 머물 수 있는 곳이 아니다) 아이의 비둘기는 그랬다. 항상 실종 상태였고, 나는 이것 때문에 매우 괴로워했습니다. 나중에 폭설이 내려 문이 닫혔고, 아이의 비둘기는 거의 죽어 있었습니다.

이 소설에서 표현된 주제 역시 이상과 현실의 엇갈림이다. 하지만 에서 반복적으로 언급되는 이미지는 이야기가 매우 정교하다. 기사, 폭설이 문을 닫는 것은 꽤 가치가 있습니다. 폭설 아래 베이징의 도시는 서로에 관계없이 모두의 소유입니다. 높거나 낮은 이상도 세상에서 가장 이상적인 것입니다.

이 단편소설은 루쉰문학단편소설상을 수상했으며, 여기에는 루쉰상 수상소설이 활용됐다.

<눈이 문을 닫으면>은 차갑지만 따뜻하다.

쉬택천은 베이징에 거주하는 몇몇 젊은 이주노동자들의 삶을 바탕으로 섬세한 언어와 의외의 상상력을 사용해 꿈과 현실의 뒤얽힘, 따뜻함과 상처, 자유와 한계를 마치 조금은 슬픈 동화처럼 풀어낸다. 남부 시골의 여러 젊은이들에게 대도시에서의 생활은 꿈처럼 보이지만 현실은 어려울 수밖에 없다. 그러나 그들은 항상 진지하고 이상적으로 가득 차 살았습니다. 사실을 제시하는 바탕 위에서, 소설은 눈이 덮일 것을 기대하는 지저분하고 들쭉날쭉한 거리의 풍경처럼, 비둘기의 날개를 기대하는 엎드린 몸처럼 승화하려는 강한 충동을 가지고 있다.

위의 텍스트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공식 문헌은 당연히 사실주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사실 지난 루 상처럼 안목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저우의 "수원"이 "경찰"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할 것이지만, "경찰"은 하층민과 쓰레기, 그리고 곤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외로운 노인은 Sui Yuan에 관해서는 여기서 이야기하는 것이 편리하지 않습니다.

'예루살렘'

예루살렘은 예루살렘 유학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와 조상을 팔아버린 주인공 추평양의 이야기를 그린다. 그 후 그는 어린 시절 친구들(Shu Xiu, Yi Changan, Qin Fuxiao 등)과 만났습니다. 글쓰기 측면에서 각 장은 젊은 인물의 독립된 이야기로, 1970년대 태어난 세대의 삶의 모습을 각자의 삶의 상황과 이상적인 추구, 전생에 대한 회고를 통해 종합적으로 그려낸다.

작가에 따르면 소설 제목 '예루살렘'은 참고문헌이 더 많다고 한다. 예루살렘은 세 가지 종교의 성지로서 종교와 신앙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신앙과 종교는 완전히 다른 개념입니다. 신앙은 더 개인적이고 자유롭고 순수합니다. 반면에 종교는 모든 구성원이 공유하는 고전적인 전통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종종 공공 관습과 습관으로 실천됩니다. 위계가 있는 집단주의적입니다. , 권리, 질서가 침투해 이데올로기가 됐습니다. 소설 속 인물들은 종교가 아닌 신앙의 문제를 걱정하고 있습니다.”라고 Xu Zechen은 말했습니다.

이 40만 단어 분량의 소설은 큰 호응을 얻었으며 마오상과 라오서 문학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소설의 다중 음성 형식에 대해 그다지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내 개인적인 내용(Xu Zechen의 칼럼)이 포함된 각 장에 대해서는 그다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 소설에서 연구할 가치가 있는 점은 소설 속 추평양의 인생 궤적이 서택진의 삶의 궤적과 유사하다는 점이다. 어느 정도인지는 서씨 본인만이 알고 있다. 소설 속 등장인물의 쉬택첸(Xu Zechen)의 삶에 대해.

"북으로 향하다"

방금 1등상을 받았는데 아직 자세히 볼 시간이 없어서 그냥 일반적인 영상 자료만 보고 얻었습니다. 약간의 이해. 이 소설은 시대의식이 강한데, 대운하에 거주하는 2대에 걸쳐 한 세대가 중화민국 시절 외국인과 함께 베이징-항저우 대운하를 따라 북쪽으로 이동하면서 모든 풍경을 즐겼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현 세대의 후손인 왕시에(Xie Wang)가 대운하를 세계문화유산으로 신청했습니다. 두 세대, 서로 다른 두 시대, 대운하를 아끼는 한 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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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질문: 당신에게 문학은 어떤 의미인가요?

답변: 넓고, 복잡하고, 자연에 충실하고, 신선하고 세속적이며, 반성과 질문을 할 수 있는 따뜻한 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진실되어야 합니다.

질문: 문학의 지리적 좌표는 어디에 있나요?

