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내시는 언제 처음 등장했으며, 누구의 아이디어였나요?

내시는 언제 처음 등장했으며, 누구의 아이디어였나요?

내시는 고대 중국 고전에서 중환, 내시, 내시, 내시, 내시, 내시, 종주안, 네이슈, 종귀인 등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역사에서 봉건사회가 멸망하기 전까지 환관이 없었던 시대는 많지 않았다. 내시는 황제와 후궁의 신하로서 왕궁의 광대한 건물과 탑의 화려함을 뒷받침하고, 궁궐 안의 통치자들에게 편안하고 풍요로운 생활 환경을 조성해 주었습니다.

고자가 되고 싶은 보통 사람들은 먼저 거세, 즉 성기를 잘라야 한다. 이것을 '정화'라고 하며, 그를 '육근결함'을 가진 사람으로 만든다.

내시는 얼굴에 수염이 없고, 목이 튀어나오지 않고, 목소리가 가늘어지고, 여성스러운 목소리로 말하며, 행동은 남자가 아닌 여자처럼 행동해 '중립'적인 사람이다. .

사실 내시는 중국의 특산품이 아니다. 고대 이집트, 그리스, 로마, 터키, 한국, 심지어 아시아 전역에 고자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내시제도는 가장 뿌리가 깊다.

중국 봉건 사회의 오랜 역사에서 내시는 왕자, 귀족, 고위 관리들의 삶뿐만 아니라 복잡한 정치적 투쟁에도 관여해 왔습니다. 1911년 혁명 이전의 중국에서는 왕조의 쇠퇴는 대부분 환관의 난과 관련이 있었다.

독재 체제의 희생자인 내시는 지옥에 떨어졌거나 두각을 나타내기도 했다.

자금성. 많은 관광객, 호기심 많은 눈, 순진한 얼굴, 놀라움의 한숨이 있습니다. 옥으로 만든 건물과 조각된 난간을 보기 위해 중국과 외국 관광객들이 모여듭니다. 바람과 비를 움직이는 거대 용이 구룡벽에서 내려오는 듯하고, 현대의 예공들은 계속해서 사진을 찍는다.

화창한 여름날, 중국 북부에서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북적거리는 군중 속에서 나는 왜 이렇게 추운지 몰랐다. 웅장하고 장엄한 세 개의 본당 밖, 여전히 구불구불한 길이 있는 황실 정원에서 나는 계속 몸을 떨었습니다.

99999개 반의 방 중 어느 하나도 밝고 웅장하지 않다. 빛은 무심히 방과 분리되어 있고, 작은 조각된 창문을 통해 몇 개의 빛만이 슬며시 들어온다. 이 빛줄기 속에는 과거의 네온 댄스 음악처럼 수많은 먼지가 날고 있다.

이 작고 허름한 방에는 어떤 방문객도 관심을 두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알아차렸다. 서화문(Xihua Gate)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식 명칭은 "Brine Room"이고 통칭은 "Changzi"입니다.

이 집에 왕조 문명의 '정수'가 숨겨져 있다는 사실은 누구도 모릅니다.

내시의 유래는 전문가 연구에 따르면 중국에는 이미 은상시대부터 '내시'가 있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갑골문에도 관련 기록이 있으며, 그 역사는 당연히 그보다 길다. 서쪽의.

탕진은 <전서>에서 내시를 이렇게 묘사했다. 그들을 관찰하는 것은 인간적이지 않다." 왜 이런 말을 하는가? 모직물? Tang Zhen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그들은 마치 담낭이 있는 것처럼 부풀고 굽어 있으며, 코는 소와 돼지처럼 윙윙거립니다. 따라서 사람의 광대뼈는 있지만 사람은 아니고, 기운도 없습니다. 턱수염은 여자가 아니나 얼굴은 옥처럼 아름답지만 생명이 전혀 없으므로 사람의 얼굴과 같지 아니하며 목소리는 어린아이 같으나 날카로우나 부드럽지 못하느니라. 쉰 소리가 나지만 목소리가 될 수도 있고, 원숭이처럼 들리지만 어른에게 말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의 목소리처럼 들리지 않고 사악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을 불쌍히 여기면 눈물을 흘리고, 미워하면 우는 것은 풀과 같아서 사람의 감정과 같지 아니하니라.

