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중국 역사상 그 시대는 노예 사회였습니다.

중국 역사상 그 시대는 노예 사회였습니다.

하왕조는 기원전 21세기경부터 기원전 16세기까지 존재한 왕조로, 14대에 걸쳐 17명의 왕을 거쳐 약 500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그들이 지배한 중심 지역은 오늘날의 산시(山西) 남서부와 허난(河南) 서부였다. 전해지는 고대 문서의 기록과 최근 몇 년간 고고학자들이 발견한 하문화에 따르면, 이들 지역의 중국 사회의 전반적인 상황을 대략적으로 엿볼 수 있다. 500년:

(1) 생산성 상태: 하 왕조에는 도랑 관개 시스템과 포도주 제조 산업이 있었고, 도자기, 옥, 조개류, 청동기 외에도 수공예품도 이미 청동을 생산했습니다. 하 왕조 말기의 청동 제련 및 주조가 옌시(Yanshi) 이리토우(Erlitou)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발굴된 청동 도구에는 칼, 송곳, 끌, 자귀, 물고기 갈고리 등이 포함됩니다. , Qi(관절), tu(화살표) 등의 용기에는 Zhi, Jue 등이 포함되며, 구리 92%와 주석 7%가 포함되어 있어 투명한 청동(구리-주석 합금)을 나타냅니다. 당시 청동은 화살통으로 사용될 수 있어 생산량이 상당했음을 알 수 있다. "우가 구목의 금을 모아 구정을 주조했다"("무제사기"). 전국적으로 어느 정도 발전했습니다. 역사적 유물론의 과학적 이론에 따르면 노예 소유 사회는 모두 금속 도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중국 하왕조의 생산성이 이 수준에 도달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 생산관계와 계급구조: 대문구문화 중후기의 가부장적 사회에 이르기까지 중국사회는 하왕조에 이르러 빈부양극 현상이 전개되었다. 드디어 수업이 등장했습니다. (1) 노예. 그들은 주로 씨족 부족 간의 약탈 전쟁에서 얻은 포로들로 변형되었으며, 일부는 노예가 된 가난한 씨족 공동체 구성원이었습니다. 하왕조에는 노예를 부르는 이름이 많았는데,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을 '민', '리민', '중인', 목축업에 종사하는 사람을 '무수' 또는 '고객'이라고 불렀습니다. ; 노예 소유자의 집에 있는 노예를 "노예"(남성) 및 "첩"(여성)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들은 모두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무거운 노동을 짊어졌고 노예 소유자들에게는 성 없이 말하는 도구로 여겨졌습니다. 그들의 운명은 극도로 비극적입니다. (2) 노예 소유자. 이들 대부분은 가부장 사회 말기에 씨족 귀족과 부족 지도자로 변신한 인물들이다. 그들은 교환을 통해 막대한 부를 장악하고, 전쟁을 통해 세력을 확대했으며, 결국 모든 생산수단과 생산자를 스스로 소유하는 노예소유계층으로 변모해 사회 전체의 지배자가 됐다. " 고대 문헌에서는 토템 숭배에서 파생된 성을 유지할 자격이 있고 "성을 잃은" 노예에 대한 생사권을 가질 자격이 있기 때문에 이 클래스를 참조합니다. (3) 민간인. 이는 노예와 노예 소유자라는 두 가지 적대적인 계층 외에 중간 계층입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모든 계층의 귀족과 소외된 클랜 구성원과 원래 클랜 코뮌의 구성원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여전히 "자유인"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클랜의 모든 계층의 구성원입니다. 귀족의 신민은 후자에 의해 착취되고 억압되어야 합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이 계층이 인구가 많고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대부분이 도시에 살았습니다.

하왕조의 실제 계급구조는 일부 중국적 특징을 갖고 있지만 마르크스주의 노예소유의 사회적 생산관계 이론과 일치한다.

(3) 국가 장치는 세계의 다른 국가와 마찬가지로 부족 연합 조직에서 발전한 최초의 국가 장치입니다.

p>

(1) 국가는 부족 동맹처럼 혈연 중심으로 주민을 나누는 것이 아니라, 주로 지역별로 주민을 나누었습니다. 지역은 중국을 구주(九州)로 나누어 소위 '망만규의 흔적이 구주'(좌전의 상공 4년)로 나누어져 혈의 낡은 법칙을 깨뜨렸다. 『상서유공』에 나오는 9개 국가의 순서는 지(吉), 우(宇), 용(永), 양(楊), 서(徐), 양(梁), 청(清), 정(景)이다. 현재 허난(河南)성, 산시성(陝西省), 산시성(山西省).

(2) "국가의 본질적인 특징은 국민 대중으로부터 분리된 공권력이다."(엥겔스)는 주로 상비군, 형법, 교도소 및 공무원을 포함한다. Yu가 Sanmiao를 정복했을 때 그의 군대는 이미 "부유하고 많았습니다"( "Mozi Jian Ai Xia"는 "Yu의 맹세"를 인용함). Qi가 Youhu 일족을 공격했을 때 그는 그의 군대에 엄격한 군사 규율을 선언했습니다 ( "Shang Shu" " 간맹맹(Gan Oath)'), 이후 소강(少康)이 '하(夏)를 한 가문으로 번영시키게' 함으로써 하의 상비군이 강함을 증명하였다. 그러므로 춘추시대에 강대국이 패권을 다투고 있을 때 사람들은 또한 이렇게 말했다. 남편이 할 수 있다면 샤아는 훌륭할 것입니다." 형법의 유래에 대해 『상서여흥』은 “묘족은 혼(생명)을 쓰지 않고 형벌했다”고 말했다. 이는 우삼족을 정벌할 때 형법이 있었음을 보여준다.

