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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자도덕경의 내용은 무엇인가요?
(1) 자연을 따르고 백성에게 복종하며 아무것도 하지 않고 통치한다:
노자는 “큰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작은 별미를 요리하는 것과 같다. 세상의 귀신은 신이 되지 아니하리라.” 귀신이나 신이 아니면 그 신이 사람을 해치지 못하고, 신이 아니면 사람을 해치지 않고, 성인도 사람을 해치지 못한다. 아내가 서로 해를 끼치 지 않기 때문에 덕이 함께합니다.”
이것은 Liu Zongyuan이 "Zhongshu Guolu Biography"라는 기사에서 말한 것과 같습니다. "본성을 따르고 뿌리를 펴고 가꾸십시오. 이제 다 됐으니 옮기지 말고, 걱정하지 말고, 다시 잊어버리세요. 옮겨 심을 때에는 어린아이처럼 소중하게 여기고 심은 뒤에 놓아주세요." 버려지면 성장에 해를 끼치지 않고 본연의 성을 보존할 뿐이며, 다른 식물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할 수 있으면 너무 좋아하게 될 것입니다. , 걱정을 너무 부지런히 해서 황혼에 한 번 보고 쓰다듬고, 사라진 후에 다시 보고, 심지어 피부를 긁어 성장과 상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건조함은 뿌리를 흔들어 그 밀도를 보면 나무의 성질이 분리되는 것을 사랑이라 부르지만 사실은 걱정한다고는 하지만 실제로는 그것을 미워하는 것이다. 정부 거버넌스도 후자와 같아서 명령을 방해하고 씨앗과 수확물을 파괴하는 것을 좋아하며 불쌍하다면 재앙을 초래할 것입니다."
Liu Zongyuan은 자신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관리들에게 말했습니다. 일을 스스로 하는 사람에게는 잦은 명령이 있으면 겹겹이 알리는 이유가 있고, 문제가 완료되더라도 문제의 성격이 바뀌게 됩니다. 중간에 미련한 관리가 있고, 이를 이용하여 큰 깃발로 호랑이 가죽을 만들어 마음대로 사용하고, 신과 귀신인 척 하며 백성을 부유하게 하는 사람이 있으니, 손해를 보는 사람이 있고, 번거로운 정부 법령과 수많은 금기 사항 때문에 결국 국민들은 어떤 재난을 당하게 되는 걸까요? 독일 시인 하이니에가 말했습니다. 폭력적인 정치질서를 유포하는 과정에서 그 결과가 원래 의도와 크게 다른 경우가 많다는 표현이 적절하다. p>
위에 있을 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래에서도 많은 실수를 하게 된다. 노자는 이를 깊이 깨닫고 "백성을 사랑하고 나라를 다스리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느냐"고 물었다.
그러나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뜻이 아니라,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를 이루기 위해서는 “성인의 마음은 무상하며 사람의 마음을 자기 마음으로 삼는다.” 이는 성자가 세상을 다스린다는 뜻이며, 또한 “도는 항상 행하지 아니하는 것”을 본받아야 한다는 뜻이다. 만물이 성장하기에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고, 만물이 만물의 주인이 되지 않고 자유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라. 복잡한 검문소와 가혹한 정치, 형법을 이용해 그들을 자양분으로 삼지 않도록 노력하라. 교활한 공직자들에게 기회를 남겨두며, 국민의 뜻을 자신이나 소수의 뜻으로 대체하지 않고, 국민의 구세주나 대변인인 척하여 여론을 유린하지 않고 거시적 통제를 통해 적절한 환경을 조성한다. . 사람들이 "자신의 힘을 해치지 않고 자신의 본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평화롭게 살고, 자신의 직업을 즐기고, 원하는 것을 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아무것도 가지지 않고 의지하지 않고 오래 자라는 것을 Xuande라고 합니다. 성공하면 사람들은 "나는 자연스럽다"고 말할 것입니다.
(2) 건소바오 단순함, 단순한 민속풍속:
노자는 진정성과 성실성을 옹호하며 최고의 도덕적 의미에 반대합니다. 진정한 국가는 모든 세속의 족쇄를 초월하고 자연에 따라 자연스럽게 행동하는 것입니다. 도덕을 말하는 것은 당연히 도덕적이다. "내 안에 있는 것은 덕이다." 노자는 도가 윤리를 포함하지 않으며 인(仁), 정의, 예절, 지혜가 인위적인 것을 부과한다고 믿습니다. 인간의 본성을 왜곡하고 훼손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사람이 근본으로 돌아가 단순함을 받아들여야만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을 이룰 수 있습니다.
