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랴오닝 춘절 갈라와 펩시코는 '몽키킹 IP 마케팅'을 어떻게 활용하나요?
랴오닝 춘절 갈라와 펩시코는 '몽키킹 IP 마케팅'을 어떻게 활용하나요?
2월 6일, 모두의 감성적 꿈을 실현한 랴오닝 춘절 갈라에 여섯 살 손오공의 아이들이 등장했다. 랴오닝 봄 축제 갈라에서는 3D 프로젝션 기술을 사용하여 6세 어린이가 서유기의 많은 장면을 재현할 수 있었으며 그 효과는 정말 놀라웠습니다. 고전을 새로운 기술과 관점으로 해석하는 이러한 접근 방식은 전통과 새로운 트렌드 사이의 균형을 찾았으며 흥미롭고 감상적입니다.
실제로 랴오닝 춘제 갈라를 한 달 앞두고 펩시콜라도 비슷한 '전통적이고 트렌디한' 접근법을 사용해 손오공의 정신을 재해석했다. PepsiCo는 Liu Xiaolingtong(Zhang Jinlai)의 가족 이야기를 마이크로 영화 "Bringing Fun Home: The Monkey King's Family"로 만들었습니다.
마이크로필름은 손오공의 정신을 젊은이들의 신선한 시각으로 재해석하고, 모두에게 유샤오링통과 서유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손오공의 정신에 대한 모든 사람의 논의를 불러일으킵니다. .
이때 어떻게 하면 고품질 IP를 활성화하고 이를 감성 자극의 계기로 삼을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더 많은 젊은이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클래식 IP에 현대적인 요소를 충분히 제공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를 위해 조민은 펩시콜라 광고 크리에이티브 운영사인 Civilised Advertising의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리더인 앤드류 록(Andrew Lok)을 인터뷰해 그 비결을 알아냈다.
Q: 매년 연말이 되면 '눈물' 감성마케팅 사례가 대거 등장한다. 동질적인 배경 속에서 차별화된 테마/콘텐츠를 어떻게 발굴할 수 있을까요? A: 사전 준비 단계에서 인터뷰와 조사를 많이 했어요. 80년대, 90년대, 95년대에 태어난 많은 사람들이 향수를 느끼고 복고풍의 길을 택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춘절에는 전통적인 설날의 풍미가 조금 부족했기 때문에 우리는 Liu Xiaolingtong과 같은 캐릭터를 선택하여 그가 설날의 풍미를 조금 더 이끌어낼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Q: 1986년판 '서유기'의 배우인 류샤오링통은 80년대 이후 세대에게 더 큰 영향력을 갖고 있다. 90년대 이후 세대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을까? 이전에도 우려사항이 있었나요?
A: 1990년대생들은 꼭 6세 아이들을 모를 수도 있겠지만, '서유기'는 겨울방학과 여름방학 때 꼭 방송해야 하는 TV 시리즈라서 많은 사람들이 모인다. 1995년생들은 꼭 알아야 할 내용이다. 여섯 살 아이들을 통해 모두의 어린 시절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싶습니다. 이 광고 아이디어는 90년대 이후 Wenming Advertising의 동료가 제안했습니다.
Q: 클래식과 트렌드, 전통과 젊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펩시콜라는 언제나 젊음을 표방해 왔으며, 각 세대의 젊은이들과 함께 성장해 왔으며, 젊음을 대표하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원숭이 왕의 이야기를 통해 오늘날의 젊은이들뿐만 아니라 과거에 젊었던 사람들에게도 감동을 주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이야기의 주인공이 젊은이여야 한다는 뜻도 아니고, 젊은이들의 입맛을 완전히 충족시켜야 한다는 뜻도 아니다.
1. 전통적인 계절에 전통적인 일을 하라: 춘절은 왜 전통적인 이야기를 잘 전달할 수 없는데 다양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트렌드와 기술적 형태를 수용해야 하는가?
2. 단지 트렌드를 따르기 위해 트렌드를 따르지 마세요. 젊은이들의 관심을 끄는 것은 젊은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 젊은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을 보여주어야 하는지를 의미합니다. 광고에서 이러한 포인트를 통신과 함께 사용하십시오. 트렌드의 정면을 통해 젊은이들이 진정으로 관심을 갖는 것이 무엇인지 관찰하고, 이를 새로운 관점으로 제시하는 것입니다. 브랜드가 트렌드에 대한 자신만의 태도를 가질 때에만 젊은 층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Q: 어떻게 하면 이야기를 잘 전달할 수 있나요?
A: 펩시콜라는 5년 연속 봄 축제를 주제로 한 마케팅 캠페인인 "Bringing the Joy Home"을 시작했습니다. "Le"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집에 가져오다, 집에 행복을 가져오다, 펩시콜라를 집으로 가져오다.
펩시는 예능스타와 공연예술인을 통해 이 행복을 전하고, 더 많은 가족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브랜드 정신을 전달하고자 한다.
올해 손오공 가족 시리즈 역시 손오공 가족의 활약을 통해 더 많은 가족들에게 무한한 행복을 선사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Q: 6세 어린이를 광고에 출연시키려면 어떻게 설득해야 하나요?
A: 핵심은 구체적인 협상 방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술가를 꽃병이나 도구로 대하지 않고, 특정 협업에 대한 그들의 태도와 기대를 이해할 수 있도록 먼저 충분한 숙제를 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만 프로젝트 실행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Liu Xiaolingtong은 원숭이 해에 많은 브랜드가 자신에게 찾아올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상업 광고도 문화적 의미를 전달하고 예술적 스타일이 풍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 대본은 Liu Xiaolingtong의 원숭이 왕 가족의 이야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Liu Xiaolingtong은 이에 매우 중요합니다.
원숭이 가문 출신인 유샤오링통(Liu Xiaolingtong)은 가족 중 마지막으로 경극을 공연한 사람이다. ) 빛 아래서 시력을 연습하는 등 영화 속 장면 등은 모두 6세 아이들이 직접 추가한 것 등 자신만의 방식으로 이야기를 전달해야 한다.
Q: 손오공 가족 마이크로 영화가 방영된 후 꽤 좋은 평가를 받았나요?
A: 방송 전에는 반응이 매우 좋을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확실히 젊은층에게 감동을 줄지는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인터넷에서 가장 많은 반응을 보인 1990년대생들이 참 의외다. 이유를 묻는다면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이 아닐까 싶다.
Q: "원숭이왕은 설날 갈라에 가야 할까요?" 온라인 홍보 사건은 펩시가 기획한 것인가요?
A: 이 질문을 공개하기가 불편합니다. 나는 내 의견을 유보합니다. 우리는 브랜드 오너(펩시)와도 협력하고 있습니다.
Q: 당신은 'Bringing Fun Home' 새해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펩시를 위해 5년 동안 가장 만족스러운 해였나요?
A: 펩시 중상급을 포함해 아이디어 제안 후 즉시 승인이 났던 해였을 텐데요.
p> 경영진은 물론, 다양한 연령대의 동료들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