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역사에서 '조나라 고아'는 누구를 가리키는가? 이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십시오. 감사해요
역사에서 '조나라 고아'는 누구를 가리키는가? 이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십시오. 감사해요
사기(史記) 『조석가』(이하 조석가) 제43권에는 진경공 3년(기원전 597년)에 조씨의 조상들이 씨족 처형을 당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 조석(趙吳) 사후 공손추구(孝孫憲九)와 성영(成永)의 보호를 받아 재난을 피하고, 조우(趙吳)는 성장하여 한각(昭赤) 등의 도움을 받아 조씨(趙氏)의 왕위를 회복하였다. 이 역사 이야기는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 연극 "조의 고아"로 각색되어 그 이후로 널리 유포되었으며 거의 모든 여성과 어린이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에는 얼마나 많은 진실이 있습니까? 학자들은 만장일치로 의견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Wan Si의 "Xue Chunqiu Essays"는 "Zhao Shijia"가 "Zhi Linggong의 도둑이 Zhao Dun으로 이어졌습니다"라고 기록하고 있으며 "Zuo Zhuan에 기록 된 내용과 결합되어 있습니다"라고 믿고 있는데 이는 (Zhuang) Ji Zhen이기 때문입니다. Tong과 Kuo와 논의한 후 그들은 Zhao Dun을 추적하고 그의 가족을 파괴하려고했지만 그의 어머니는 궁전에 숨어 "Shen Qinhan"을 구했습니다. 춘추좌씨(春秋左氏) 부기(記記)는 『좌전』에 근거하여, “현공 2년에 조돈이 조곽을 가문의 관료이자 조씨의 수장으로 삼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때 조나라가 죽임을 당하고 조씨의 제사는 버려졌기 때문에 후의 한서에는 "여왕이 없다"고 되어 있다. 양보준은 "두 이론이 비슷하다"며 "양보준은 완시다와 심친한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조씨(趙氏)는 조씨(趙氏)의 멸망과 조오(趙吳)의 복위를 기록한 것으로, 전적으로 전국시대의 전설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좌전』, 『국어』와는 다르며 역사로서 신뢰할 수 없다. (양보준의 『춘추좌』 노 성공 8년(기원전 583년) 주석) 또한 청나라 유성, 금경공 3년에 지은 『사기』 제23권 제3장에 있다. 또한 이 문제는 "터무니없고 믿을 수 없는 일이며 소위 Tu Anjia와 Cheng Baby, 유봉과 절구, 그와 같은 사람이 없을까 두렵습니다."라고 믿습니다.) 1987년 『산시사범대학저널』 제2호에 게재된 양치우메이의 『조고아의 능력 고찰』에서도 계몽적인 새로운 견해가 제시되었으나 여전히 논란의 여지가 있는 부분이 있다. Wan Sida와 Shen Qinhan은 Zhao 고아가 엇갈린 의심을 갖고 있다고 믿고 있으며 Yang Bojun은 그것이 전국 시대의 전설에 기초한다고 믿습니다. 진실을 규명하고 역사적 모습을 본래대로 복원하기 위해서는 사료에 기록된 조씨 처형에 관한 관련 내용을 분석하고 검토할 필요가 있다. 먼저, 조씨의 처형과 조오복귀의 시기에 관하여 『조씨』와 『사기』 제44권 『한씨』(이하 “한씨”라 한다)에서는 투씨의 사건을 기술하고 있다. 안가가 조씨를 몰살시킨 사건은 진나라 공나라 3년(기원전 597년), 그로부터 15년 후, 즉 진경공 17년(기원전 583년)에 일어났다. 조고아 조우(趙吳)가 재건되었습니다. 그러나 『사기』 39권의 『춘추』, 『좌전』, 『금가』(이하 『금가』라 한다)에 나오는 기록은 다르다. 