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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의 예능은 쇠퇴했나요?

대만의 정치 논평 프로그램에 비하면 여전히 예능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쇠퇴하지 않는 반면, 정치 논평 프로그램은 바보스러움을 즐기는 바보 예능 프로그램이다.

주말마다 '신보이스 차이나'의 멘토 전인과 '극한도전'의 웃긴 남자에 푹 빠져 있을 때, 아직도 '강희가 온다'를 기다리며 힘들었던 시간을 생각하시나요? ", "모두의 큰 스튜"가 온라인에 업데이트 되었나요?

대만의 유명 예술가 고(故) 가오링펑(Gao Lingfeng)은 "본토 예능은 대만 예능보다 적어도 20년은 뒤떨어진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문장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오랫동안 두 곳의 TV 사람들에 대한 지식. 그러나 불과 몇 년 만에 두 사람은 조용히 정체성 변화를 겪었다.

그렇다면 대만의 예능이 정체되고 심지어 내리막길까지 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당시 세계 : '강시'는 날카로운 말로 관객의 인생관을 재구성했다

'대만 예능이 전체에 영향을 미쳤다'는 말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1980년대 태어난 세대'라고 과장했다. 지난 10년 동안 거의 모든 대학생 기숙사에서 기숙사 전체가 'I Guess'와 '강희'를 보는 성대한 행사가 있었습니다. 본토 예능의 경직된 '에듀테인먼트' 모습에 비해 대만의 예능은 느슨한 기준과 흥미로운 주제로 사람들이 그만 두고 싶게 만듭니다. 오늘날 본토의 많은 젊은이들이 몇 가지 대만 방언을 모방하고 몇 가지 호키엔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것은 모두 대만 예능 프로그램의 인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인상 깊었던 점은 리틀S가 마잉주의 무릎에 앉아 '강희가 온다'의 전성기를 목격했다는 점이다. '강희가 온다'는 대만 예능의 '악랄한' 스타일을 휩쓸고 있다. 대만 해협 양쪽에서 유사한 토크쇼가 진행됩니다. 대담한 스타일과 화끈한 몸매로 샤오S는 오종현 옆에서 교정기를 착용한 조연의 이미지를 완전히 지워버렸다. 채강용의 몸은 책략과 세속성이 뒤섞여 있고 때로는 배려심과 감동, 때로는 냉소적이다. 섹시한 남자와 당찬 여자의 조합이 강렬한 아우라를 만들어내며 '강시'는 최고 시청률 2.01을 기록하며 오랫동안 대만 예능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왔다.

샤오S의 거침없는 퍼포먼스를 본 후 본토 관객들은 하룻밤 사이에 그들의 견해가 새롭게 단장된 듯 보였고 '자연을 해방시킨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했다. 소녀들은 샤오S, 이 미친 년이 대담하게 행동한다고 ​​불평했다. 리엔찬에게 “당신의 속옷은 무슨 색인가요?”라고 묻자 소년들은 그녀의 무릎에 앉아 있는 사람이 마잉주가 아니라 자신들이었을 것이라고 상상했다.

당시 본토 TV 관계자들도 이들에게 관심을 갖고 배우길 희망했다. 그러나 본토 프로그램의 규모는 대만 예능만큼 개방적이었던 적이 없다. 내용은 흉내낼 수 없지만 톤은 한없이 가까울 수 있다. 옛날에는 요염하고 부드러운 대만식 억양이 본토 여성 진행자들에게 필수적인 기술이 되었습니다. 당시 여전히 후난TV 예능 프로그램의 첫째 누나였던 리샹은 무대에서 '홍콩, 대만 사투리'를 과도하게 사용했다는 이유로 국가광전총국으로부터 부정적인 사례로 지목됐다. .

