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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분석-신문

오랫동안 광고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매체는 텔레비전, 라디오, 신문, 잡지였으며 최근에는 전자 기술의 발달로 온라인이 4대 매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광고가 갑자기 등장하면서 광고매체는 '다섯 킹콩' 상황을 연출하게 됐다.

신문광고는 신문을 홍보와 의사소통 매체로 활용하는 광고, 즉 각종 신문에 게재되는 광고이다. 현대 광고 매체 중, 우리나라의 신문 광고는 전체 광고량의 약 3분의 1을 차지합니다. 일간신문, 석간신문, 주간신문, 월간신문, 경제신문, 학술지, 종합신문, 전문신문, 국내외 신문 등 공적으로 발행되는 모든 신문을 광고매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문 광고는 일반적으로 페이지 크기에 따라 분류됩니다. 우리나라의 페이지 광고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문 광고. 마스트 헤드와 평행한 신문의 첫 페이지를 신문 눈이라고 합니다. 이 공간을 이용하여 게재되는 광고는 신문 눈 광고입니다.

(2) 전체 페이지 광고 및 교차 페이지 광고. 전면광고는 신문 한 면을 이용해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말하며, 교차페이지 광고는 신문의 두 면을 차지하도록 고안된 광고를 말합니다.

(3) 중앙 솔기 광고. 가로로 배열된 신문을 펼친 후 두 페이지 사이에 틈이 생깁니다. 이 페이지에 게재되는 광고는 중앙 솔기 광고입니다.

(4) 마스트헤드 광고. 마스트헤드 광고는 신문의 비광고란에 여러 기사 사이에 흩어져 있는 마스트헤드 형태로 게재되는 광고입니다.

(5) 전면 광고. 신문에 실린 루스리프 광고. 이는 신문의 공식적인 레이아웃의 일부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신문이 인쇄되기 전에 인쇄됩니다. 신문을 접고 포장할 때 신문과 함께 끼워서 출시됩니다.

또한 표현 형태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눌 수도 있다.

(1) 순수 텍스트 광고. 사진은 없고 텍스트만 사용하여 광고 내용을 표현하는 광고로 기껏해야 일부 밑그림과 꽃무늬 라인만 장착되어 있습니다.

(2) 흑백 광고. 이는 분류 광고 및 칼럼 광고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3) 빨간색 광고. 이는 광고의 제목이나 내용을 빨간색으로 채색하여 광고를 더욱 눈에 띄고 눈에 띄게 하여 좋은 시각적 효과를 내도록 하는 것이다.

(4) 사진과 텍스트가 포함된 광고. 신문광고에서는 문자와 이미지를 함께 사용하여 광고의 내용을 표현하는 광고를 그래픽광고라고 합니다.

(5) 빈 광고. 백지광고란 넓은 면적의 여백을 광고의 배경으로 활용하여 현실과 현실의 대비를 통해 광고 주제를 강조하고 부각시키는 광고 형태의 일종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신문은 배포 범위와 보도 범위가 상대적으로 넓어 도시와 농촌 전체, 각계각층의 대중을 포괄합니다. 신문광고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작이 쉽고 비용이 저렴합니다.

(2) 신문은 레이아웃과 길이가 크고 많은 양의 정보를 전달할 수 있으며 독자의 수준과 범주가 다양하고 접촉률과 독서율이 높기 때문에 광범위한 독자들에게 확산되어 범위 내에서 다양한 유형의 정보를 전송합니다.

(3) 읽는 시간, 장소, 속도에 대한 주도권은 독자에게 있습니다.

(4) 신문 출판은 인쇄 주기가 짧고 전달이 빠르기 때문에 광고 정보가 적시에 공공 생활에 개입할 수 있습니다.

(5) 신문은 특별한 뉴스성, 정확성, 높은 신뢰도를 갖고 있기 때문에 신문 광고의 영향력을 높이고 독자의 신뢰를 높인다.

(6) 신문 레이아웃은 유연하며 사용자의 의견과 요구 사항에 따라 이상적인 홍보 레이아웃을 디자인할 수 있으며 대중의 인상을 높이기 위한 사진과 텍스트가 포함됩니다.

게다가 많은 신문은 정부나 사회단체를 위한 광고를 자주 게재하는데, 이는 신문의 사회적 지위를 눈에 보이지 않게 향상시키고 권위를 더 높여준다.

광고와 관련하여 신문 광고에는 주로 다음과 같은 단점이 있습니다.