춘추(春秋)에는 노승공(魯成功) 8년에 "금(金)이 그 관료 조동(趙達)과 조곽(趙國)을 죽였다"고 기록되어 있고, 같은 해의 "좌전(趙論)"에는 이 일을 좀 더 구체적으로 기록하고 있다: 진조장기가 조영에게 죽었다. , 그녀는 "Yuan과 Ping이 혼란에 빠질 것입니다"라고 Hou를 조롱했지만 Luan과 Zheng은 정복 될 것입니다. 6월, 진은 자오퉁(趙丹)과 조궈(趙國)를 공격했다. 그의 분야와 Qi Xi와 함께. 한주는 진후에게 “지나라의 명예와 맹자의 충성을 선포하는데 후사가 없으면 선을 행하는 자가 두려워하리라…”라고 말했다. Yuan과 Ping은 Zhao Tong과 Zhao Kuo이고 Wu는 Zhao Wu, Chengji와 Xuanmeng은 Zhao Shui와 Zhao Dun입니다. 《좌전》에도 조동(趙船)과 조궈(趙國)가 육성공(魯成功) 8년(기원전 583년) 6월에 살해됐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시기는 좀 더 구체적이다. 『금씨네』는 징공 17년에 “조동과 조궈가 죽고 가문은 멸망할 것이다”라고 말했고, 한주는 “조새와 조돈의 업적을 어떻게 잊을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희생시킬 수 없습니까!" 그는 다시 Zhao Shuzi에게 명령했습니다. Wu는 Zhao의 여왕이었고 도시로 복원되었습니다. "사기"의 "12 왕자 연대기"에도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복원." 조씨가 처형된 때는 금경공 10년임을 알 수 있다. 3년(기원전 597년)이 아니라 7년(기원전 583년)이다. 또한 진경공 4~6년(기원전 596년~584년)에는 사료에 조씨의 활동이 많이 나타난다. 『좌전』은 현공 15년(경공 6년, 기원전 594년)에 “진후가 조동을 보내어 주나라에 제 포로를 바쳤다”(로성공 3년). 기원전 588년): "한각, 조국, 공석, 한천, 순주, 조찬은 모두 대신이었다." 육성공 4년(기원전 587년)에 "진조영통이 조씨에게 넘어갔다. 장기.” 육성공 5년(기원전 586년): “원평이 모든 기를 풀어주었다.” “가을 8월에 정화와 진조 동맹이 추이지에 왔다.” 6년. Lu Chenggong(기원전 585년): "Zhao Tong과 Zhao Kuo는 싸우기를 원했습니다."
('춘추시대 좌씨전') 조궈(趙國)와 조찬(趙玄)이 재상이었다는 사실은 경공 12년(기원전 588년)의 『금석가』에도 나와 있다. 이 기록은 모두 조씨가 금경공 17년(기원전 583년) 이전에 처형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어떤 사람들은 조씨의 처형과 조무의 복위가 1년 안에 이루어졌는지 의심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조씨는 멸절되었고, 그 밭은 제씨에게 양도되었으며, 조오씨는 다시 세워지고, 원래의 밭을 복원하는 과정에는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조동(趙丹)과 조곽(趙國)은 육성공(魯成功) 8년(기원전 583년) 6월에 살해되었기 때문에 이 주기를 반년 만에 마치기에는 너무 짧은 것 같습니다. 양보준(楊寶君)의 《춘추주석(春秋記)》에서는 성공 8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추측하고 있다. "조씨(趙氏)에 따르면, 한주는 2년 후 징공이 병들자 진징공에게 조오(趙吳)를 다시 세울 것을 권유했다." 왜 양 씨가 이런 추론을 하는 이유는 '조씨'가 금경공 3년(기원전 597년)에 조씨가 살해된 후 "그는 15년(즉, 금경공 17년)을 살았다"고 기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진징공은 병이 나고 점을 치게 된다. "즉, 대업에 성공하지 못한 자는 악령에 의한 것이니라... 그래서 징공은 한각과 공모하여 조고아(즉, 조오)를 세웠느니라." ('역사' 제45권 '한씨' 진징공이 병든 지 17년, 점술이 실패하게 된 것은 악귀 때문이었다. 한주는 조승기를 공로를 칭찬했고 지금은 징공을 기리는 후손이 없다. 징공이 물었다: "'아직도 세계가 있습니까?' 