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10가지 한문 에세이 연습 문제 + 답변을 찾습니다
10가지 한문 에세이 연습 문제 + 답변을 찾습니다
원문과 질문, 답변을 포함한 고등학교 한문 독해 훈련을 한 번에 10개 올리면 다 못 올릴 수 있어요. .당신이 만족하길 바랍니다.
1. 다음 중국어 고전 텍스트를 읽고 질문 1-3을 완성하세요.
Bai Xiaode는 Li Guangbi의 부분 장군이었습니다. Shi Siming은 Heyang을 공격하고 Liu Longxian 장군을 보내어 5,000 마리의 말을 이끌고 도시에 도전했습니다. Longxian Jieyong은 자신을 의지하고 발을 들고 말과 갈기를 타고 광비를 저주했습니다. 광비가 성에 올라가서 살펴보았더니 장수들이 “어느 것이 좋습니까?”라고 묻자, 광비는 “장군이 잘못한 것이 아니니 차선책을 택하겠다”고 말했다. 좌우측 사람들은 "효도는 좋은 것"이라고 말했다. 광비는 샤오덕을 소환하기 전 "가능하냐"고 물었다. 그는 "네"라고 말했다. 광비는 몇 명이나 추가할 수 있느냐고 물었다. 그는 "혼자 가도 괜찮지만 사람을 더 추가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고, 광비는 "정말 대단하다!"고 마지막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묻자 "군대 문에서 50명의 기수를 준비시켜 기다리고 싶다"고 말했다. 들어가서 계속 전진하고 모두를 초대하십시오. 떠들고 화난 척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광비는 등을 쓰다듬어 만류했습니다.
샤오더는 창 두 개를 들고 말을 타고 강을 가로질러 건너갔다. 반지에서 화이엔은 "당신은 이겨낼 수 있다"고 축하했고, 광비는 "만약 도달하지 못한다면 당신이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다. 포스트스크립트를 찍을 때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Longxian은 자신이 혼자라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자, 너무 쉬워서 하이에나를 쓰러뜨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 움직이고 싶을 때 Xiaode는 손을 흔들어 움직이지 않으면 Dragon Immortal이 준비되지 않은 것입니다. 드래곤 불멸을 다시 중지하십시오. Xiaode가 말했습니다. "나에게 연설을 한 사람은 하인이 아닙니다." Long Xian은 30 걸음을 걸어가서 이전처럼 모독하면서 그에게 말했습니다. Xiao De가 그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그는 화난 눈으로 말했습니다. "도둑이 나를 아나요?" Long Xian이 "왜?"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나라의 위대한 장군은 Bai Xiao De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돼지야, 개야?" 호박색 목소리로 창을 앞으로 내밀자 성읍이 웅성거렸고 기병 50명이 전진했다. 용선신의 화살이 제때에 맞지 않아 둑 주위를 돌아다니며 효심으로 쫓아가서 화살을 베고 가지고 왔다. ('Tan Bin Lu'에서 선택)
참고: ① 란바비안은 특이합니다. 말이 채찍질을 할 때 매우 민첩해 보입니다. ②: 호랑이가 포효한다.
1. 다음 문장의 점으로 표시된 단어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3점)입니다.
A. 그리고 대중이 분노를 가장하기 위해 소리를 지르도록 권유하십시오. 도움을 받아
B. 반지, 화이엔은 "끝났다"고 축하했다. 지 : 성공
C. 불멸의 용은 그가 혼자 오는 것을 처음 보았을 때 그렇게 하기가 매우 쉬웠습니다. 경멸했습니다.
D. 창을 들고 앞으로 돌진하는 소리가 도시에 울렸다. 클래쉬
2. 다음 기사 분석 및 요약에서 잘못된 것 중 하나는 ( )(3점)
A이다. 백효덕은 너무 조심스럽다고 생각하고 혼자 전투를 요청했다. 싸우기가 불편할 것 같아 기병 50명만 준비하고 그가 돌진할 때까지 기다리면 다른 병사들이 북을 치며 환호를 외쳤다. 그 사람 일어나.
베. Bai Xiaode는 Liu Longxian과 맞서고 말을 타고 채찍을 휘두르며 Liu Long/l¨Liu Longxian에게 다가가서 욕설을 퍼붓고 도발하여 적의 머리를 자르고 승리했습니다.
다. 이 기사의 서술은 간결하고, 등장인물 간의 대화는 전체 텍스트의 거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Li Guangbi, Bai Xiaode, Liu Longxian 등과 같은 등장인물은 각자 자신의 언어를 사용합니다. 그들의 정체성과 개성을 반영합니다.
디. 기사의 저자는 캐릭터 묘사에 능숙합니다. Bai Xiaode는 현명하고 용감하며 Liu Longxian은 오만하고 무모하며 Li Guangbi는 위엄있는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3. 본문의 밑줄 친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세요. (9점)
(1) 광비는 몇 명까지 추가할 수 있느냐고 묻자 "혼자 가도 괜찮지만 너무 많은 사람을 추가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
(2)가 약간 가까워서 막 움직이려고 하는데 Xiaode가 손을 흔들어 멈추게 하면 Dragon Immortal은 준비가 되지 않은 것입니다(5점)
답변:
1.)
2. A (실수는 "혼자 싸워주세요"입니다)
3. 리광비는 몇 명이 필요하냐고 물었다. (바이샤오더)는 "한 사람이면 괜찮지만, 너무 많은 사람에게 주면 안 된다. "
(2) (유용현)이 좀 더 가까이 다가가서 행동을 취하려고 했을 때, 백효덕은 움직이지 말라는 듯 손을 흔들며 말렸다. 유용현은 무슨 말인지 이해하지 못했다. 백효덕은 하고 싶었습니다.
2. 한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보세요.
