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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 색상
1. 봄 대련은 도부(周나라 시대 대문 양쪽에 달린 직사각형 복숭아 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후한서: 예절 기록"에 따르면, 복숭아 부적은 길이가 6인치이고 너비가 3인치입니다. 복숭아나무 판에는 위대한 신인 "심도"와 "우레이"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음력 1월 1일에 복숭아 부적을 만들어 집안에 두는데, 이를 선녀(先木)라 부르며 모든 귀신이 두려워한다." 그러므로 청나라의 『연경년기』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봄의 대련도 복숭아의 부적이다." 오대십국시대 궁중에서 누군가가 복숭아의 부적을 써서 썼다. 『송나라사: 촉가』에 따르면 후촉주 맹장(孟張)이 학자 신은순(新恩興)에게 마호가니 판을 새기라고 명했는데, 그 이유는 그가 장인이 아니었기 때문인데, 명비로 새겼다. 새해 인사, Jiajie Changchun ''은 중국의 두 번째 대리 춘절 대련입니다. 송나라 이전에는 춘절 대련을 여전히 '도부'라고 불렀습니다. 왕안시의 시에는 "수천 가구가 태양처럼 밝아 항상 오래된 부적을 새 부적으로 교체합니다. "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복숭아 매력이 복숭아 판에서 종이로 바뀌어 "봄 스티커"와 "봄 커플"이라고 불렸습니다. 이 관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유행하게 되었고, 청나라에 이르러 춘절 대련의 사상적, 예술적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2. 종이 자르기
(1) 종이 자르기의 역사
종이 자르기는 조상을 숭배하고 신에게 기도하는 고대 활동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깊고 심오한 전통 중국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2000년의 발전 역사는 한족 문화의 전통적 개념을 응축시켰으며 그 발전 과정에서 도기 예술, 암벽화 예술 및 기타 예술과 얽혀 고대 국가의 인본주의 정신과 이념적 맥박을 확장시켰습니다. 이는 한족 전통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고, 전통신앙과 인간윤리의 전형이며, 국가의 민속풍습과 문화의 계승을 관찰하는 창구이기도 합니다.
중국의 종이 공예는 그 자체의 형성과 발전 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종이 공예의 발명은 기원전 3세기 춘추전국 시대에 이루어졌습니다. 사람들은 얇은 판재를 사용하여 구멍을 뚫었습니다. 수공예품은 독특한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지만 종이가 출현하기 전부터 금박에 패턴을 새기기 위해 조각, 조각, 틱, 조각 및 전단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가죽, 실크, 나뭇잎까지. 《사기》에는 서주(周周) 초기 성왕(成王)이 봉황잎을 잘라서 동생에게 선물하고 당나라의 수우(船皮)를 후작으로 삼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전국시대에는 가죽조각(호북성 장링왕산 추1호분에서 출토된 문화재 중 하나)과 은박중공조각(고위전국유적에서 출토된 문화유적 중 하나)을 사용하였다. 허난성 회현현 마을)은 둘 다 종이 공예와 함께 사용되었으며 그 모습은 민속 종이 공예의 형성에 일정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중국에서 발견된 최초의 종이 컷 작품은 1967년 중국 고고학자들이 신장 투루판 분지의 가오창 유적지 근처 아스타나 고대 북왕조 무덤에서 발견했는데, 두 가지 모두 접힌 종이를 사용했습니다. 중국에서 종이 절단의 형성.
종이 공예, 즉 진정한 의미의 종이 공예의 역사는 종이의 출현과 함께 시작되어야 한다. 한 왕조의 종이 발명은 종이 절단의 출현, 발전 및 대중화를 촉진했습니다. 종이는 쉽게 썩는 물질이기 때문에 보물처럼 보관하지 않습니다. 손상되면 다시 잘라낼 수 있습니다. 중국 북서부는 비가 적고 기후가 건조하여 종이에 곰팡이가 잘 생기지 않는 것도 신장의 투르판에서 북조 시대에 종이 공예가 발견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종이 자르기는 이미 당나라 시대에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두보의 시에는 “뜨거운 물이 내 발을 씻고, 종이 자르기가 내 영혼을 불러일으킨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종이를 자르는 방법으로 영혼을 소환하는 풍습이 당시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현재 대영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당나라 종이 컷을 보면 당시 종이 컷팅 기술이 극도로 높았음을 알 수 있으며, 그림의 구도도 완벽하여 천지의 이상적인 상태를 표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걸은 당나라 때 유행했는데, 조각된 목판 문양은 종이 공예의 특징을 갖고 있는데, 예를 들어 일본 쇼소인의 '다양(多陽)' 문양은 종이 공예 예술의 전형적인 표현 기법이다. 당나라 시대에도 종이를 잘라서 만든 원판을 사용했는데, 두꺼운 종이를 이용해 문양을 새긴 뒤, 천에 염료를 찍어 아름다운 문양을 만들었습니다.
