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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련역사문화자료
역사와 문화는 도시의 귀중한 자원이자 대련의 도시 이미지를 형성하는 요소이다. 대련은 고대에도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갖고 있으며, 현대에는 더욱 독특한 역사와 문화를 갖고 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수집한 대련 역사문화 문서의 내용입니다.
대련 역사문화 문서 1부
간략한 토론을 읽어보세요! 대련 역사문화 구역 보호에 관한 최근 몇 년간의 요약 대련시는 개발과 건설이 가속화되고 새로운 지역의 면적이 증가하며 건설 품질이 지속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대련의 역사를 대표할 수 있는 역사적, 문화적 블록이 지연되어 도시 특성과 스타일이 점차 상실되고 있습니다. 역사적 맥락과 도시 기억이 계속해서 전달되는 동시에 블록 자체도 환경 변화에 적응하고 스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역사 문화적 블록의 보호를 강화하고, 역사적 문화적 블록이 전체적으로 보호되도록 보장합니다. 역사적 특성을 강화하고 환경의 질을 향상하며 지역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키워드: 대련 역사문화 거리의 보호와 발전
1. 현황 요약
신중국 건국부터 현재까지, 대련시는 대련은 배후 지역에서 엄청난 변화를 겪었습니다. 도시의 규모는 더욱 확장되고 동시에 도시 계획에서 역사 문화 자원의 보호와 활용이 크게 강조됩니다. 상대적으로 잘 보존된 주요 역사 문화 구역으로는 성리교북 역사 문화 구역, 난산 역사 문화 구역, 헤이스자오 역사 문화 구역, 중산광장 역사 문화 구역 등이 있습니다.
성리교 북역사문화지구는 짜르 러시아의 임대 기간(1898~1904)에 형성되었으며, 당시 짜르 러시아의 대련 시정부 청사 및 기타 기관의 행정 구역이었습니다. 여기에는 시 공무원, 항구 및 도시 건설 엔지니어링 및 기술 인력, 동칭 철도 회사 사무실, 러시아 철도 직원 기숙사, 클럽, 병원, 상공 회의소 및 공원도 여기에 있습니다. 행정 사무 기능 외에도 이곳은 러시아 주거 지역이기도 합니다. 주거지는 길에 따라 균등하게 나누어져 있으며, 경사진 지붕을 갖춘 2~3층짜리 반목조 주택이나 통나무 정원식 주택이 있습니다. 가운데. 1990년대에 다롄시 정부는 단계 거리 양쪽을 보호 개조하여 독특한 러시아식 거리를 형성했습니다. 현재 동네의 건물은 대부분 노후화되어 있고, 동네에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업자 이주민들이다.
중산광장 역사문화지구는 일본과 러시아가 다롄을 점령했을 때 형성됐다. 러시아 점령기(1898~1904) 동안 도시는 행정 구역, 유럽 구역, 중국 구역의 3개 구역으로 계획되었습니다. 유로파 지구는 현재 도시의 중심인 중산광장 역사보존지구입니다. 계획된 모스크바 거리(현재의 칭니와대교 동쪽의 인민로와 중산로)는 동쪽에서 서쪽으로 뻗어 있으며, 계획된 부두와 기차역이 여기에 위치하여 교통이 편리합니다. 도시지역의 주축 계획은 하버 스퀘어(Harbour Square)에서 중산 광장(Zhongshan Square)을 거쳐 서 공원(West Park)으로 직접 연결되는 모스크바 거리(Zhongshan Road, Renmin Road)입니다. 이는 여러 개의 광장을 직렬로 연결하고 부두와 중앙 광장을 연결한 후 통과합니다. 유럽시장을 거쳐 중국극장(대중극장)으로. 일본의 대련점령기(1905~1945년)에 러시아의 계획이 시행되면서 1909년에 대련민정국(현 중국대련공상은행) 등 대규모 공공건물이 광장 주변에 배치될 예정이었다. . 도로 광장과 전차 측면에서는 러시아 짜르 시대의 계획이 먼저 시행되어 직경 213m의 대형 광장이 건설되었으며 현재의 중산 광장이 되었습니다. 중산광장 역사지구는 잘 보호되어 있고 광장 주변의 역사적 건물도 잘 보호되어 있습니다. 블록의 기능은 여전히 상업적, 재정적이지만 블록 내부의 역사적 건물에는 어느 정도 피해가 있습니다.