쇠퇴의 현 상황: 기존 프로그램은 백년 동안 변함없이 유지되고, 새로운 프로그램은 방송 시작하자마자 사라질 것입니다

'그거같아'가 처음으로 중단됐고, 이는 대만 예능 쇠퇴의 분수령이라 할 수 있다. Wu Zongxian의 진행 스타일은 노령화되고 Aya는 유학 중이며 Rainie Yang은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I Guess'의 시청률은 한때 0.5까지 낮아 제작진을 좌절시켰습니다. 동시에 리징(Li Jing) 등 예능 베테랑도 방송을 중단하고 대만 예능계 '삼왕일왕'(장비, 장샤오옌, 호과, 오종현) 시대가 도래했다. 끝. 이후 많은 인재들이 돈을 벌기 위해 북으로 떠나면서 한때 유명했던 대만 예능계는 대부분 '붕괴'됐다.

신규 프로그램은 평점이 충분하지 않으면 즉시 취소됩니다.

신규 프로그램은 평점이 충분하지 않으면 즉시 취소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Wu Zongxian이든 Hu Gua이든 관계없이 TV 방송국은 체면을 팔지 않습니다. 제작진은 시청자에게 새로운 프로그램과의 관계를 발전시킬 충분한 시간을 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시청자가 회복되기 전에 새로운 프로그램이 다른 프로그램으로 교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때 인기를 끌었던 '만인의 전골'이 정치적인 요인으로 인해 여러 차례 중단과 재개, 수정을 거쳐온 것으로 안다. 쇼의 활력이요." Chen Guanting은 무기력하게 말했습니다.

오래된 프로그램은 변함이 없고 혁신이 부족합니다

'강시'의 스튜디오는 수년 동안 변하지 않았습니다. 동시에 오래된 프로그램의 혁신이 부족하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명백합니다. 현재 상황.

'강시' 같은 에이스 프로그램도 '짧고, 단조롭고, 빠르다'는 특성에 맞춰야 한다. 비용 효율적인 프로그램 형식입니다. 그래서 대만 TV를 켜면 거의 다 똑같은 토크쇼라서 지루하고 지루하다.

프로그램 내용이 너무 비슷하다. 노메이크업과 가방 뒤지기는 나쁘다.

노메이크업, 화장 지우기, 부부싸움, 연예인 가방 뒤지기 등이 4개가 됐다. 대만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제. 천관팅은 "기본적으로 모든 프로그램에서 부부싸움이 이뤄지고 있는데 수옌은 대만에서 거의 8만 개에 달하는 프로그램에 출연했다"고 불평했다. '강시'가 잘못한 이런 주제를 피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른 사람들이 했던 일을 우리가 하는 건 말도 안 된다. 7~8년 전 주제를 계속 쓴다면 시청률이 안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 관객은 새로운 것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재능 상실: 예술가는 돈을 벌기 위해 북쪽으로 이동하고 제작자는 이직하여 떠납니다.

최근 몇 년간 본토 버라이어티 쇼가 떠오르면서 진행자는 아나운서들은 돈을 벌기 위해 북쪽으로 떠났고, 심지어 프로그램 제작자들도 이직하여 떠나기 시작했습니다. 대만의 예능 프로그램은 이미 인재 보유에 큰 격차를 보였습니다.

우종현이 주최한 대만 프로그램이 중단된 후. 개발을 위해 본토까지 갔던 그는 이전에 산시성 위성 TV에서 'Saturday Fun'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산둥 위성 TV의 'China's Got Talent', Dragon TV의 'Dance Forest'에 게스트로 출연했으며, 장시성 위성 TV의 'Dance Forest'에도 참여했습니다. 엄마가 온다''에 니핑과 함께 객원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오디는 하늘 조각을 얻기 위해 본토로 왔습니다. 당시 대만에 만족하지 못한 Ou Di는 후난 위성 TV의 "Tian Tian Shang Shang"에 합류했으며 그의 독특한 진행 스타일은 곧 많은 본토 팬을 확보했지만 지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야는 2009년 랴오닝TV '중국 노래여행' 진행 이후 통제 불능 상태에 빠졌고, 각종 프로그램을 맡아 송년회와 시상식 사회를 맡았다는 전언도 있다. 그는 처음으로 매년 NT$1000만 이상의 수수료를 벌고 있습니다.

