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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틴 에덴': 이상주의의 죽음

마틴 에덴은 가난하게 태어났지만, 10대 때 생활의 압박으로 학교를 그만두고 방랑 선원이 되어 결혼한 여동생과 함께 살았다. . 마틴은 우연히 부유한 소녀 이리나를 만났고 그녀의 아름다움과 기질에 깊은 매력을 느꼈습니다. 마틴은 이리나처럼 지식이 풍부하고 우아한 사람이 되기 위해 열심히 문학과 글쓰기를 공부했고, 직장을 그만두고 먼저 괜찮은 직장을 구해 학교에 가라는 이리나의 거듭된 만류에도 불구하고 글쓰기에 전념했다. 결국, 생각의 차이가 너무 커서 두 사람은 헤어졌습니다.

오랜 기간 거절과 고난을 겪은 끝에 마틴의 작품 중 하나가 갑자기 출판사에 받아들여졌고, 이전에 거절되었던 다른 작품들도 모두 받아들여졌습니다. 추세. 부와 명예가 잇따르게 되었고, 무정하게 떠났던 이리나 역시 화해를 위해 다시 돌아왔다. 그러나 마틴에게는 너무 늦었습니다. 가장 친한 친구의 죽음, 연인의 변심, 사회적 혼란, 문학계의 오만함 등은 그가 한때 꿈꿔왔던 꿈을 산산조각 냈다. 사랑이 남지 않은 그는 노을을 마주하고 끝없는 바다를 향해 걸어갔다…

'마틴 에덴'의 원작은 미국 작가 잭 런던이 1909년에 출간한 자전적 소설이다. 2019년 이탈리아 나폴리를 배경으로 한 영화. 작품 전반부는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차 있는데, 이 기간 동안 그는 진심 어린 우정을 바탕으로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마침내 꿈을 이룬다. 그러나 후반부로 갈수록 화풍이 급변하고, 지치지 않고 활력이 넘치는 청년에서 냉소적이고 비관적이며 세상에 지친 위대한 작가로 변하는 남자 주인공은 모든 것에 환멸을 느끼고 죽음에 이르게 된다.

한마디로 인간 본성의 강하고 연약한 이중성을 생생하게 그려낸 심오한 작품이다.

원작가인 잭 런던은 소설이 출판된 지 7년 만에 마약 과다복용(보통 자살로 간주됨)으로 사망했다. 그의 나이는 고작 40세였다. 그러므로 이 작품은 작가의 인생 경험을 진솔하게 표현한 작품이라 할 수 있으며, 이는 보는 이들을 한숨짓게 한다.

실제로 마틴 에덴(잭 런던)도 예외는 아니며, 네덜란드 화가 반 고흐, 프랑스 소설가 모파상, 그리고 실생활에서 자살한 작가/예술가도 많다. 러시아 시인 제시 닝/마카코프스키, 오스트리아 작가 스테판 츠바이크, 일본 작가 다자이 오사무/미시마 유키오/가와바타 야스나리, 중국 작가 하이자/구쳉/산마오 등 셀 수 없이 많습니다.

훌륭한 작가들은 삶을 예리하게 관찰하는 사람들이다. 대부분은 감정이 풍부하고 아름다운 것을 포착하는 데 능숙하며, 동시에 세상의 악함도 쉽게 느낄 수 있다. 나는 항상 어떤 일에 만족하고, 나 자신에 대해서는 항상 슬프다. 예민함은 보통 사람들과 다른 장점인 동시에 치명적인 약점이기도 하다. 일단 그들의 믿음이 무너지면 다자이 오사무가 "인간 실격"에서 "인간으로 태어나서 미안해요"라는 유명한 문장처럼 비관적이고 세상에 지치게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셰익스피어, 로맹 롤랑, 톨스토이, 마르케스, 타고르 등 강인한 내면세계를 유지하면서도 자비롭고 자비로우며 잘 죽은 위대한 작가들이 더 많다.

이 글의 주인공으로 돌아가 보자. 내가 보기에 마틴 에덴(혹은 잭 런던)의 비극적인 운명은 그가 지나친 이상주의자였다는 점이다. 그는 세상, 환경, 사람, 사랑에 대해 지나치게 이상주의적인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을 위해 투쟁하는 과정에서 그는 힘들면서도 행복했다. 자신의 이상을 깨달은 후 갑자기 그 이상이 자신이 상상했던 것만큼 완벽하지 않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모든 것이 환멸을 느꼈다.

