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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의 힘
시의 힘?
글 작성자: 송양표
약 16~17년 전 어느 중추절 저녁, 달이 떴다. 밝게, 그리고 나는 난징에 있었습니다. 장강 다리 남쪽 끝에서 우리는 장거리 버스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황혼이었고, 금릉왕은 우울한 기분이었습니다. 같은 반 친구가 나를 배웅하러 왔습니다. 그는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언제 버스를 기다릴지 알 수 없었고, 그 당시에는 인터넷에 접속해 시간을 보낼 휴대폰도 없었기 때문에 둘이서 대신 시를 외우자고 했어요. 중추절이어서 우리는 달을 주제로 각자 달을 담은 시를 낭송했는데, 결국에는 제가 당첨되었습니다.
장안에는 달이 없고 수천 가구가 옷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린다. 그러나 시의 예술적 개념에 몰입하면 주변은 마치 카메라의 망원렌즈에 의해 압축되어 초점만 선명해지고, 더 이상 감정을 주체할 수 없게 된 그는 완전히 시로 돌아왔다. 내 마음속의 달과 하늘의 달은 시로 인해 하나로 합쳐진다.
둥그런 가을 그림자가 황금빛 파도로 변하고, 날아다니는 거울이 다시 빛난다. 시는 시간을 풍요롭게 하고 마음을 닦는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는 어리고 경솔했는데, 책을 몇 권 읽었기 때문에 감히 이런 일을 하게 된 것은 이제 나이가 들어서 낮에는 노래하고 술만 마실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는 더 이상 고향에서 시를 읽고 암기하는 데 있어서 다른 사람들과 감히 경쟁할 수 없습니다.
요 며칠 CCTV로 방송된 중국시대회가 중국인들의 큰 관심을 받아 며칠째 지켜보고 있다. 갑자기 나는 수년 전의 이 장면을 기억하고 약간 어지러움을 느꼈다.
진나라의 시를 읽으면 조상의 순수함을 느끼고, 한나라의 음악을 읽으면 사람들의 옛 풍속을 느끼고, 당나라의 시를 읽으면 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위대한 나라, 송나라의 시를 읽고 삶의 맛을 느껴보세요.
전승되는 시 하나하나에는 시대의 흔적이 깊게 각인되어 있으며 우리 민족의 무궁무진한 혈통을 담고 있습니다. 수천년을 이어온 이 다이아몬드 같은 문화적 실은 별들과 함께 빛나고 중화민족의 역사를 밝히며 우리 마음속에 깊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우리 나라와 민족의 생명선을 이어주는 것, 우리 민족을 세계 속에서 유일무이하고 자주적으로 만드는 것은 우리의 거대한 영토나 수천 리에 걸쳐 이어지는 만리장성이 아니라, 갑골문시대 문화, 한자를 담체로 하는 이 문화는 태어날 때부터 줄곧 이어져 왔으며 무궁무진하다. 그리고 이런 맥락에서 가장 본질적인 것은 시이다.
시는 가장 세련된 문학 형식이자 영혼을 감동시키는 가장 강력한 문학 형식입니다.
나는 해가 뜨면 일하고 해가 지면 쉰다. 15개의 단어는 우리 조상들의 삶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어 오늘날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나면 마치 그들의 조상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부러진 대나무, 새로워진 대나무, 날아다니는 흙, 살을 쫓는 것. 8개의 단어로 이루어진 단어인데, 우리는 곧바로 선수들이 사냥을 하는 활기찬 장면을 보게 됩니다. 오늘날의 복잡하고 긴 설명에 비해 고대인들은 오늘날의 독자들이 전혀 접근할 수 없는 말로 사냥 장면을 가장 훌륭하게 묘사했습니다.
이런 시각적 임팩트가 넘치는 문학적 묘사는 문학이 실제로 형성되지 않았던 시대에 제작된 것으로, 이는 우리 조상들의 문학 작품을 가장 현실적으로 묘사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전진(前秦)은 순진했지만, 초자(楚施) 시대에 이르러 기사가 다채로워지기 시작했고, 자유로운 상상력과 자유롭게 피어나는 말이 있었다. . 이것이 추자의 문학에 대한 가장 큰 공헌이다. 초자의 낭만주의 문체는 후대의 문학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몸이 죽어도 정신이요, 영혼이 의로움이요, 귀신이 영웅적이다.” 문학은 『시경』을 계승하고 밑바닥에서부터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에 영감을 받는다.