송나라의 제지 산업은 성숙했고 종이 제품의 종류도 다양해 종이 공예가 대중화될 수 있는 조건을 마련했다. 민속 선물로 사용되는 '불꽃놀이', 창문에 부착하거나 등불과 찻잔 장식에 사용하는 '창꽃' 등이 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민간 종이 공예의 적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었습니다. 장시계주요에서는 종이 공예를 도자기의 패턴으로 사용했으며, 유약을 바르고 구워내는 방식으로 도자기를 더욱 정교하게 만들었습니다. 당나귀, 소, 말, 양 등의 동물의 가죽, 가죽, 기타 재료를 그림자 인형극의 형상에 새겨넣고, 푸른 옥양목 기법으로 만든 판을 기름판으로 조각하여 만든다. 스퀴지 인쇄의 패턴 패턴은 종이 절단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음양 조각이 있으며 실제와 구별하기 위해 긴 선을 잘라야 합니다.
명청 시대에는 종이 공예라는 공예가 성숙해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민속 종이 공예의 적용 범위는 더욱 넓습니다. 민속 등불의 꽃 장식, 부채 패턴, 자수 패턴 등은 모두 종이 컷으로 장식되어 가공됩니다. 또한 중국인들은 문 더미, 창 그릴, 캐비닛 꽃, 결혼식 꽃, 천장 꽃 등과 같은 가정 환경을 아름답게 하기 위해 가정 장식으로 종이 절단을 자주 사용합니다. 그리고 방. 남송 이후 등장한 종이 묶는 장인 외에도 중국 민속 종이 공예의 가장 기본적인 팀은 여전히 농촌 여성입니다. 응홍(Nvhong)은 전통 중국 여성의 완벽함을 상징하는 중요한 상징입니다. 응홍(nvhong)에게 필요한 기술인 종이 자르기는 소녀들이 어릴 때부터 배워야 하는 수공예품이 되었습니다. 언니들에게 종이 자르기 도안을 배우고 미리 자르기, 다시 자르기, 그리기 자르기를 통해 물고기, 곤충, 새, 짐승, 꽃 등 자신이 익숙하고 사랑하는 자연의 풍경을 그려냅니다. , 식물, 나무, 정자, 다리, 풍경 등을 만들고 마침내 원하는 상태에 도달하고 새로운 패턴을 손으로 잘라냅니다.
(2) 종이 공예 학교
1. 남부 학교
(1) 호북성 면양 종이 공예
(2) 광둥성 포산 종이 자르기
(3) 복건성 민속 종이 자르기
(4) 장쑤성 양저우 종이 자르기
(5) 절강 민속 종이 자르기
2. 북패
(1) 헬렌 종이 자르기
(2) 청양 종이 자르기
(3) 산서성 종이 자르기
(4) 유유 종이 자르기
(5) 허베이 위현 종이 자르기
(6) 산시성 민속 종이 -절단
(7) 산동 민속 종이 공예
(3) 종이 공예 창작
1. 인쇄 및 염색된 종이 – 중국 전통 종이 절단기는 브러시를 사용하여 종이를 중국 전통 빨간색으로 염색합니다.
2. 핫 스탬핑(Hot Stamping) - 염색된 라이스페이퍼는 건조되면서 종종 주름이 집니다. 따뜻한 다리미를 사용하여 구겨진 종이를 펴십시오.
3. 템플릿 만들기 - 아래 나비 이미지는 연필을 사용하여 나비의 윤곽을 그립니다.