유경은 한나라 7년 신왕(秦王) 출신입니다. 한나라가 반란을 일으키자 고황이 진양으로 가서 그를 공격하였다. 동물을 이기면 모두 흉노가 공격받을 수 있다고 말했고, 상사는 유경을 보내 흉노를 다시 보냈고, 그는 "두 나라에 두 나라가 있다"고 회신했다. 진지안의 강점. 오늘 내가 가면 늙고 약한 자만 보고 나의 결점을 보고 나의 군대를 숨겨 이익을 위해 싸우리라.
나는 어리석게도 훈족은 무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때 한군은 이미 병사 수를 초과했고, 이미 20만 명이 넘는 병사들이 행군하고 있었습니다. 황제는 화를 내며 유경을 꾸짖으며 말했습니다. "치루! 그는 말로 그 자리를 차지했지만 지금은 거짓말을 이용해 우리 군대를 물리치고 있습니다. "병기부는 광무를 존경하고 평성으로 갔다. 흉노가 기습군을 보내 고제백등을 포위하니 7일 만에 안도했다. 고제가 광무에 왔을 때 형을 용서하며 말했다." 공개적인 말을 사용하여 Pingcheng을 함정에 빠뜨리십시오. 나는 이미 10대에 걸쳐 공격할 수 있는 자들을 죽였다. "그래서 그는 2천 호를 봉하고 그를 관내후로 삼고 건신후(建心來)라 칭하였다.
고황제가 평성을 해임하고 돌아오자 한왕 신은 호(胡)로 도망갔다. , 모둔은 강력한 군대와 끈을 통제하는 선우가 되었습니다. 30만 명이 북쪽에서 곤경에 빠졌습니다. 유경은 유경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세계는 이제 막 안정되었지만 군인들은 항복할 수 없었습니다." 무둔이 아버지를 죽이고 그 자리를 차지하고 아내와 어머니를 빼앗아 힘을 삼는 것은 선하고 정의롭다고 할 수 없다. 저는 제 후손들이 오랫동안 신하로 섬기게 할 수밖에 없는데 폐하께서 그렇게 하실 수 없을까 두렵습니다. "사실이에요." 그는 "왜 안되죠?"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유경이 그에게 말했다. "폐하, 큰 공주와 결혼하여 후한 선물을 주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한 왕조의 적녀가 오랑캐들에게 이렇게 후한 선물을 줄 것이라는 것을 폐하께서는 알고 계십니다. 얀 가문과 아들이 찬유를 대신하여 왕자가 될 것입니다." 욕심 많은 한중화폐. 폐하께서는 1세 때 한나라에 남은 몇 가지 물건을 물으시고, 토론자들에게 예절을 가르쳐 달라고 하셨습니다. 마오둔이 여기 있습니다. 그가 죽으면 사위가 되고, 죽으면 손자가 찬유가 된다. 당신의 손자가 큰아버지에게 감히 저항한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군인은 싸우지 않고도 장관이 될 수 있습니다. 폐하께서 장녀를 보내시지 못하고 그 일족과 후궁을 공주로 가장하게 하시면 폐하와 가까이 하지 아니하면 소용 없음을 아실 것입니다. 가오 황제는 "좋다"고 말했다. "큰 공주를 보내고 싶습니다. 루 황후는 밤낮으로 울며 말했습니다. "나는 단지 왕자의 딸일 뿐인데 어떻게 흉노를 버릴 수 있습니까? “뜻밖에도 황제가 큰공주를 보낼 수 없어서 큰공주와 아내 선우(善夫)의 이름을 지었다. 유경(劉景)을 보내 혼인 계약을 맺었다. (<사기? 유경, 촉, 손통 전기>)
진광이 말했다: 건신 후작은 마오둔이 배신자이고 인의로 정당화될 수 없다고 말했지만, 마오둔과 결혼하고 싶어했는데, 그것이 어떻게 부부관계에 맞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자비롭고 의로운 사람만이 그것을 이해할 수 있다! 이전 세계의 황제들은 야만인들을 통제했고, 복종하면 덕이 있었고, 반역하면 그들의 힘에 충격을 받았을 것이다. 그들은 아버지를 짐승처럼 대하고 그들을 조롱했습니다. 건신 후작의 기술은 이미 사라졌습니다. 그는 이미 조황후입니다. ("자지동견") )
1. 다음 문장에서 강조된 단어에 대한 설명, 틀린 것은
그때 한군인들은 이미 도착했다
C. 군인들은 싸움을 멈춘다: 통은 "피곤하다"
D. 건신 후작은 마오둔을 반역자라고 부른다: 잔인하다
2. 의미와 용법
가. 흉노는 논객의 예의 때문에 그의 심오한 생각 때문에 힘센 병사들과 살진 소, 말이 성벽을 뚫을까 두려워 숨었다.
D. 약자는 도끼와 파운드로 그것을 찾는다
3. 다음 문장은 모두 류징이 가오즈를 설득하는 이유이다. 결혼했습니다.
(1) 강제로 할 수 없습니다.
(2) 인과 의로 할 수 없습니다.
(3) 나는 그렇습니다.
(4) 폐하께서 감히 큰아버지에게 저항한다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습니까?
(5) 폐하께서는 남은 몇 가지 사항에 대해 물으셨습니다. 젊은 시절 한나라에 의해
(6) 싸우지 않고는 전쟁이 있을 수 없다
A. >C.5) D. (1) (5) (6)
4. 다음의 원문 분석 및 요약은 부정확하다
A.