답변: 화지에(Huajie)에서 베이징(Beijing) 중간 지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웃음)

질문: 소설을 계속 쓰게 만드는 의미는 무엇인가요?

답변: 그것이 현실, 역사, 이상한 힘과 신과 관련되든 한 가지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제가 쓰는 모든 소설은 내 문제 중 하나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질문: 단편소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변: 서사, 형식 및 불완전성

질문: 소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변: 개방형, 복합형, 사실입니다.

질문: 소설과 이야기의 관계를 어떻게 보시나요?

답변: 소설은 이야기 뒤에 있는 것, 이야기에서 연장되는 부분은 이야기의 그림자입니다.

질문: 당신의 독서 습관은 무엇입니까?

답: 작가를 잡으면 그가 찾을 수 있는 모든 책을 찾아 읽을 수 있습니다.

질문: 소설은 집필에 앞서 어떤 과정을 거치나요?

답변: 관념화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관념화의 출발점은 세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아이디어입니다. 두 번째 유형은 좋은 이미지나 디테일입니다. 세 번째 유형은 제목입니다.

질문: 당신의 글에서는 역사와 시대를 어떻게 다루나요?

답: 큰 역사와 큰 시대는 매우 중요하지만, 개인에게 있어서 큰 역사와 큰 시대는 자신의 일상적인 세부 사항에 들어가야 의미가 있습니다. 작가가 해야 할 일은 그 개인의 성격을 찾는 것입니다. 경험, 역사, 시대 사이의 모호한 긴장.

질문: 당신의 글쓰기 습관은 무엇입니까?

답: 적합한 주제가 있어야만 소설을 쓸 수 있는 유형이다.

질문: 글쓰기 속도는 어떻습니까?

답변: 다양합니다! <야간열차>는 10만 단어를 쓰는 데 한 달이 걸렸고, <예루살렘>은 40만 단어를 쓰는 데 6년이 걸렸다.

질문: 앞으로 어떤 소설을 쓰고 싶나요?

답: 나는 가장 광범위하고 광범위한 '세상적인 생각'에 대해 글을 쓸 수 있기를 바라며, 또한 가장 미묘하고 관련성이 높은 '인간의 마음'에 대해서도 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질문: 작가와 편집자의 이중적 정체성이 가져오는 가장 큰 감정은 무엇인가요?

답: 출판의 신비로움과 호기심.

질문: 수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 당연히 상을 받는 것이 가장 좋겠죠. 최소한 덤은 있어요(웃음)

질문: 마음속에 고향은 어떤 곳인가요?

답: 나에게는 아마도 고향이 하나밖에 남지 않았을 것이다.

질문: 어린 시절 시골 생활이 당신에게 무엇을 주었나요?

답변: 단순한 기초를 통해 넓고 정직한 시각으로 세상과 사람을 볼 수 있습니다.

질문: 베이징은 당신에게 어떤 의미인가요?

답: 세계를 마주하고 생각할 때 베이징은 나의 출발점이자 기지이다.

질문: 지역문학과 도시문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변: 저는 우리 세대가 도시 문학에 전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농촌 문학을 쓰지 말아야 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이제 도시 문학에 대해 진지하게 살펴볼 때입니다.

질문: 국내 작가와 해외 작가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답: 제 생각엔 비전, 지식, 사고력이요.

질문: 당신 세대와 이전 세대의 작가들은 자신의 고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답변: 1950년대 출생 작가들은 고향에 돌아가면 예전처럼 만나는 사람마다 인사하고, 누구 집 문앞에서 식사하고, 담소를 나눌 수 있다. 제 또래들한테 많이 물어봤는데 다들 못하는 것 같더라구요. 고향에 돌아가서 보면 사람들 눈에 띄지 않게 숨고 싶기도 하고, 가까이 지내는 게 겁이 나던 때도 있었어요. 고향. 특히 내 벗은 엉덩이를 끝까지 가지고 놀던 친구에게는 설명할 수가 없다. 누구의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둘이 대화를 나누다 보니 둘이 곤경에 처해 있다는 느낌이 들 것이다. 양측 모두 빨리 물러나고 싶어한다. 당신은 그가 오해할까봐 걱정되고, 그도 당신이 오해할까봐 걱정된다. 너무 많고, 두 문장도 너무 적습니다. 예전처럼 두 사람이 함께 앉아 아무 걱정 없이 이야기를 나누던 시절은 이제 별 일이 아니었다.

지아 핑와(Jia Pingwa)와 모얀(Mo Yan) 세대도 대학에 다니거나 군복무를 하다가 떠났지만, 그들이 떠난 마을은 여전히 ​​순수하고 문화적인 안정된 구조와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 윤리적 감각이 정말 그런 나라에 뿌리를 내렸어요. 70년대 이후 세대가 떠났을 때 시골은 이미 변해 있었고, 그들이 돌아왔을 때는 도시만큼이나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변해 있었다.