노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옛날의 선은 백성을 깨달게 한 것이 아니라 백성을 어리석게 만든다." 나라를 다스리기가 어려운 것은 지혜 때문이다. 그러므로 지혜로 나라를 다스리면 역적이 된다. 나라를 다스리지 않으면 나라가 복을 받게 될 것이다. 이 두 가지를 아는 것도 법이고 항상 법을 아는 것을 현덕(玄德)이라 한다." 공자께서도 이르시되 백성을 인도할 수는 있으나 깨닫게 할 수는 없느니라. 그의 순진한 성품은 자기 뜻대로 행하며 지혜와 기만과 간사함으로 물들어서는 안 되며, 지혜로 나라를 다스리면 신하들도 지혜로 응하리라. 아무것도 하지 않고 깊이 파고들고 자연을 따르지 않으면 반역자가 되고, 나라의 장수들이 서로를 속이게 될 것이다. 이 사실을 아는 우리는 "하지 말아야 한다. 사람들이 싸우지 않도록 덕을 소중히 여기고, 사람들이 훔치지 않도록 희귀한 물건을 소중히 여기지 말고, 사람들이 혼란에 빠지지 않도록 좋은 것을 보지 마십시오." 단순하고 정직한 환경을 조성하고, 하지 마십시오. 지혜를 사용하여 사람의 마음을 속이는 것은 관찰에 근거한 것이 아니니 이는 지혜에 어긋나는 것이니라. 그러나 덕이 넓어서 지혜와 거짓이 생기지 않고 재앙이 일어나지 않으며 형세가 잘 회복될 것이다. 이것이 본연을 옹호하고 안식하는 길이라고 할 수 있다.
노자는 “세상 사람들이 아름다운 것은 아름답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선한 것은 모두 악하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그것은 좋지 않다!" "존재와 무가 서로를 창조한다"고 하여 여기에 미와 선의 이름이 있느니라. 그 중에 수백명의 위선자와 선한 사람들이 섞여 있을 것이니라. 사람들은 자질을 잃고 문화를 존중하며 점차 뿌리를 잊게 될 것입니다.
화편은 수단을 사용하고, 권력을 이용하고, 여론을 조작하고, 온갖 '당연히 옳은 일'과 '가증스러운 범죄'를 꾸며 사람들을 속였다고 루쉰은 말했습니다. 아니면 투옥되었는지 이제야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는 '가증스럽다'고 여겨졌다가 마침내 범죄를 저질렀습니다.
Yan Fu는 노자의 방식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나 사실 그것은 가장 큰 악이다." 슌. 이 세상 책을 읽는 노인들은 아직도 내가 사람들에게 바보라고 생각한다. 진짜 바보 앞에서 꿈을 말할 수는 없다!"
(3) 정부는 깨끗하고 법은 의로우며, 나라는 평화롭고 백성은 안전하다. :
노자는 “도가 있을 때”라고 말했다. 멸하면 인(仁)이 있고, 덕(德)을 잃으면 인(仁)이 따르고, 인(仁)을 잃으면 의가 따르고, 덕(德)을 잃으면 예(禮)가 따른다. 인(仁)과 의(仁)가 이루어지므로 인(仁)과 의가 보이지 않고, 통치자가 불의하고, 세상이 위험에 처해 있으며, 인의(仁信)라는 이름을 내세우고, 심지어 법을 사용하여 공자는 “도(道)는 정치로 다스리고, 백성은 형벌을 받느니라. 도(道)는 덕(德)에 있고, 화합은 예(禮)에 있으며, 부끄러움과 성실함이 있다”고 말했다. 유종원은 “예의의 기본은 혼란을 막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모두 인(仁)과 정의, 예절과 법이 방편이자 구제책이라는 뜻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사회의 화합과 안정을 유지할 수 있다. 그러나 물고기는 강과 호수에서 서로 돕고 서로 잊어버리는 것이 더 낫다. 그러므로 사마천은 《역사기》에서 이렇게 말했다. 노자가 말하기를, "백분을 도구로 삼고, 성인이 이를 사용하면 관료가 되므로 대제도가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
대도가 타락한 이유는 무엇인가? 백성들이 지혜롭고 간사하게 되었는가? 노자는 “식량세가 높아 백성들이 굶주리므로 치료하기가 어렵다. "죽음을 멸시하는 자는 삶을 풍요롭게 하려 하기 때문에 죽음을 멸시하는 것이니라." 세금이 많으면 백성이 굶주리게 되고, 황제가 선조에게 이익을 주고자 하면 백성도 삶을 풍요롭게 하려고 노력하므로 죽음을 가볍게 여기면서도 지치지 않습니다.