(1) 짧은 시의성.

신문은 자주 발행되고, 각 신문의 시의성이 매우 짧기 때문에 많은 독자들이 한 번 읽고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시기적절한 연속으로 인해 그날의 신문은 다음날 역사가 되어 다시 광고효과를 발휘할 기회가 많지 않다.

(2) 대부분의 신문 광고는 흑백으로 인쇄되기 때문에 광고 성과 측면에서 광고 상품의 이미지가 좋지 않습니다.

(3) 편집적인 측면에서는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같은 페이지에 광고가 빽빽하게 게재되어 독자의 독서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현대 사회의 빠른 삶의 속도로 인해 신문을 자세히 읽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1) 타이틀 디자인. 광고계에서는 제목이 자유롭게 말하지 않으면 광고비의 80%가 낭비된다는 말이 있다. 광고에서 제목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광고 타이틀 디자인의 목적은 독자의 관심을 끌고, 광고에 대한 독자의 관심을 끌고, 독자가 광고 카피 전체를 읽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타이틀 디자인에서는 다음과 같은 스킬을 익혀야 합니다.

① 타이틀은 전체 광고의 주제로, 페이지의 시각적 중앙 등 가장 빨리 눈에 띄는 위치에 배치되어야 합니다.

② 제목의 단어 수는 너무 길지 않아야 하며 일반적으로 11 단어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제목에 단어가 너무 많아 삭제할 수 없는 경우 자막을 사용하여 기본 제목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③ 그래픽적인 시각적 효과와 카피 설명 효과가 있는 세련된 타이틀을 디자인하기 위해 타이틀 글꼴의 선택과 디자인, 카피 내용의 가독성에 주의하세요. 구체적으로 제목의 글꼴은 크고(전체 광고에서 가장 큰) 강렬해야 하며, 글꼴이 너무 많이 변하지 않거나 너무 화려해서는 안 되며, 눈길을 끄는 글꼴을 사용하여 광고의 '혜택'을 강조해야 합니다. 제품이 소비자에게 다가옵니다.

(2) 텍스트 디자인. 텍스트를 디자인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하세요.

① 글꼴은 제목보다 훨씬 작아야 합니다. 글꼴은 일반적으로 노래 글꼴, 블록 글자, 모방 노래 글꼴 또는 명나라 글꼴을 사용합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문에 역백색을 사용하지 않는다.

② 시각적인 과정에서는 제목을 먼저(위), 본문을 가장 나중에(아래) 배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여 독자가 제목을 읽은 후 텍스트의 내용을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③ 글의 한 줄 길이는 7cm를 넘지 않아야 하며, 본문과 단어 사이의 거리는 한 단어 너비의 약 1/8, 줄 사이의 거리는 1이 되어야 합니다. 단일 단어 너비의 /2입니다.

④ 긴 문단의 내용은 피하세요. 내용이 많은 경우에는 여러 문단으로 나누고, 추가적으로 자막이나 주석을 사용하여 기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본문에서는 배열의 측면에서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고르지 못한 배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삽화는 대부분의 신문 광고에서 본문보다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하며, 일부 신문 광고에서는 삽화가 본문보다 훨씬 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을 디자인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하세요.

① 일러스트레이션은 광고 내용과 소비자의 현실을 연결할 수 있어야 하며, 일러스트레이션 자체가 소비자의 호감과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야 합니다. 충분히 강력해야 합니다.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어하도록 유도하고 소비자가 일러스트레이션에서 카피라이팅으로 관심을 돌리도록 유도합니다.

② 좋은 일러스트레이션은 매력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즉, 간결하고 명확하여 독자가 요점을 쉽게 파악하고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어야 합니다. 일부 외국 광고 일러스트레이터들은 독자들이 광고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일러스트만 볼 수 있도록 광고의 텍스트와 제목을 가립니다. 좋은 일러스트레이션은 종종 3초 안에 결과를 만들어 내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③ 좋은 일러스트레이션은 유도 기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즉, 소비자의 심리적 반응을 포착하고 카피에 관심을 끌 수 있어야 합니다.

(4) 컬러 디자인. 흑백광고에 비해 소비자들은 흑백광고에 비해 컬러광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된다. 따라서 광고의 관심도를 효과적으로 높이기 위해서는 광고에 컬러를 올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광고 컬러 디자인 시 다음 사항에 주의하세요.