조오(趙吳)가 옛 조씨(趙氏)의 땅으로 돌아가서 조씨의 숭배를 계속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양우성(梁玉生)의 『사기(史記)』 23권에서도 “징공이 아프다”고 말합니다. 그는 "Jin Shijia"에 기록된 대로 19년에 사망했으며 "Zuo Zhuan"에 따르면 Lu Chenggong 10년(Kin Jinggong 19년, 기원전 581년)과 "Juo Zuo"에 사망했습니다. 『전』은 성공 10년에 “금나라의 진징공이 꿈을 꾸어 땅바닥에 뒹굴며 ‘내 손자를 죽이는 것은 부당하다’고 말했다”고 기록하고 있다. 황제에게 도움을 청하라!' 흙의 정문과 침실의 문." "공은 집에 들어가기를 두려워한다." 양보준의 "춘추의 좌전"은 "유손 죽이기"에서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노성공 8년, 진공 17년을 가리킨다." 조동과 조곽. 금경공이 꿈꾸는 악귀는 조조의 유령이어야 한다. "조석가"는 이 일을 기록하고, "진징공이 병이 들었는데 큰 일이 있었다"고 말하며, 나중에 성공하지 못하는 자는 악귀로서 그 꿈을 점술로 사용하는데, 이는 "좌전"과 다르지만 "대왕 이후에"이다. 원인"도 조씨의 조상을 가리킨다. "징공의 꿈은 19년에 일어난 조무복귀와 관련이 있다. 물론 이때 조무가 복위했다.) 징공의 중병은 중병이었다. 역시 17년(기원전 583년)이 아니라 19년(기원전 581년)이므로 진경공 19년(기원전 581년)에 조오가 복위한 것으로 추정된다. 저자는 양보준 씨의 추론에 동의한다. 둘째, 조씨가 처형된 이유에 대해 '조씨'와 '한씨'는 금릉공 살해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사구단가가 장수들과 조직하여 조씨를 공격했다고 믿는다. 묻지도 않고 하궁(下殿)을 죽이라 조나라(趙右), 조동(趙達), 조궈(趙達), 조영기(趙應治)를 죽이면 그 가문이 다 멸망하리라." 이 기록과 관련하여 세 가지를 구별할 필요가 있다. 우선 안가와 그의 백성을 학살하세요. 조씨(趙氏)에 따르면 단가는 진(晉) 영공공의 총애를 받았고, 당시 징공공은 사구로 임명됐다. 청하지도 않고 감히 조씨를 죽여도 처벌을 받지 않은 점으로 미루어 볼 때 국정에 특화된 유력 관료임에 틀림없을 것이다. 그러나 "진시가"의 영공, 성공, 징공 시대의 모든 기록은 그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며, "춘추좌전"은 그를 언급하지 않으며, 그가 장군을 이끌고 조씨 가문을 공격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Zuo Zhuan"과 "Jin Family"에 따르면 적어도 Jin Jingggong 통치 17년 이전에 Jin의 가장 강력한 관리는 Luan, Han, Que 및 Zhao였습니다. 단안가가 유력 관직이었다면 『좌전』과 『진시가』에서 이를 생략해서는 안 되고, 적어도 금나라의 몇몇 주요 사건의 기록에서는 이를 밝혀야 한다. 둘째, 조씨를 처형하게 된 직접적인 원인이다. 《좌전》의 이전 인용문에는 다음과 같습니다. "조장기는 조영이 죽자 진후를 조롱하며 '원과 평이 혼란에 빠지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루안과 제는 원정을 떠났습니다. 6월 , 진은 조동과 조궈를 공격했다." 《국우·진우식스》에는 한주도 "과거에 나는 조씨의 짐승이었고 조몽기가 나를 비방했지만 반항할 수 없었다"고 기록했다. 군대." ('좌전'에 노성공 17년에 기록된 한각어와 '국어·금우9'에 지박이 기록한 언어가 동일하다.) 조장기에 따르면 그녀는 딸이었다고 한다. 진(晉)성공(秦秦)과 조(趙)의 부인. Zhao Ying은 Lou Ying으로도 알려진 Zhao Yingqi입니다. 소위 "조영의 죽음"은 조영기가 조동과 조궈에 의해 유배되어 사망했다는 사실을 가리킨다. 육성공 4년(기원전 587년) 『좌전』에는 “진의 조영이 조장기와 연결되었다”고 적혀 있고, 육성공 5년(기원전 586년)의 『좌전』에는 또 다른 책이 추가되어 있다. 핑팡주치.