권력을 가진 자들은 권력을 이용해 사리사욕을 부리고, 폭력을 써서 국민을 탄압하고, 과도한 세금을 부과하고, 부패와 부패를 일삼는다. 교묘함과 위선, 온갖 이단과 종파가 만연하니, 상하 모두가 공익을 생각하지 않고 사익만을 추구한다면 나라는 가난하고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그래야만 엄중한 형벌과 법으로 처벌할 수 있고, 명확한 명령으로 금지할 수 있지만, 부패한 관리들과 교활한 관리들은 아무것도 할 수 없으며, 서민들은 물고기와 고기를 먹게 하고 가난한 사람들은 서로 따르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법은 성하고 도적은 많느니라.”
노자는 “태초에 이름이 있었고 그 이름도 있었으니 남편은 어찌 알게 되리라”고 말했다. 멈추라, 멈출 줄 알면 위태롭지 아니하리라.” 단순한 길은 쇠퇴하고 위선이 나타났으니 인(仁)과 정의와 예절과 법은 어찌할 도리가 없는 길이다. 왕으로서 알아야 할 것이다. 멈추지 않고 나아가지 않는 방법. 멈추는 방법을 안다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다 대학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왕이 되려면 자비에서 멈춰야 하고, 신하가 되려면 존경에서 멈춰야 합니다. 아버지라면 친절에서 멈춰야 하고, 나라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려면 신뢰에서 멈춰야 합니다." 법으로 통치하는 사람은 정의와 엄격함에서 멈춰야 합니다.
노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욕심이 없으나 백성은 순박하다." "소박함을 보고 단순함을 품고 사욕이 적다." "도는 항상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모든 것을 행한다." 그리고 하고 싶으면 이름 없는 단순함으로 억압하면 세상이 정해져 버린다. 권력을 가진 자들은 그 단순함을 받아들여 그것을 보여줄 것이고, 사람들은 "음식을 즐기고, 옷을 입고, 평화롭게 살며, "조용한 서청으로" "혼탁"할 것입니다. 사회는 악을 없애고, 나라는 평화롭고, 백성은 안전할 것이다.
노자의 철학사상, 수양,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를 평화롭게 하는 것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
중화민족은 길고 찬란한 전통민족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 중국의 위대한 철학자이자 사상가로서 노자의 철학적 사상과 사상은 수천년간 지속되어 형성되었다고 할 수 있다. 오랜 역사, 광범위하고 심오한 내용, 그리고 그 영향력은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철학에게 '형이상학'의 안개 속에서 방황하지 말고, 실제 생활에 정확한 지식을 제공하라고 요청합니다. 사실 노자는 나라를 안정시키고 다스리는 올바른 전략을 세상에 분명히 지적한 바 있다. 이는 중국이 모든 왕조를 통틀어 독재 군주였기 때문이다. 노자 정치의 기본은 백성을 최우선으로 삼는 것입니다. 노자의 가르침은 실제로 정당화되기 어렵지만, 나라를 다스리는 것과 백성을 부유하게 하는 것은 노자의 가르침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다음과 같은 현상이 있습니다. 혼돈이 정리되는 어느 시대에도 도학은 유교를 외적으로 표현하는 노자를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우주론에서 생명론으로 확장되고, 생명론에서 사회정치이론으로 확장되는 것은 모두 인간의 합리성으로 파악할 수 있는 완전한 논리 체계를 갖추고 있다. 그것의 기초로서 강한
과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노자철학의 가치는 자연과 인간사회의 발전과 변화의 보편적 법칙을 과학적으로 밝혀 미래 세대가 사물을 이해하고 사물과의 관계를 다루며 인간의 행동을 규제할 수 있도록 현명한 지도를 제공한다는 데 있습니다. .방법.
노자가 지적한 도의 세 가지 법칙을 이해할 수 있다면 모든 일에 있어서 현명하고 현명할 것입니다. , 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성과를 얻을 수 있고, 나라를 다스리는 삼원칙을 실천할 수 있다면 사회가 조화롭고 조화롭게 될 것이며, 나라와 국민이 평화롭게 될 것입니다. 노자(老子)의 가르침을 "연구하고 적용"할 수 있다면 장자(莊子)가 말한 것과 같을 수 있습니다. 황제의 덕이요 천자의 덕이요, 이 아래서 보면 신비한 왕의 도이니라. 이 점에서 유유히 돌아다니니 강과 바다와 산의 사람들이 확신하느니라. 이것을 이용해 세상을 발전시킨다면 당신의 장점은 분명해지고 세상은 하나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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