B. 고조는 유경의 말로 그를 물리치지 않았고, 나중에는 유경을 용서하고 사신을 죽였다.
C. 유경이 고조에게 평화의 방법을 채택하도록 설득한 이유는 당시 사람들이 전쟁에 지쳤고 그들의 군대가 강해서 무력으로 패배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
D. 루원공주는 루황후의 확고한 방해로 인해 시어머니인 마오둔과 결혼하지 않았다.
5. 기사의 단락은
A. Sima Guang은 Liu Jing의 결혼 제안이 Mao Dun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일치하지 않는다고 믿었습니다.
결혼 정책이 작동하는 전제는 모둔의 인의와 의로움인데, 이것이 그에게 부족하기 때문이다.
베. 역사적 사실에 비추어 볼 때, 사마광은 전세의 황제들이 항상 소수민족을 겸손하고 덕망 있게 대했으며, 혼인 등 소수민족의 존엄을 훼손하는 일을 한 적이 없다고 믿었습니다.
다. 사마광은 모둔이 심지어 자신의 아버지를 짐승처럼 대하고 죽였기 때문에 시아버지에게 인자하고 의로울 수 없다고 믿었다.
디. Sima Guang은 Lu Yuan 공주가 이미 Zhao King을 그의 아내로 결혼했으며 결혼을 위해 다시 결혼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믿었습니다.
답변:
1. A (오버: 합격)
2. ㄷ
3. B (▲은 황제가 동의하지 않을까봐 두려워서. ⑤는 혼인을 할 때 사용하는 방법이다.)
4. A (매복을 한 것은 훈족이다.)
5. B (겸손하다는 것은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순종하면 덕으로 소중히 여기고, 반항하면 힘으로 충격을 줄 것입니다.)
3. 석시의 '초월대만연기' 읽기 훈련.
모든 것이 상당합니다. 무엇이 인상적이든 즐길 것이 있기 마련입니다. 꼭 낯설고 아름다울 필요는 없습니다. 먹이를 주고, 마시고, 떠나면 취하게 됩니다("酉"라는 단어 옆에 추가). 과일, 야채, 식물은 식욕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추론에 따르면 나는 평화롭게 행복하지 않습니까?
남편이 하는 일은 복을 구하고 재앙을 피하는 것입니다. 복은 즐겁고 재앙은 슬프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에는 한계가 없고, 나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것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선과 악의 싸움이 중간에 있고, 취하는 것과 취하는 것 사이의 선택이 앞에 있습니다. 항상 행복한 사람은 적고 슬픈 사람은 많습니다. 이는 불행을 구하고 축복을 거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행을 요구하고 축복을 거부하는 것이 어떻게 인간이 될 수 있습니까? 다루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그는 사물 밖이 아니라 안에서 헤엄친다. 사물은 크거나 작지 않으며, 안에서 보면 높고 크지 않은 것이 없다. 만일 그가 그 엄청난 힘으로 나에게 다가온다면 나는 언제나 어리둥절하고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마치 싸움을 틈틈이 지켜보는 것과 같은데, 승자와 패자가 어디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어디에서나 아름다움과 추함이 생겨나고 슬픔과 기쁨이 일어납니다.
나는 Qiantang에서 Jiaoxi로 이동하여 배의 평화를 찾고 수레와 말의 작업을 수행했으며 조각 된 벽의 아름다움을 제거하고 내가 본 서까래를 보호했습니다. 뒤에는 호수와 산이 있고, 뽕나무와 대마밭에 익숙해졌는데, 음력 초하루에는 아직 한 해가 정점에 이르지 않았고, 도처에 도둑이 들끓고, 감옥에는 소송이 가득하지만, 음식과 부엌은 칙칙하고 태양은 기(氣)와 국화를 가린다. 사람들은 그것을 의심하고 기뻐하지 않는다. 세월이 흐를수록 외모는 더욱 윤택해지고, 백발이 있는 사람은 날이 갈수록 어두워진다. 나는 그 풍속의 순수함을 좋아하므로 나의 서투름으로 관리들과 인민들을 편안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는 정원을 정리하고, 안뜰을 청소하고, 안구(Anqiu)와 고오미(Gaomi)의 나무를 베고, 황폐한 지역을 수리하여 계획을 완성했습니다. 정원의 북쪽은 도시 때문에 오래되었고 약간 개조되어 새롭습니다. 말러(Mal'er)와 창산(Changshan)에서 남쪽을 바라보면 가까이 있든 멀리 있든 숨은 것들이 오고 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서민들 중에 숨은 신사가 있습니까? 동쪽에는 진(秦)나라의 육오(魯魚)가 도망갔던 노산(魯山)이 있다. Mu Ling의 서쪽을 보면 성벽처럼 숨겨져 있으며 Shi Shangfu와 Qi Wei Gong의 생존자가 있습니다. 북쪽의 위수강을 내려다보며 깊은 숨을 쉬며 회음의 업적을 생각했지만, 그래도 그 업적이 끝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플랫폼은 높고 안전하며, 깊고 밝으며,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합니다. 비와 눈이 내리는 아침에도, 바람과 달이 내리는 저녁에도 나는 항상 부재하고 손님은 결코 순종하지 않습니다. 정원 야채를 따고, 연못에서 생선을 꺼내고, 막걸리를 끓여서 곡물을 제거하고 먹으며 "정말 행복해요!"라고 말합니다.
당시 우시는 제남에 있었다는 소식을 듣고 자신이 갈 곳이 없어 안타까움을 느끼기 위해 플랫폼에 '초월'이라는 이름을 붙이기도 했다. , 그래서 그는 주변을 돌아다닐 수 있었습니다.
1. 다음 밑줄 친 단어의 의미를 문장에서 쓰세요.