4. 스모크 스텐실 - 방금 준비한 염색용 종이를 물에 적신 후 그 아래의 스텐실을 눌러주세요. 템플릿 면이 등유 램프를 향하도록 유지합니다. 거푸집과 거푸집으로 덮이지 않은 부분은 등유 램프의 연기로 인해 검게 변합니다. 종이가 완전히 건조되면 템플릿을 제거하고 등유 램프에서 연기가 나는 부분과 템플릿으로 덮힌 비연소 영역만 남깁니다. 종이 커팅 샘플 입니다.
5. 쌓기 - 데쿠파주 템플릿을 염색된 종이 더미(약 20장) 위에 놓고 함께 밀봉합니다.
6. 종이 자르기 - 중국 종이 자르기 예술가들은 일반적으로 길지만 튼튼한 손잡이가 있는 날카로운 가위를 선택합니다. 다른 시트를 동시에 모두 자를 수 있도록 눈에 보이는 패턴으로 시트를 자르는 데 사용합니다. 먼저 내부 패턴을 자르고 두 번째로 외부 가장자리를 자릅니다.
중국의 다양한 종이 자르기 중에서 유현 종이 자르기는 독특하며 음각 조각을 주로 사용하고 그 과정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다음 6가지 프로세스.
(1) 드로잉: 디자이너가 자신의 아이디어나 고객의 요구 사항에 따라 패턴을 그리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드로잉 형식이라고 합니다.
(2) 스티치: 그려진 패턴을 라이스 페이퍼(보통 라이스 페이퍼 한 번에 50장)에 스테이플러로 고정하고 가위를 사용하여 패턴의 크기에 따라 작은 조각으로 나눕니다.
(3) 불림 : 주문한 상품을 물에 넣고 담가질 때까지 기다린 후 꺼낸 후, 물기를 짜내고 햇볕에 말려주세요.
(4) 조각: 젖은 상품을 왁스 판 위에 놓고 패턴의 요구 사항에 따라 조각합니다.
(5) 염색: 각인된 제품에 색칠을 합니다. 재료는 물감과 가루, 도구는 붓과 신문이다.
(6) 포장: 위 5가지 공정을 거쳐 생산된 제품은 종이형 플라스틱 포장 또는 책, 거울틀, 금, 백금 등의 형태로 포장됩니다.
(4) 종이 컷팅 프레임
1. 장착 전 준비
종이 컷 작품을 장착하기 전에 평평하게 만든 후 선택해야 합니다.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레이스 용지를 준비하고, 기본 용지와 동일한 크기의 용지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색입니다. 사용 전, 하나하나 확인하고, 칼을 이용하여 깨끗이 긁어내고 청소도구로 닦아주세요.
종이 컷 장착에는 일반적으로 다음 방법이 사용됩니다.
2. 액자 장착
일반적으로 사진 및 그림 장착용으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방법입니다. 충분할 것입니다. 종이 컷을 설치할 때 종이 컷 주위에 소량의 흰색 라텍스를 사용하여 지지 종이에 접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프레임을 걸고 나면 종이 컷이 자주 떨어지거나 움직여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르지 않은. 지지지의 색상 선택은 주로 종이 컷의 색상에 따라 달라지며, 이는 종이 컷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종이 재단이 짙은 색이면 안감은 밝은 색이어야 하고, 종이 재단이 연하거나 흰색이면 안감은 진한 색이어야 합니다.
3. 종이 버전 장착
종이 버전 장착은 평면 장착과 수직 장착으로 나눌 수 있으며, 평면 장착의 경우 모든 종이 컷은 투명 테이프로 접착됩니다. 라텍스. 입체 마운팅은 종이 버전을 두 겹으로 나누고 투명 시트로 고정한 종이 컷을 가운데에 끼운 다음 외부 표면을 투명 시트나 셀로판으로 붙여 넣는 방식입니다. 3차원 공간.
