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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움은 참 신비로운 일이다. 설명할 수 없는 순간에 조용히 찾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해질녘에 낙엽이 어깨에 닿을 때나... 향수병은 지독한 그리움입니다. 해외에 있는 사람들과 대만 동포들은 이것에 대해 가장 깊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국에 온 사람들이 많고, 그들의 가슴에 흔들리는 것은 그리움이다. Xi Murong과 Sanmao와 같은 많은 작가들이 이것을 설명했습니다. 그 중 위광중(玉廣中)의 ​​'노스탤지어(Nostalgia)'가 최고의 시이다.

그리움

저자: Yu Guangzhong

어렸을 때

그리움은 작은 우표입니다

나는 이것이다

어머니가 계시다

크고 나서

그리움은 좁은 티켓이다

나는 여기에 있다

신부는 저기 있다

나중에

그리움은 짧은 무덤이다

나는 밖에 있다

어머니는 안에 있다

그리고 지금

그리움은 얕은 해협

나는 이쪽에 있다

본토는 반대편에 있다

시평:

이 시는 조국통일을 염원할 뿐만 아니라 중국의 많은 강이 황수로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그리움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강과 장강과 마찬가지로 위광중은 섬에 거주하지만 조국과 그 문화적 전통을 사랑하는 중국 시인으로서 그의 향수시는 우리나라 고전시에 담긴 민족적 정서 전통을 내면의 정서로부터 계승하고 있으며, 깊은 역사와 민족의식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대만과 본토 사이의 장기적인 인위적 고립과 외딴 섬으로 표류하는 수백만 명의 향수병은 객관적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구체적이고 광범위한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 시대의 향수. 30년 이상 본토를 떠나온 현대 시인으로서 위광중의 작품은 필연적으로 시대의 심오한 흔적을 남길 것입니다. '노스탤지어'라는 시는 중국 본토에서의 개인적인 경험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젊은 시절의 우표, 젊은 시절의 배표, 심지어 미래의 무덤까지 모두 수천 명의 해외 방랑자들에 대한 시인의 오랜 기억을 담고 있습니다. ,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시의 끝에서 새로운 수준에 도달합니다. "그리고 지금 / 향수병은 얕은 해협입니다 / 나는 이 끝에 있습니다 / 본토는 중국 동부를 향해 흐르는 수백 개의 강과 같습니다." 바다, 수천 개의 봉우리가 태산을 향하고 있는 것처럼, 시인의 개인적인 애환은 조국과 민족에 대한 큰 사랑과 뒤섞여 있으며, 시인의 개인적인 경험 역시 마지막에 타는 듯한 감정 때문에 더욱 도발적이고 우울합니다. 시인 자신이 말했듯이 “역사의 수직의식, 수평의 지역의식, 수직과 수평의 교차가 교차로의 현실감을 이룬다”(<백옥여주> 서문). , 시인의 〈향수〉는 새시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향수시이며, 특수한 지리적 조건에서의 변주가 이전의 향수시와는 비교할 수 없는 폭과 깊이를 갖고 있다. Yu Guangzhong 씨는 중국 전통 문화와 중국을 사랑합니다. "가장 아름답고 어머니 같은 나라 중국"을 찬양합니다. 그는 "청묵의 상류는 밀라강이다", "나는 굴원과 이백의 후손이 되고 싶다", "내 혈통에는 황하 지류가 있다"고 말했다.