블랙록 리프 역사문화지구는 러시아가 다롄을 점령하면서(1898~1904) 러시아 고위 관리와 부유층이 거주하는 고급 주거 지역이다. 일제가 대련을 점령한 시기(1905~1945)에는 일본인 주거지였습니다. 이 지역은 현재 군부대가 사용하고 있으며 그 기능은 여전히 주거용으로 활용되고 있지만, 해당 블록의 역사적 건물은 어느 정도 손상되었습니다.
남산역사문화구는 일제강점기 일본 주거지역으로 건물 대부분이 목조로 지어졌으며 외관은 유럽 고전양식과 일본양식이 결합돼 미적 수준이 매우 높다. 값. 난산(Nanshan) 지역은 아름다운 풍경과 살기 좋은 곳으로 인해 장쭤린(Zhang Zuolin), 린뱌오(Lin Biao), 폭오이 병원 설립자인 맹천성(Meng Tiancheng), 스페인 영사 순추안팡(Sun Chuanfang), 독일 영사 등 많은 역사적 인물들이 이곳에 살았습니다. 최근에는 소규모 재건축과 신축을 통해 일부 빌라가 일본식으로 지어져 보행자 거리 형태의 일본식 거리를 형성하고 양쪽에는 일본식 펍, 레스토랑, 클럽이 들어서 있으며, 이를 도시 관광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로 만듭니다.
이러한 역사적 블록은 다롄 도시 건설의 발전 역사를 반영하고 도시 발전에 굳건한 기억입니다. 각 역사적 블록은 서로 다른 역사적 특성을 나타내며 대련의 유일한 남아있는 역사적 기억입니다. 그러나 파손 및 "개조 손상"으로 인해 일부 역사적 블록은 원래의 특성을 잃어 더욱 손상될 수 있으므로 위험하며 보호 작업이 시급합니다. .
2. 보호 원칙
1. 역사 보호와 유기적 갱신을 동등하게 강조하는 원칙을 견지한다
역사에는 수많은 역사적 유물이 있다 전체 공간 패턴과 도로망 구조를 보호하고 문화 유물과 역사적 건물을 수리, 측량 및 보관하는 데 있어서 역사 지구의 역사 보호 원칙을 견지해야 합니다. . 대규모 철거 및 건설을 방지하고 역사지구의 모습을 점진적이고 유기적으로 재생시킨다.
2. 신도시와 기존 도시 지역의 조화로운 발전 원칙을 준수합니다.
역사 지구의 일부 기능을 주변 부지나 기타 도시 지역으로 이전하여 협력과 협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역사지구의 전반적인 조화로운 발전.
3. 기능 개선과 전반적인 스타일 보호를 조화시키는 원칙을 준수하십시오.
역사적 환경을 충분히 존중하고 역사 문화를 보호한다는 전제하에 일부 역사적 블록을 합리적으로 개발하고 역사지구의 기능을 향상시킨다. 도시 건설과 개발은 도시 기능과 도시 경관의 역사적 진화에 초점을 맞추고 도시의 자연적, 역사적 패턴과 양립할 수 있는 물질적 형태를 형성하는 역사적 관점을 가져야 합니다.
