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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주 종복사 사찰에 대하여

명나라 만력 47년(1619)에 승려들이 이곳에 머물면서 기이한 풍경을 보고 동생들과 자세히 의논하여 수양모전을 짓기로 계획했다. 기초를 청소하던 중 우연히 사찰 이마에 "[url]종푸사[/url]"라고 적힌 돌문을 발견하고, 종푸사를 재건하고 싶다는 소원을 빌었습니다. 구산 용취안사(雲泉寺)의 스승인 용거(永超) 선사의 지원을 받아 거춘(居村)과 디샹(智祖)이라는 두 승려가 4명의 사람을 보내 승려를 모집하고 세 개의 작은 불당을 짓기 시작했습니다. 충진 5년(1632년)에 본당과 법당이 차례로 완성되었고 장시(江西)의 유명 공예가들을 초빙하여 높이 3미터가 넘는 아미타불상을 조각했는데, 조각이 정교하고 엄숙하다. 노촌), 많은 사람들이 부처님께 경의를 표하기 위해 산에 왔습니다. 용주 선사는 한때 시춘에게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북릉의 구름은 푸르르고 창가에는 소나무와 대나무가 외롭습니다. 향을 피우고 조용히 앉아 숨을 쉬는데, 산꽃이 하얗고 붉습니다.” 고산의 도배 선사도 사찰에 관한 메모를 썼는데, 나중에 명판으로 만들어 지금도 사찰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몇 년 후, 명나라 말기 각지에서 일어난 전쟁으로 인해 치춘(秦村)과 지상(縄祖) 스님이 잇달아 세상을 떠났고, 사찰 업무를 맡을 사람이 아무도 없게 되었습니다. 교통이 막혔고, 도움을 청하러 나갔던 승려들은 돌아올 수 없었고, 사찰 건축도 중단되어야 했다. 청나라 순치시대(1644~1661)에 살아남은 제자 청안이 주지가 되었는데, 청안이 세상을 떠난 후인 강희 33년(1694)에 상황이 다소 좋아졌다. ), 그의 제자 수영(Shuying)이 사찰을 맡아 많은 공사를 진행했으며, 5년의 노력 끝에 본당을 개조하고 동서 베란다를 짓기 시작했습니다. 정글 규모. 그 후 후계자가 부족하여 사찰은 점차 쇠퇴하게 되었고, 광서 21년(1895년)에 고산용천사 고월대사가 이곳에 와서 사무를 맡아 대당, 종탑, 종탑을 재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법당, 천왕당, 주지실, 기당, 손님당 등의 모든 규정은 구산용천사의 규정을 모델로 삼았습니다. 고월선사는 중화민국 8년(1919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종푸사 승려들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사찰에 탑을 세웠고, 그 이름은 "중흥종복 고월선사탑"입니다. Yue의 제자들은 Zen Master Bing이 Dharma Seat를 차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시 관계 당국에서는 농림학교가 사찰 재산을 점유하는 것을 암묵적으로 허용했고, 선사는 많은 지원을 했을 것입니다.

1949년 이후에는 20명이 넘는 사찰 승려들이 농지개혁에 참여해 땅의 일부를 할당받아 경전을 독불하고 참선하며 자립했다. 1957년 푸저우 불교협회는 수십 명의 노인, 약자, 가난하고 병든 불교도들을 수용하기 위해 사찰에 불교 양로원을 설립했습니다. Master Deqin이 학장을 맡고, Master Mingli가 일상 업무를 담당합니다. 정부가 제공하는 생활비 덕분에 이들 불자들은 행복한 노년을 누릴 수 있다. 1966년 '문화대혁명'이 일어나자 사찰은 파괴되었고 이후 화교 농장이 점유하게 되었습니다. 곧 중국 공산당 제11기 중앙위원회 3차 전체회의 이후 이산 서선사(Yishan West Zen Temple)의 일부 노인 승려들도 이 사찰에 배치되었고, 당의 종교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종푸사는 복원되어 성스러운 곳이 되었습니다. 수녀원. Chuan Chang 선사의 부실한 관리로 인해 여러 홀이 연속적으로 개조되었으며 1983년에 많은 불상이 개조되었습니다. 그 해 봄, 사찰에 복건불교여자반이 개설되었고, 현재 이곳을 졸업한 비구니들은 국내외에 있으며, 오늘날 불교계를 위한 수많은 뛰어난 승려들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사찰의 면적은 3,816㎡이며, 천왕당, 대당, 달마당, 기당당, 지장당, 가란당 등 18개의 홀이 있으며, 조용한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쾌적한 풍경, 아침 종소리, 저녁 북소리, 담배 연기 등 푸젠성에서 중요한 불교 활동 장소가 되었습니다.

종후쿠지는 일본 불교계와 깊은 관계를 맺고 있으며, 일본 나가사키 세이쇼쇼산에도 종후쿠지가 있습니다. 이 사찰은 명나라 충진 8년(1635년)에 창건되었으며, 푸저우의 충푸사를 조상사로 모시고 그 뿌리를 찾고 조상을 알아보기 위해 중국에 건너왔습니다.

사원에는 2개의 유물탑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귀에스님의 묘탑에도 비문이 새겨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