신체적 이상은 필연적으로 심리적 이상으로 이어진다. 루쉰은 '과부주의'에서 "과거 중국 왕조의 환관들은 보통 사람들보다 몇 배 더 잔인하고 사악하다"고 말했다. '어두운 곳'이라는 곳에서는 내시들이 변태적인 성욕과 권력욕, 탐욕을 마음껏 발산한다. 명나라 Zhao Shijin의 "Jiashen Chronicles"에 따르면 부패에 대해 이야기하면 Li Zicheng이 명나라 말에 베이징에 오기 전에 명나라의 국고는 4,000 태엘도 채 안 됐어요! 위중현이 압수되었을 때 수천만 냥의 은화가 발견되었으나 보물은 세어지지 않았다. 그 결과 총진은 슬픔과 분노로 내시들을 거듭 꾸짖었다. 나라에서 물려받은 보물을 완전히 도난당했습니다."

충전의 '상심'은 동정적이면서도 동정적이지 않습니다.

그가 황제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동정하지만 그는 환관의 우두머리이고 큰 나무이고 내시는 둥지를 짓는 새이기 때문에 그를 동정하지 않습니다. 나무 속에서 당신이 황제를 동정한다면, 누가 내시를 동정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군주들은 여전히 ​​내시제도를 고집했다. 그는 자신이 "황제"라고 주장하기 때문에 궁궐에 숨어 일반 사람들과 거리를 두어야 합니다. 황제도 먹고 마시고 똥 싸고 자는 인간이라는 사실을 사람들에게 알려주세요. 미궁 같은 궁전에는 '절대 안전한' 노예가 필요하다. 오만한 것을 두려워하는 황제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환관은 '서로 뗄래야 뗄 수 없는, 초점도 뗄 수 없는' 둘이 된다. 거대한 제국 건물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부 황제에서는 내시론이 정점에 이르렀다. 서기 10세기, 오대십국이 혼란에 빠졌을 때, 남쪽에 남한(南汉)이라는 작은 궁정이 있었습니다. 당나라 말기, 봉건국가의 태수 유연(劉燈)이 스스로 권력을 세우고 황제라 자칭하며 광저우에 도읍을 정하고 싱왕궁(興王室)이라 불렀다. 그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아내와 자녀와 자녀가 있기 때문에 이기적인 동기를 가지고 있으며 사심없이 황제에게 헌신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어떤 새도 가볍지 않다"고 하므로 오직 내시만이 가장 이타적이고 걱정이 없을 것입니다. 손자에게 왕위를 물려준 남한 왕 유겸(劉倉)은 또 다음과 같은 문서를 발행했다. “황실에서 임명한 모든 사람은 진사(眞師)든 장원(莊源)이든 관계없이 모두 거세하여 나라를 이룩해야 한다.” "걱정없이 알몸으로 드나들다", 공무원이 되려면. 유 씨와 그 아들의 사고방식은 천산 선생의 사고방식과 완전히 반대되어 중국 역사상 가장 화려한 환관 왕조가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왕천산은 환관의 불쌍함을 거듭 과장했지만 이는 그의 학문적 견해였다. 훌륭한 학자로서 내시를 부러워하는 사람보다 내시를 부러워하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그러나 환관이 권력을 잡던 시대에는 민중 사이에 '운동풍조'를 일으키기도 했고, 부유한 집안의 아들들도 관직 진출을 위해 마지못해 자살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것은 참으로 남쪽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공부하려면 10년의 공부가 필요하다. 차가운 창은 쓰라리지만 궁궐은 일시적인 고통이고 평생의 부이다. "Shan Tang Bie Ji Zhongguan Kao 10" 기록에 따르면 "남하이 가정의 970명 이상의 처녀 소년들이 수입을 구걸하러 돌아왔습니다." 한 작은 마을에서는 너무나 많은 처녀들이 자살했습니다. 나라 전체는 어떻습니까? 묵시록 3년에는 내시가 3,000명 정도 공석이었는데, 그 결과 지원자가 2만 명이나 됐다. 정부는 이렇게까지 인원이 많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부득이하게 1,500명을 추가해야 했고, 나머지 사람들은 베이징 외곽 난위안(Nanyuan)에 있는 보호소에 수용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대피소는 그렇게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없었고, 많은 사람들은 거지나 도둑이 되어야 했습니다. 아래쪽에는 자궁을, 위쪽에는 제도를 확장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명대에는 환관 조직이 계속 확대되어 '대궁 안에 소궁'을 형성하였다.