(1) 불행을 구하고 복을 거부한다는 뜻이다 ( ) (2) 한 살 먹은 뒤에도 오르지 않는다는 뜻이다 ( )
(3) 뒤에 보이는 호수와 산의 풍경 ( ) (4) 약간의 수리 새로운 것 ( )
(5) 그러나 매달림은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 ) (6) 나머지 제자들은 지금 진안에 있습니다 ( )
2. 다음 문장에서 밑줄 친 단어는 의미와 사용법이 동일합니다 ( )
A. (1) 가이는 사물을 넘어서 수영한다. (2) 가이는 다른 곳으로 가지만 수영을 잘하는 사람만큼 뛰어나지는 않다. ('보찬산 여행')
B. (1) 축복은 기쁘고 불행은 슬프다. (2) 급하지 않은 일에 어떻게 당신을 초대할 수 있습니까? ("산에서 배수재에게 보낸 편지집")
C. (1) 도시가 낡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늙었다. (2) 그런 다음 강이 연못이기 때문에 화화시를 연습하십시오 ( "Guo Qin Lun")
D. (1) 플랫폼이 높고 안전합니다. (2) 똑바로 앉아서 손님을 맞이합니다("치안 치비푸")
3. 다음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해보세요.
(1) 악과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기 때문에 슬픔과 기쁨이 나올 수 있습니다.
(2) 나는 그 풍속의 순수함을 좋아하므로 내 관료들과 백성들도 나의 서투름에 만족한다.
4. 단답형
(1) 첫 번째 단락의 논의를 통해 작가의 삶에 대해 어떤 태도를 읽을 수 있습니까? 이렇게 시작하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2) 세 번째 문단에는 저자가 “의지를 버리고 방문하고 지켜보았다”고 적혀 있다. 이 관대한 기쁨에 담긴 감동과 아픔을 맛볼 수 있는가? 이 단락을 주의 깊게 읽고 전체 텍스트에 문의하여 간략한 분석을 수행하십시오.
(3) '초월 테라스'라는 이름을 붙인 이유는 (기사에 나온 문장으로 답변해주세요)
참고 답변 :
1. (1) 피하다 (2) 추수 (3) 풍경 (4) 수리 (5) 슬픔 (6) 존재
2. 기음. 둘 다 "의존하다, 의존하다"와 같은 전치사로 사용됩니다. (A. (1) 접속사, "때문에", "때문에"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2) 대명사로 사용되며 "아마도"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B. (1) 동사, 생각하다; (2) 전치사 D. (1) 병치를 나타내는 접속사는 "당신"으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2) 수정을 나타내는 접속사는 "地"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3. 1) 그래서 아름다운 생각과 나쁜 생각, 슬픔과 기쁨이 일어납니다. 이것은 매우 슬픈 일이 아닙니까?
(2) 나는 이곳의 단순한 관습에 만족하기 때문에 이곳의 관리들과 사람들도 나의 무능함에 익숙합니다.
4. (1) 명예와 치욕, 희로애락을 함께 나누는 작가의 적응적인 삶의 자세를 반영한 것이다. 이러한 태도는 위험한 상황에서 자기희생을 위한 정신적 지주이다. 이러한 시작은 한편으로는 제목을 고수하고, 주제를 지적하며, 전문의 이념적, 정서적 경향을 보여주며, 다른 한편으로는 독자들을 효과적으로 끌어당기는 동시에 다음과 같은 길을 열어준다. 개발.
(2) 참고 포인트 : 재능을 인정받지 못하는 심정, 국가에 기여하고 싶지만 결국 강등되는 한숨, 좌절감에 대한 슬픔을 표현 공식적인 경력과 삶의 낙담으로 인한 고통.
(3) 갈 곳이 없어서 행복하지 않은 사람들은 사물 밖에서 방황하고 있을 뿐이다.
4. 다음 중국어 고전 텍스트를 읽고 질문 11-14를 완성하세요.
오산(명나라) 귀우광의 그림
오현과 창저우 두 현은 경계에 따라 현 행정청의 관할을 받습니다. 현 서쪽의 산은 모두 우현에 속해 있습니다. 가장 높은 것은 Qionglong, Yangshan, Dengwei, Xiji 및 Tongjing입니다. 오(吳)나라의 자금성이 있는 영암(靈岩)에는 아직도 서자(西子)의 유적이 남아있습니다. 예를 들어 Huqiu, Jianchi, Tianping, Shangfang 및 Zhijie는 모두 명승지입니다. 태호는 36,000헥타르의 광대한 바다로 그 안에 72개의 봉우리가 잠겨 있어 바다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동이 재위하던 해, 그의 친구 위군(魏君)이 회를 오현(吳縣)의 태수로 임명했다. 왕이 나라에 은혜를 베풀었으나 백성이 얻지 못하고, 왕도 참지 못하고 백성에게 베풀지 못하여 선한 사람이 오산도(吳山圖)를 선물로 그렸다.
남편의 명령은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만일 네가 성실하고 덕이 있으면 그 곳의 산과 강과 풀이 유익을 얻고, 네가 성실하고 불덕하면 그 곳의 산과 강과 풀도 해를 입게 될 것이다. 굴욕을 당하다. 오(吳)의 산과 강에 있으면 건물의 무게가 늘어납니다. 장래에 우리 민족은 바위와 산 사이에 있는 곳을 택하여 그 시체를 탑과 노자궁에 안치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제 당신은 가버렸으니 왜 다시 이 산에 머물러야 합니까? 예전에 소자잔은 한공과 위나라가 황주에 머문 지 40년이 넘도록 한 번도 잊어본 적이 없다고 말했고, 심지어 황주 시를 생각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자자잔은 그 시를 황에게 바치기 위해 돌에 새겼다고 했습니다. 사람들. 그러면 지혜로운 사람은 어디를 가든지 다른 사람들을 잊을 수 없게 만들 뿐만 아니라 자신도 잊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현에 간 지 3년이 지났습니다. 어느 날, 당신과 나는 안뜰에 함께 있었습니다. 당신은 이 사진을 타이시에게 보여주었어요. 아아! 이것이 당신이 나와 Wu를 대하는 방식입니다.
