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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에 답하는 실시간 방송은 얼마나 진정성 있나요?

높은 보너스, 극히 낮은 참여 기준, 연예인의 질문 지원 등 눈길을 끄는 기능으로 다양한 '라이브 퀴즈' 게임이 새해 초에 빠르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Topping the Summit', 'Million Heroes', 'Cheese Superman'과 같은 앱은 소셜 그룹에서 인기를 끌며 많은 사람들의 휴대폰 화면을 차지했습니다.

단기간 동안의 인기는 많은 논란과 의구심을 불러일으켰다. 참가자와 보너스 금액이 진짜인가요? 게임에서 "부정행위" 소프트웨어가 자주 등장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러한 문제가 정면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라이브 퀴즈" 게임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을지에 대한 큰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인기를 유지하세요.

참가자 수와 상금 금액은 얼마나 사실인가요?

부활 카드를 사용하고 친구 2명을 초대하고 20분 정도 작업을 해서 드디어 12문제를 완성했습니다. 모든 답을 맞힌 후, 그는 결국 5위안 미만의 보너스만을 얻었고, 이는 실시간 답변의 팬인 He Qing을 약간 실망시켰습니다.

“처음 참가했을 때는 굉장히 신났어요. 주로 인터넷 속도와 질문 옵션에 중점을 두었는데, 지금은 개방성과 투명성에 문제가 있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특히 참가자 수와 정답 수 측면에서 게임 규칙이 중요하다고 He Qing이 설명합니다.

'온라인 접속자 수는 122만명, 질문에 참여한 사람은 140만명이 넘는데, 상황은 어떻습니까?', '6번째 질문은 총 7000명이 넘었다'는 네티즌들의 불만도 이를 입증한다. 틀린 답을 받았는데 13,000명이 부활했어요. 너무 가짜예요!” “마지막 질문에 답한 결과 레벨을 완료한 후 40개 이상을 분할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지막 라운드에서 보너스가 갑자기 11위안으로 떨어졌는데, 이번 예산 관리에 상당히 만족한다."...

허칭의 분석에 따르면 '머신 팬' 현상이 있을 수 있다. 일부 응답 게임. "예를 들어 100만 위안의 보너스가 지급되었습니다. 결국 5만명이 레벨을 통과했지만 그 중 절반이 기계에 의해 정답을 받았습니다. 플랫폼은 50만 위안에 해당하는 보너스를 돌려받았습니다. 어쨌든 아무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유저들의 진위 여부를 확인했고, 플랫폼 페이지에는 단 100명만 표시됐다."

온라인 인원보다 참가자 수가 더 많다는 문제에 대해 Huajiao Live 담당에 따르면 응답 게임에 참여하는 사용자는 Huajiao 앱뿐만 아니라 PC, Kuai Video 및 브라우저 플랫폼과 같은 제3자도 포함됩니다. 기술적인 이유로 인해 현재 온라인 사용자 수는 APP에만 표시됩니다. 다른 플랫폼의 응답 사용자 수는 적시에 반영되지 않으며 최대한 빨리 최적화됩니다.

"참가자 수 중 기계의 수가 많으면 논리적 허점이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는 오랫동안 플레이한 후에 보너스 숫자가 진짜인지 느끼게 될 것입니다. 조직에서 우리의 데이터 탐지를 분석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Summit Conference의 창립 팀원인 Li Bo가 말했습니다.

보너스를 희석하기 위해 게임 플랫폼에 '물 주입' 현상이 있는지에 대해 베이징 징시 법률 사무소의 장신인 변호사는 이 행위가 사실이라면 의심할만 한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허위선전뿐만 아니라 불공정 경쟁 및 시장 감독도 법에 따라 조사에 개입할 수 있습니다.

중국 인터넷 학회 신용 평가 센터의 법률 고문 Zhao Zhanzhan은 개방적이고 투명한 메커니즘이 생방송 질문 답변 비즈니스 모델이 지속되는 핵심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사용자의 신뢰를 잃으면 생방송 플랫폼은 신규 사용자를 유치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기존 사용자도 유지할 수 없게 됩니다."

다양한 검색 아티팩트와 영향에 대처하는 방법 플러그인 소프트웨어?

생방송에서 퀴즈게임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다양한 검색 도구와 보조 소프트웨어 등 새로운 산업 체인도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다.

가장 먼저 데뷔한 것은 바이두의 '간단 검색'이다. 이 앱은 지능형 음성 인식 기술을 사용합니다. 사용자가 누르고 말하면 앱은 몇 초 내에 검색 결과를 제공합니다. APP의 공식 지침에 따르면 "검색하는 데 2초, 답변하는 데 3초. 짧을수록 빠르고, 길수록 정확합니다." 현재 간단한 검색은 4회에 걸쳐 기계 보조원에 의해 실시간으로 방송되기 시작했습니다. Million Heroes 및 Summit Conference를 포함한 응답 게임.

바이두 이후 다른 경쟁사들도 뒤를 이었다. 예를 들어 Sogou는 'Wangzai 질문 답변 도우미'를 출시했고 360은 '초지능 질문 답변 아티팩트'를 출시했습니다.