태화전의 정교함을 사람들은 칭찬한다. 사실 태화전은 클린룸에 비하면 종이집에 불과하다. 제국 도시에서는 태화전보다 클린룸의 위상이 훨씬 중요했다. 만력제(萬利帝)의 재위 10년 동안 태화전에서 조정 회의가 열리는 횟수는 태화전이 있든 없든 상관이 없는 일이었다. 정결실이 없으면 큰일이다. 황제를 모실 내시가 없으니 나는 하루도 먹고 마시고 자지 못한다. 그러므로 정화실은 자금성의 핵심이다. 제국이 내시 제도 위에 세워졌듯이, 자금성은 깨끗한 집 위에 세워졌습니다.

거세는 고전적인 극단이다. 100여 년 전에 살았던 사마천이 리링에게 단 몇 마디 말을 했을 뿐이고, 그 후 황제는 그의 불알을 뽑아 버렸다. 프랑스 사상가 디드로. 디드로는 프랑스 부르봉 왕조에 대해 논평하면서 "궁정에서 '사육제'의 도구는 항상 정치와 비슷했다"고 말했다. 카니발'을 개최하고 결국 비참함과 굴욕을 당하게 됩니까? 그렇지 않으면 그는 "역사 기록"을 완성했습니다.

중국은 고대 문명일 자격이 있다. 한나라 사람들은 거세를 했던 곳을 '누에방'이라고 불렀다. 못생긴 누에가 아름다운 나비로 변하는 곳이라는 시적인 이름이다. 거세는 문화의 숙적이자 문화의 일부이기도 하다. 거세는 문화를 침식하고, 문화를 삼키고, 문화를 변형시킨다. 거세를 문화의 본질로 내면화하면 문화는 거세에 대한 불안을 없애고, 특별한 쾌락에 취하게 된다. . 황용위 씨가 말했듯이, "문화사는 거의 신체의 일부 또는 전체가 깎이는 수많은 행위의 역사입니다. 거세와 거세라는 두 가지 다른 즐거움으로 쓰여집니다."

From 거세에서 거세까지 단 한 단계이고, 신체 장애에서 정신 장애까지 단 한 단계입니다.

'거세'가 노예의 의무가 되자 '부모님의 머리카락이라도 훼손하면 안 된다'고 계속 말하던 성도들은 그것을 못 본 척할 수밖에 없었다. 병에 담긴 내시의 "생명의 피"는 황제의 아내와 첩의 순결을 보장하는 "문서"였으며 "생명의 피"에 대한 크고 작은 성도들의 침묵은 황제의 방해받지 않는 권력을 보장했습니다. "자격증".

광활한 중국 땅에서 환관의 수는 최고조에 달했을 때 겨우 10만 명에 불과했는데, 이는 바다의 한 방울에 불과했다. 그러나 내시의 영혼은 중국 대왕국의 구석구석을 덮고 있는 먹구름과 같습니다. 제국에는 "침대 경비원" 역할을 하는 내시가 필요하고, 또한 일련의 일반 이론을 지키는 내시도 많이 필요합니다. 전자는 명백한 내시이고, 후자는 "지식 내시"라고도 알려진 보이지 않는 내시입니다. '칼 제작자'가 하나하나 거세 작업만 할 수 있다면 '지식 환자'는 자신의 패턴에 따라 수천 명의 환자를 대량 생산할 수 있다. 그 챔피언, 총각, 도사, 승려는 모두 '지식 환자'입니다.