① 많은 색상 중에서 소비자는 차가운 색상(파란색, 녹색)보다 따뜻한 색상(노란색, 주황색, 빨간색 등)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집니다.

② 색상 요구 사항이 있는 제품의 경우, 풀 컬러 광고를 통해 외관과 질감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③ 색깔은 서로 다른 감정을 나타내며, 서로 다른 상징적 의미를 갖는다. 이러한 상징적 의미는 사람의 나이, 지역, 시대, 민족, 계층, 경제적 지위에 따라 서로 다른 생각을 나누는 복잡한 문제이다. , 업무 능력, 교육 수준, 관습 및 습관, 종교적 신념, 생활 환경 및 성별 차이.

④ 때로는 너무 많은 색상을 사용하면 커뮤니케이션 효과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광고의 품질은 사진에 얼마나 많은 색상을 사용하는지에 달려 있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색상을 적절하게 사용하는지 여부입니다.

(5) 레이아웃 디자인. 소위 레이아웃이란 신문광고의 구성요소를 정해진 범위(페이지) 내에서 시각적으로 배열, 정리함으로써 가장 큰 호감도를 얻을 수 있는 구성기법이 된다. 때로는 구어체로 레이아웃, 구성, 구성이라고도 합니다.

디자인 컨셉에 따라 각 요소의 비율 결정 → 실제 레이아웃을 고려하여 구체적인 구현 내용 선택 → 테마 위치(초점) 선택 → 종합적으로 조율하고 어필 문서(제목, 슬로건 등)와 테마(포커스, 브랜드, 제품 라벨)를 고려하여 적절한 위치 결정 → 구성 결정 → 레이아웃 지정(글꼴, 크기, 배열, 줄 간격 등)

① 핵심 내용을 파악하고 정보를 간결하게 작성하세요. 즉, 배치할 때 감동적인 감정, 참신한 모양, 밝은 색상, 유머러스한 과장 등을 사용하여 가장 좋은 시청 영역을 선택하고 광고 정보의 단순성과 명확성에 주의를 기울여 즉시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

② 레이아웃의 시각적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세 가지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첫째, 여백을 남겨두라. 즉, 신문광고의 구성을 디자인할 때 비교하여 광고의 내용이 부각될 수 있도록 적절한 여백을 유지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강한 자극 효과를 지닌 글꼴, 글꼴 크기, 끈, 선, 빨간색 세트, 컬러 블록 및 기타 디자인 및 배열 기술을 사용하여 광고 화면을 눈길을 사로잡고 청중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시각적 명확성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즉, 레이아웃에서 광고 이미지를 신중하게 선택하고 카피라이팅의 글꼴, 글꼴, 크기, 레이아웃 및 줄 간격을 합리적이고 심미적으로 배열하여 사람들이 명확하게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편안한. 세 번째는 비전의 통일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배열 측면에서는 광고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요소를 긴밀하게 배열해야 하며, 중심을 강조하는 것뿐만 아니라 영리한 조합을 이루어야 하며 "일체성보다 복잡함"이라는 미적 영역을 달성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③ 광고 정렬에 가장 적합한 보기를 선택하세요. 최적의 시야각이란 제한된 거리 내에서 화면 상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방향을 말합니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그림의 위쪽이 아래쪽보다 시각적 매력이 더 강하고, 오른쪽보다 왼쪽이 시각적 매력이 더 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화면의 왼쪽 상단과 중앙 상단 부분을 '가장 좋은 시청 영역'이라 부르며 가장 좋은 방향입니다. 신문 광고의 눈에 띄는 정보, 제목, 제품 이름 등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방향으로 배열됩니다.

④ 시선의 흐름을 안내하기 위해 교묘하게 배열하였다. 사람들이 인쇄 광고를 읽을 때 그들의 시각은 일반적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자연스러운 흐름 습관을 가집니다(그림 1 참조). 원호선을 따라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로 흐르는 가공선의 주목도는 점차 감소합니다. 이 흐름선의 각 지점은 흐름선 외부의 어떤 지점보다 더 분명합니다. 이 흐름선을 "시각적 흐름"이라고 합니다. 시각적 흐름은 고정되어 있지 않고 디자이너의 기발한 배치를 통해 변화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평행선은 시선의 흐름을 왼쪽과 오른쪽으로 만들 수 있고, 수직선은 시선의 흐름을 위아래로 만들 수 있으며, 경사선은 시선의 흐름을 불안정하게 만들어 눈길을 더 끌 수 있습니다. 인쇄 광고에 사용됩니다. 시각적 과정을 간단하고 강력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명확한 시각 안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방향, 몸짓, 움직임, 눈, 텍스트 배열 트렌드, 선이나 색상 블록 트렌드 등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요소가 순서대로 명확하게 연결되고 집중되고 강조됩니다.