방송인들은 큰 압박을 받고 있으며 프로듀서들은 속속 사퇴하고 있다

B2는 이제 드라마 제작에 전념하기 위해 '강시'를 떠났다. 이 기사 역시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일부는 드라마 제작자로 변신했으며, 일부는 자체 프로그램 제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만 예능계의 거물들조차 끊임없이 정착할 곳을 찾고 있는데, 풀뿌리 스태프들을 상상하기는 쉽다. 전체 텔레비전 산업의 불황으로 인해 텔레비전 방송국에서의 일은 초창기에는 모두가 부러워하던 일에서 모두가 벗어나고 싶어하는 일로 바뀌었습니다.

"가장 과장된 점은 보통 사람이 없어서 12명으로 팀을 꾸렸다가 옛 동지들이 또 떠난다는 겁니다. 원래 12명이 하던 일을 지금은 6명이 하게 됐습니다." 이런 상황은 다른 예능 PD들도 다 이야기할 것 같은데, 이런 상황은 꽤 흔하다”

열악한 환경: 본토 프로그램에 비해 제작비가 오르지 않았고, 대만에서는 반격을 가했다.

그리고 본토의 강력한 자원 배분과 달리 대만 예능인들은 회당 수만 위안에 달하는 소규모 제작 모델로 복귀한 것으로 보입니다. 파멸에 빠지다.

앞서 방송된 본토 예능 '12타오펑웨이'를 예로 들면, 회당 제작비가 100만위안을 넘어섰고, 현재 대만에서 가장 비싼 단회 제작비는 '강희래'다. NT$500,000(RMB 100,000에 해당). 여기에는 Chen Handian의 녹음 비용, 스튜디오 임대 비용, 풍경 비용, 소품 비용, 음향 효과 비용, 미용 비용 등이 포함됩니다. 둘 사이의 차이는 무려 10배에 이릅니다.

그러나 이 10만 위안이라는 적은 제작비가 이미 대만에서는 천정부지 높은 가격에 맞먹는 수준이다. 제작비 격차는 대만 예능인들의 머리 위에 드리운 날카로운 검이 됐다. Chen Zhiyuan의 작업에서는 이러한 패닉이 항상 그를 괴롭힙니다. "제작비가 너무 저렴해서 새로운 트릭을 추가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손이 묶이고 발이 묶인 것 같습니다." p> 치열한 경쟁: 유럽, 미국, 일본, 한국의 현지 프로그램이 온라인 시청 이후 입지를 잃어가고 있다.

대만 예능 프로그램이 쇠퇴했는가? 대만 관객들의 태도가 가장 설득력이 있다. 요즘 대만 시청자 대부분은 웹사이트에서 일본, 한국, 유럽, 미국, 심지어 본토 프로그램까지 시청하기로 선택했습니다. 시장이 포화되면서 대만 예능이 계속해서 선두를 유지하기는 어렵다.

조사에 따르면 대만 현지 시청자들은 더 이상 '강시', '궈광' 등의 예능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시청하는 습관이 없는 반면, 일부 본토 학생들은 여전히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프로그램의 내용이 너무 반복되고, 주제가 점점 지루해지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행복캠프', 'Tian Tian Shang Shang'과 같은 본토 프로그램을 시청하기 위해 돌아섰습니다.

'런닝맨'은 대만 젊은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요즘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한국 예능이다. 보이스, 'Hip-Hop in China', '극한의 도전'도 일부 대만 관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았으며, 집에서는 TV를 거의 켜지 않고 인터넷으로 프로그램이나 드라마만 본다는 사람도 있었다.

본토 예능의 대모 롱다니의 눈에는 이 모든 것이 논리적이다. “첫 번째는 본토 경제의 도약으로 많은 기반이 개선됐다. 문화의 포용성. 중국 본토 동료들은 TV 시스템에서 일할 때 점점 더 개방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으며, 넓은 비전을 가지고 있고, 전체 세계를 보고 있습니다.”