마틴 에덴은 흠잡을 데 없는 연인, 완벽하고 이상적인 세상을 희망한다. 분명히 이것은 현실이 아닙니다. 특히 그의 삶의 격동적인 시대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역사적 데이터는 그러한 이상주의자들이 퇴폐주의, 심지어 냉소주의로 타락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보통 사람의 행복 =?성취/?만족(기대). 대부분의 이상주의자들이 불행하다고 느끼는 이유는 자신의 성취가 너무 적다기보다는 분모가 너무 높기 때문, 즉 기대치가 너무 높기 때문이다. 실제로 많은 이상주의자들의 성취는 보통 사람들보다 훨씬 높다. 분자(성취)는 이미 매우 크지만 분모(기대)도 매우 높기 때문에 최종 행복은 충분하지 않거나 심지어 일반인보다 훨씬 낮습니다.

마틴이 유명해진 후 이리나는 그에게 화해를 요청했다. 원작에서 그는 열렬한 비난을 했다.

마틴은 언론 간담회에서도 비겁하고 존중하는 문단에 대해 상당한 경멸과 분노를 드러냈다.

언뜻 보면 이 구절은 열정적이고 정의로워 보인다. 하지만 차분하고 이성적인 논리로 분석해 보면 너무 가식적이라는 느낌이 들겠죠? 현실 세계에는 작가, 작곡가, 연예인, 과학자를 꿈꾸는 사람이 수천 명이나 됩니다. 결국 성공할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요? 단지 운이 좋은 소수입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평생 동안 익명으로 남을 운명이며, 이는 수천 년 동안 그래왔습니다. 예술과 과학은 본질적으로 극단의 세계이며 매튜 효과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사람들은 극도로 성공하거나 극도로 실패하며 중간 지점이 거의 없습니다. 더욱 끔찍한 것은 주즈원, 가수 다오랑, 농구 스타 제레미 린, 작가 궈징밍 등 많은 사람들의 성공이 오로지 힘에만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흑조 사건과 비슷한 행운에 달려 있다는 점이다. 현명하고 성숙한 사람은 이 험난한 길을 주저함 없이, 후회 없이 시작할 수도 있고, 아니면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의 생각을 포기하고 '보통의 세계'로 자신의 길을 바꾸고 '차별화'가 가능한 다른 직업에 전념할 수도 있습니다. 부자와 가난한 자"는 그다지 심각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사업을 하거나 요리사가 되는 등의 문제입니다.

이상주의자들은 모두 자신의 마음속에 완벽한 세상이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사실 세상은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 다양한 세력이 모여 균형을 이루며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상황이다. 세상은 무관심하고 자연스럽습니다. 누군가의 감정을 배려할 의무도 없고, 누군가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어야 할 의무도 없습니다.

세상은 마틴에게 완벽한 환경을 빚진 것이 없고, 이리나도 마틴에게 완벽한 파트너를 빚진 것이 없습니다.

마틴이 해야 할 올바른 일은 이상적인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자신의 노력에 의지하는 것입니다. 그는 이미 많은 부와 명성을 가진 작가라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무슨 일이 있어도 현재의 환경을 떠나 좀 더 만족스러운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다. Irina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녀는 결코 변하지 않았지만 Martin은 실제로 그녀를 사랑하지 않지만 상상 속의 완벽한 Irina를 사랑합니다. 이제 문제는 그가 이리나를 지금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그녀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만들겠다는 결단력과 인내력을 가지고 있는지(그녀가 그것을 기꺼이 받아들인다면), 아니면 그녀를 버리고 그보다 더 나은 다른 사람을 찾거나 만나는 것입니다. 그녀는 우아하고 영혼 친화적인 동반자입니다.

가난한 사람을 미워하고 부자를 사랑하는 속물이라고 비난하기보다는 처음에 눈이 먼 것을 후회하고 '재난을 면했다'고 기뻐하는 것이 낫다. 서로 더러운 말을 하기보다는 이별을 고하고 세상에서 서로를 잊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영화 각색에 대한 불만을 금할 수 없다. 마틴은 엘레나에게 목청껏 “나가”라고 외쳤다. 이 장면은 원작 소설의 묘사와 너무 다르고, 움직임 변형이 너무 강한 것 같습니다. 어쩌면 감독은 제한된 공연 시간 속에서 극의 긴장감을 부각시키고 싶었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밖에 없었던 것 같다.

이와 대조적으로 "저속한" 투자자들은 훨씬 더 차분합니다. 그들은 또한 세속의 오랜 냉담한 시선과 조롱을 경험해왔으며, 그들의 관점과 세상을 인식하는 방식은 비교적 차분하고 차분하다.

'월스트리트 투기의 대가'로 알려진 버나드 바루흐도 노년기에 접어들면서 비슷한 말을 남겼다. 나를 은행원, 자선가라고 불러주세요. 사실 나도 처음부터 끝까지 똑같은 짓을 했다.

모든 생명체는 고통을 겪고 있으며, 우리만이 그것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인생에서 고통을 겪지만 고통은 다르며 고통을 다르게 대합니다.

