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둥관의 음란물 반대 캠페인에 대한 언론의 견해
CCTV는 둥관 포르노 산업의 추악한 현상을 폭로해 온라인 여론에서 반발을 불러일으켰다. 시나 웨이보에만 '동관 참는다', '동관은 울지 않는다' 등 극단적인 말을 포함해 동관+CCTV 관련 웨이보 게시물이 무려 139만 개에 달한다.
'여론 카니발' 경고
동관의 음란물 반대 캠페인은 섹스, 여성, 매춘부(부자, 부자, 잘생김), 경찰, 갱단 등 몇 가지 기본 주제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관련 등 춘제 이후 첫 뜨거운 여론의 물결이 됐다. 그 중에는 '3관(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파괴한다'는 오해도 있고, 구체적인 정치적 의미가 없는 정서적 카타르시스도 있다.
@lee微来Crazy: 2013년 전국 어린이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 아빠는 어디에 있나요? 정부의 많은 관심과 CCTV의 강력한 협력으로 마침내 2014년, 동관에서 그 답을 찾았습니다.
manny_520 위챗 플랫폼 네티즌: 지난 이틀 동안 그룹에서 말을 하지 않은 남성 은행원들은 모두 동관에서 메모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본 댓글 중 가장 악의적인 댓글입니다. 동지가 아직 나타나지 않은 것.
심지어 사기꾼들도 이를 따라가며 새로운 사기 문자 메시지를 만들어냈다. "아빠, 나 둥관에서 밤에 놀다가 걸렸어요. 빨리 5000위안을 경찰관×의 ICBC 카드로 이체하세요 ×××××× ×××, 전화하지 말고 나와서 얘기해, 빨리!”
온라인 여론계의 기이함은 또 한번 충격적이다. 인민일보는 2월 13일 "옳고 그름의 경계가 어떻게 모호해질 수 있는가?"라는 '중신문'의 논평을 게재하면서, 다양한 가치관과 관념이 변화하는 과도기 속에서 중국은 모든 문제에 대해 합의를 이룰 수 없다고 말했다. , 그러나 일부 기본 가치에 대해서는 최소한의 정치적 인식이 있어야 합니다. 법적 이익을 지키고, 가치판단을 유지하며, 도덕적 책임감을 갖는 것은 현대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될 행동지향이자 시민의 사회적 의무이기도 합니다.
주류의 목소리가 일어서다
CCTV의 둥관 보도를 둘러싼 열띤 토론은 2013년 국경절 전날 샤준펑의 처형을 떠올리게 합니다. 인터넷상의 사람들은 심양에 압도적으로 공감했습니다. 노점상 Xia Junfeng과 악마 도시 관리의 목소리는 기본적인 사실을 무시합니다. 이는 국가 사법 기관이 수년간의 조사와 신중한 연구 및 판단을 거쳐 법에 따라 내린 판결입니다.
샤준펑이 1심과 2심 모두 사형을 선고받고 최고인민법원의 사형 심사를 기다리는 동안,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아들 강강을 비롯한 샤준펑의 가족들은 사랑을 받았다. 전국 네티즌들의 보살핌과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도움을 주기 위해 돈을 기부했습니다. 그러나 중국청년일보, 베이징뉴스 등 소수의 언론만이 샤준펑에 의해 살해된 도시 관리 공무원 2명의 가족 상황을 보도했다. 잘린 장서동, 딸은 강강보다 1살이고, 부모와 중병을 앓고 있는 남동생 3인 가족이 60제곱미터도 안되는 방에 6명이 빽빽이 들어차 있다. Xia Junfeng과 마찬가지로 그들도 취약 계층에 속하며 동정과 도움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온라인 여론은 약자를 지지하고 강자를 억압하는 '로빈후드 콤플렉스'를 갖고 있다는 게 일반적이다. 샤준펑의 경우는요?
일반 네티즌들이 종종 넘치는 감정과 극단적인 의견을 보이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특정 적극적 네티즌(빅뷔)의 부추김은 2013년 가을 인터넷 특별 거버넌스 이후 주목을 받았다. 2014년, 새로운 요인으로 심각한 우려가 요구되고 있는데, 이는 여론을 악화시키는 전문언론의 역할이다. 인터넷상의 허위사실과 네티즌의 기이한 감정에 대해 언론이 바다를 진정시키고 온라인 정보의 허위를 제거하고 진실을 유지하며 네티즌의 감정을 교정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까?
이번 둥관의 여론 상황에서 웨이보의 일부 광역 신문들도 이에 따라 "둥관 버텨라"라고 외쳤는데 이는 현명하지 못하고 불에 기름을 붓는 역할을 했다. 언론이 인터넷 정서를 따라가며 오피니언 리더, 인터넷 포퓰리스트의 꼬리가 된다면 온라인 여론 현장의 인지적 혼란을 가중시킬 것이다.