다양성의 변화를 되돌아봅니다. 지난 몇 년간 쇼를 진행하면서 Long Danni는 자신과 업계 내 자신의 팀에 대해 생각합니다. 지위의 변화는 매우 감동적입니다. 매주 영국과 미국의 일류 프로그램 제작사들과 직접 소통을 했고, 이제는 영국과 미국의 프로듀서들도 중국으로 날아가서 우리와 대등하게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만 예능인들도 변화된 예능 방식에 적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 중이며, 대만 TV 방송국 프로듀서인 Sun Lexin은 현재 인터넷 예능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모두가 TV에서 TV를 보지 않게 될 것입니다. 뉴미디어 등 새로운 것을 찾아야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다른 곳에서 제작하고 있습니다. ."

13년 전 PC방에서 노트북으로 'I Guess'를 보고 있었다. 시안 형제를 만났을 때 직접 적어봤다. PC방은 시간당 2위안을 받지만. 10년 전부터 왕한의 '내가 행복해질수록'을 보기 시작했고, 이후 '천전상상'을 보기 시작했고, 동시에 궈더강의 혼잣말도 많이 들었던 것 같다. 우리의 시야를 떠났습니다! 저는 허난 TV의 진행자 Pengfei라는 사실을 잊어버렸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모두 Wu Zongxian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대만 예술가들이 통일을 지지하고 자신들이 중국인임을 밝히는 한 본토에서 발전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당연히 두 가지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대만 예능이 왜 안 되는 걸까요?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1. 대만 시장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대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예능 프로그램의 제작 비용은 본토 예능 프로그램의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돈 없이는 공연을 할 수 없습니다. 작은 스튜디오에 작은 예술가를 고용하면 무대와 소품은 시각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아무리 창의적이라고 해도 무용지물이 됩니다.

2. 본토 예능과 공연예술 시장이 유례없는 번영을 누리면서, 대만 일류 아티스트들이 돈을 벌기 위해 프로듀서와 진행자를 포함해 본토로 왔고, 이로 인해 인재가 사라지고 있다. 3. 대만 예능의 세 왕과 왕비: 장페이(Zhang Fei), 호과(Hu Gua), 우종현(Wu Zongxian), 장샤오옌(Zhang Xiaoyan)은 수년 동안 진행에 지쳤으며, 좋은 여자가 밥 없이 식사를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제는 대중적인 예능을 제작하기가 어렵다. 4. 과거에는 대만이 예능을 본토에 수출했지만 지금은 본토가 예능을 대만에 수출하고 있다. 'The Voice of China', 'Super Girl', 'China Has Hip Hop' 등도 대만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한때 시청했던 대만 예능 프로그램이 그리워요. "예능 쇼 빅 브라더"(장 페이), "아무래도 그럴 것 같아요"(우종현), "슈퍼 선데이"(장 샤오옌, 위청칭, 장위), '슈퍼' '별의 거리'(타오징잉, 양종웨이, 린유자, 샤오징텅 데뷔), '강희가 온다'(차이강용,샤오S)… 실제로 본토 예능 다수 초창기에는 대만 예능의 그림자가 있었는데, 얼마 전까지만 해도 '해피캠프'가 그랬다. 사실 그 경기들은 사실 아직도 장소만 다를 뿐 똑같은 루틴이다.

감독은 청소년 시절 대만 예능을 보며 자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계를 10년 전으로 돌려보면 당시는 대만 예능의 황금기였다고 할 수 있다. 당시 이 작은 보물섬에는 곳곳에서 다양한 예능이 꽃피우고 있었다.

오종현 감독의 '아무래도 그럴까'부터 현악을 비판한 '만인의 전골'까지, 강용과 샤오스가 주연을 맡은 '강희가 온다'부터 세 남자가 한 드라마에 출연하는 '국광도우미'까지, 이후 다양한 '슈퍼 애비뉴 오브 스타', '대학생이 있나요' 등도 있다. 매일 같은 것을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감독은 당시 대만의 예능인들도 가장 인기가 많았고 인기를 끌 가능성이 가장 높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기성세대 예능 진행자 중에는 장 페이(Zhang Fei)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큰 수염에 대해 알고 있지만, 그가 동생 페이 위칭(Fei Yuqing)의 친오빠이기도 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대만 출신으로 중국 본토에서 큰 인기를 얻은 예능의 왕 우종시안(Aya), 그리고 나중에 그의 과감한 스타일을 바탕으로 목숨을 걸고 유명해진 첸한뎬(Chen Handian)도 있다. Men's Gang의 메인 프로모터인 Tuo Zongkang, Qu Zhongheng, Sun Peng은 물론 Xiao Zhong, Kang 등 다양한 예능 유명인들이 옆에서 간장을 연주합니다. Kang, Shen Yulin, Xia Keli(나중에 딸 Xia Tian과 함께 후난 위성 TV의 '아빠는 간다' 'Where' 시즌 3에 참여). 그리고 대만 예능의 대부인 왕웨이중 프로듀서 등도 알게 됐다.