그림 1 신문 레이아웃 시각적 흐름도

(6) 신문 광고의 텍스트 레이아웃 디자인.

신문광고의 문자체는 주로 인쇄체(한자모조송체와 흑룡기체, 영문고대로마체와 현대로마체), 아트체(중국어와 영문 입체체, 그림문자, 변형체, 추가장식체 등)를 사용한다. ), 서예(한자) 정서, 전서, 행서, 관서, 위서체, 필기체 등, 영문 필기체 및 자유 필기체 등). 글꼴 속성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설명이 있습니다.

한자는 송나라와 흑룡기를 모방하고 영어 고대 로마 문자는 엄숙함과 엄숙함을 의미합니다.

중국어 실행 문자, 영어 이탤릭체는 우아하고 제한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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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 공식 문자 Xiaocao, 영어 구조 유형: 아름다움과 섬세함을 의미;

한자 New Wei 스타일: 거칠고 대담함을 의미;

한자 인장 스타일, 영어 완벽한 원 로마 스타일: 고대의 서투름을 의미합니다.

중국어와 영어의 특정 손글씨 스타일: 배타적이거나 특별한 개성을 표현하거나 자유와 개방성을 나타냅니다.

실제 적용 시에는 선택한 글꼴이 제품의 개성과 일치해야 한다는 점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 화장품, 스킨케어 제품, 여성 전용 제품에 대한 광고는 이를 표현해야 합니다. 부드럽고 섬세한 여성미, 가늘고 섬세한 글꼴을 사용합니다. 오토바이, 면도기 등 남성용 제품 광고에서는 남성적인 기질을 표현하기 위해 거친 글꼴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의 유치함과 재미, 순수함을 표현... 또한 신호가 너무 강하거나(빨간색 배경에 흰색 큰 문자), 너무 약한(빨간색 배경에 흰색 큰 문자) 피하는 것도 주의해야 합니다. 노란색 배경, 흰색 배경에 노란색 문자)를 사용하여 독자가 보기에 좋고 읽기에도 편안합니다. 글꼴 레이아웃 측면에서 볼 때, 청중의 시선 방향과 순서에 일치해야 하며, 가로 레이아웃의 경우 왼쪽 먼저 오른쪽, 세로 레이아웃의 경우 왼쪽 먼저 오른쪽을 따르는 습관을 따라야 합니다. 어떤 글꼴, 글꼴 크기, 글꼴 유형을 사용하든 모두 읽을 수 있어야 하며, 너무 필기체이거나, 너무 작거나, 너무 화려하거나, 너무 난해한 단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

신문광고의 제작과정은 <그림 4-2>와 같이 다음의 핵심링크로 정리할 수 있다.

그림 2 신문 광고 제작 과정

그림 2에서 볼 수 있듯이 신문 광고를 제작하려면 먼저 광고 주제와 광고 창의성을 바탕으로 스케치를 그려야 합니다. 스케치의 내용에는 광고 제목, 광고 일러스트레이션, 회사 로고, 제품 상표, 광고 카피, 회사 이름 및 기타 디자인 요소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 스케치는 주어진 평면 내에서 구성과 레이아웃을 배열하는 과정입니다. 다음 단계는 1차 초안을 그리는 것, 즉 밑그림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추가와 수정을 가한 후, 신문 광고 작업의 1차 초안을 그리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1차 초안의 내용을 바탕으로 광고의 여러 구성요소(문자, 사진, 그림)에 대한 창의적인 처리가 이루어지며, 문자 준비 및 일러스트레이션 준비(사진, 텍스트 심기, 그림)가 진행됩니다. 준비가 끝나면 연필을 사용하여 신문의 레이아웃에 따라 도면에 정확한 크기를 표시한 다음 초안의 디자인과 삽화를 비교한 후 제목과 사본을 작성해야 합니다. 원본 초안이 제작된 후에는 반드시 광고주 또는 광고회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나 관련 담당자의 검토를 거쳐 최종 확정됩니다. 마지막으로 신문광고를 필름으로 제작하여 임포지션 인쇄로 전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