'성소화'는 중국 지식인의 가장 큰 특징이다. 베이컨은 아는 것이 힘이라고 말했다. 지식은 곧 힘이고, 지식은 총과 같으며, 핵심은 총이 누구를 겨누느냐 하는 것이다. 온화하고 고상한 중국 선비들은 발밑에 있는 광활한 바다를 향해 총구를 겨누었습니다. 문화를 이용해 황실 건물에 벽돌과 타일을 추가하면서 그들은 이 신성한 작업을 열정적으로 수행했습니다.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더 많은 것을 얻게 되고 복숭아꽃처럼 찬란한 칭호를 받게 됩니다. 문사(文師)의 시호를 상주국에 헌정한 것'이라는 말이 참 인상적이다. 볼거리가 너무 많다.

'지식 환관'은 동방 전제주의 건축물의 탄탄한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그는 이백만큼 높지만 공적에 집착하여 '내가 어떻게 펑하오인이 될 수 있는가?'라고 생각했습니다. 현종의 눈에는 고리시조차 비교할 수 없는 장난감이었습니다. 학자 왕국위는 며칠간 '남쪽 서재를 산책'한 후 황실 스승으로서의 신분으로 곤명호 바닥에 깔려 사망했다. 고자가 되고 안 되고는 도덕적 자질이나 인격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체제의 구심력이나 문화의 관성은 누구도 거부할 수 없는 것입니다. Eisenstad는 "지식인 - 개척, 개혁 및 영향력"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중국 지식인은 자체 조직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들의 조직 구조는 국가 관료제와 거의 동일합니다. 행정 측면에서 그들은 국가 관료제에 더 가깝습니다. 핵심 교육이 더욱 전문화되면 교육의 구체적인 활동이 정치-행정 시스템 설계 쪽으로 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클린룸"의 확장, 변형 및 확장입니다. 쉬지 않고 고서에 주석을 달고, 인유를 연구하고, 음운론을 연구하고, 병행 산문을 작성하는 이 모든 것이 거세된 '지식 환관'의 서투른 사정 행위에 불과하다. 공부하는 목적은 벼슬이 되는 것이고, 벼슬이 되는 것은 돈을 벌기 위한 것이고, 벼슬이 되지 못하면 은둔 생활을 할 것이고, 은둔 생활은 안팎으로 유명해지려는 것입니다. 체계를 갖추지 못한 학자들은 기존 체계를 자신의 가치 준거 체계로 삼아 진정한 '반체제'의 힘을 지닌 학자가 되기는 불가능하다.

'지식 내시'가 만들어낸 지식은 '내시 지식'일 수밖에 없다. 선진유학, 한나라 유교, 위진형이상학, ​​수당불교, 송명성리학, 청나라 포설은 모두 황권을 중심으로 한 구심운동이었고, 어떤 궤도는 중앙에 가까웠다. 조금 더 떨어져도 질적인 차이는 없었습니다. 학문의 내용이 어떻게 변하더라도, 학자의 궁극적인 이상은 여전히 ​​출세와 부, 황제의 스승이 되는 모델을 넘지 못한다. '역사'의 목적은 '통치를 돕는 것'이고, '문학'의 목적은 '오락을 고양하는 것'이다. 학문이 풍부하고 도덕이 고상한 소위 사람은 "의례, 음악, 군인 및 농민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세상의 형벌이 강곡이라 할지라도 그는 또한 혼란스럽고 혼란스럽고 피리에 까다 롭습니다. 그는 자신의 지식을 자랑스러워합니다. 이 쓸모없는 '배움'이 '내시 지식'이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중국 화실의 기묘한 이야기>와 <선비들>을 읽었다. 거세된 선비들의 모습은 안타까워해야 할지 안타까워해야 할지 모를 정도로 생생하다. . 공자진은 『의병기제5조』에서 통치자들이 선비들을 눈에 보이지 않게 살해하는 것을 분노하게 비난했다. 이름도 죽이고, 목소리도 죽이고, 미소도 죽이고... 걱정하고, 화내고, 생각하고, 행동하고, 수치심을 느끼고, 쓰레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죽여라. " 당시 중국 전체는 병든 집, 괴짜들의 집이었습니다.

그러나 공쯔진은 외부의 폭력적인 거세의 공포를 깊이 감사하면서도 더 무서운 내면화된 자기거세를 무시한다.