보조 소프트웨어 외에도 전자상거래 플랫폼에는 '부활 카드', 답변 가이드, 완전한 문제 은행을 판매하는 상점도 많이 있습니다. 실시간 답변 진행 중 오답이 나오거나 타임아웃 이후 답변에 실패할 경우, '부활 카드'를 사용하여 1회 부활할 수 있습니다. "부활 카드"의 가격은 약 1 위안입니다.

분명히 이러한 검색 도구의 확산으로 실시간 응답 게임은 기계 알고리즘과 데이터 간의 결투가 되어 사용자 참여의 재미가 상실될 것입니다. 업계 일부에서는 Q&A가 원래 굉장히 재미있는 게임이었지만, 이른바 AI가 등장하면서 더 이상 재미가 없게 됐다는 지적도 나온다.

AI가 게임 부정 행위에 참여하는 문제와 관련하여 주요 라이브 방송 플랫폼의 성명에서는 사용자가 에뮬레이터, 플러그인, 플러그인 또는 타사 도구를 사용하여 다운로드, 등록, 그리고 답을 얻으세요. 적발되면 이벤트 주최자는 사용자의 이벤트 참여 및 수상 자격을 취소할 권리가 있습니다.

서밋 컨퍼런스 창립팀은 1월 10일부터 플러그인 소프트웨어가 점차 늘어났다고 밝혔다. 이러한 이유로 플랫폼은 질문을 설정할 때 부정 행위를 방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대부분의 AI 소프트웨어는 음성 인식과 단순한 의미 이해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질문이 단점을 겨냥하는 한 AI의 역할은 크게 제한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탕보후의 생년월일을 직접 물어보면 AI가 직접 답변해 줄 수 있다. 하지만 화가 3명의 나이를 물으면 AI가 나이 비교 작업을 완료하기 어려울 것이다. 혹은 비교가 가능하더라도 반응시간은 질문에 답하는데 필요한 10초를 초과하게 된다.

광고 '펀더'의 강력한 배치에는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나요?

인기 있는 첫날부터 실시간 답변 질문은 큰 질문에 직면했습니다. 어떻게 지원해야 할까요? '코인' 게임을 자극하기 위해 보너스에 의존하는 이런 '확산'? 특히 시장 경쟁이 심화되면서 생방송 플랫폼에서 점점 더 '코인 던지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19일 모 생방송 플랫폼은 오전 11시부터 7개의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오후 11시까지 총 보너스는 900만 위안이라고 한다. 이러한 추세에 따르면 플랫폼의 월간 “코인 배포” 규모는 2억 위안에 달합니다.

사용자 수와 관심이 크게 증가하면서 생방송 퀴즈의 비즈니스 모델이 점차 명확해졌습니다. 최근 미국에 상장된 Qudian Group은 1억 위안 규모의 라이브 퀴즈 플랫폼입니다.

현 상황으로 볼 때, 상업 브랜드와 라이브 퀴즈의 주요 협력 방식은 광고 배치입니다.

지난 15일 밀리언 히어로즈 500만 광고 세션에서는 패스트푸드, 테이크아웃, 동영상 플랫폼 등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 게재가 이뤄졌다. 전형적인 예는 테이크아웃 브랜드에 대한 질문입니다. 특정 테이크아웃 브랜드가 배달될 때 왜 여전히 뜨거운가요? 대답은 테이크아웃 브랜드가 특수 단열재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광고 '펀더'들의 참여는 확실히 생방송 플랫폼에 '코인 퍼뜨리기' 화력을 제공했다. 그러나 게임 내에서 '금융업자'의 힘도 점점 더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첫째, 특별 광고 세션의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지난 16일 4대 플랫폼에서 진행된 실시간 Q&A 세션 31개 중 광고 관련 세션이 10개로 거의 1/3을 차지했다.

두 번째는 이식 방법의 단순성과 투박함이다.

극과 공동 제작에 중점을 둔 영화나 드라마의 광고 게재와 달리 라이브 퀴즈의 광고 게재는 노골적이다. 예를 들어 "특정 휴대폰 브랜드는 카메라가 몇 개나 있나요?", "특정 동영상 플랫폼 이름은 몇 획인가요?"… "처음에 질문에 답하는 라이브 방송은 여전히 ​​유익하다. 다섯 명의 친구가 함께 위챗 그룹에서 질문에 답하는 것도 꽤 재미있습니다. 요즘에는 광고도 늘어나고 정답을 맞추는 사람도 많아져서 별 의미가 없습니다. "라고 허칭이 말했다.

중국 전자상거래 연구센터 보조 분석가 Chen Liteng은 실시간 응답 게임의 장점은 극도로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하지만, 문제는 제품이 동질적이고 사용자 충성도는 높지 않습니다. 높은 보너스와 유명인 효과에만 의존하여 트래픽을 얻을 수 있으며 이는 지속 가능한 개발 경로가 아닙니다.

광고 수익화에 비해 플레이어가 흥미를 잃기 전에 사용자 밀착성을 높이는 기능을 개발하는 것이 향후 방향이 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답변은 사람을 끌어들이는 방법이지 지속 가능한 발전 경로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