4. 두루마리 장착
두루마리는 중국화를 장착하는 형태입니다. 엄숙하고 관대하며 매우 대담하며 방에 걸어두면 자연스럽게 종이 컷팅에 탁월합니다. 액자에 담긴 두루마리에 글씨를 새겨 달라고 서예가에게 부탁하고 도장을 찍는다면 중국의 두루마리 그림과 비슷할 것입니다. 액자 두루마리는 액자보다 가격이 비싸고, 장착 기술도 까다롭지만 예술적인 효과는 꽤 좋다.
5. 접착제 장착
현대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투명 수지 접착제와 같은 투명한 화학 물질이 점점 더 많아지고 약간의 응고제를 첨가하여 종이 컷을 배치합니다. 유리 위에 편평하게 펴고 종이 컷 위에 준비된 접착제를 부은 다음 나무 프레임을 사용하여 접착제 위에 셀로판을 편평하게 펴고 고무 롤러로 펴고 400도 조명 아래에서 굽습니다. 이 장착 방법은 매우 아름답고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지만 페인팅 중에 온도를 잘 조절하지 않으면 셀로판이 쉽게 부서지고 파손될 수 있습니다. 이 프레이밍 효과는 사진 접착제 효과와 유사합니다.
(5) 종이 자르기의 상징적 의미
민속 종이 자르기는 다양한 사물을 결합하여 이상적이고 아름다운 결과를 만들어내는 데 능숙합니다. 하나 이상의 이미지 조합에 관계없이 모두 "이미지의 의미"와 "이미지의 이미지"로 모델링됨과 동시에 객관적인 자연 형태에 기반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Bixing 기술을 사용하여 다양한 마스코트를 만들고, 기존 이미지를 결합하여 자신의 심리를 표현합니다. 상서로운 은유의 추구는 이미지 조합의 궁극적인 목표 중 하나가 되었다.
민속 종이오리기가 오랫동안 널리 전파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복을 받고 길상을 맞이하는 공연기능 때문이다. 지역적 고립과 문화적 한계, 자연재해와 같은 역경의 침입은 행복하고 행복한 삶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사람들은 풍족한 음식과 의복, 번영,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데 이러한 소박한 소망이 종이 커팅을 통해 전달됩니다. 민속 종이 컷 "사슴과 학의 봄이 함께"는 전통적인 민속 테마 패턴입니다. 민간에서는 사슴과 학의 발음이 같으며, 학은 장수의 큰 새로 여겨져 사슴과 학은 함께 복, 복, 장수를 의미한다. 시민사회의 생산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상황에서 인간의 노동은 생존의 담보가 되었고, 질병과 죽음의 고통을 없애는 것은 인간의 영원한 이상이다. 민간 종이오리기는 생명에 대한 염원을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고 생명을 보호하며 생명을 찬양하고 생명의 기쁨을 표현하며 생명숭배는 사람들의 신앙이 되었다. '토끼 밟는 독수리'는 민속혼례에 즐겨 사용하는 꽃 중 하나이며, 민간에 널리 퍼져 있는 전통 문양이기도 합니다. 독수리는 닭, 새, 까마귀와 같은 "양"을 의미합니다. 민간신화에서는 태양을 '세발 달린 새'라고 부르며, 사람들 사이에서는 태양을 '까마귀'라고 부른다. 토끼는 "음"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은 달 토끼라고 부릅니다. 토끼를 밟고 있는 독수리는 남성과 여성의 사랑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다산숭배의 주제를 반영하고 있다. 민지 공예에 등장하는 흔한 천막꽃과 행복한 꽃은 생명의 재생산과 재생산에 대한 숭배와 추구를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버클그릇', '빵을 들고 있는 인형', '물고기와 연꽃' 등을 주제로 한 종이컷 작품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민속 종이오리기의 표현언어는 단순하고 직설적인 서술이 아닌, 사물을 표현하려는 메시지이며, 전통적인 관념적 이미지를 차용하여 더 나은 삶에 대한 염원과 행운과 행복에 대한 기대를 표현한다. . 각종 단순하고 그로테스크하며 솔직하고 아름다운 종이 컷 형태는 독창적인 시각적 사고 방식과 민속 미학 개념에서 비롯되었으며, 중국의 독창적인 철학과 세계관에서 나온 공식 체계와 이미지로 구성된 독특한 조형 시스템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감동적인 예술적인 매력을 갖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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