수많은 선비들이 부러워하는 1등 학자는 과연 인품이 건전한 것인가? 『일등학자고시』에서 명나라 최고의 학자 정시매가 쓴 감사의 글을 보았습니다. 그의 재능은 그의 아름다운 말에서 볼 수 있고, 그의 학식은 그의 우아한 암시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당시 황제는 누구였습니까? 방탕하고 평범한 행동으로 유명한 사람은 명나라의 시종, 즉 가경황제였습니다. 일류 학자는 아무 것도 신경 쓰지 않고 마치 퍼그가 주인에게 요염하게 과시하는 것처럼 큰 소리로 세상에 아첨했습니다. 성기를 거세하는 것이 내시가 관직에 들어가는 관문이라면, 정신 거세는 선비들이 관직에 들어가는 관문이다. "명나라 역사"에는 Ding Shimei가 Linsheng에서 태어 났을 때 아직 어렸을 때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시 규정에 따르면 정부는 시골에서 태어난 모든 사람에게 한 달에 6두의 쌀을 지급했습니다. 몇몇 노인들은 청년을 괴롭히고 그의 쌀을 모두 잘라 버렸습니다. 그는 여전히 명랑했고 불만스러운 기색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명나라사"는 정시미를 "세심하고 위엄 있고 도덕적 성실성을 갖춘 사람"으로 칭찬했습니다. 그가 어떤 종류의 "도덕"을 옹호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자신의 권리를 보호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권리를 보호하지 않을 것입니다. 명예를 얻기 위해 굴욕을 참는 사람은 그 가치를 몰라야합니다. 어둠과 평화롭게 지내거나 심지어 어둠과 공모하는 사람은 빛이 오기를 기대하지 않을 것입니다.

'내시지식'에는 활력이 없고, '내시인격'에는 카리스마가 없다. 가죽 옷을 입은 사람, 비단 옷을 입은 사람, 리넨 옷을 입은 사람, 입을 것이 없는 사람 등 '내시 지식'을 숭배하고 '내시 인격'이 국민 집단 무의식 속에 내면화될 때 더욱 끔찍해진다. 매우 다르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반은 사람이고 반은 귀신이고 반은 음과 반은 양이고 반은 땅에 있고 반은 땅에 있는 환자입니다. 스스로 거세하는 것과 거세되는 것은 금화의 양면입니다. 중국 사람들은 황제가 되든, 장군이 되든, 위대한 작가가 되든 둘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순수한 지식이 없으면 순수한 지적 인격도 존재할 수 없습니다. 중국 철학은 너무 신비로워서 거세와 자위의 예술로 귀결됩니다. 『노자』나 『논어』를 읽어도 모두 나를 비참하고 차갑게 만듭니다.

문화대혁명이 시작됐을 때 아버지가 아직 대학생이었을 때 아버지가 들려준 작은 이야기가 기억난다. 점심시간에는 12명의 반 친구들이 큰 테이블에 둘러앉아 식사를 했습니다. 담당 학생이 양배추 수프 한 접시를 가져 왔고 학생들은 모두 수프에 기름진 돼지 고기 조각이 떠 다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모두가 열심히 삼켰지만, 국물을 떠낼 때 고기 조각이 떨어지지 않도록 모두가 극도로 조심했습니다. 같은 반 친구가 실수로 돼지고기 조각을 그릇에 넣었습니다. 그는 고기 조각을 그릇에 부은 순간 자신의 실수를 발견했고, 그 작은 고기 조각을 쳐다보더니 갑자기 얼굴이 창백해졌다. 같은 날 오후 청년동맹 지부서기가 찾아와 면담을 했고 그는 돼지고기 탐욕이라는 자신의 부르주아적 이념을 뼈저리게 반성했다. 이 동급생은 원래 학급의 활동가였으며 당 조직 발전의 대상이었습니다. 그는 고기 한 조각을 놓쳤기 때문에 앞으로 모든 활동가 활동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그 자신도 돼지고기를 먹은 것에 대한 폭식이라는 깊은 죄책감에 중독되어 우울해졌고, 성격도 급격하게 변했습니다. 돼지고기 한 조각이 사람의 성격을 바꿀 수 있는 환경은 지나치게 통제적인 환경이다. 『현대인의 딜레마』에서 프롬에 따르면, 그러한 환경은 “주체의 독립성과 인격의 온전함을 훼손하고 성적인 측면을 비판한다. 사고와 창의성이 생산적이라는 것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오락과 자극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아니라, 인격 발달을 제한하는 오락과 자극에 국한되며, 인간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가능한 한 적게 제공한다는 의미입니다. 성격 발달."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왜 그토록 미친 학대 행위가 많았습니까? 근본적인 이유는 극심한 정신적 빈곤이 치명적인 무능력감을 낳고, 이것이 가학성증의 주요 원인이기 때문이다. 성욕을 잃은 고자는 공격적인 성욕을 갖게 되고, 영적인 쾌락을 잃은 사람들은 끔찍한 형벌을 쾌락으로 여길 때가 많습니다.

