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오후스와 십육국이란 무엇입니까? 오대(五代)와 십국(十國)이란 무엇인가? 둘 사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오후스와 십육국이란 무엇입니까? 오대(五代)와 십국(十國)이란 무엇인가? 둘 사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역사를 아는 사람이라면 오후십육국과 오왕십국이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유명한 두 분단시기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그 중 오후십육국이 있다. 왕국은 가장 오래 지속되었으며 가장 큰 피해를 입혔으며 그 영향은 전례가 없습니다. 이 혼란은 동한 말기의 황건봉기에서 비롯된 것으로 거의 셀 수 없습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수나라가 건국되기 전까지 짧은 기간 동안만 통일을 경험했습니다. 여러 곳의 분리주의 정권은 정말로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수 왕조는 고작 38년 동안만 존재했고, 당시 중국은 다시 한번 혼란에 빠졌다. 진나라가 동무를 멸망시키고 천하를 통일한 후 37년 동안만 이런 상황이 지속되다가 팔왕의 난이 일어나고, 그 후 오호가 중국을 훼방하고 오호십육국시대가 도래하게 된다. 동한 말기, 즉 서기 184년 황건의 난이 발발한 때부터 수 왕조 건국(581년)까지 정권 분리 기간은 397년이었다. 금나라를 통일한 이 혼란스러운 상황도 360년간 지속되었다.
이 시기는 춘추시대, 전국시대 549년에 이어 두 번째로, 오대십국의 혼란은 고작 72년 동안 지속됐다. 그래서 오호십육국, 오대십국, 춘추전국시대를 중국 역사상 3대 분열기로 꼽는다. 오왕십국? 오왕십육국과 오왕십국의 차이점
오왕십육국과 오왕십국이 가장 많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중국의 혼란스러운 시기는 전반적으로 유사하지만 지역적인 차이도 있으며 이는 다른 기간에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오호십육국의 기원은 한나라 때 남흉노의 소속에 있다. 이는 『영강이민론』에도 언급되어 있다.
건무시대, 마원은 용희태수를 거느리고 강족에 반기를 들고 관중으로 이주하여 풍의와 하동 동쪽의 공터에 정착하여 중국인과 섞였다. 몇 년 후, 부족은 다산에 의존하고 한족의 침략을 겪으며 멸망했습니다.
그래서 오호십육국이 발생한 원인은 고대 중국의 편협한 민족사상, 이른바 '회의관'에서 비롯된 것이지만, 놀라운 것은 이 '회의관'이 '관'은 오후십육국의 대혼란 속에서 점차 쇠퇴했지만 전체적으로는 여전히 존재하며 주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사실 우리는 이런 민족적 소외를 해소한 량치차오에게 감사해야 한다. 그가 제안한 '중화민족' 개념으로 인해 수천년 동안 이어져온 민족적 소외가 해소됐다. 1902년에 그는 《중국》에서 《학문사상변화의 총추세》라는 글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하나는 국가관이고 다른 하나는 세계관이다.
이것은 양치차오가 최초로 제안한 '중화민족' 개념이며, 이후 쑨원의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중화민족'은 포괄성이 뛰어난 다양한 민족 컬렉션의 개념이 되었다.
청나라가 무너진 후에는 민족주의가 없어질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것은 정말 잘못된 것입니다. 5개 민족의 평화적 화합을 논할 때, 우리나라에 5개 민족만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중국의 모든 민족이 하나의 중화민족으로 융합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주 문명화된 국가가 되어야 하고, 그러면 민족주의는 사라질 것입니다. 이는 이전에 존재했던 내부 모순을 효과적으로 제거한 근대 이후의 큰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이와 비교하면 오대십국의 원인은 훨씬 단순하다. 안시 반란(An-Shi Rebellion) 봉건 도시는 더욱 커졌고, 특히 허숴(Heshuo)의 세 도시(Fanyang Jiedushi, Chengde Jiedushi 및 Weibo Jiedushi)가 더욱 커졌습니다.
이 세 개의 가신 도시는 강력하고 거의 반독립적이거나 고도로 독립된 도시이지만 이는 당나라 말기 분리주의 정권의 작은 축소판에 불과합니다. Xuanwu Jiedushi Zhu Wen이 사망했다고 선언했습니다. 그러나 좀 더 길게 보면 안시의 난 역시 호족이 일으킨 큰 혼란이었다. 그 중 안녹산은 호족이었다. 성은 없습니다.
그의 어머니 아시데도 점술을 전공한 투르크계 마법사였다 - 『당고서·안록산』
그래서 우리는 오대십국이 실제로는 외계인에 의해 시작된 전쟁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지난 시대 대난의 목적은 오후 십육국만큼 강력하지 않았고, 내부 동기도 오후 십육국만큼 복잡하지 않았다.
그래서 오대십국보다 영향력이 약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송나라 역시 오대십국의 영향을 받아 어려움을 겪었던 것입니다. 송나라가 너무 약한 것이 아니라 요, 서하, 금이 너무 강했다는 것인데, 이는 송나라 자체의 정치의식과도 큰 관계가 있었다.
대체로 오호십육국과 오왕십국은 대체로 비슷하면서도 부분적으로 차이가 있는데, 이는 서로 다른 역사적 시대에 직면한 역사적 현실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쨌든 이 두 시기의 대분단이 중국에 미친 영향과 피해는 춘추전국시대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컸다. 모두 춘추전국시대는 혼란으로 변했지만 결국 백학파가 다투고, 각종 학문적 사상이 폭발하는 시대였으며, 도덕이 충만한 시대이기도 했다.
중국 역사상 독특한 황금시대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의 중국 문화는 기본적으로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탄생한 문화사상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고도 할 수 있다. 중국문화의 발전은 춘추시대에 대한 부단한 대응이자 전국시대의 문화사상에 대한 해석과 소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