조공 6년 《좌전》: "하나라에 혼란이 일어나 우씨의 형벌이 내려졌다." "우씨의 형벌"은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의 노예 제도이어야 한다. 하왕조에는 감옥이 없었고 '하태'라고 불렸고 하계는 "하태에서 당나라를 죽이지 못한 것을 후회한다"고 말했다. 계급 투쟁이 발전하고 다양한 부족을 노예로 삼을 필요성이 커지면서 하 왕조는 점차 행정 기관과 관료 집단을 형성했습니다. 『시번』은 “하후씨 백관”이라고 말했다. 『의례서명당기』에는 유경(劉淸), 무정(穆政), 포정(象政), 처정(財政) 등의 관호가 기록되어 있다. 하(夏)나라에는 크게 자이시(중앙관), 자이무(지방관), 자이준(제사)의 세 가지 부류가 있으며, 삼가는 하(夏), 상(商), 상(商)에 이은 체계였다고 여겨진다. 주(周)나라의 관료 집단의 지도자는 하왕(夏王)이었고, 첫 번째 하왕은 우(禹)였다. 우(禹)는 당시 분업으로 인해 생겨난 부족 연합의 지도자였다. 생산 부서, 교류 관계의 발전, 생산 과정에서 노예로 사용되는 수많은 전쟁 포로 및 개인 소유 재산과 개인 소유 개념의 형성으로 씨족, 부족 지도자의 권력, 우씨는 권력을 강화하고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오늘 안후이성 방부(Bengbu) 서쪽 교외의 투산(Tushan)과 저장성 콰이지(Kuaiji)에서 이샤(Yixia) 부족 지도자들의 모임을 열었다. 두산에서 만국을 위하여 옥과 비단을 가졌느니라”(애공 7년 『좌전』) “우(禹)가 왕자 중의 왕자 쾌기(左機)의 꼭대기에 올랐고, 방풍(阿峰)의 왕자가 그 뒤를 따랐고, 우(禹)는 그를 죽였습니다." ("한비자·장식") "악", "국우육우 2부" 참조) 회의에 참여한 사람들은 우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옥비단을 쥐고" 있어야 했고, 지각한 사람들은 이는 우가 부족 동맹 지도자에서 사실상 왕으로 변신했음을 의미하므로 대부분의 평론가들은 '두산 동맹'을 우 왕조 건국의 상징으로 간주합니다. 우가 죽은 후 그의 아들 Qi가 계승했습니다. 왕위에 오르고 '조계제도'를 유지하는 백이, 유호 등 구세력을 무력으로 차단했다. 씨족과 부족 지도자가 많기 때문에 '군태연'은 많은 '왕자'가 세습 왕권에 완전히 굴복했다는 뜻이다. 중국 역사에서 '아버지'는 '가문을 아들에게 물려주고 천하를 건국하는' 상황이다. '태강이 나라를 잃었다'와 '소강이 부활했다' 이후 중국 역사상 최초의 노예제 왕조가 안정되기까지는 3~4대에 걸쳐 100년 이상이 걸렸다. >

(3) "국가 존재의 경제적 표현은 조세이다"(마르크스) 하조 조세제도의 역사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많다. "우주(九州)를 떠나 산천을 따라가니 땅이 조공을 바치게 하라." "맹자 등문공(孟文孝)": "하후씨가 50세에 조공을 바쳤다", "사기·하번기(夏本器)": "공물을 준비하였다. 유하왕조 이후." 안타깝게도 오래전 일이라 기록이 간략하게나마 구체적인 형태의 조공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맹자에 따르면 조공은 아마도 50에이커 단위로 노예들로부터 징수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4) 노예를 소유한 귀족의 사유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성을 쌓는 것도 국가 출현의 징표입니다. 우는 왕권을 확립한 후 양성을 국가의 수도로 삼았습니다. 아버지 Gun도 도시를 건설하고 나중에 "Xiayi에 위치한 Qi Ji"도 도시를 건설했습니다. 나중에 Xia Jie에 따르면 Yaotai로 장식 된 Qing Palace는 더욱 훌륭합니다. 그러나 Shang Tang이 Xia를 파괴 한 후. "궁정을 갈고 동굴을 쓸었다"는 소문 만 남았습니다. 하수도는 여전히 고고학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위에서 우리는 사회적 성격을 설명했습니다. 생산성에서 생산관계로, 경제적 기반에서 상부구조로 이어지는 하왕조의 역사는 이것이 우리나라 노예사회의 시작임을 증명했다. 그러나 이는 중학교 역사교과서의 정신과 학계의 통속적인 견해를 참고하여 쓴 것일 뿐, 실제로 하왕조가 노예사회의 시작이었는지에 대해서는 학계에서는 여전히 모호한 점이 존재한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은 견해가 있다: ① 중국 노예 사회는 소호시대부터 시작되어야 하며, ② 국가는 아직 우나라에서 형성되지 않았고, 중국 국가의 공식적인 탄생은 제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여전히 가부장적인 원시 사회였으며 상당이 하를 정복하거나 반경이 은으로 이주했을 때 노예 사회가 시작되었습니다. ④ 무왕이 주를 정복하고 나중에 중국의 노예 사회가 공식적으로 탄생했습니다. ⑤ 고대 중국에는 노예 사회가 없었습니다. 가부장적 가부장제에서 봉건제로의 직접적인 전환이었습니다. 잠깐만요.

위 내용은 참고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