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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초계곡을 알 수 없다'는 어느 시에서 나온 걸까요?

안녕하세요, '계곡에 난초가 자라는데 아는 사람이 없다'는 말은 송나라 소체가 지은 시 '난초가 자라는 것'에서 따온 것입니다.

원시:

난초 심기

난초는 깊은 계곡에서 자라는데 둥쉬안(Dongxuan)에 심은 방문객들이 나에게 향기를 남긴다.

더러움을 씻어주는 맑은 향이 있다는 걸 알고, 고운 나뭇잎과 섬세한 서리까지 안타깝다.

뿌리에는 돌과 향긋한 가을 풀이 빽빽이 들어 있고, 그 덩어리는 나무에 기대어 정오에 그늘을 만들어준다.

미우를 홀에 보내려고 했을 때 초자장이 눈앞에 보였다.

번역:

계곡에 자라는 난초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친구가 둥쉬안(Dongxuan)에 난초를 심고 나에게 주었습니다. 그 향기는 오물을 제거할 수 있으며 더욱 사랑스러운 것은 얇은 잎이 바람과 서리를 저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뿌리는 울창한 돌 가장자리에 뿌리를 박고 있으며, 꽃은 이른 가을에 꽃이 핀다. 잎사귀가 대나무에 기대어 정오에 그늘을 제공한다. 추자 시에서 예술적 개념을 자주 볼 수 있도록 밀포일을 구해서 홀에 걸어두고 싶습니다.

감사:

이 시는 난초를 찬양하는 데 사용되는 유명한 시로, 주인이 고상한 품행을 지닌 신사임을 보여주기 위해 박과 비유를 사용하지만 아무도 그를 높이 평가하지 않습니다. , 그리고 그는 꽤 외로워요.

수체는 자신의 고상한 자질을 '난초'라고 표현했다. 소철이 자신을 난초로 표현한 것은 명예와 성실에 대한 내면의 감정이 일종의 개인 삶의 도덕적 가치에 대한 정착임을 보여주는데, 안회와 맹자에 대한 존경의 말에서 우리는 그의 도덕적 감정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소체는 선비정신과 시대정신, 개인적 특성의 강력한 지지를 받았기 때문에 그의 문화적 성격은 송나라 선비의 특성, 즉 세속적, 도덕적, 도덕적 특성을 지니고 있었다. 복종하다.

저자 소개:

소체(1039-1112), 호칭 Ziyou, 한 국적은 메이저우(지금의 쓰촨성 일부) 메이산 출신입니다. 가유 2년(1057년), 형 숙시와 함께 진사부에 편입되었다. 신종왕조 시대에는 이 제도를 위해 3개의 규정 부서가 설치되었습니다. 그는 왕안석의 개혁을 반대했기 때문에 하남성의 관리가 되었다. Zhezong 황제 통치 기간 동안 그는 비서 성 학교 비서로 임명되었습니다. 원유 원년에 유사(宇師)의 훈계를 맡았고, 그 신하인 우시중성(玉師忠成), 상수우성(商官伯恵) 등이 절종과 원풍의 대신들을 거역하고 여주에서 나와 군주(吉州)로 강등되어 뇌주(雷州)로 강등되었다. Xunzhou로 이사했습니다. 희종이 즉위한 후 영주(永州)와 악주(趙州)로 이주하여 태종의사가 되었고, 서주(徐州)에 정착하여 관직을 맡았다. 그는 자신을 Yingbin Yilao라고 부릅니다. 사망 후 그의 사후 직함은 Wending이었습니다. 당송 시대의 8대 거장 중 한 명인 그는 그의 아버지 Xun과 그의 형제 Shi(통칭 Sansu)만큼 유명합니다.

작가의 일화:

소성 4년(1097)에 '원유당 난'으로 인해 소처는 화주벽가, 뇌주 정착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Su Che가 처음 레이저우에 왔을 때 그는 현지 환경에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레이저우 현 행정관 장펑(Zhang Feng)과 하이캉 현 행정관 천이(Chen E)는 수처에게 매우 우호적이었고 서로를 진심과 예의로 대했습니다. 시 라오가 물었다. ”

소철은 비록 뇌주로 유배된 지 1년밖에 안 됐지만 당시 뇌주와 마주하게 됐다. 겨울은 따뜻했고 눈도 내리지 않았으며 옷과 이불은 카폭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따라서 예술은 대마로 이루어졌지만 누에는 짜지 않았으며 헐렁한 비단은 귀하게 여겨졌습니다. 모든 방향의 판매자. 작업이 단순하고 단순해서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작업을 합니다. "의학은 마녀와 귀신에게 사로잡혀 있기 때문에 처방(의술을 말한다)으로는 고칠 수 없다." , 장사를 하며 사람들에게 가난을 고치고 부자가 되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그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 진정한 성격을 되찾았습니다. ... 나는 내 지식을 여기 사람들에게 유익이 되도록 사용하고 싶습니다." 그는 사람들에게 "나무와 점토를 자르면 도구가 부족하지 않을 것"이라고 가르쳤습니다. 지마가 고치를 감아올리며 옷차림도 기대된다. 약, 미끼, 장비를 사용하기 전에 질병이 완화될 수 있습니까? “이 시는 민중의 정서를 이해하고 민중의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는 숙제의 민중중심적 사고를 보여주는 동시에, 당시 뇌주의 풍속을 연구하는데 중요한 사료이기도 하다. /p>

여기서 장돈은 장봉리가 소체를 만난 사실을 알고 동비밍을 보내 자신이 주택을 점거했다고 주장하며 잠복 조사를 하게 했으나 임대증이 있어서 기소하기 불편했다. 그래서 그는 원복 원년(1098)에 소저에게 순주로 이주하라고 명령했고, 그 후 레이저우 사람들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이지를 세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