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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영화 평론
물은 차이밍량의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이미지이다. 영화 '강'은 차이밍량의 '물 3부작' 중 하나이다.
강물은 하수로 흐르고 있었다. 이강성은 이렇게 더러운 물 위에 떠 있었다. 하수에 흠뻑 젖어 물 위에 떠 있는 순간이었다. 죽은 사람. , 그의 영혼을 그 안에 쏟아 부었습니다. 이 더러운 물은 샤오캉에게 일련의 불행을 가져오는 동시에, 사회 윤리를 완전히 침해하는 뒤틀린 감정과 동성 관계는 현실 사회에 대한 차이밍량의 비난과 비판을 분명하게 만들었다. 목은 정신과 신체를 연결하는 부분으로, 이 핵심 부분에 대한 부상은 어떤 비정상적인 사회 현상을 은유하며, 경제적으로 발전한 사회 환경에서 사람들 사이의 정서적 장벽과 왜곡을 암시하는 과정이 모순으로 이어진다. 이 모순은 샤오강의 목에 통증을 주는 것과 같습니다. 샤오강에게 가져오는 것은 표면적으로는 육체적인 고통이지만 사실은 더 깊은 외로움과 마음의 고통입니다. 상상해 보세요. 당신이 부유하다면 왜 평범한 사람이 되고 싶지 않습니까? 그러나 그 고통은 그를 괴롭혀 정상적인 사람처럼 행동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마치 하수가 그의 몸에 스며들어 그의 피 속으로 흘러 들어간 것처럼 말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차이밍량은 항상 봉건적 미신을 이용해 대만의 고도로 발달한 경제와 점점 문명화되는 삶을 '조롱'해 왔습니다. 그가 표현하고 싶은 것은 인간 정신 세계의 결핍과 공허함입니다. 사람 사이에는 거리가 있다. 영화 초반에는 강샤오와 천향기가 엘리베이터에서 만난다. 구성으로 보면 엘리베이터가 두 대 있는데, 하나는 올라가고 하나는 내려가며 점점 더 멀어진다. 뜻밖의 만남 이후 두 사람의 대화: 첸샹치: "우리가 마지막으로 만난 지 얼마나 됐나요?" 샤오강: "아마 2년은 넘었을 것 같아요." 여기서 우리는 사람들 사이의 소통의 소극성을 볼 수 있습니다. 차이밍량은 샤오캉과 진샹치의 과거 관계에 대해 별다른 설명을 하지 않았다. 그러나 진샹치는 샤오캉을 만나러 돌아오자 잠시 머뭇거리다 문을 열고 두 사람이 멜론을 다 먹은 뒤 수박을 샀다. 그들은 희미한 빛 속으로 곧장 뛰어들었다. 외로운 두 인물이 섹스를 하는 다음 장면. 의심할 바 없이, 사랑을 나누는 것은 감정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가장 빠르고 직접적인 방법입니다. Xiaokang과 Chen Xiangqi 사이에 감정이 있나요? 어쩌면 이 수박이 그들의 감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독이 그들의 마음을 너무 오랫동안 점유하여 외로운 삶에 익숙해지고 지쳐가는 것은 고독과 고독이 서로 녹아내리는 것이 아니라, 두 사람이 서로를 만나는 것입니다. 더 이상 영혼에 충격을 주고 깨어나게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다고 믿지 마십시오. 따라서 사랑을 나누는 것은 가장 명확하고 편리한 의사소통 방법으로 다시 한 번 이해됩니다. 그리고 그 희미한 빛과 그림자는 밤이 아니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 다음에는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나중은 없습니다. 뜻밖에도 Chen Xiangqi가 사라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마도 2년 이상 만에 다음 만남을 위해서였을 것입니다. 그럼 혼자 있어라. 줄거리가 전개되면서 샤오캉의 외로움은 질병으로 변한다. 이것이 외로움을 시각화하고 외로움을 질병으로 다루는 차이밍량의 독창성이 빛나는 지점이다. , 그리고 그의 병은 영화가 끝날 때까지 치료되지 않았습니다. Xiaokang의 목 통증은 점점 더 심해졌습니다. 병원에서도 치료할 수 없었습니다. Xiaokang은 필사적으로 머리를 자르고 무언가를 비난했습니다. 고발의 핵심은 이 사회 문명의 이면에 있는 사람들 사이의 거리감이다. 외로움은 이 사회의 가장 심각한 질병이다. 이 질병은 인류 문명의 산물이다. 따라서 차이밍량은 문명의 반대말을 이용해 이 사회의 현 문명, 즉 망상을 공격했다. 차이밍량 자신도 "나는 섹스에 약간 집착한다"고 말했다. 영화에서 그의 아버지는 샤오캉을 데리고 의학적 조언을 구하기 시작했다. 영화에서 또 다른 중요한 빛을 발하는 지점은 샤오강과 그의 아버지 사이의 모호한 관계이다. 어둠 속에서 그들은 서로를 성적 파트너로 여기며 감각적 만족을 추구하고, 고통스러운 절정과 감각적 쾌락 속에서 일시적으로 질병의 고통을 해소한다. 여기서 우리가 보는 것은 동성애 열정의 흐름이다. 차이밍량의 '물 삼부작'은 동성애자들 사이의 감정적 얽힘에 초점을 맞춘다. 아버지와 아들은 어둠 속에서 서로를 성적 파트너로 여긴다. 이런 동성 근친상간은 가부장제와 남성 권위의 가면을 완전히 벗겨낸다. 차이밍량(Tsai Ming-liang)의 비판적 사실주의 우위는 의심할 여지 없이 여기에서 드러난다. 영화가 끝나자 샤오강은 창문을 열고 더러운 강 밖으로 걸어나왔고 더 이상 고통을 겪지 않고 푸른 하늘을 올려다보았다. 샤오강이 올려다본 맑은 하늘은 혼란의 끝과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듯했다. "강"은 죽은 강일 뿐이고 그 이상은 아닙니다.
차이밍량의 눈에는 현실에는 맑은 시냇물도, 생수도 없고, 비와 오물이 사회의 액체를 구성하고 있으며, 그 순환은 오로지 고통과 고독과 우울만을 만들어낼 뿐일지 모르지만 눈물은 너무나 외롭고 소중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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