4. 국민참여와 경영혁신 원칙을 견지한다
역사지구 보호는 문화유적 및 역사유적의 복원과 보호 등 일반 도시건설과 다르다. 유적지, 역사지구의 가옥 및 기반 시설의 개조 여건 개선, 전반적인 도시 패턴 및 수자원 시스템의 복원 및 건설에는 모두 대중의 만장일치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많은 투자가 필요합니다. 역사보호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동시에 시민사회단체, 재단, 비영리단체 등을 구성하여 시민과 각계각층의 보전 활동에 대한 직접적인 참여를 촉진하고, 제도적 혁신을 장려하며, 정부가 공동으로 보전 활동을 추진하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역사지구의 보호와 재생.
3. 보호 및 갱신 전략
1. 역사 보호 전략
원주민과 원주민 문화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역사지구의 문화유산을 계승하고 지속하려면 특정 운반자가 필요합니다. 동네의 문화 유물과 역사적 건물은 정적이고 조용한 전달자이며, 동네의 원주민은 역동적이고 목소리를 전달하는 전달자입니다. 역사지구를 보호하려면 원주민을 지키고 원주민의 고유한 생활 방식과 삶의 이익을 보존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원주민을 진정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역사지구의 기능 지속과 산업 발전은 지역의 무형문화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며, 외국의 문화로 대체되지 않는다. 또한 무형문화에 유형의 장소와 전달체를 부여하고, 동네문화의 계승을 실현하기 위한 '역동적인 삶의 현장'을 창조함으로써 무형문화를 유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문화재 보호 단위 수를 늘립니다. 현재 등록된 문화재 단위의 대부분은 학교, 은행 등 올해의 공공건물이다. 문화재 단위 확대의 다음 단계는 역사적 주거 패턴을 반영하는 역사적 건물을 문화재 보호 목록에 추가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2. 지각적 체험 전략
산과 바다가 있는 관광도시로서 대련은 블록 주변의 산과 해안 지역의 개방성을 높이고 산과 바다에 열린 공간을 조성해야 한다. 해안 지역을 보존하고 도시의 열린 공간과 함께 역사적 유산을 통합합니다. 공간적 패턴과 특징적인 오픈스페이스를 보다 잘 인지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조경도로, 조경복도, 사인시스템 등을 구축해야 한다. 해안 접근 및 바다 전망 통로를 확보하고, 산에 전망대를 설계하고, 도시로 향하는 역사적 관광 경로를 설정하고, 역사적 가치가 있는 지역을 기반으로 정차 지점과 탐색 경로를 설계합니다.
3. 정책지원 전략
정책지원 측면에서는 역사지구에 이전하는 산업체에 대해 토지 우대 등 상대적으로 우대적인 정책 지원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정책. 동시에 시민사회의 참여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역사지구의 무형문화 보호를 위한 시민사회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국가와 사회의 상호 보완적인 관계로 설정해야 합니다. 역사 참여를 향상시키는 강력한 원동력. 유산 보호에 대한 책임을 사회의 모든 계층에 효과적으로 분배하려면 입법 수단을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관련법의 개선을 토대로 관련 개인과 집단이 서로 다른 이해 집단 간의 갈등을 조정하고 참여 협력 메커니즘의 공정성과 개방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대화와 협력의 플랫폼을 구축해야 합니다.