저는 당시와 송 가사를 모두 좋아하고, 저도 어렸을 때 운율적인 시를 많이 썼지만, 상대적으로 당시의 솔직함을 더 좋아합니다. , 그런 대담함이 중국 남성의 꿈의 삶의 상태입니다.
군에 입대하여 조국에 봉사하고 국경의 얼음과 눈 속에서 붉은 깃발을 휘날릴 수는 없지만, 말을 타고 나무를 매달아 포도주를 마시고 기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세계에서.
북풍이 땅에 흰 풀을 날리고, 하늘에는 눈이 가득한 8월이다. 평평한 모래는 넓고 노란색이며 9 월 밤 Luntai에서는 바람이 으르렁 거립니다. 강의 자갈은 양동이만큼 크고 바람에 바위가 땅 전체에 흩어집니다. 새로운 영토를 개척하려는 이러한 영웅적 야망과 당나라 번영의 분위기는 한나라의 강력한 시대에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당시는 조상들의 나라에 대한 헌신과 야망을 충실히 기록하고 있다. 이 피비린내 나는 당시를 읽을 수 있는 후손이라면 누구나 대국의 정서를 느끼지 않을 수 없겠는가?
송시는 이성이 너무 많고 서정성이 너무 부족하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사실 송시에는 아름다운 시가 많이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무명 시인 당경(唐景)의 시입니다. 봄에는 호수에 연기가 자욱하고 야생의 물은 맑은 햇살로 빛나고 있습니다. 비가 내린 후에도 풀은 여전히 푸르고, 산은 해가 진 후에도 보라색입니다.
물론 송나라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송시입니다. 쇠퇴하는 달. 시인 신치기는 수십 명의 기병을 진군의 막사 깊숙이 파고들어 산 채로 포로로 잡았으나 목숨을 구할 힘이 없어 "장안을 북서쪽으로 바라보니 불쌍한 자가 셀 수 없이 많다"고 한숨을 쉬었다. 산."
남송 소황실의 안락한 생활 덕분에 많은 화지안 시인들을 지지했고, 장걸의 시 등 일부는 매우 훌륭했다”고 말했다. 체리는 빨간색이고 바나나는 녹색이에요." 나는 개인적으로 이 말에 반대하지 않는다. 어느 정도 우아한 말은 말의 사용과 세련미가 정점에 도달한 여유로운 삶을 반영한다. 일부 송시에 나오는 삶의 장면에 대한 묘사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일반 사람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안뜰은 조금 더 깊었습니다. 그때 밝은 달이 있었고 화려한 구름이 돌아오고 있었고 갈매기와 왜가리 떼가 놀랐습니다. 이러한 극단적인 삶의 묘사는 남송 소궁의 술 취한 삶을 묘사한 것이기도 하다. 이들 고위 관리들과 고관들은 중원의 노인들을 기억하지 못한다. ."
"난시를 오랫동안 보지 못했는데 베이쿤의 하늘 이야기를 했다. 그 자리에서 한 손으로 결국 만 영웅을 돌려보내겠다. 나 자신이 비웃는다. 거대한 강처럼 흐르지만 여전히 동쪽으로만 흐르나요? 경로로 돌아가서 가오제 거리에서 만나요!
요의 수도, 순의 땅, 우의 봉인 그 안에는 부끄러운 장관이 있어야합니다! 수천 마일의 비린내, 영원한 영웅은 안전하고 장엄한 시간은 왜 Hu Yun이 내부에서 나올 것입니까?" Liang은 제가 자주 따라하는 사람입니다.
저도 아주 좋아하는 장샤오샹의 <중추절 동정녹초>도 있어요. 그들은 자신의 감정을 쓰면서도 가족과 나라에 대한 감정, 국가에 대한 깊은 고민을 썼다. 오늘날까지도 우리는 이 시를 읽을 때마다 우리의 마음은 언제나 시인들의 영혼과 충돌합니다.