이미지를 포착하고 다듬는 측면에서 이 시는 단순하면서도 풍부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향수는 누구나 공통적으로 경험하지만 포착하기 어려운 감정이다. 이를 표현할 수 있는 독특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찾지 못하면 그것은 일반화되고 평범해지거나 추상화되고 공허해진다. 《노스탤지어》는 광활한 시공간에서 우표, 배표, 무덤, 해협 등 네 가지 이미지를 추출한다. 그들은 단순하고 소위 단순함은 결코 단순하지 않지만 명확하고 집중적이며 강렬하며 산만하고 혼란스러운 의미가 없으며 소위 부자는 결코 쌓이지 않습니다. , 그러나 그것은 암시적입니다. 긴장감이 넘치고 독자들에게 많은 연관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조합이라는 측면에서 <노스탤지어>는 시간의 전개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합성하는데, 이를 이미지 진행이라 할 수 있다. "어렸을 때", "어렸을 때", "나중에", "지금"이라는 시간적 순서는 시 전체를 붉은 선처럼 흐르며 시인의 장수한 삶의 과정과 조국에 대한 그리움을 요약하고 있다. 시의 처음 세 연 밀려오는 파도처럼 결국 시 전체의 9단계 파동으로 갑자기 합쳐졌습니다.

'노스탤지어'의 포멀한 미모도 눈길을 끈다. 형식적인 아름다움은 구조적인 아름다움과 음악적인 아름다움으로 표현된다. 노스탤지어의 구조는 변화와 전통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통일이란 상대적으로 균형이 잘 잡혀 있고, 문단과 문장의 패턴이 비교적 깔끔하고, 문단과 문장이 비교적 조화롭고 대칭적인 것을 의미합니다. 변화란 획일성을 극도로 피하고 생동감 있고 유려하며 생동감 넘치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노스탤지어"의 섹션 4. 각 연은 4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연은 상당히 균형있고 대칭적이지만, 시인은 긴 문장과 짧은 문장의 변화와 조정에 주목하여 시의 모습은 단정하지만 울퉁불퉁한 아름다움을 갖고 있다. '노스탤지어'의 음악적 아름다움은 한 곡 안에 세 번 오가며 한숨을 쉬는 아름다운 선율에 주로 나타난다. 4번 반복, 4번 더하기 '작다', '좁다', '짧다', '얕다' 등의 단어가 문단의 같은 위치에 겹치는 것은 시 전체를 불평처럼 저조하고 억압적으로 만든다. '하나', '한 조각', '한 편', '하나의 만'이라는 숫자의 사용은 시인의 언어 능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시 전체의 음운론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노스탤지어'는 음악 속 부드럽고 살짝 슬픈 '추억의 노래' 같은 곡으로, 해외 여행자들을 위한 애틋하고 아름다운 사랑 노래다.

그리움

저자: 서무용

고향의 노래는 먼 피리

달밤에 늘 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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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향의 모습은 일종의 막연한 상실감

안개 속에서 이별하는 듯

이별 후

그리움은 세월이 없는 나무와 같습니다

늙지 않는 것

감사

고향에 대한 애착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공통적이고 영원한 감정.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방랑자, 표류자, 부랑자들은 노년에도 자신의 뿌리로 돌아가기를 희망한다.

Xi Murong은 이 향수를 7행 3연의 짧은 시로 요약했습니다. 첫 번째 연은 신선하고 여운이 남는 현지 사투리를 묘사하고, 피리 소리는 "항상 밤에 달과 함께 울린다"고 합니다. 1년 중 사계절이 몇 번이나 있었는지 상상해 보세요. 그날 밤에는 달빛이 없었는데, 이는 여행자가 항상 고향을 그리워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점점 멀어져 가면서 시간의 흐름에 따라 고향의 윤곽이 흔들리고 피처럼 짙은 안개 속에 이별하는 듯한 막연한 아쉬움만 남는다. 그러나 구름층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안개 속의 이별의 파도를 이용하여 고향의 아련하고 우울한 각인을 은유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추상적이고 주관적인 감정을 관찰 가능하고 유형적인 이미지로 표현하는 것이며, 이는 생생하고 자연스럽다고 할 수 있다. 세 번째 층은 향수의 영원성에 대해 씁니다. 이는 상층 2층의 잔잔한 현지 사투리와 잔잔한 향수로부터의 전환으로, 형태가 매우 참신합니다. 레벨이 점진적으로 진행되면서 주제가 모호함에서 점차 명확해집니다. 시인은 바퀴 없는 나무를 이미지 비유를 통해 방랑자의 마음 속에 영원히 머물며 '영원히 늙지 않는다'는 깊은 바다 같은 우울, 그리움, 우울을 표현하고 있다.