참고문헌:
[1]유근, 왕화신. 국내외 역사문화블록의 보호 및 발전에 관한 사례분석 및 연구, 2012. )
[2] Zhao Zhongshu, Hu Min. 역사 및 문화 블록 보호에 대한 재탐구, 현대 도시 연구, (10)
[3] Li Chen . '역사문화블록' 관련개념의 생성, 해석과 분석, 플래너, 2011, (04)
대련역사문화논문 2
대련에 대해 말해보세요. 이민 역사의 관점에서 본 민속문화
초록 대련은 이민자들로 구성된 도시로, 우리나라 각 지역의 문화가 유구하고 규모가 크다는 특징이 있다. 대련민속문화는 산둥민속, 기치민속, 동북민속 등의 문화가 융합된 것으로 독특한 지역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워드 대련, 이민, 민속
대련은 요동반도의 최남단에 위치하며 북동쪽 배후지인 백산강과 중원을 연결하는 해로이다. . 지리적 위치가 매우 중요합니다. 대련의 고대 역사를 공부하면 현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지리적 위치로 인해 대련 지역은 반복적으로 "재난"을 겪었고 이전 전쟁에서 종종 엄청난 타격을 입었습니다. 새 정권이 수립된 후 지배계급은 대련으로 이주해 생산력을 재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할 것이다. 그러면 새로운 전쟁이 일어날 것이고, 사람들은 다시 이주하게 될 것이며, 다롄 지역은 다시 파괴될 것입니다. 그러다가 새 정권이 안정되면 그들은 다시 이주해 발전을 이어갈 것이다. 대련 이민의 규모가 크고 오랜 역사를 지닌 것은 중국 각 지역의 문화 중에서도 독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1. 산동 이민자들과 그들의 민속문화
다롄 옛 사람들의 조상은 기본적으로 산둥 출신이다. 다롄 문화는 분명히 산둥 문화, 특히 산동 동부 해안 문화의 영향을 받았다. 특히 대련 문화에 강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현재 대련에 거주하는 산동 이민자들의 조상은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명나라 말기의 전쟁은 대련 역사상 또 한번의 파괴적인 타격이었으며, 대련의 인구는 심각하게 감소했습니다. 이후 청나라의 통치가 점점 안정되면서 다롄의 인구는 대부분 산둥성, 하북성, 강소성, 저장성 출신의 이민자들로 늘어났으며, 특히 산둥성 사람들이 많았다. 이것이 소위 '관둥 횡단' 현상이다. 바다에서 요동으로 들어오는 사람들은 먼저 다롄을 거쳐갔고, 이로 인해 다롄은 많은 산동 사람들의 새로운 터전이 되었습니다. 산동의 풍습과 문화는 자연스럽게 대련 지역으로 전파되었습니다.
사실 산둥성 자체도 산둥성에도 이민 현상이 있다. 명나라 초기와 마찬가지로 조정에서는 '지방 확장을 위한 이주' 정책을 실시했는데, 홍무 2년부터 명나라 영락제까지 수많은 이주민들이 산서성에서 덕주빈주로 이주했다. 산둥성의 지닝(濟寧), 요성(遼成), 허쩌(河澤), 태안(泰庵) 등 일부가 잇달아 동쪽으로 이동했다. 따라서 산시성 이민자들은 산동성 거의 모든 곳에 존재하며, 산시성 관습은 산둥성 전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 다른 예는 명나라 초기에 산동으로 이주한 쓰촨인들이 대부분 래주 지역에 집중되어 래주의 독특한 풍습을 형성했다는 것이다. 물론 다른 지역에서 산동으로 이주한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산동의 민속 풍습도 다릅니다.
산둥성 이민자들은 생활의 압박으로 인해 조상들이 살던 고향을 떠나 외딴 곳인 대련으로 왔다. 이민자들은 극히 용감한 용기로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대련 지역에 뿌리를 내렸습니다. 바다 건너 고향은 모든 산동 사람들에게 잊을 수 없는 정신적 고향입니다. 따라서 산동 이민자들과 그 후손들은 극도의 의지를 갖고 대대로 이어져 내려온 민속 풍습을 이어왔습니다. 산동성 각지의 민속풍속이 대련의 풍습과 문화에 융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옛날에는 춘절 전, 소설이 끝날 무렵, 부엌신을 숭배한 후 웨이하이와 기타 지역에서는 날을 정하여 만두를 찌곤 했습니다. 만두에는 날짜가 들어간 '대추만두'와 날짜가 없는 '대추만두' 두 종류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신성한 곤충"과 "박"을 찌고 각각 국수 항아리와 창턱에 넣습니다. 이를 "압력 국수 항아리"와 "압력 창틀"이라고 합니다. 용이 고개를 들고 꺼내서 다시 먹습니다. 이 풍습은 대련 옛 사람들의 집에서 항상 보존되어 왔습니다. 또 다른 예는 산둥성, 중원 등지에서 널리 퍼져 있는 부엌신 숭배입니다. 이는 대련 사람들이 꼭 해야 할 축제 풍습이기도 합니다. 또한 차가운 음식 축제 기간 동안 요리할 때 불을 피우지 않는 산시 사람들의 풍습은 산시 출신 이민자들에 의해 오랫동안 산둥에 전해졌고, 이러한 유산은 대련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2. 배너족 이민자와 그들의 민속문화
대련의 일부 이민자는 배너족의 후손이다. 팔기문화는 만주청나라 특유의 문화였다.