전 국민의 내향적이고 마조히즘적인 병리적 성격, 주체성이 결여되고 자주성이 결여된 정신은 수천 년간 성적 억압에 바탕을 둔 윤리적 메커니즘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뛰어난 생리학자인 라이히(Reich)는 성적 억압이 경직된 성격을 낳고, 명예, 의무, 자제력이라는 병리학적 개념을 낳고, 경제적 억압으로 인해 반항하려는 사람들의 욕구를 제거한다고 믿습니다. 라이히의 연구 대상은 파시즘의 대중심리학이었지만 그의 이론은 동양의 전제주의에도 똑같이 적용 가능했다. 전체 인류의 경우: "수천년 동안 기계가 발전한 후, 생명에 대한 기계적인 전망은 대대로 인간의 생물학적 시스템에 점점 더 뿌리 깊게 자리 잡았습니다. 이 개발 과정에서 인간의 기능은 실제로 하나의 기계적인 기능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인간의 생식 기능이 죽는 과정에서 인간의 혈장은 경직되었습니다.

"제국의 관점은 저속한 문장으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성기는 자유의 원천입니다. 이 진리는 중국 황제들이 아무리 어리석더라도 이 마법의 무기를 쥐게 될 것입니다. 그들이 국가 통치에 대해 아무리 무지하더라도, 결국, 축적된 중국 문화는 강력한 장애물이 되었습니다. 즉, "모든 사람이 고자가 된 후에는 자연과 생명력의 자발적인 활동에 대한 장애물"이 되었습니다.

※고자의 유래※

고대 중국에서 거세되어 성력을 잃은 관료라고도 한다. 내시(내시), 내시, 내시, 중관, 내관, 내시, 내시, 내시 등으로도 불렸다. 당나라 고종 황제 재위 기간에 궁궐 이름을 중우부로 바꾸고 내시를 내시로 사용했다. 내시로서.

내시 제도는 진나라 이전부터 시작되었다. 『시서』, 『주예서』, 『예서』에는 내시에 관한 기록이 있다. 주(周)나라와 여러 가신(臣國)에는 환관이 있었는데, 진(秦)나라의 환관 노애(老愛)는 태후의 총애를 받아 장신후(長興后)라는 칭호를 받았다. 이후 내시 제도는 더욱 구체화되어 특수한 정치세력으로서 진시황 이후 여러 왕조의 정치 상황에 큰 영향을 미쳤다.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시대에 6국을 통일한 서한(西汉) 초기에는 한나라의 환관을 소부(少寶)의 관할하에 두었다. 유방은 내시의 권력을 진압하기 위해 서기관을 임명하였다. 외국 친족은 막강했고, 황제는 외국 친족을 견제하기 위해 내시를 자주 활용했는데, 이는 내시 집단의 독재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당나라에서는 내시를 내무국으로 나누어서, 예정국, 궁위국, 서관은 왕궁의 장부, 경비, 장례, 창고 물품 등을 담당했다. 당태종(唐宗宗) 이후에는 환관에 대한 제한이 더욱 엄격해졌고, 궁중의 환관은 최고위급으로 규정되었으며, 태종이 죽은 후 그 수도 제한되었다. , 총 내시 수가 3,000명으로 늘어났고, 7급 이상을 받은 사람도 1,000명이 넘었다. ) 감옥 장군은 내시들의 세력이 확대되어 일부 내시는 심지어 수종 통치 기간 동안 군사력을 가졌습니다. 육군, 천위군, 중위, 중앙위병 등의 중요한 직위는 모두 내시가 맡았다. 환관 독재는 Xianzong에서 Zhaozong에 이르기까지 그들에 의해 결정되었습니다. 당나라. 그러나 송대 내시들의 정치 간섭 현상은 친족의 전유권만큼 심각하지 않았다.