수많은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고통은 환상, 즉 영원한 진실이 아니라 일시적인 감정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자살하고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세상은 나와 아무 상관이 없다'(이른바 사랑 없는 삶)라는 점이다. 그러나 운이 좋게 구조된 극소수의 사람들은 건물에서 뛰어내리거나 바다에 뛰어들거나 맥박이 끊어지는 등 자살을 하는 과정에서 뇌가 급속히 작동하는 상태에 돌입했다는 사실을 회상했다. 그들의 삶의 다양한 중요한 에피소드를 빠른 속도로.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은 방금 "이 세상은 나와 아무 상관이 없다"는 것이 환상이었다는 것을 갑자기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이 과정을 거쳐 운 좋게 구조된 사람들은 다시는 자살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구조되지 못한 사람들은 후회할 기회조차 갖지 못한 사람들이 더 많았습니다.

오스트리아의 신경과학자이자 정신과 의사인 빅터 프랭클의 부모, 아내, 형제는 모두 나치의 손에 사망했습니다. 그 자신도 수년 동안 나치 강제 수용소에서 잔혹한 학대를 받았습니다. 수많은 고통과 반성을 겪으면서 그는 인간이 소유한 모든 것은 빼앗길 수 있지만, 인간 본성의 최종 자유, 즉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의 태도와 생활 방식을 선택할 자유를 제외하고는 빼앗길 수 없다는 진리를 깨달았습니다. .

가장 어려웠던 시절에도 그는 긍정적인 태도를 선택했고, “마음이 새장이라는 갇힌 곳을 뛰어넘어 자유의 세계를 자유롭게 날아가게 하라”고 말했다.

강제 수용소에서의 비극적인 경험은 그가 "나를 죽이지 않는 것은 나를 더 강하게 만들 것이다"라는 니체의 말을 자주 인용했던 것처럼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삶의 철학을 발전시키도록 이끌었습니다. 그는 남은 생애 동안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았고,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강연을 하고 로고테라피를 홍보했습니다. 그는 전 세계 29개 대학에서 명예박사학위를 받았고, 209개 대학에서 강의했으며, 32권의 책을 출판했고, 그의 저서 '의미 있는 삶'은 900만권의 책이 팔렸다. 그의 실존주의 분석은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 아들러의 개인 심리학에 이어 빈의 세 번째 심리치료학파로 알려져 있다.

빅터 프랭크보다 더 잘 알려진 문장은 흔히 영혼을 위한 치킨 수프라고 불리는 다음 문장이다.

마지막으로 최근 범행을 저질렀던 인터넷 유명 사진작가 루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바다에서 자살. 그가 25세의 나이로 부모와 친척들, 수백 명의 사진학도들, 수십만 명의 웨이보 팬과 함께 이토록 비관적인 죽음을 맞이한 것은 정말 안타까운 일이다. 깔끔하고 깨끗해질 때까지 반복해서 수정한 그의 유서는 예민하고 연약한 그의 내면을 반영한다. 그는 또한 지나치게 이상주의자였을 것이다. 부모에게 가혹한 대우를 받고,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가족들로부터 따뜻함이 없는 방치된 아이들에게 불편한 상황임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또 순조롭게 항해하고, 노래하고, 웃는 것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성장 경험일까요? 그의 부모는 교육 수준이 낮고 감정이 좋지 않은 것이 사실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그에게 부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고 그의 내면 세계에 전혀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형편없어도 그가 대학을 졸업할 때까지 열심히 지원해 주고, 사진관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대출까지 해준 것이 바로 이런 부모의 사랑이 아닐까? 학업을 마치기 위해 학자금 대출에 의존하거나 심지어 아르바이트를 해야 하는 동료들, 졸업하기 전에 가족을 부양하고 동생들을 부양해야 하는 동료들이 얼마나 많은지 생각하면 그는 벌써 훨씬 더 행복해졌습니다. 디어 도슨의 부모는 그가 기대했던 완벽한 기준과는 거리가 멀었지만, 그가 완벽한 아들이 되었더라면 그 사람은 어떠했을까요? 큰 사랑이 있다면 씩씩하게 살면서 자격을 갖춘 아버지가 되어야 자녀들이 앞으로 행복하고 아름다운 유년기를 보낼 수 있고, 자신의 과오를 반복하지 않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이 사람은 비통하고 자책하는 부모, 그리고 가족들이 짊어져야 할 막대한 빚과 학대를 뒤로한 채 세상을 떠났습니다. ?

마르크스는 인간은 추상적인 것이 아니라 모든 사회적 관계의 총합이라고 말했습니다. 인생은 애초에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의미를 갖고 있으며 아마도 스스로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인생의 의미를 위해 열심히 일하는 단순하고 이상적인 사람이 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