질문: 대부분의 사람들의 초기 글쓰기는 말하려는 욕구, 자기 표현에 대한 불안한 욕구, 그리고 약간의 아름다운 허영심에 의해 완전히 인도됩니다. 그러다가 점차 침묵이 일상의 주관적인 상태가 되면 A. 부풀어 오른 중년의 삶이 예기치 않게 찾아 왔습니다. 어떻게 글쓰기를 계속할 수 있습니까?

답: 탐구에 대한 열정, 사고하는 습관, 자기 정당화의 욕구.

질문: 시간을 어떻게 배분하시나요?

답변: 10분이면 6분은 독서, 3분은 생활, 1분은 글쓰기에 쓰입니다.

Q: 어떤 날씨를 선호하시나요?

답: 베이징에 관해서는 저는 눈이 내린 후의 흑백이 선명한 베이징을 좋아합니다. 눈이 내리면 세상은 조용해지고, 눈 위에서 연주되는 음악은 언제나 들을 수 있습니다. 조금 슬프고 조금 우울하지만 엄숙하고 엄숙한 이 도시는 정말 멋진 도시라고 생각합니다.

질문: Barton(Xu Zechen의 아들)이 유치원에 다닐 때 당신은 그에게 4만 단어가 넘는 동화를 썼습니다.

이것이 포크너(포크너는 한때 그의 아들을 위해 동화 "희망의 나무"를 썼음)의 영향을 받았나요?

답변: 그렇습니다. (예상하셨겠지만)

질문: 당신의 소설이 독자들에게 무엇을 가져다주기를 바라나요?

답: 나는 독자들에게 가능한 한 독립적이고 완전하며 나만의 독특한 이해와 각인이 있는 세계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질문: 몇 명의 작가를 추천하시나요?

답: 사라마고, 귄터 그라스, 톨스토이, 포크너, 루쉰, 후안 룰포, 카뮈, 칼비노, 바벨 등

질문: 젊은 작가들에게 무엇을 주고 싶나요? ?

답: 쓰고 싶은 것을 쓰고, 쓸 수 있는 것을 쓰고, 잘 쓸 수 있는 것을 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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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추천 도서

나이폴? 『강의 굴곡』

움베르토 에코의 『푸코의 진자』?

사라마고?

아모스 오즈 "사랑과 어둠의 이야기"

바벨? <붉은 기병대>

코보 아베? "불타는 지도"

앨리스 먼로 "탈출"

데이비드 그로스만 "지구 끝까지"

부분

참고 자료:

맹판화. 인내 서사 - 신세기 문학의 진실

쉬즈핀." 70 "후"의 부서진 꿈 - 한 세대의 영적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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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랑자 중국 여행 - 소설 '중관촌을 달리다'에 대한 논평

장리신. 고향과 외국 사이의 정신적 왕복 - 서택진의 창작론

Xu Buqiang - Xu Zechen의 소설에 대한 간략한 소개

Zhang Qi 지리학적 및 공간적 질문·Xu Heng 윤리·생활 감정—Xu Zechen 소설 베이징

"서택천: 꽃길에서 예루살렘까지"

"운하를 위해 쉬택천은 "5주 반 동안 비웠다"", 중국 작가 네트워크

"쉬택천: " 70년대 이후 세대는 다른 종류의 향수병에 직면해 있습니다."

"서택천: 글로 나에게 희망을 주었습니다", Southern Metropolis Daily

"삶에 깊이 들어가 창작 - 마오둔 수상 경력이 있는 문학가에 대해 아무도 이야기하지 않는다"

"서택천: 양극 사이에서 영적 서식지를 찾고 있다"

"서택천: 우리의 의심 우리는 너무 치열하다"

"2016년 문예창작 국제포럼 및 특별 글쓰기 훈련반 강연"

"상하이 국제문학주간 메인 포럼에서 가정용 주철에 대한 연설 "

"2017년 "2016 뉴욕도서전 연설"

"하나의 도시, 하나의 책 - 왕청여해 추천"

"2016 중국상품 도서 TV 인터뷰"

"오늘 북경대학교 '우리' 문학회 강당에서 소설을 쓰는 방법"

"서택천: 중국문학이 나가다", 작가들 먼저 "나가야""

"서택천: 그 힘든 삶을 기억하며"

"모든 사람의 마음에는 예루살렘이 있다"

"Kuding.com Zero Distance: The Story of Jerusalem"

"오리는 "하늘로 나는 법" "중관촌을 달리다"

"하늘과 땅" "지구의 불꽃놀이" "Juyan "

'주인을 입에 담다' '세계로 나가다'

'눈이 문을 닫으면' '왕성은 바다와 같다'

"야간 열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