10년 전 대만 예능이 중국 본토까지 진출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장관은 몇 가지 요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당시 본토 TV 프로그램에 비해 대만 예능 프로그램은 좀 더 개방적이고, 재미있고, 생동감 넘쳤습니다. 당시 본토 TV 방송국에서는 예능 프로그램에 대한 인식이 거의 없었습니다. 기껏해야 예능 프로그램은 주로 잡담과 스케치를 중심으로 한 '예능 쇼' 및 '곡위안 기타 탄' 유형이었습니다.

둘째, 인터넷의 급증은 대만의 예능 프로그램을 전파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했습니다. 감독은 당시 대부분의 예능 프로그램이 인터넷을 통해 시청되었다고 기억합니다. 대조적으로, 혈연관계와 중국어를 사용한다는 사실은 대만의 예능 프로그램에 한국, 일본, 미국, 유럽의 예능 프로그램에 비해 선천적이고 독특한 의사소통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최근 몇 년간 대만 예능 프로그램의 인기가 갑자기 줄어든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실 갑작스럽다고 말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오래전부터 대만 TV 관계자들은 본토 예능의 부상으로 인해 대만 예능이 중국에서 살아남을 곳이 없게 될 것이라고 예측해 왔기 때문입니다. 미래.

몇 가지 중요한 이유에는 재정적 건전성이 포함됩니다. 본토 예능 프로그램이 본격화되기 시작한 이후, 주요 1~2급 위성 TV 방송국들은 예능 프로그램 제작에 막대한 자금을 쏟아부었고, 대만의 한 TV 프로듀서는 본토에서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데 드는 비용이 상당하다고 말했다. 중국은 1년 제작비가 대만 예능과 맞먹는다. 이러한 큰 격차는 본토 예능의 품질을 보장합니다.

또한 최근 몇 년 동안 본토 예능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많은 대만 제작자들이 대만의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개발을 위해 본토로 왔습니다. 등 모두 돈을 벌고 있으며 대만 예능의 중추를 객관적으로 추출합니다. 또한, 인터넷 등 채널의 재개발로 네티즌들은 '런닝맨', 네덜란드 예능 '더 보이스' 등 한국 예능에 대한 인식과 지평을 넓힐 수 있게 됐다. 모두 중국 본토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반면, 대만의 예능은 혁신이 부족하고, 오래된 농담은 오래 지속될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의 덧없음은 그 뒤에 있는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마련입니다. '강희가 온다'와 '샤오옌의 데이트'가 더 이상 중단된 대만 TV 시리즈가 아닌 이후, 대만 연예계의 쇠퇴는 거의 일반적인 추세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대만종합'의 발전을 누가 죽였는가?

1. 프로그램 내용은 수천년 동안 변하지 않고 혁신이 부족합니다

"Kangxi Is Coming", "SS Xiaoyan Night"와 같은 프로그램의 주제 목록을 되돌아보십시오. "국광도우미" 및 기타 프로그램에서 시청자는 프로그램에서 논의된 주제가 여전히 "수천년 동안 같은 날"이라는 것을 발견하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민낯, 화장 지우기, 연예인 가방 뒤지기, 부부싸움 등 4대 화제는 거의 모든 예능에서 볼 수 있다. 네티즌들은 "인기 예능은 철통 같은 4대 화제"라고 농담했다.

Sun Lexin이 말했듯이 프로그램의 균질화는 젊은 시청자를 유치하는 데 실패할 뿐만 아니라 원래의 중장년층 TV 시청자를 계속해서 잃게 만듭니다. 시청자가 줄어들면 자연스럽게 시청률도 떨어지고, 광고 투자도 만족스럽지 못할 것이다.