우리 국민이 잊어버리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다음 문장에 추가된 단어에 대한 설명에서 틀린 단어는
A입니다. 가오디를 포상으로 모집하다 가오디: 상급관
B. 하지만 사람들은 그것을 유지하려고 하면 얻을 수 없습니다.
C. 언젠가 우리 국민은 바위 사이에서 더 나은 곳을 선택할 것입니다. 또 다른 때는 미래에 있을 것입니다.
D. 시신축복은 탑과 노자궁에서도 행해진다. 시신축복: 축복과 감탄
2. 다음 문장 중 구두점 단어의 의미와 사용법이 동일한 문장은
A입니다. B. 자금성은 어디에 있나요? 호산과 칼 연못
왕이 무죄하다면, 노인이 기침하고 웃으면 어떻게 세상 사람들이 여기에 있을 수 있겠는가? 당신은 카운티의 사랑을 받을 것입니다 D. 이것이 바로 바다의 경이로움이다
포딩이 문회공을 위해 소를 풀어준 악양탑의 전경이다
3. 다음 문장은 네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모두 웨이준과 우현현 사람들 사이의 깊은 애정을 보여준다.
① 가오디는 선물로 불려갔다 ② 사람들은 받지 못했다 , 그리고 당신은 당신의 사람들에게 이런 일을 참을 수 없습니다
3 좋은 사람들은 "무산 그림"을 선물로 그렸습니다. ④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만들기 위해
⑤시체는 탑과 노자궁에 묻힌 ⑥ 이 사진을 보여주고, 놀이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고, 운명 때문에 기억해 주세요
A. ① ③⑤ 나. ② ③⑥ 다. ④⑤⑥ 라. ① ② ④
4. 원문의 관련 내용에 대한 다음 감상에서 잘못된 것 중 하나는
A입니다. 초청받은 그림에 대한 글인데, 작가는 그림의 내용이나 기술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대신에 그림을 주는 것-그림을 받는 것-을 단서로 관료들이 사람들과 어울려 지내는 방식에 대해 썼다. 그리고 사진을 보관하는 것.
B. 기사는 무현현의 산수로 시작하여 독자들이 '오산 그림'의 내용을 막연하게 상상할 수 있습니다.
다. 저자는 소시와 위준을 비유하며 위준을 '성인'으로 칭찬한다.
디. 저자는 "폐하께서 우리와 오나라를 사랑하시니 어떻게 하면 우리 백성들이 그것을 잊게 할 수 있겠습니까? "라는 문장으로 전체 본문을 마무리합니다. 모두.
답변:
1. 에이. ('가오디'란 성과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은 공무원을 말합니다.)
2. 디. (항목 D는 모두 판단을 나타냅니다. A 대명사/입자는 의미가 없습니다. B 접속사는 for/동사인 것처럼 보입니다. C 동사는 거버넌스/전치사, 대체, 제공합니다.)
3. ㄴ 4. C('Wei Jun'이 아니라 'Han Gong'이어야 함)
5. 다음 텍스트를 읽고 다음 질문을 완성하세요.
고대부터 내시는 나라를 어지럽혔습니다. . 그 근원은 여성재난보다 더 깊다.
여성은 섹스를 위한 것일 뿐, 내시의 피해는 일방적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자신이 하는 일을 잘 알고 있으며, 그의 마음은 헌신적이고 관대합니다. 그는 작은 친절로 사람들의 뜻을 얻고, 작은 신뢰로 사람들의 마음을 굳건히 하여 주인이 그를 신뢰하고 그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그것이 믿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불행이나 축복이 두려워서 그것을 붙잡으십시오. 궁궐에는 충성스러운 신하와 스승이 있지만, 스승은 먹고사는 것만큼 좋지 않고, 좌우에 가까이 붙어 의지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앞, 왼쪽, 왼쪽, 오른쪽의 사람들이 점점 가까워질수록 충신과 주인은 점점 멀어지고, 지도자는 점점 고립됩니다. 권력이 고립되면 재난에 대한 두려움은 점점 더 심해지고, 그것을 통제하는 사람은 점점 더 확고해진다. 기쁨과 분노에서 안전과 위험이 오고, 재앙이 문 앞에 있으니 이른바 믿음직한 사람이 문제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문제가 이미 깊고 그것을 알고 있을 때, 더 가까워지기 위해 멀리 있는 사역자들에게 다가가고 싶어 합니다. 속도를 늦추면 문제가 커지고 불안해지면 깊어집니다. 호스트를 인질로 삼으십시오. 그는 현명한 지혜를 갖고 있지만 계획을 세울 수는 없습니다. 계획했다면 하지 말고, 한다면 속이지 말라. 너무 멀리 가면 둘 다 부상을 입고 둘 다 패배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가장 큰 자는 나라를 망하게 하고, 둘째는 몸을 망하게 하고, 간사한 폭군은 실수로 일어나서 마침내는 세상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자기들의 종류를 정하여 다 죽이게 되는 것입니다. 이 역사 속에서 내시들이 기록한 재난은 늘 이랬는데,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남편이 사람의 주인이 되면 자기 안에 문제를 일으키고 싶지 않고, 외부의 충성스러운 신하와 주인을 무시하고, 악이 쌓인 것을 은폐하고 일어나게 합니다.
안타깝게도 남편이 정욕의 유혹을 인지하지 못한다면, 그것을 깨닫고 나서야 해결될 수 있는 일이다. 내시는 회개하고 싶어도 그렇게 할 수 없는 사람입니다. 당나라 조종(趙宗)에게 이런 일이 있어서, 여자보다 더 귀찮은 사람이라는 말이 있다.