진징공 12년(기원전 585년)에 조궈가 재상으로 등재되었다(이때 『좌전』, 노성공 2년, 『사기』 제39권 『금가』). Zhao Shuo가 죽었고 Zhao Kuo가 종주가되었습니다. Heqing 박사는 마침내 Zhao 씨족 내에서 씨족 권력과 정치적 권력의 이점을 결정했습니다. 조탁이 죽은 후, 젊은 조무가 더 이상 할아버지가 누린 권력 우위를 물려받을 기회를 얻지 못한 것은 바로 씨족 내 관계와 정치적 지위의 변화로 인해 "" 첩"이라 불렀기 때문에 "첩"이라고 불렀습니다. Zhao Shuzi Zhao Wu". 나중에 그는 '개자식'이었고 진 징공과의 친족 관계 때문에 한주의 도움으로 학살을 피하고 조씨 가문을 다시 번성시켰다. 위의 분석 외에도 『조씨』를 자세히 읽어보면 이상한 현상도 발견할 수 있는데, 즉 조건자 이전의 조건자, 중옌, 건자의 아버지인 조경수까지의 조상 이름이다. , 적어도 20 세대 이상이 포함되지만 Duan Ancestor History에 기록 된 전체 단어 수는 2,000 개가 넘고 Zhao 가문의 처형이 공간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조설 전후의 서사는 매우 단순하지만, 이번 사건은 사건의 전 과정과 등장인물들의 대화가 치밀하고 생생해 그 진위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물론, 그러한 생생한 묘사는 사마천의 훌륭한 글과 분리될 수 없지만 결코 사마천의 상상의 산물은 아닙니다. 그것은 분명히 이 시대의 역사 전설을 조씨의 후손들이 재단하고 가공한 것입니다. 가족. 정리하자면, 소위 '조씨 고아'는 완전히 허구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전국시대의 전설을 모두 모아 놓은 것'이라는 양보준 선생의 판단에는 동의하지만, 자오 가문이 일족에 의해 처형당했다는 사실은 사실입니다. 위의 변증법을 통해 사건은 다음과 같이 요약될 수 있다. (1) 진징공 17년(기원전 583년)에 조씨가 처형되었고, 조오가 복위한 것은 아마 진징공 19년(아마도)이다. 기원전 581년). 그러므로 "Zhao Shijia"가 말한 것은 사실입니다. (2) 조씨의 처형 범위는 조동(趙东)과 조궈(趙國) 두 가지로 제한될 수 있다. 그러나 적어도 Zhao Shuo와 그의 후손들(즉, Zhao Zhuangji에서 태어난 아이들)은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3) 조씨의 처형은 조장기의 '비방'으로 인해 발생했지만, 더 중요한 요인은 루안씨와 작씨에 대한 배제와 배제였다. (4) 조오의 복위는 주로 한각의 지지에 의존했다. 한주는 “과거에 나는 조씨의 짐승이었다”고 말했는데, 이는 진나라의 정치 활동에서 두 나라의 동맹이 이루어졌음을 암시한다. 한씨와 조씨 가문은 깊은 역사적 기반을 갖고 있었습니다. ("국어" 11권 "금우 5": "조현자는 한헌자를 사마로 영공에 보냈다고 말했다"는 조둔과 한각의 관계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다음과 같은 점을 지적할 필요가 있다. 기록자료의 한계로 인해 조씨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처형 사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지만, 위의 분석은 여전히 진나라의 정치사에 대한 객관적인 이해를 심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춘추시대는 중국 역사에서 큰 사회적 변화와 혼란의 시기였습니다. 당시 사회, 정치 무대에는 세 가지 주요 세력, 즉 주황제가 이끄는 주왕족이 있었습니다. , 여러 나라의 왕자가 이끄는 관공서, 각 나라의 장관과 관리들이 있습니다. 이 세 세력, 각 나라의 제후, 대신, 관리들 사이의 모순과 갈등, 분열과 결합은 당시 구귀족과 신귀족 사이의 투쟁의 기본 패턴을 구성했습니다. 이러한 모순과 투쟁은 춘추시대 각 계층에서 다르게 나타났다. 초기에는 주로 주왕과 왕자 사이의 모순에서 나타났고, 중기에는 주로 왕자 사이의 모순에서 나타났습니다. 장관들과 관료들. 진나라에서는 청나라 관리들과 진공과 청나라 관리들 사이의 갈등과 투쟁이 특히 두드러졌다. 금원공 시대에 그는 중원을 장악했고 이는 제후들의 투쟁에 대한 승리일 뿐만 아니라 주황제의 권위를 더욱 약화시켰다. 진원공 이후 민간 권력이 발달하면서 관료들과 진 정부, 관료들 간의 갈등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얽히게 되었다. 금나라 경공시대 조씨의 처형은 이러한 역사적 배경 속에서 이루어졌다. 조씨의 처형은 확실히 청 관리들의 세력을 탄압하려는 진 정부의 의도가 있었지만, 루안씨를 배제한 것이 이 투쟁의 가장 깊은 배경이었습니다. 조씨 처형은 진국 내 각계 관료들의 공공연한 갈등이었으며, 진국 정치사에서도 중요한 사건이었다고 할 수 있다.