청 정부는 다롄을 포함해 지금의 랴오닝 지역에 주둔하기 위해 팔기군을 대거 파견했습니다. 팔기군 병사 중 일부는 베이징에서 왔지만 헤이룽장성 등지에서도 왔습니다. 대련에 주둔하는 '팔기' 병사들은 만주팔기, 몽고발호기, 한삼기의 병사와 병사로 나누어 총 12기이다. 금주 남쪽 지역은 주로 한군의 세 깃발인 정황(鄭皇)과 정백(鄭白)이 주둔하고 있었다. 당시 기 등록에 편입된 사람을 '기명'이라 하고, 기 등록에 편입되지 않은 사람을 '민렌'이라고 불렀습니다. 대련 옛 주민 중 상당수가 청나라 팔기의 후손(정확히 말하면 한군기에 속해야 할 사람이 많다)이므로 만주팔기의 풍습과 문화도 이어져 왔다. 대련의 지역 문화에 통합되었습니다.
청나라 이후 대련 지역 문화에는 만주족과 한족 문화가 존재하는 현상이 뚜렷이 나타났다. 예를 들어, 봄 축제와 섣달 그믐 날에 만주 사람들은 종종 안뜰에 몇 피트 높이의 솔로 기둥을 설치합니다. 기둥 꼭대기에는 얕은 사각형 양철 통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까마귀와 까치가 먹는 내장. 전설에 따르면, 까마귀와 까치가 청나라를 건국한 누르하치의 생명을 구해줬기 때문에 까마귀와 까치의 생명을 구해준 것에 보답하기 위해 만주족이 이런 풍습을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풍습은 여전히 다롄의 시골 지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서쪽 방이 가장 영예로운 방이라는 만주족의 주거 풍습입니다. 가족 중 연장자는 대개 연장자에 대한 존경심을 표시하기 위해 가장 서쪽 방에 거주합니다. 이는 대련의 일부 농촌 지역에서 여전히 보존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문화풍습에서도 만주문화와 중국문화가 융합된 흔적을 뚜렷이 찾아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한군 깃발족과 그 후손들 사이에서는 주거 배치 측면에서 가장 큰 집을 서쪽에 두는 풍습이 그다지 뚜렷하지 않으며 때로는 집을 동쪽에 배치하는 한족의 풍습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명절에 조상을 제사할 때 만주족은 주로 서쪽 방과 서벽에 조상판을 모시고, 한군 기족은 중앙 홀에 한족 특유의 가계도를 모시는 경우가 많다. 이는 만주 풍습과 다릅니다.