조심하지 마세요!
1. 다음 문장은 네 그룹으로 나뉘며, 모두 내시가 독점적인 권력을 추구함을 나타냅니다.
① 작은 친절을 베풀어 사람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좌우가 점점 가까워진다
3작은 믿음이 사람의 마음을 강하게 한다 ④좌우가 가까워지면
⑤불안하면 주인을 인질로 삼게 된다 재난은 점점 더 심각해질 것이다
A. ① ③ ④ 나. ② ③⑤ 다. ① ③⑤ 라. ②⑤⑥
답변: C (②는 내시를 대하는 런쥔의 태도, ④는 런쥔이 '심각한 고민'을 깨닫고 나서 취하는 생각과 대응, ⑥은 '고립'으로 인한 런쥔의 두려움 재난의 심리)
2. 원문의 해당 내용에 대한 다음 요약 및 분석 중 하나가 부정확함
A. 이 글은 주로 내시가 국가에 끼치는 피해에 대해 다루고 있는데, 이는 여성에 의한 피해보다 훨씬 크다. 첫 번째 문장은 “예로부터 내시가 나라를 어지럽히며 그 근원은 여성의 문제보다 깊다”는 것이 전체 글의 핵심 주장이다.
베. 이 글은 내시가 '작은 인애'와 '작은 믿음'을 통해 점차 정치권력을 장악하게 된 과정을 자세히 분석하고, 내시의 전유물이 초래한 심각한 결과를 지적한다.
다. 환관 독재는 중국 봉건 절대주의의 필연적 산물이다. 저자는 환관을 가볍게 믿지 말고 점차 재앙을 쌓아가는 점을 황제들에게 경고하기 위해 이 글을 썼다.
디. 저자는 코뿔소 뿔 달린 촛불 괴물의 예리한 역사가의 안목으로 여성의 성보다 내시가 훨씬 더 해롭다는 생각을 내세우며, 역대 왕조가 쇠퇴한 근본적인 이유를 직접적으로 건드린다.
답변: D (이 글은 '과거의 왕조'를 건드린 것도 아니고, '근본적인 원인'을 언급한 것도 아니다.)
3. 한문 자료에 있는 밑줄 친 문장을 다음과 같이 번역한다. 현대 중국어 .
(1) 내시로 인한 피해는 일방적이지 않습니다.
(2) 급하면 주인을 인질로 잡을 수도 있다.
(3) 세상을 기쁘게 하기 위해 그들을 모두 죽여라.
답변: (1) 내시의 해악은 한 가지 면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2) 너무 욕심내면 (내시들이) 왕을 인질로 잡을 것이다. (3) (모두 죽여라) 세상을 행복하게 만들면 끝날 것이다.
6. 다음 중국어 고전을 읽고 질문을 완성하세요.
조단(曹端), 예명 정푸(鄭富)는 몐지(落池)에서 태어났다. 영락왕 6년에 백성이 선출되었다. 그는 다섯 살 때 『강그림』과 『토지화』의 아버지인 『낙서』를 보았다. 장기적으로 생각하고 합리성에 집중하세요. 그의 공부는 실천에 전념하고 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침착함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나는 송나라 유학자들의 『태극권』, 『동서』, 『서명』을 읽고 한숨을 쉬었다. 부모님에게 극도로 효도하십시오. 나의 아버지는 처음에 Shi를 좋아했고 Duan은 "Ye Xing Zhu"라는 책에서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의지의 길." 아버지는 기쁘게 그 길을 따랐다. . 두 명의 친척이 죽은 후 오미(五味)가 입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여 6년 동안 초막에 묻어두었다.
Duanchu는 Xie Yingfang의 "Bianhuo Bian"을 읽고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는 모든 탑, 무당 ((i)), 풍수 및 Shi Yue를 무시했습니다. 100개가 넘는 음란한 사찰을 파괴하고 리사(利沙)와 리곡(利象) 제단을 세우기 위해 사람들은 가뭄 속에서도 많은 사람이 살아남았고, 곽승(郭興)은 그 가르침에 따랐다. 정치에 관해서 Duan은 "대중은 정직합니다. 대중이 정직하면 국민은 감히 오만하지 않을 것이며, 공무원이 정직하면 감히 괴롭힘을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Sheng이 숭배하고 집에 돌아올 때"라고 말했습니다. , Mianchi와 Huo의 많은 학생들이 공부하기 위해 Puzhou를 변경했습니다. Huo와 Pu는 각각 고향에 강의를하고 퇴각했습니다. Zhusheng에게: "그는 배움에 지치지 않고 가르치는 것에 지치지 않는 것이 조자의 큰 미덕입니다. 과거와 현재를 알고 변화를 통달하기 전까지는 배운 적도 없고 일치한 적도 없습니다. 옛말에 '고전은 스승을 찾기는 쉽지만 스승은 찾기 어렵다'고 하셨다. 그러자 두안도 자신의 행동을 칭찬하고 모든 학생들에게 설명을 하라고 명령했다.
단은 곽에서 16년을 지내다가 현덕 9년에 사망하였다. 모두 눈물을 흘리며 매장되기에는 너무 가난해서 화(Huo)에 묻혔습니다.
1. 다음 문장 중 구두점의 의미와 용법이 다른 문장은
A입니다. ①창자는 공을 자연으로 여겼습니다. ②오백년을 봄으로 여기고 오백년을 가을로 여겼습니다
B. ① 아버지는 기쁘게 따라갔다. ② 시진핑은 남쪽으로 9만 마일을 가져갔다.
C. ① 사람들이 보복을 기원할 수 있도록 리서와 리구 제단을 세웠다. ② 그래서 그는 차를 빌렸다. 장안백성군
D. ① 정부가 공개하면 백성들이 감히 교만하지 못할 것이다. ② 여섯 나라가 서로 사랑하면 진나라에 대항할 수 있을 것이다
2. 다음 문장은 네 그룹으로 구성됩니다. Cao Duan의 "고상한 도덕 품성"을 모두 표현하는 그룹은
① 열심히 공부하고, 발을 가리고 앉고, 두 벽돌을 착용합니다.