이 시들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불리는 이유는 그 가사가 아름다워서가 아니라, 우리의 마음에 직접적으로 닿을 수 있고, 수천 년이 지난 후에도 우리의 마음이 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는 항상 똑같았거든요.
원, 명, 청 시대의 시를 통틀어, 중화 민국을 거쳐 현대에 이르기까지 모두라고 부를 수 있는 시인은 우리의 위대한 지도자 마오쩌둥 동지뿐입니다.
'추운 가을 독립, 끝없는 대지를 묻는다'라는 궁극적 질문부터 '수천 적군에 둘러싸여도 꼼짝하지 않는다'는 용감함, 그리고 '수천 그루의 나무는 서리가 덮이고 하늘이 붉게 물들고 천군은 분노한다." "하늘로 솟아오르는 남자, 내 눈앞에서 장휘잔을 잡았다"는 설렘과 "산은 바다 같고, 지는 해는 피 같으니 이제 우리는 처음부터 건너가느니라", "세군이 지나가고 모두 기뻐한다"부터 "유명인을 세어 현재를 살펴보자"까지 마오쩌둥 주석의 시가 기록이다 중국 혁명의 고상한 이상, 인민 생활에 대한 감정, 불굴의 투지, 오만함은 중국 혁명 역사의 살아있는 시적 버전입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노인의 시에는 최고에 도달하고 시대를 굽어보는 그의 비할 데 없는 자부심이 반영되어 있고, 또한 인민을 향한 그의 비교할 수 없는 진심이 깊이 반영되어 있다.
폭우가 제비 위에 내리고 하얀 파도가 하늘로 치솟는 것은 역사의 순환 속에서 세상의 굴곡과 인민의 해방에 대한 감동을 반영합니다.
장대한 춘강이 잠시 머물렀다가 산 정상에 올라 내려다보는 것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의 자신감 넘치는 미래 계획을 반영한다.
북에서 남쪽으로 다리가 흐르고, 자연의 틈이 통로가 되어 세상을 바꾸려는 사람들의 야망을 기록한다.
봄바람이 수천 그루의 버드나무를 몰고 오고, 6억 중국의 주에는 순야오(Shun Yao)가 가득 차 있는데, 이는 새로운 사회의 새로운 인민들의 비길 데 없는 기대이다.
희생하고 감히 해와 달을 가르쳐 하늘을 바꾸려는 야망을 갖는 것은 사회를 바꾸는 국민의 힘에 대한 기쁨입니다.
수천 개의 논 파도와 곳곳에서 영웅들의 노을 연기를 바라보는 것은 새로운 사회에서 등장하는 인민 영웅들의 새로운 초상화를 보는 것에 대한 찬사입니다.
어두운 황혼 속에서 튼튼한 소나무를 바라보고 여전히 혼란스러운 구름 사이를 조용히 날아가는 모습은 투쟁에 나선 중국 공산당의 평온함과 평온함을 반영합니다.
영웅만이 호랑이와 표범을 쫓아낼 수 있고 영웅은 곰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이는 그의 두려움 없는 낭만적인 혁명적 감정을 반영합니다.
모든 해충을 퇴치하고 무적이 되는 것은 노인이 바라는 미래의 평화로운 세계에 대한 소망이자, 마침내 국민을 위해 싸우겠다는 그의 염원이기도 하다.
이 시들이 여전히 바람에 울려 퍼지고 산을 흔드는 근본적인 이유는 여전히 우리의 피에서 진동점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실에 대한 역사의 역할.
우리 조상들이 수천 년 동안 남긴 이 시들을 묵묵히 외우면 우리의 피는 반드시 그 리듬을 따르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 민족의 문화적 유전자이자 언제든지 우리의 감정을 불붙일 수 있는 흥분이기 때문입니다. . 그것이 우리의 고통에 닿든, 기쁜 마음에 닿든, 우리는 전통 시와 함께 언제나 설렘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 시는 이미 우리의 피 속에 녹아서 지울 수 없기 때문입니다.
언제든지 우리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기쁨을 느끼게 하는 것은 우리의 문화적 유전자이자 모반입니다. 이것이 바로 시의 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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