감정 표현과 이미지 선택의 융합은 시 전체의 예술적 개념을 심오하고 광범위하게 만듭니다. 은유의 적절성과 자연스러움, 언어의 단순성과 아름다움은 시 전체에 전원적인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그리움

저자: 산마오

20년 전 해외에 갔을 때 여자친구가 나에게 묶인 카우벨 세 개를 건넸다. 그 시대에는 누구도 지역적인 것을 소중히 여기지 않았습니다. 당시 타이베이에는 기성복을 파는 일이 없었던 기억이 납니다. 입고 싶은 옷이 있으면 양복점에 가야 해요. 잘라낸 재료를 가지고 작은 벤치에 앉아 미국 잡지를 뒤적거리다가 스타일이 마음에 들면 재단사에게 부탁해서 직접 제작해 달라고 하더군요. 당시 대만에는 물건이 별로 없었기 때문에 매우 외국 지향적인 시대였습니다. 사진 왼쪽에 있는 방울줄을 가져가서 여자친구한테 어디서 구했냐고 물었더니 시골에서 온 물건이라며 가져가자고 하더라구요. 종을 흔들면 목에 뭔가 걸린 것처럼 명확하게 울리지 않고, 만지면 한동안 덜컥거립니다.

이 뭉치를 고향 땅 한 줌이라고 생각하세요. 향기롭지도, 비옥하지도 않을 수 있지만 없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나는 그것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수년 동안 상자에 보관했습니다.

사막에 도착했을 때 남편이 이 방울 끈을 발견하고 오랫동안 가지고 놀았는데 이 끈의 모양이 마음에 드는 것 같아서 3개를 놓아두었어요. 그의 열쇠 고리에 종을 달고 그 이후로 그를 따라 왔습니다.

앞으로 우리 집에는 풍경과 대나무가 있었는데, 잠시만 매달았다가 철거했다. 내가 사는 지역은 항상 바람이 많이 불고, 종소리가 계속 울리기 때문에 시끄러운 느낌이 든다. 바람이 없는 곳에 있는 것이 더 좋습니다. 가끔 바람이 불고 어떤 음표가 흩날리기도 합니다.

나중에는 스페인 종소리를 사서 기침하는 것보다 소리가 더 심했어요. 그냥 장식으로 걸어놓고 듣지 않았어요. 우리가 서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 살고 있을 때 육체적인 고난과 극심한 정신적 고난을 겪던 시절에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힘을 거의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 당시 남편은 밤낮으로 일했지만 회사에서 돈을 지불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내 눈에 매우 괴로워했고 남편에 대한 안타까움을 느끼며 남편과 히스테리하게 싸우기 시작했습니다. 그 동안 두 사람은 잘 싸웠고, 잘 싸웠고, 결국엔 앞날이 날로 나빠지는지 모르고 서로 껴안고 울기도 했고, 회사도 안 좋아졌다. 지옥에 가야 할 일은 단지 사람들의 월급을 빼앗아 여권을 갚지 않은 것뿐이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메이플라워'라는 중편소설에 쓰였고, '부드러운 밤'이라는 책에 수록된 것 같으니 여기서는 반복하지 않겠다. 그렇게 우울한 기분에 어느 날 남편이 오더니 사진 오른쪽에 발톱이 있는 것처럼 생긴 종 두 개를 나에게 주었습니다. 나는 텐트에 앉아 종을 잡았습니다. 벨을 울리고 싶지 않았지만 무관심했습니다.