② 모든 학생들은 그의 가르침에 순종하고, 모든 사람들은 카운티는 그것을 부끄러운 소송으로 변모시킵니다
③Huo와 Pu는 각자 자신의 챕터를 가지고 이에 대해 싸울 것입니다
④과거와 현재를 알고 사건을 이해하며 배우거나 모방하지 않습니다 그들
⑤ Duan은 또한 자신의 품행과 우정을 소중히 여기며 모든 학생에게 이를 확장하도록 명령하고 올바른 학습을 가르칩니다
⑥ 모든 학생의 애도의 해에 Huo 사람들 시장에 가서 거리에서 울고, 아이들은 다 눈물을 흘렸다
A. ① ③ ④ 나. ② ④⑥ 다. ① ②⑤ 라. ③⑤⑥
3. 다음 진술이나 평가 중 원문의 의미와 일치하는 것은
A입니다. Xie Yingfen의 "Bianhuobian"을 읽은 Cao Duan은 불교와 도교, 무당과 신, 음양 선생, 나쁜 시절과 좋은 날을 믿지 않았으며 이는 그가 단순한 유물론적 사고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베. Cao Duan은 사람들이 수확을 기원할 수 있도록 Lishe와 Ligu 제단을 세웠는데, 우리 생각에는 여전히 미신적인 색깔이 있습니다.
다. 조단과 동시에 후오저우에서 강의 중이던 이덕은 조단을 만났고 그가 떠날 때 조단의 제자들에게 한 마디 말하면서 조단의 방대한 지식과 보기 드문 스승임을 칭찬했다.
디. 조단이 세상을 떠나고 모든 중생이 애도할 때 훠저우 사람들은 거리로 나가 울었고, 아이들도 다 눈물을 흘렸다. 그 이유는 조단이 훠저우에 16년 동안 있었고, 관직에 있을 때 정부에서 정직했기 때문이다.
4. 고전 한문 읽기 자료 앞부분의 밑줄 친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세요. (10점)
(1) 군민 모두가 이런데 다투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2) 과거와 현재를 알고 사건에 대해 배우기 전까지는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모방하지 않았습니다.
(3) 유교 스승을 구하기는 쉽지만 인간 스승을 구하기는 어렵다.
답변:
1. B (①의 "Zhi"는 대명사로서 조단이 말한 진실(말)을 의미하고, ②의 "Zhi"는 "가다, 에"라는 동사이다. A 항목의 "Yi"는 전치사, 항목 C의 두 단어 "wei"는 모두 "give" 및 "for"에 해당하는 전치사이며 항목 D의 두 "rules"는 모두 "jiu"에 해당합니다. >
2. D (① 연구에 대한 인내심, ② ④ 지식이 풍부함)
3. B(항목 A "불교와 도교"는 원문 "Buddha"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항목 C의 "떠날 때"는 "떠난 후"로 되어야 합니다. "조단의 제자들에게"는 "자신의 제자들에게"로 되어야 합니다. 항목 D, 그 이유는 정치적인 것이 아니다. 정직함과 더불어 더 중요한 것은 그가 화주를 위해 해박한 지식과 고상한 도덕성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4. ①군민들은 그에게 교육을 받았고 소송을 부끄러운 일로 여겼다. ②고금과 사회변동에 대한 이해에 있어서는 이에 관련되지 않는 지식이 거의 없다. ③성경을 가르치는 선생은 구하기 쉽지만 사람을 가르치는 선생은 찾기 어렵다.
7. 다음 중국어 고전 텍스트를 읽고 질문 1-3을 완성하세요.
Su Che의 Wuchang Jiuqu Pavilion 기록
Zizhan은 Qi'an으로 이주하여 강에 정착했습니다. Qi'an은 산에 이름이 없으며 강 남쪽의 Wuchang의 산은 언덕과 계곡으로 퍼져 있고 중앙에 Futu Jingshe가 있는데 서쪽에는 Xishan, Hanxi라고합니다. 동쪽. 산을 등지고 계곡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소나무 숲 속에 숨어 있어 고즈넉하고 낯설며, 마차나 말이 지나간 흔적도 없습니다. 바람이 그치고 해가 뜨고 강물이 잦아들 때마다 지잔잔지는 술을 싣고 어선을 타고 거센 조류를 타고 남쪽으로 향한다. 산에는 친절하고 여행을 좋아하는 아들이 두세 명 있습니다. 문자가 그를 만나러 왔을 때, 그는 스카프를 얼굴에 대고 미소를 지으며 서로 어슬렁거렸다. 메마른 산 깊은 곳에서 우리는 나뭇잎과 돗자리를 쓸고, 포도주를 마시고, 함께 일하며 지쳤습니다. 그는 자신의 생각을 잊어버리고 종종 산에 머뭅니다. 저는 Qi'an에서 3년을 살았는데, 얼마나 오래 걸릴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서산에 적합하고 소나무와 편백나무 사이를 걷고 양의 내장이 9 개의 우여곡절을 겪어 소평을 이룰 것입니다.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휴식을 취해야 하며, 기암과 그늘진 나무에 기대어 강을 바라보고, 영묘를 바라보고, 옆 계곡을 바라보고, 변화무쌍한 바람과 구름, 뒤로 돌아서는 숲자락을 바라보며, 좌우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오른쪽. 버려진 정자가 있는데 그 폐허는 너무 좁아 많은 손님을 수용할 수 없습니다. 그 옆에는 수십 그루의 고목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너비가 수십만 피트에 달해 무거운 도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Zizhan은 그 아래에 올 때마다 하루 종일 그것을 보았습니다.