2. 자금도 부족하고, 본토와의 제작비 격차가 40배 정도 된다.

"대만에서는 프로그램 제작이 정말 어렵다. 비용이 많이 든다면 중국 본토와 비교하면 약 40배 정도 될 것이다." '강희가 온다'의 프로듀서인 쑨렉신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격차가 두 배로 늘었다"고 말한 바 있다. "Kangxi Is Coming"의 가격은 NT$500,000(100,000 RMB에 해당)이며, 이러한 제작 비용은 이미 대만에서 비싼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현재 중국 본토 예능 프로그램 시장에 배치된다면 10만 위안은 일부 주요 예능 프로그램의 한 회당 비용에 불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돈 부족'은 대만의 종합적인 발전을 제한하는 가장 큰 외부 장애물이 되었습니다. '착한 여자는 밥 없이 밥 짓기가 어렵다'는 말처럼 제작비가 제한되면 손님 초대, 장면 배치, 소품, 조명, 무대 음향 조절 등의 효과가 당연히 크게 떨어지게 된다. .

3. "스님은 너무 많고, 밥은 너무 적다", 수백 개의 TV 방송국이 시청자를 분열시킨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대만은 소수의 보물섬이다. 사람과 작은 땅. 속담처럼 대만은 흙과 물이 사람을 지탱하는 인구 밀도가 낮은 도시입니다. 이 도시는 1990년대 대만 TV, 중국 TV, 중국 TV의 3개 방송국에서 이미 100개가 넘는 방송국으로 성장했습니다. 그에 비해 인구는 2,300만 명에 불과합니다. 이는 인구가 적은 대만 사람들이 100개 이상의 TV 방송국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선택해야 함을 의미하며, TV 방송국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광고 수익이 분배되고 두 번째로 시청자가 분배될 것입니다. , 결과적으로 수익이 부족합니다.

수익이 좋지 않으면 제작비만 줄일 수 있고, 이를 통해 프로그램 혁신이 이뤄지지 않는다. 결국 대만 예능은 악화되고 경쟁이 약해진다.

4. "진출하지 않으면 후퇴한다." 본토 예능이 가로채고 추월한다

'중국 힙합' 등 본토 예능이 흥행하다 ', '런닝 브라더스', '극한의 도전' 등 과거 의욕을 뽐내던 대만종합연예그룹이 본토 시장 진출을 가로막는 것은 당연했다. 한편, 한국 버라이어티 저작권을 도입한 본토 프로그램은 단일성, 일방성 등 기존 프로그램의 단점을 해소한 반면, 영상 웹사이트의 공격적인 콘텐츠 진출로 인해 막대한 자금이 유입됐다. 국내 예능을 '외모'로 더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태종보다 몇 단계 높은 수준이다.

5. 시대에 발맞추어 동영상 웹사이트의 엄청난 영향력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은 한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미묘하게 변화시켰습니다. 휴대폰, 컴퓨터, 아이패드 및 기타 전자 제품이 점차 케이블 TV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2017년 국내 케이블TV 이용자는 전년 대비 781만7000명 감소했고, 전체 이용자 수는 2억4500만명으로 올해 첫 감소세를 기록했다. 현재 우리나라 케이블TV의 85% 이상이 디지털 신호이고, 2017년 디지털 케이블TV 유료이용자 수는 930만 가구로 총 1억 5300만 가구로 감소했으며, 이용자 결제율은 73.2%로 떨어졌다. 이는 디지털 케이블 TV 사용자의 약 30%가 더 이상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수치입니다.

텔레비전은 점차 일종의 장식이 되었습니다. 대만 국민과 본토 시청자 모두 비디오 웹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경향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이는 대만의 종합 시청률이 예전만큼 좋지 않은 주요 이유이기도 하다.