명청 시대에 명나라를 세운 주원장은 환관에 대해 엄격한 관리를 했으며, 환관은 문맹자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관직을 낮추고 관직을 금지했다. 외무장관이라는 군 직함을 부여하고, 궁궐 문에 철판을 걸어 정치에 간섭할 수 없다는 점을 명확히 표시했습니다. 영락조 이후 내시는 점차 중요해졌습니다. 황제가 신임하는 내시들은 군사 감독관으로 봉사하기 위해 종종 해외 순방에 파견되었습니다. 영락 18년(1420)에 동공장을 설치하여 환관들이 운영하며 모든 일을 황제에게 직접 보고하였다. 현종(玄宗) 때 글을 읽을 수 없는 내시들의 조상 제도를 바꾸어 궁궐 안에 서재를 세웠다. 그는 학관에게 젊은 내시에게 읽는 법을 가르치라고 명령했습니다. 성화 13년(1477)에는 동공장 밖에 서공장을 하나 더 설치하고 내시를 제독으로 임명하여 밀정의 지배를 강화했다. 또한 환관제도가 확대되어 궁궐에는 의관, 내관, 황실관, 정상, 마관 등 12명의 내시가 있었다. 서신(Xixin), 종고(Bell and Drum), 보초(Baochao), 훈당(Huntang)의 4개 국과 빙잔(Bingzhan), 은행(Banking)의 8개 국을 통칭하여 24야먼(Twenty-Four Yamen)이라고 하며 각 국에는 전임 환관이 있어 봉인을 맡습니다. 내시의 수는 급격히 증가하여 명나라 말기에는 수만 명에 이르렀습니다. 영종 황제 재위 기간에 내시 왕진(王眞)은 일부 관료들을 당원으로 모집해 개화 시대 환관 독재의 전신인 환관당을 창당했다. 이후 내시 참사가 반복됐다. 성화시대의 왕지, 오종시대의 유진, 서종시대의 위중현 등은 모두 막강한 권력과 영향력을 지닌 유력한 내시들이었다. 그들은 폭군이었고 반대자를 배제했으며 착취하고 약탈했으며 대규모 감옥을 반복적으로 설치하여 명나라의 정치적 부패를 심화시키고 국민에게 끝없는 재난을 가져 왔습니다.

명나라 내시들이 심각한 피해를 입는 것을 고려하여 청나라 통치자들은 몇 가지 제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내시를 내무부 소관으로 하고 특별히 형세방에서 관리하도록 규정하였다. 징시실은 궁궐감찰실이라고도 불리며 총지배인, 부총지배인 및 기타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강희(康熙)시대에는 내시(官官)의 수를 5위, 옹정(永鄭)시대에는 4위로 바꾸었다. 명나라의 '24야멘'이 '13야멘'으로 줄어들면서 인원도 크게 줄었다. 순치시대에는 내시가 천 명이 넘었고, 건륭시대에는 그 수가 3천 명으로 늘어났으며, 청나라 말기까지 이 숫자를 넘지 못했습니다. 내시의 승진이나 강등은 내무부와 민정부가 결정한다. 내시가 법을 어길 경우 내무부가 먼저 조치를 취하고 나중에 신고할 수 있다. 특히 정치에 간섭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순치제는 주원장의 옛 제도를 모방하여 교태전(Jiaotai Hall)에 주철 비석을 세웠으며, 불법 행위를 저지른 사람은 누구든지 영지에서 처형할 것이라고 분명히 규정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잘 시행되었습니다. 청나라 말기 서태후가 총애하는 내시 안덕해(安德海)와 이련영(溫連寧)이 거듭 금지령을 어기고 신하들이 의심의 눈초리를 보냈지만 한, 당, 명나라 시대 환관의 독점권은 전혀 나타나지 않았다.

1911년 혁명은 청나라의 봉건 통치를 무너뜨리고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봉건 사회의 환관 제도도 종식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