3. 현대의 이주와 그 민속문화
청나라 말기, 서구인들이 여순구를 개발하자 대련 지역의 해안 방어 건설을 중심으로 이주를 실시했다. 이는 대련 역사에서 중요한 단계였으며, 선별적이고 우수한 일회성 이민자였습니다. 당시 청 정부는 산동, 천진 등지에서 숙련된 장인들을 모집하여 정부로부터 급여를 받았는데, 이들은 중국의 1세대 산업 노동자라고 할 수 있다. 이후 러시아와 일본이 대련을 통치할 때 식민 당국은 산둥, 허베이 등지와 장쑤성, 저장성에서도 많은 노동자를 모집했다. 대련의 노인들은 기본적으로 여러 가지 이유로 대련 지역으로 이주한 그들의 조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련은 동북3성 중 최남단에 위치하며 늘 북동부 배후지와 내몽고 문화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쳐왔다. 마찬가지로 중국 동북지방의 흑토문화도 대련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개혁개방이후 대련시가 발전함에 따라 대련은 동북지역 전체 발전의 창시범 역할과 역할 모델을 발휘하여 전국 각지의 우수인재, 특히 동북아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을 대련에 모이게 했습니다. 3개의 북동쪽 지방과 내몽골. 새로운 도시 이민자들은 또한 대련의 문화 건설에 새로운 이민자 문화를 가져왔습니다. 흑토와 내몽골 초원의 민속문화는 점차 해안 도시 대련에 영향을 미쳤다. 대련의 거리를 걷다 보면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동북부 음식 문화 특성이 풍부한 동북 음식점과 내몽고 대초원의 식습관을 지닌 훠궈 도시를 볼 수 있습니다.
대련은 이민자들로 구성된 도시로 대련의 향토문화는 교동문화, 만주문화, 팔기문화, 몽골초원문화?p 동북문화, 해양문화 등이다. 농경문화, 상업문화, 전통문화, 현대문화, 동양문화, 서양문화 등이 융합되어 오랜 시간의 유입을 거쳐 마침내 다른 문화와는 다른 독특한 지역적 특성을 지닌 문화체계가 형성된다. .
역사와 문화 에세이 3부
도시 문화와 도시의 역사 및 문화 보호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요약: 이 기사에서는 문화가 도시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합니다. 도시문화의 관점에서 발전을 의미하고 도시문화의 핵심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보호하려면 형태와 의미를 통일하고 도시 고유의 문화를 이어가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키워드: 도시, 문화, 역사, 보호
도시를 계획할 때, 개발 전략이든 마스터플랜이든 도시 디자인이든 우리는 항상 도시를 해석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이 해석은 주로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한편으로는 도시의 지리적 조건, 기후 조건, 도로 격자 배치, 도시 형태 등을 포함한 도시의 물리적 환경에 대한 해석입니다. 지역 경제 현황, 도시 경제 수준 등을 포함한 도시의 경제 환경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 둘을 도시를 해석하는 두 눈에 비유한다면, 도시 문화는 도시를 해석하는 제3의 눈이다.
1. 문화의 제3의 눈
도시는 인류 문명의 산물이자 상징이다. 도시문화는 특정 공간에서 발달한 역사적 범주이다. ―도시의 문화는 다양성과 정체성의 통일체이다. 건축 양식이 매우 유사한 두 도시라도 본질적으로 도시에 사는 사람들에게 완전히 다른 사회적 인식을 제공합니다. 그러므로 물질적, 경제적이라는 두 가지 눈에서 도시 발전의 원동력을 연구하는 것 외에도 문화적 안목을 활용하여 도시 발전의 내부 원동력을 연구해야 합니다.
문화적 관점에서 도시를 해석하는 또 다른 이유는 글로벌 경제의 영향으로 중국 고유의 전통문화가 점점 더 많은 외국 문화의 영향을 받고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문화적 관점에서 도시의 의미를 해석하는 것은 도시 개발의 본질적인 동기를 이해하는 것 외에도 도시 문화의 본질을 다듬고 세계화 과정에서 도시가 도시 고유의 특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수단이기도 합니다.
2. 도시의 역사와 문화 보호의 중요성
위의 두 가지 점을 바탕으로 도시를 이해하는 데 있어 문화는 도시 계획 과정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도시의 역사와 문화는 도시 문화에 어느 정도 연속성을 부여하는 데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보호하는 것의 중요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도시의 물질적 실체와 결합된 도시 문화가 지속될 수 있도록 도시의 개발 맥락을 보호합니다.
2. 풍요로움 도시의 공간과 문화는 다양한 발전 단계의 도시 문화가 서로 융합될 수 있도록 하여 도시 사물과 반응하고 도시의 공간과 문화를 풍요롭게 합니다.