또한 본토의 경제적 도약과 문화 포용성은 본토 예능을 더욱 개방적이고 넓은 비전과 전 세계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대만의 예능은 정반대다. 정리하자면, 대만의 예능을 망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대만의 예능은 여전히 ​​대만에서 인기가 높기 때문에 쇠퇴했다고 말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본토에서는 시청자가 많지 않다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시청자가 그렇게 많아? 중국 본토에서는 지금은 중국 예능이 흥행하고 있고, 내용도 더 풍부하고 다양하고, 모든 형태로 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중국 본토의 예능은 상대적으로 쇠퇴하고 심지어 노후화되었습니다. 대만의 예능, 요즘은 대만의 예능이 본토에서의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쇠퇴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렇게 넓지는 않아요. 또한 대만의 예능 프로그램이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더 이상 오래된 예능 프로그램이 많이 제작되지 않습니다. 본토 시청자들은 홍콩과 대만 예능 프로그램을 알고 있으며 대학생, 감사합니다. , 그리고 강희 라이는 수년 동안 이 일을 해왔습니다. 본토에도 많은 충성스러운 팬이 있습니다. 이러한 오래된 예능은 외로워졌고, 이러한 충성스러운 팬들은 이미 본토 예능을 팔로우했기 때문에 그는 얼마 지나지 않아 일부 팬을 잃었습니다. 본토.

1. 대만의 예능 프로그램이 쇠퇴한 것은 확실합니다!

2. 대만 예능의 부상은 대만 현대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중국 전통문화와 복건성 남부 풍습의 영향을 받은 것 외에도 일본 문화와 유럽 및 미국 팝의 영향도 깊게 받았습니다. 문화는 홍콩이 영국과 미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는 점과 비슷합니다!

3. 대만의 예능의 부흥은 대만 국민당과 장개석의 패배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국민당에는 상당수가 국민당 기득권층의 문화 엘리트들이었으며 이들과 그 후손들은 대만 문화 발전에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 그룹의 사람들이 쇠퇴함에 따라 대만 문화의 발전 잠재력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홍콩의 상황은 해방 전 본토에서 수년간의 전쟁으로 인해 다문화 사람들이 모두 홍콩으로 도망 쳤습니다.

4. 대만 예능의 쇠퇴는 대만 대중문화의 쇠퇴, 중국 전통문화의 쇠퇴, 폐쇄사회로의 대만의 변화, 대만이 한때 자랑스러워했던 경제적 약세를 반영한다. 의. 쇠퇴의 발현!

5. 대만 예능이 쇠퇴하는 가장 큰 이유는 대만 독립군의 반란이다. 대만 독립은 중국 민족의 우수한 문화 전통과 가치를 모두 왜곡했다. 양안 관계를 분리하려는 노력은 양안 문화 교류를 차단하고 문화 인력 교류에 장벽을 만들었습니다. 결국 대만의 예능 프로그램은 대만의 중요한 피해자이자 피해자가 되었습니다. 독립!

대만 예능은 늘 일본의 예능을 따라해왔고, 일부 내용은 중국 국내 사정에 맞게 수정됐다. 중국 본토에서도 예능을 많이 제작하는 게 쉽지 않았다. 하지만 대만은 콘텐츠 규모가 대만과 같을 수 없고, 대만의 예능은 아직 지치는 단계에 이르지 않았으며, 본토 시장이 있고 대만의 창의성이 더해지면 여전히 좋은 프로그램이 있을 것이다. 폭넓은 청중에게 선물하세요!

대만뿐만 아니라 홍콩에서도 대만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전반적으로 쇠퇴하고 있다. 홍콩과 대만의 예술가들 사이에는 더 이상 큰 이름이 없습니다. 옛날 옛적에 Brigitte Lin, Maggie Cheung, Four Heavenly Kings, Faye Wong, Rosamund Kwan과 같은 슈퍼스타를 배출했던 시대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슈퍼스타들은 신이 되었습니다. 중생대 예술가 중 홍콩과 대만은 완전히 쇠퇴했다. 특히 영화계에서는 4대 여배우 중 대만 영화배우는 서기가 유일하다. 소화단은 말할 것도 없고, 대만이나 홍콩에는 영향력 있는 소화단조차 없습니다.

예능의 경우, 현재 대만 프로그램은 대만 제작비 감소, 동종 장르,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 감소 등으로 병목 현상을 겪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