강한 바람과 뇌우가 발생할 경우 그 중 하나가 철거되고 그 성채가 제거되어 누각이 넓어집니다. Zizhan과 그의 손님들은 산에 들어가서 그것을 바라보며 웃으며 말했습니다. "내 장막을 악하게 만들고 싶습니까?" 정자가 완성되고 서산의 승리가 시작된다. 지잔은 가장 행복했습니다.
저는 지잔에서 여행하던 과거의 청년이었습니다. 올라야 할 산이 있고, 떠야 할 물이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는 할 수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올 수 없다면, 당신은 그것 때문에 태양으로부터 멀어지게 될 것입니다. 샘바위 위를 홀로 한가롭게 거닐며 숲속의 꽃을 꺾고, 시냇가의 씨앗을 따고, 물을 마시는 모습을 보면 보는 사람은 그를 요정이라 생각한다. 세상을 덮는 기쁨은 끝이 없고, 원하는 대로 행복해집니다. 그가 만족하는 한 아무것도 바뀔 수 없습니다. 지쳐도 자신을 비웃지 않을 수 없는 사람이 있다. 예를 들어, 먹고 마시는 것이 뒤섞여 있는 상태에서 배불리 먹고 싶지만 썩은 냄새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득실이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그러나 그는 중간에 부끄러움도 없고 외부 세계에 대한 책임도 없기 때문에 그냥 거기에 살고 있습니다. 이것이 Zizhan이 매우 기뻐하는 이유입니다.
참고 사항 ①Zizhan: Su Shi. 치안, 황저우. 이때 소시는 황저우(黃州)로 강등되었고, 소처는 윤(雲)으로 강등되었다. ②조(tuó) 언덕. ③褰(qiān) 상: 옷을 들어 올리다.
1. 다음 문장에서 추가된 단어의 잘못된 해석은
A 입니다. 그러면 서부산맥에 적합할 것이고 소나무 사이를 걷는 데 적합할 것입니다. 그리고 편백나무:
B. 사이트가 매우 좁아서 많은 손님을 수용할 수 없습니다. 매트 : 앉기
C. 나뭇잎과 돗자리 쓸기, 술과 함께 일하기 : 노동
D. 정자가 완성되고 서산의 승리가 시작된다. : 아름다운 풍경
2. 다음은 모두 수시의 '만족과 기쁨'의 표현이다.
① 산의 깊이가 너무 깊어서 힘이 빠진다.
②그는 그것을 잊어버리고 종종 산에 머뭅니다
3Zizhan은 거기 내려오면 하루 종일 그것을 쳐다봅니다
4올라야 할 산과 물이 있습니다 띄울 수 있고, 시작하기도 전에 아이가 보고 있으니 옷을 먼저 입지 않습니다
⑤ 숲에서 꽃을 꺾고, 숲속의 단단한 물을 줍고 시냇물 마시고 물 마시기
⑥ 지겨워도 기분 좋게 웃어주는 분들
A.①②③4 B. ③ ④⑤ ⑥ C. ① ② ④ ⑤ D.②④⑤⑥
3. 원문의 관련 내용을 분석한 결과 어느 것이 틀린가?
A. '안과 우창의 산을 여행했습니다. 구곡정과 아무 관련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취정 주변의 독특한 환경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황저우에서 3년 동안. 이후의 논의를 예고합니다.
B. 두 번째 단락은 Jiuqu Pavilion 확장 과정을 설명하고 Su Shi의 '가장 기쁨'을 강조하며 세 번째 단락은 한 층을 열고 과거 사건은 Su Shi의 '편안하고 건망증이 있는' 기질을 확인시켜 줍니다. 글은 '끝없는 기쁨으로 세상을 덮고, 좋아하는 것에서 즐거움을 얻다'라는 주제에서 출발합니다.
C. 이 글의 언어는 명확하고 명확하며 장면을 통합합니다. 묘사, 서사, 서정, 토론이 하나의 용광로에 담겨 장면이 통합됩니다. 글 전체가 '乐'라는 단어를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이는 마음이 넓고, 초월적이며, 생각을 자극한다. 이 대사는 서로를 알고 위로하는 깊은 애정을 드러낸다.
D. 글은 표면적으로는 산과 강을 즐기는 나와 동생의 자유롭고 여유로운 행복을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그들의 일상을 행복한 장면으로 묘사하고 있다. 강등된 후 분노와 감상을 표현합니다.
정답:
1.C(라오스어: 편안함)
2.C(문장 ③⑥은 속하지 않음)
3 .D (슬픔을 행복한 장면으로 표현하는 것도 아니고, 강등된 후의 분노와 감상을 표현하는 것도 아니고, 넓고 초월적인 마음의 상태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 관련 기사
- 등화타오(Teng Huatao)가 '상하이 요새'에서 루한(Lu Han)이라는 캐릭터가 잘못 사용되었다고 했죠? 무슨 일이야?
- 소유진이 주인공인 소설
- 화웨이 휴대전화 홍몽 시스템 설치 방법
- 광저우 백마의류 도매시장에서는 패턴이 없는 티셔츠, 패턴이 없는 단색 캔버스 신발, 패턴이 없는 단색 캔버스 가방을 판매하나요?
- 한국 드라마 '보고싶다' 줄거리
- 사랑아파트2는 몇 년도에 방영됐나요?
- 농구팀 노래 수집
- 공링휘, 도박빚에 응하다
- 디디관음은 어떻게 겨울을 무사히 견디나요? 떨어지는 물 관음은 일년 내내 상록수입니까?
- 웹에서 MSN에 로그인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