3. 교육과 뒷맛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 도시 거주자에게 정체성을 부여합니다.
3. 도시 역사와 문화 보호 원칙
도시 역사와 문화의 물질적 전달자 중 하나인 오래된 도시 지역은 도시의 필수적인 부분이자 중요한 유기체입니다. . 도시문화의 매력을 유지하고 도시문화의 지속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오래된 도시지역의 건축물의 '진정성'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는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보호하는 가장 기본적인 원칙이다.
진정성은 오래된 지역의 건축적 표현과 문화적 중요성의 고유한 통일성을 측정하는 척도입니다. 오래된 지역의 건물의 진정성을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은 한편으로는 그 건물 자체가 중요한 역사적, 미적 및 기타 유형의 가치를 갖고 있는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이러한 건물 뒤에 숨겨진 가치 관련 의미도 있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영적 의미의 물질적 운반자입니다. 따라서 오래된 지역의 건물과 같은 물질적 실체는 그것이 지닌 문화적 의미에서 분리되면 그 '진정성'을 잃게 될 것이며, 그 자체도 의미 없는 구성요소 덩어리일 수밖에 없습니다.
IV.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한 견해
도시 개발의 추세와 요구는 담을 수 없습니다. 도시가 대규모 재개발을 진행하게 되면, 구시가지를 어떻게 정비할 것인지,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어떻게 보존할 것인지에 대한 혼란이 가중된다. 한편으로는 구도시의 열악한 생활환경, 다른 한편으로는 투자 수익을 얻지 못할 것이라는 두려움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착상태를 타개하기 위해 정부는 다양한 우대정책을 도입하고, 산업 방향을 정하고, 노후도시 재건 속도를 적극 추진해 왔다. 정부가 노후도시 재개발에 대해 투자자들의 신뢰를 쌓으면서 주요 도시의 노후도시 재개발 속도는 상상을 뛰어넘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원래 구도시의 역사적, 문화적 의미를 담고 있던 도시경관은 상당수 사라지고, 상업개발지역과 귀족지역으로 대체되었다. 특히 대도시에서는 상업화와 젠트리피케이션 경향이 두드러진다.
따라서 오래된 도시의 재개발로 인해 소중한 도시의 역사와 문화는 진정성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오래된 도시지역의 역사적 건축물을 보호하고 재사용하는 것이 다수의 주체를 참여시키는 방식이고, 그 결과가 필연적으로 일부에 의해 지배되고 통제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 중 의사결정자는 정부이고, 이해관계자는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국민, 기업, 소유자 등이며, 참여자는 사회단체, 전문가 등이다.
정부 - 정부는 노후도시 지역의 정비와 역사적 건물의 보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주체이며, 역사적 건물의 보호와 재사용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정부의 책임은 역사, 문화 보호뿐만 아니라 경제 발전, 사회 안정 등 다른 문제도 고려하는 전방위적인 발전입니다.
대중(사회단체)은 도시의 역사문화 보호 주체로서 실제로 이곳에서 태어나고 성장하며 도시의 발전을 희망하는 도시 시민을 말한다. 미래 세대는 여기에서.
기업(주인) - 시장경제에서 기업의 본질은 경제적 이익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모든 종류의 자본은 역사와 문화의 잠재적인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지만, 기업의 가치 지향은 직접적인 경제적 이익에 기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화재, 건축, 기획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학자를 포함한 전문가들이 시대의 최전선에 서서 가치지향의 방향을 파악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자신의 지식과 가치 기준에 따라 사물을 판단하는 데 익숙하며, 이는 소수의 전문가들이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고 도시 내 다양한 집단과 개인의 행동을 규제하는 수단이 되었습니다.