남편은 나에게 “그들이 얼마나 좋은지 들어보세요.”라고 말했고 그는 부드럽게 벨을 흔들었다. 그 작은 울림은 메마른 대지를 가로질러 부는 미풍과 이슬비 같았고, 마음을 휘감는 여운의 흔적이 연달아 소용돌이쳤다. 면이 사라지려고 할 때 남편은 다시 가볍게 흔들어 댔다. 평생 들어본 적 없는 맑고 깊은 신의 목소리였고, 오랫동안 내 마음 속에 쌓였던 우울함이 풀렸다. 호수 속으로 들어가 가슴의 고통을 막았습니다.

남편은 건설 현장에서 나이지리아인 노동자로부터 황소 뼈 손잡이가 달린 칼을 사용하여 이 두 개의 종을 받았습니다.

남편은 몸에서 한 번도 떠나지 않은 칼 외에는 가진 것이 아무것도 없었다. 유일하게 사랑받는 보물, 아내를 기쁘게 하기 위해 그는 그것을 그 한 쌍의 종과 바꾸었습니다. 그것은 좋은 칼이고,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신비로운 구리 종 두 개입니다.

어느 해, 제가 대만에 교사로 돌아왔을 때 한 학생이 구리종 한 줌을 가지고 와서 골라달라고 했습니다. 웃는 얼굴로 하나씩 시험해 보았는데, 드디어 꽤 괜찮은 것을 골랐습니다. 그런 다음 나이지리아 구리 종 두 개와 중국 종을 빨간색 실로 엮습니다. 밤 늦게 집에 갈 때마다 문을 열 때 가볍게 만져주곤 해요. 집에 돌아왔을 때 나를 맞이할 불빛은 없었지만 목소리가 있었고, 그 목소리 속에서 노래된 내용은 '사랑해'였습니다.

왼쪽의 줄은 내 여자친구는 그것을 향수병으로 여겼습니다. 제가 만든 구리종 3개는 현재 지역 특산품 및 선물가게에서 대량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천 개의 강과 산을 여행하면서 느끼는 향수병은 내 발이 밟고 있는 흙만으로 삶의 부침을 보상할 수 있는지 큰 의문이다.

2 영화 노스탤지어

원제: 노스탤지어

별명: 노스탤지어/노스탈지아/노스탈기야

감독: 안드레 타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

주연: 올렉 얀코프스키 / 얼란드 조셉슨 / 도미지아나 지오다노

출시연도: 1983

언어: 이탈리아어/러시아어

제작 국가/ 지역: 프랑스/이탈리아/구소련

imdb 링크: tt0086022

줄거리 요약·······

러시아 작가 안드레이 고르차코프(올렉) Yankovsky)와 그의 아름다운 여성 번역가 Eugenia (Domiziana Giordano)는 언어 연구를 위해 이탈리아로갔습니다. 길에서의 경험: 시골 교회에서 여성들은 성모 마리아 동상 앞에서기도했습니다. 활력을 되찾기 위해 매일매일 괴짜 노인 도메니코(에를란드 조셉슨)는 종말론적인 망상 속에 가족을 7년 동안 가두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도메니코를 미친 사람으로 여겼고, 그는 속죄 계획의 일환으로 촛불을 켜고 온천을 건너려고 했지만, 무해해 보이는 이 일을 완수할 수 없었습니다. 안드레이는 그의 비논리적인 요청에 동의하기를 매우 꺼렸지만 단편적인 예감으로 인해 그의 관심이 자극되어 그를 거절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섹시한 유지니아를 거부하고 그녀는 필연적으로 그를 떠난다. 그는 현실을 초월하는 고독과 막연한 대화에 몰입한다. 푸르른 이탈리아 풍경과 러시아 시골의 조용한 톤 사이에서 변화하는 색상은 그의 향수, 즉 그를 피해가던 영적인 빛에 대한 그의 만연하고 깊은 갈망을 드러냅니다. 가족과, 고국에서 멀리 떨어져, 이제 그는 홀로 이 실존적 사명을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