인민일보 온라인 여론감시실은 2013년 뜨거운 여론을 바탕으로 각종 웨이보의 사건 폭로, 발효, 업그레이드, 여론 처리 등의 취재와 활동을 정리하여 의제 설정 여부를 판단했다. 이는 여론에 중요한 전환점을 가져왔고, 일반 네티즌이 약 13%의 목소리를 갖고 있으며, '오피니언 리더'가 약 24%, 정부 웨이보가 약 21%, 미디어 웨이보가 약 42%를 차지한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 본 연구는 전문언론이 여론의 방향을 결정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책임을 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당 신문, 국영 TV 방송국 등 주류 미디어의 웨이보에서 소위 '빅 레드 V'는 옳고 그름에 대한 몇 가지 주요 문제에 맞서야 하며 용감하고 발언을 잘해야 합니다. , 법치 수호, 국익 수호, 대결이 아닌 사회적 대화 촉진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합니다.
정치적, 법적 보도는 좀 더 전문적이어야 한다
CCTV 보도에 대한 온라인 민원에서도 주목할 만한 요구도 있다. 예를 들어, 카메라가 성노동자들에게 초점을 맞추면 그들의 얼굴은 모두 모자이크가 아니며, 성매매 도구와 방법에 대한 일부 부적절한 렌더링이 있습니다. 2010년 음란물 및 불법 행위에 대한 단속 과정에서 공안부는 사생활 보호에 대한 주의와 거리 퍼레이드 등 굴욕적인 행위를 금지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신고 절차 문제도 있다. 동관 음란물 산업의 혼란에 대해 처음부터 성노동자 노출에 너무 집중하지 않고 뒤에 있는 보호우산을 손가락질한다면, 인터넷에서 덜 야단법석해지세요. 성노동자들은 포르노 산업 사슬의 끝자락에 있고, 그 뒤를 잇는 최고 조직 운영자와 공권력 우산은 더욱 악랄하다.
앞서 허베이대학교 교통사고 사건에서는 CCTV가 피해자와 가해자 가족을 동시에 인터뷰했지만, 가해자의 아버지이자 공안국 부국장인 리강의 모습이 먼저 방송됐다. 피해자 가족이 인터뷰를 하는 동안 해당 문단은 어떤 이유로 방송되지 않아 시청자들은 방송국이 관계자들을 지지하는 것으로 오해를 샀다.
베이징 경찰의 '천지' 압수 사건 비교
2010년 5월 11일 베이징 경찰은 유급 호위와 화재 안전을 이유로 '천지' 등 나이트클럽 4곳을 급습했다. 이에 회사는 시정을 위해 영업정지 명령을 받았다. 이후 '천지' 부국장은 성매매 알선 혐의로 기소돼 징역 4년을 선고받았다. 음란물 반대 캠페인은 여론으로부터 만장일치의 박수를 받았습니다.
당시 CCTV의 '뉴스 1+1' 프로그램에서 바이옌송은 이렇게 해석했다. 베이징 경찰의 세계에 대한 고위급 조사는 "특권에 대한 도전"이며 법 앞의 모든 사람의 평등을 옹호한다. 이러한 추악한 현상에 대한 대중의 이전 무력감과 무관심이 마침내 "기본값의 매우 끔찍한 조건"을 바로잡았습니다.
'천지'의 유급 에스코트 대부분은 고학력 여성으로 동관 호텔의 에스코트보다 눈길을 끌지만 당시 언론에서는 자세한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다. 여론은 이러한 모호한 유흥업소의 운영자를 지적한다. 예를 들어 '천지'라는 상표는 네 번이나 주인이 바뀌었다. 그 배후에 있는 사악한 세력의 보호 우산은 누구일까? 칼과 몽둥이를 들고 있는 깡패 집단. 베이징이 '하늘과 땅' 캠페인의 대상을 압수하고 특권을 표적으로 삼는 뉴스 보도는 사회로부터 폭넓은 인정을 받았습니다.
정치적, 법적 보도의 중요성은 명확한 입장을 갖고 사회적 추악함을 퇴치하고 사회적 정의를 증진하는 것입니다. 다만, 보도 방식이나 언어 서술 측면에서는 법적 인식을 제고하고 저널리즘 전문 윤리를 준수하며 타인에게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공공질서와 선량한 풍속은 여론 분야의 고전압선
동관 음란물 단속은 범죄와 비범죄라는 오래된 주제를 불러일으켰다. - 음란물 산업의 범죄성. 학문적 토론으로서 토론을 이어갈 수 있다. 그러나 뉴스보도나 웨이보 등 여론 플랫폼, 여론이라는 가상의 공공공간에서 공공질서와 선량한 풍습은 여전히 건드릴 수 없는 고압선으로 여겨져야 한다.
카이디 커뮤니티 네티즌 '화성에서 왔습니다'는 전 세계적으로 보아도 대부분의 나라에서 포르노 산업을 인정하지 않는다고 믿고 있다. '음란물'은 '도박, 마약'과 마찬가지로 사회 도덕성을 타락시키고, 사회 질서를 파괴하며, 안정과 화합에 영향을 미치고, 사람들의 영혼을 타락시키는 암이라는 사실이 수많은 사실로 입증되었습니다. 동관 음란물 산업의 존재는 매우 심오한 사회적 배경을 갖고 있으며 이는 변혁기 사회의 복잡성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아무리 호소력이 다양하더라도 사회의 핵심 가치와 옳고 그름의 기준은 언제나 명확해야 한다. 개인의 감정이나 타고난 편견으로 인해 옳고 그름,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의 구별이 부족해질 수는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