주제마다 관심의 출발점과 가치 지향이 다르기 때문에 관심이 다양해지고, 구도시 재건 과정에서 복잡한 게임 행위를 낳게 된다. 여러 주체로 구성된 이러한 네트워크에서 정부, 전문가 및 기업은 기본적으로 전체 보호, 개발 및 갱신 프로세스의 관리자, 리더 및 구현자입니다. 기본적으로 도시재생이 어떤 방향으로 추진될 것인지를 결정하게 된다. 그러나 대중과 사회집단은 단지 감독과 제안의 위치에 있을 뿐 전반적인 발전에 대한 실질적 통제권을 갖지 못하고 있다.
5. 도시문화 보호를 위한 정부의 역할
우리는 도시를 물질적, 정신적 사물의 총합으로 여기며, 도시문화의 존재가 인격을 반영할 수 있음을 깨닫는다 도시 문화의 지속성과 사회 각계각층의 이익 보장은 오래된 도시를 보호하고 새로운 도시를 개발하는 데 있어 성공의 열쇠입니다.
사회적 공공자원을 배분하는 정부의 주요 역할로서 정부의 가치와 업무 방식은 역사문화 보호에 큰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우리의 도시문화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정부가 다음 두 가지 측면에서 노력할 필요가 있다.
1. 올바른 보호개념의 확립
크게는 정도 일반적으로 정부의 가치 경향은 국민의 이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정부가 언제나 공공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도시 건축과 도시 문화를 분리할 수 없는 단일체로 간주한다면, 오래된 도시를 개조하고 역사적 건물을 보호하고 재사용하는 과정에서 상업화와 토양을 키우는 귀족적인 경향이 생기기 어려울 것입니다.
따라서 정부는 우선 '공익'의 균형을 고려하여 노후 지역의 재개발과 역사적 건축물의 재사용을 고려하여 올바른 보호 개념을 확립해야하며, 동시에, 도시의 역사와 문화가 지속되고 공익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도시의 보호도 똑같이 중요한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2. 좋은 보호 메커니즘 제공
개념이 변경된 후에는 보호를 제공하기 위한 좋은 메커니즘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 메커니즘에는 좋은 보호 계획, 효과적인 개발 모델, 엄격한 관리 시스템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좋은 보전계획이란 계획에서 고려해야 할 물질적 요소 외에도 인문학, 역사, 사회 등 기타 비물질적 요소도 보전계획에서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
효과적인 개발 모델이란 역사와 문화의 진정성을 유지하면서 혁신 비용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일반적인 개발 방식을 돌파하는 개발 모델을 말합니다.
엄격한 관리 시스템은 개조 승인 과정에서 모든 건설 및 개조 링크와 모든 재사용 아이디어가 프로젝트의 역사적, 문화적 무결성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시연 시스템과 진지한 검토 과정을 거쳐야 함을 의미합니다. .
전체 개조 및 재사용 과정에서 대중의 참여도 전 과정에 걸쳐 법적 절차로 구현되어야 합니다.
VI.결론
도시를 문화적 관점에서 해석하고 이해하는 것은 도시 발전의 방향을 더 잘 파악하고 도시의 특성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어떻게 보호할 것인지에는 아직도 극복해야 할 문제가 많다. 이러한 어려움은 계획 기법과 관련될 뿐만 아니라 관리 모델, 운영, 심지어 사람의 가치까지 포함합니다.
그러므로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존중하기 위해서는 도시가 공간적으로나 문화적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도시의 실체와 문화를 통합하고 보호해야 한다. 도시 거짓말.
참고문헌:
1. “문화유산 보호의 진정성” 완이삼린린 “이상적인 공간” 시리즈 4
2. “시장경제 하에서” ” 역사문화도시 보호제도의 재이해 - 취푸를 예로 들면, 류하이타오, 주신서, 『이상공간』 제4판
3. "도시역사보호에 대한 생태학적 관점" , Zhang Song, "도시 계획 거래", 1992년 4호
4. 역사 지역 보호를 위한 가치: 지속 가능한 자원, 환경 및 이익 추구 도시 계획 거래? 1999년 1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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