육신의 전유권과 진의 삼씨 분열이 진나라 재신과 옛 귀족들 사이의 다툼으로 인해 발생했다면, 조씨의 처형과 난씨인 굴씨의 처형은 다음과 같다. 가족, 범 가족, Zhonghang 가족, Zhi 가족 및 기타 왕자 그룹 파괴는 관료와 관료 간의 상호 갈등과 심화된 갈등의 불가피한 결과입니다. 춘추시대에 진(晉) 장군 도안가(圖熙老)는 충신 조돈(趙敷)을 모함하여 조돈(趙敵)을 사살하라고 명령했다. 하룻밤 사이에 자오둔의 가족 중 300명이 넘는 사람들이 학살당했습니다. 조둔의 아들 조석의 아내인 장계공주는 살아남아 내궁으로 보내졌는데 이때 임신 중이었다. 몇 달 후, 장기공주(Zhuang Ji)는 조우(Zhao Wu)라는 이름의 사내아이를 낳았습니다. Tu'anjia는 내궁을 봉쇄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장계공주는 치료를 명목으로 조씨의 절친한 친구인 성영을 내궁으로 불러와 성영에게 조오를 궁궐에서 구출해 달라고 부탁했다. 성영은 조오를 약상자에 넣고 그를 궁 밖으로 데리고 나갈 준비를 했다. 경비대장 한각은 성영의 정의를 크게 존경하여 성영과 조오를 놓아주고 칼을 빼어 자결하였다. 이 문제를 근절하기 위해 Tu Anjia는 전국에서 6개월 미만의 모든 아기를 살해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Zhao Wu와 Jin의 모든 무고한 아기를 보호하기 위해 Cheng Ying과 Gongsun Chujiu는 협상했습니다. Cheng Ying은 조고아를 대신하기 위해 자신의 아들을 희생하고 Gongsun은 고아를 구한 책임을지고 Cheng Ying은 갈 것입니다. Tu'an Gu에게 직접 보고하세요. Tu Anjia는 Cheng Ying의보고를 듣고 노인 Gongsun과 "Zhao 고아"를 죽였습니다. 그 후 Cheng Ying은 영광을 위해 친구들을 배신하는 죄를 떠맡고 조오를 민사 및 군사 기술을 모두 갖춘 남자로 훈련시키고 조우에게 투안가를 양아버지로 인정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Chen Ying이 Zhao Wu에게 진실을 말했을 때 Zhao Wu는 국경을 지키다가 돌아온 Wei Jiang 장군의 도움으로 Tu Anjia를 죽였습니다. 그 후 조오(趙吳)가 진국의 국정을 총괄하여 진국이 패권을 기본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그 후 조무(趙吳)의 셋째손 조향자가 위(魏), 한(한)과 함께 진(晉)나라를 삼분하여 조(趙)나라를 세웠다. 전설에 따르면 산시성 위현현 장산산은 조우가 숨어 있던 곳이다. 사람들이 예배를 드리지 못하게 한다는 것은 사람들의 향을 끊지 않고 죽은 사람들도 살아남아 조상을 예배할 수 있는 곳을 갖게 한다는 뜻입니다. 이 개념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이전에 유행하였다. 따라서 주(周)나라가 상(商)나라를 멸망시킨 후, 상(商)나라 왕실은 송(宋)나라로 이주하는 것이 허락되었다. 목록은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끊임없이 사람들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은 그물의 한쪽을 여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 조상들의 친절함이며, 우리 전통문화의 폭과 깊이의 원천입니다. 일종의 관대함과 용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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